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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CDPR 콜린 월더가 말하는 회사 문화와 가치관 설정의 중요성
13일에 개최된 IGC에서는 CDPR의 엔지니어링 디렉터, 콜린 월더의 강연이 열렸다. 야심차게 출시했던 사이버펑크 2077의 수많은 비판에 마주했던 CDPR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변화를 꿈꿨고, 팬텀 리버티로 화려하게 부활했다. 이에 대해 강연에서 심층적으로 이야기를 펼쳤던 콜린 월더는 인벤 글로벌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연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전했다....
인터뷰 | 기자: John Popko, 장다솔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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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우중 PD가 소녀전선 시리즈로 전하고자 하는 '정서적 가치'
서브컬쳐 게임을 논할 때 '소녀전선'은 지금도 빠질 수 없는 작품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마이너 중의 마이너였지만, 2017년 국내에 출시된 '소녀전선'은 화려하지는 않아도 자신만의 특색을 살린 게임플레이와 진중하고 깊이 있는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스토리, 매력 있는 캐릭터를 살리면서 호응을 얻었다. 그러면서 서브컬쳐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그 뒤로 6...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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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배틀크러쉬'를 구성하는 3가지 키워드
인벤이 주최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이 금일(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다섯 번째 강연에서는 엔씨소프트 로켓캠프의 강형석 캠프장이 맡았다. 그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의 확장, 배틀크러쉬'를 주제로 스매시 브라더스로 대표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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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김용하 PD, "이차원 게임의 핵심은 사랑"
인벤이 직접 주최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가 금일(13일)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행사의 두 번째 순서로 넥슨게임즈의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의 강연이 진행됐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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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스팀 성공 '데이브 더 다이버', 그 비밀은?
스팀 판매 200만 장. 평가는 최고 수준인 압도적 긍정적. 메타 크리틱 90점에 플레이 권장하는 MUST-PLAY 획득까지. 대규모 멀티플레이, 모바일 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국내 시장에서 소규모 개발팀의 손에서 나온 '데이브 더 다이버'성공은 분명 이례적이었다. 수많은 게임이 쏟아지는 스팀에서의 성공은 개발팀에서도 고무적인 상황이었다. 동시에 무엇이 이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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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소통, 상생, 성장을 전한 'IGC 2023'
소통, 상생, 성장을 주제로 열린 제9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가 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 인벤은 IGC를 통해 게이머, 게임사, 개발자 사이에 공감대를 만들고 실패에서 교훈을 찾으며 보다 나은 게임 산업의 미래를 그리고자 했다. 이른 오전부터 강연을 듣기 위해 모인 청중들로 긴 대기 줄이 만들어...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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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유니티로 시간 변화가 반영되는 빅월드 만들기
인벤이 직접 주최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가 금일(13일)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컨퍼런스 행사의 첫 번째 순서로 유니티 라이트하우스 스튜디오 고정석 선임 매니저의 강연이 진행됐다. '시간 변화가 반영되는 빅월드 제작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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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77 이후, CDPR이 팬텀리버티로 사펑을 바꾼 방법
전 세계적인 흥행을 달성한 위쳐3 이후 CDPR이 선보이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여기에 오랜 기간 개발과 홍보가 이어지며 기대감은 눈덩이처럼 불었다. 긴 개발기간과 함께 2020년 출시된 사이버펑크2077은 상상하던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차세대 게임이 될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결과는 실망스러웠다. 최적화, 버그, 미흡한 콘텐츠 등 문제점만 불거졌고 실망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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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유니티 엔진으로 '세계'를 만드는 방법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2023년 10월 13일 진행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엔진 개발사 '유니티' 내 '라이트하우스 스튜디오'의 고정석 팀장이 시간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를 만드는 방법에...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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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우중 PD가 말하는 '이 시대의 게임과 소통'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2023년 10월 13일 진행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소녀전선'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을 개발해 국내에서도 널리 이름을 알린 '선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의 '우중'...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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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엔씨소프트와 대난투의 만남, '배틀크러쉬' 개발기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2023년 10월 13일 진행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배틀크러쉬(Battle Crush)'를 개발 중인 엔씨소프트 로캣캠프의 강형석 캠프장이 강연에 나선다. 