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로드컴플릿이 생각하는 '게임다운 게임'
올해 지스타에서 가장 뜨거운 게임은 미공개 신작이면서 시연 빌드까지 준비한 '니케: 승리의 여신'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만, 제가 개인적으로 기대한 게임은 따로 있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신작인 '가디스 오더'인데요. 개발사 로드컴플릿의 전작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재미있게 플레이한 기억이 있기에, 현장에서 개발자 인터뷰가 진행된다는 이야길 듣고 가장 먼저...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1-19
14
-
[인터뷰] '에버소울', 영웅의 군단의 전략성 살린 수집형 RPG
카카오게임즈는 금일(19일), 지스타 현장에서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애니메이션 풍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기자들을 초청, 게임에 대한 궁금증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버소울’은 40종 이상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정령들을 수집, 육성하며 함께 모험해 나가는 게임이다. 전투, 육성 등 수집형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 외에도 연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9
-
[인터뷰] 유저와 함께 한다면 '이터널 리턴'도 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19일), 지스타 현장에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에 대한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간담회의 첫 순은 ‘이터널 리턴’이 장식했다. ‘이터널 리턴’은 모바일 게임 ‘블랙서바이벌’을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서바이벌 배틀로얄이란 요소를 MOBA 방식으로 풀어낸 게 특징이다. 지난 2010년 10월 14일 얼리액세스를 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9
9
-
[인터뷰] 라이엇 포지 "매년 신작 출시, LoL 세계관의 다양한 게임 즐길 수 있을것"
지난 17일 라이엇은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의 확장을 담당하는 퍼블리셔 라이엇 포지의 신규 게임 4종을 공개했다. 그중 2종의 게임은 아직 개발이 이뤄지는 중이고 '몰락한 왕'과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곧바로 출시되어 즐겨볼 수 있다. 라이엇 포지는 새로 출시한 신규 게임을 시작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토리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9
20
-
[인터뷰] 설립 직후 코로나19 직면, 충남 글로벌 게임센터가 헤쳐온 길
코로나19로 작년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지스타가 올해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됐다. 아직 코로나19의 위협이 남아있으나,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높아진 백신 접종률에 오프라인 행사들이 일부 제한이 있지만 개최되는 형태로 전환된 것이다. 작년 초부터 지금까지도 계속된 코로나19의 위력은 각종 산업에도 여파를 미쳤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게...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
[인터뷰] 동화풍 액션 원더러스, "PvP+로그라이크+소셜"
'로드 오브 다이스'를 통해 첫 데뷔를 마친 엔젤게임즈는 어느덧 10년 차를 바라보는 게임 개발사다. 첫 데뷔 이후 '히어로칸타레'라는 차기작을 내놓았고, 지스타에도 세 차례나 참가하여 많은 유저들과 소통을 나눴다. 2021년, 2년 만에 돌아온 지스타에 엔젤게임즈는 다시 네 번째 참가를 결정했다. 그리고 엔젤게임즈는 지스타 기간에 맞춰 신작 2종을 공개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8
6
-
[인터뷰] 지스타에 온 카나테일즈, 안정화 이후 계획은?