강형석 캠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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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사이버펑크 2077, '부활의 비결'을 말하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10월 13일 개최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출시 후 3년만에 대대적 변화를 가해 극적인 부활에 성공한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사, CD PROJEKT RED(CDPR...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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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데이브 더 다이버', 스팀에서 살아남은 비결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10월 13일 개최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금년 국내 게임 산업에서 최고의 돌풍 중 하나를 몰고온 '데이브 더 다이버'를 개발한 민트로켓의 황재호 디렉터가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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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미소녀 장인' 김용하 PD, 트렌드를 말하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오는 10월 13일 진행 예정인 'IGC(Inven Game Conference) 2023'에서 미소녀 게임의 대가인 김용하 PD가 연단에 오른다. 강연 주제는 '이차원 게임의 로망'. 현재 게임 산업에서는 '서브컬쳐'라...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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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IGC 2023, 시간표 및 강연 주제 공개
인벤(대표 서형준)이 10월 13일(금)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 1층 국제회의장에서 제9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를 개최합니다. IGC를 통해 인벤은 게임 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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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23, '컴투버스 컨벤션센터'에서 동시 강연 진행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23) 일정 날짜 : 10월 13일(금)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1 국제회의장,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신청: IGC 공식 홈페이지(선착순 마감) 게임 미디어 인벤(대표 서형준)이 주관하는 게임 컨퍼런스 'IGC 2023(인벤 게임 컨퍼런스, INVEN Game Conference 2023)'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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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글로벌 스탠다드, 'IGC 2023' 10월 13일 개최
게임 미디어 인벤(대표 서형준)은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9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23)를 오는 10월 13일(금) 성남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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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게임 플레이로 완성된 지스타2022
취재하는 입장에서야 게임쇼의 어느 부스 무슨 게임이든, 혹은 업계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든 빼놓을 것 없이 중요하죠. 하지만 직접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하는 일반 참관객이라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한정된 시간 안에 보고, 체험하고, 사고,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내 취향에 맞춰, 얼마나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그런 의미에서 보는 올해의 지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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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 슈테인 "미래의 소셜 게임, SNS를 대체할 것"
'어몽어스'와 마피아 게임을 합쳤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구스구스덕'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구스구스덕'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션 슈테인 CEO지만, 그의 어릴 적 꿈은 사실 게임 개발자라거나 그런 건 아니었다. 여는 소년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어릴 적에 우주비행사나 야구선수가 되고 싶었다. 그가 살았던 지역이 휴스턴이었던 것 역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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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진짜' 수학이란?
한때 인터넷을 달군 밈이 있다. 커서 게임 만들거라서 공부할 필요 없다는 밈이다. 개발자들이 들으면 이것만큼 기가 차는 일이 또 없다. 수포자 역시 마찬가지다. 수학 배워서 어디에 쓰냐고 물으면 개발자들은 말한다. 게임 개발하는데 쓴다고. 다만, 여기에는 한 가지 오류가 있다. 현행 교육과정에서 쓰이는 고등 수학, 미적분이 정말로 게임 개발에 온전히 활용되...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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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시행 착오 개발기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원래 2020년 12월 출시를 목표로 했었다. 하지만 타이슨도 그런 말을 하지 않았던가. "누구나 그럴싸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맞기 전까지는" 이라고. '대항해시대 오리진'도 마찬가지였다. 2020년 12월 출시가 목표였는데 1차 CBT를 2021년 1월에 했으니 이때부터 계획과는 크게 멀어졌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1년 5개월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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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은 어떻게 피노키오를 해석했는가?
'P의 거짓'이 주는 이미지는 공포스러우면서도 아름답다. 산업화와 함께 다가온 평화, '벨 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배경은, 어둡고 축축한 느낌으로 담겨 어딘지 모르게 기괴하다. 노창규 아트 디렉터가 정의한 '피의 거짓' 세계가 왜 '기괴하지만, 아름다워야한다'는 한 문장으로 정리되는지가 잘 느껴진다.
처음 'P의 거짓' 프로젝트의 컨셉을 잡을 때, 몇 가지는 미리 결정되어 있었다. 시대는 19세기, '호러' 요소를 가진 '소울라이크' 장르의 게임으로 개발하겠다는 명확한 방향성이 제시되어 있었다. 노창규 아트 디렉터는 고민을 하던 와중에 우연히 19세기 소설 피노키오를 만나게 됐다. 그리고 피노키오가 운명처럼 느껴졌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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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당장 브랜드 광고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펍매틱의 정성호 사업개발이사는 패널 논의에 앞서 진행됐던 강연 내내 브랜드 광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미 많은 대형 기업들이 기존 TV 광고 등에서 디지털 광고 쪽으로 이동 중이며 그 중에서도 브랜드 광고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광고 모델은 여느 광고들과 마찬가지로 광고주로부터 시작된다. 광고 집행을 위한 예산을 대형 광고 대항사에 위임하는...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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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가 바라보는 글로벌 메타버스
주제 : 글로벌 메타버스를 향한 구축 방법 강연자 : 준 추 - 메타 리얼리티랩스 아시아 태평양 대외정책 총괄 분야 : 메타버스, 기술 시간 : 2022.11.17(목) 15:00 ~ 15:50 요약 : Meta는 세상을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메타버스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글로벌한 노력을 하고 있다. 널리 알려진 메타버스는...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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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에게 '느낌'을 선사하는 법 - 트랜지션
박인혁 대표는 강연 내내 액션 RPG 장르인 프로젝트 렐릭에 활용된 여러 트랜지션 기법들을 설명하면서 '느낌'을 강조했다. 자신과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 구성원들은 게임을 개발할 때 유저들에게 어떠한 느낌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영상 작업에 여럿 참여하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다고. 그러면서 총 4개의 키워드를 설명했다. 그건 현장감과 박진감, 연...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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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게임 개발자라면 알아야 할 크라우드 펀딩 성공 노하우
크라우드 펀딩의 가장 큰 특징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캐릭터 오크의 언어로 쉽게 표현할 수 있다. 록타르 오가르, '승리가 아니면 죽음을'이라는 말이다. 크라우드 펀딩도 그렇다. 모금에 성공하여 승리하거나, 모금에 실패하여 모든 것이 없던 일이 된다. 창작자는 그동안의 모집 자금이 사라지고, 후원자는 창작자가 약속한 보상을 받을 수 없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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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픔 있는 소통과 프로젝트, 그럼에도 해야 하는 이유
주제 : 소통의 기쁨과 슬픔:그럼에도 불구하고 - 베리드 스타즈 제작기 강연자 : 진승호 - 라인게임즈 디렉터 분야 : 의사소통, 게임 개발 시간 : 2022.11.18(금) 17:00 ~ 17:50 요약 : 실패와 좌절 속에서 피어난 꽃, 베리드 스타즈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들어볼 수 있었다. 진승호 디렉터는 본인의 경험과 의사소통이라는 어려운 과제에 관한...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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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성공 가능성을 UP 시키는 노하우
주제 :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게임개발 전략 강연자 : 최재영 - 빅게임 스튜디오 CEO 분야 : 게임 개발, 경영 시간 : 2022.11.18(금) 12:00 ~ 12:50 요약 :게임 개발,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팀 빌딩과 팀 운영 전략에 대해 최재영 CEO의 경험을 토대로 전달하는 진솔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편하게 풀어냈다 ■ 빅게임 스튜디오의 목표...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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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 출시, 무엇을 고민해야 하나?
다변화하는 플랫폼과 트렌드에 맞춰 게임 출시를 준비하는 과정은 쉽지 않다. 또한, 최근에는 단순히 국내 시장에만 먼저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아닌, 글로벌 시장을 공략을 염두에 두고 준비를 하는 것이 '정석'이 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게임이 재밌어야 하는 건 기본이고, 각종 마케팅 및 론칭 전략을 수립해서 차근차근 준비하는 고도화된 과정과 의사 결정이 필...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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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가 'TL'을 위한 오픈 필드를 구축한 법
쓰론 앤 리버티(TL)를 개발하는 안종옥 PD는 많은 개발자가 차세대 MMORPG, 혁명적인 게임성을 그리고 회사 역시 자신의 팀에 거는 기대가 이런 차세대 게임에 있었을지 모른다고 이야기했다. 다만, 그런 거창한 수식어, 표현에 걸맞은 신기한 아이디어로 가득했던 것은 아니다. 안 PD와 팀의 실제 목표는 게임을 만드는 자신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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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게임 속편 만들기, 페인트칠과 같다
주제 : 다잉라이트2의 사전 제작 과정에서 사용된 방법과 기술 강연자 : 티몬 스멕탈라 -테크랜드 리드 게임 디자이너 분야 : 게임 디자인, 속편 시간 : 2022.11.18(금) 16:00 ~ 16:50 요약 : 성공한 게임의 속편을 제작하는 전형적인 방법이 있다. 그렇지만 해당 법칙을 따르지 않고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다잉라이트2만의 속편 제작...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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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의 비전 "3년 내 모든 게임에 블록체인 도입 확신"
그 어느 때보다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불신이 팽배한 시기다. 지난 5월 루나-테라 사태를 시작으로 최근 FTX 파산으로 인해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건 허상에 불과하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규모가 작은, 소위 잡코인이라고 말하는 코인도 아닌 글로벌 10위권에 자리한 코인과 글로벌 4위 암호화폐 거래소가 파산했으니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인...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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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원작 듬뿍 담은 '나루토 질풍전' 시리즈의 비결
마츠야마 히로시는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자신이 몸담고 있는 사이버커넥트2라는 회사에 대해 소개했다. 사이버커넥트2가 다른 일본 내 게임사들과 다른 점이 두 가지인데, 첫 번째로는 모바일 게임을 전혀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 이유로 마츠야마는 '내가 싫어해서'라고 단적으로 말했다. 사이버커넥트2는 마츠야마가 좋아하는 닌텐도와 PS에만 집중하고 있다. 두...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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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3.0 게임, 그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의 가능성
주제 : 동남아시아, 웹3 게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커뮤니티 강연자 : 킨 웨이 라우 - 아이캔디 인터렉티브 창업자 분야 : 웹3.0, 개발 시간 : 2022.11.18(목) 17:00 ~ 17:50 요약 :동남아시아는 DeFi(탈 중앙화 금융)의 기초가 되는 곳이자, 웹3 기반 게이밍 혁신의 온상지다. 이번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장르가 동남아시아에서...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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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혹한 현실 속, 마이너 장르 꿈 실현하기 위해
주제 : 장르의 팬들을 위한 싱글 플레이어 게임 제작 강연자 : 김진상 -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분야 : 게임 개발, SRPG 시간 : 2022.11.18(금) 15:00 ~ 15:50 요약 :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대중적이지 않은 SRPG 장르 게임 Lost Eidolons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현실적인 문제인 돈을...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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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의 마음을 잡는 엑솔라의 전략: 페이 스테이션
A씨는 핸드폰을 하나 구매했다. 새로운 핸드폰이 생기면 여러가지 귀찮은 과정이 생긴다. 결제와 관련된 정보를 새롭게 이식하는 것도 번거로운 과정 중에 하나다. A씨는 번거로움을 이기지 못하고 10개 정도 되는 구독형 결제 중에서, 단 두 개 만을 남겨두고 나머지는 구독을 취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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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감자인 밸런스 조정, '정답'이 있을까?
경쟁형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라면 대부분 그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내가 개발자라면 더 밸런스 조정을 잘 할 텐데'라는 말이다. 개발자들이 겜알못이네 하는 이야기도 했을 수 있다. 그만큼 현재의 게임 밸런스 환경에 대해 불만이 있고 애정이 있으니 나오는 말이기도 하고. 역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도, '밸런스를 좀 더 좋게 잡아라'라는 의견도 많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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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양'은 어쩌다가 광신도 집단 수장이 됐나
줄리안 윌튼은 가장 먼저 매시브 몬스터라는 회사가 어떤 느낌을 주는 곳인지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매시브 몬스터는 기존 플래시 게임을 만들던 사람들이 모여 만든 회사였다. 최대한 구성원들의 개성을 담아 게임을 개발하고자 노력 중이며, 유저가 쉽게 즐길 수 있고 과즙미를 뿜는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게임에...
게임뉴스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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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의 스토리는 어떻게 이미지가 되었나
주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토리에서 이미지로 가는 과정 강연자 : 남종모-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아티스트 분야 : 게임 디자인 시간 : 2022.11.17(목) 17:00 ~ 17:50 요약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개발하는 데 있어, 스토리가 시각적인 요소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 무기나 티어 세트,크리처(괴물 등)과 관련한 스토...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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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공허함 채워줄 '리틀 나이트메어 스토리텔링'
주제 : 비 전통적이며, 독특한 스토리텔링 기법 강연자 : 메간 크로소, 데이브 말빅 - 타시에 스튜디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렉터 분야 : 스토리텔링, 내러티브 시간 : 2022.11.17(목) 14:00 ~ 14:50 요약 :타시에 스튜디오 특유의 스토리텔링 기법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생각 이상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그들만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소개...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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