오늘(17일)부터 21일까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1이 개최된다. BTC는 오후 2시부터 열리지만, BTB는 오전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한 상황. 코로나19로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재개되는 지스타인 만큼, 각 부스는 한창 전시 준비로 바빴다. 그 와중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스에서 눈에 띄는 부스가 하나 있었다. '카나테일즈'를 개발, 서비스하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1
-
[인터뷰] SWC 유럽 지역 월드 파이널 진출 2인, PINKROID - ISMOO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 월드 파이널이 한국시각으로 오는 11월 13일(토) 오후 2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지난 10월 말 세 번째 지역 컵대회인 유럽컵을 통해 가장 마지막으로 월드 파이널 티켓을 거머쥔 1위 PINKROID와 2위 ISMOO는 수년 간 SWC 문을 두드린 끝에 마침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
[인터뷰] SWC 아시아퍼시픽 지역 월드 파이널 진출 4인과의 일문일답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 월드 파이널이 한국시각으로 오는 11월 13일(토) 오후 2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한국이 배정됐던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가장 많은 참가자가 몰린 것은 물론, 역대 가장 많은 챔피언을 배출한 전통적인 강호 격전지로, 중국 선발전 우승자를 포함해 총 4명의 선수가 월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
[인터뷰] SWC 아메리카컵 월드 파이널 진출 2인 BIGV - MADREAMDY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13일(토)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지난 9월 중순 아메리카컵을 통해 가장 먼저 월드 파이널 행을 확정 지은 1위 'BIGV'와 2위 'MADREAMDY'는 올해 처음으로 ‘SWC’에 도전해 월드 파이널에 동반 직행했다. 쟁쟁한 역대 지역...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2
-
[인터뷰] Xbox 없어도 OK, "포르자 호라이즌5는 PC에서도 완벽하다"
회사로서의 Xbox 게임 스튜디오는 물론 콘솔 기기인 Xbox를 대표하는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이제는 Xbox 콘솔을 넘어 최고의 레이싱 게임이라고 부를 만하다. Xbox는 물론 클라우드를 통한 모바일에서의 플레이, 그리고 출시 일정에 맞춘 PC 버전까지 그 지원 영역이 확장됐으니 말이다. 그간 Xbox 플레이어의 전유물이었던 포르자 호라이...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4
13
-
[인터뷰] "TRPG...? 탐험...? 대표님, 그게 모바일에서 가능할까요?"
국내에선 다소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많은 팬을 보유한 TRPG. 그런 TRPG를 모바일 게임에 접목해 신작을 개발 중인 신생 회사가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과거, TRPG 동아리를 찾아 활동하며, 다양한 롤 북을 접해왔던 게이머로서 호기심이 생기지 않을 수 없었다. 올해로 설립 1주년을 맞이한 엔퀘스트는 겉보기에는 신생 회사였지만 구성원 대부분이 수십...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2
31
-
[인터뷰] 궤적 진척도는 약 65~70%, '팔콤×CLE 대표 공동 인터뷰'
하지만 역시 이번 인터뷰도 제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생각하네요. 의외의 질문들에 성실하게 답변해주신 팔콤의 '콘도 토시히로' 대표가 있었고, 어려운 질문들을 답변해주신 CLE의 '첸 웬웬' 대표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이 두 분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동 인터뷰가 성사되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10-29
9
-
[인터뷰] 강령술사 합류 디아블로 이모탈, '지금이 디아 즐기기 딱 좋은 때'
디아블로 이모탈에 공개 초기 합류가 예고됐던 마지막 직업, 강령술사가 등장한다. 특히 그간 알파테스트를 진행하며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레벨 콘텐츠와 아이템 체계인 세트 장비가 등장하고 여러가지 새로운 개선점이 예고됐다. 게임을 개발 중인 블리자드의 와이엇 챙 게임 디렉터와 케일럽 아르세노 프로덕션 디렉터는 장기적인 게임 개발 계획 하에 PvP, PvE...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29
47
-
[인터뷰] 클릭 몇 번이면 크로스플랫폼 게임 완성!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
유니티가 개발 통합 솔루션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이하 UGS)'를 선보인다. UGS 핵심 기술은 멀티플레이어 게임 출시를 간소화하는 것이다. 유니티는 온라인 서비스로 연결하는 과정을 클릭 몇 번으로 가능케 한다. UGS는 온라인 출시 준비에 비교적 약할 수 있는 1인 개발자, 중소게임사에 특히 적합하다. UGS는 단순 연결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 운영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6
9
-
숨겨진 '꿀잼' 게임 알리기에 중독된 남자, 카사노박을 만나다
여기, 이상한 유튜버가 있다. 짙은 방언에 독특한 악센트, 정교한 2:8 가르마에 누가 봐도 성심껏 관리한 수염이 인상적인 박도현 씨. 그는 '카사노박 TV'라는 종합 게임 유튜브를 3년 째 운영 중이다. 인상적인 외모 만큼이나 그가 소개하는 게임들도 범상치 않다. 게임 좀 안다 자부하는 기자조차 처음 보는 게임을 어디서 그렇게 찾아오는지 감탄이 나올 때...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0-23
83
-
[인터뷰] 하운드13 박정식 "프로젝트M, 핵심은 '처절한 액션'"
네오위즈의 'P의 거짓',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그리고 라인게임즈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까지. 싱글 패키지 게임에 도전하는 게임사가 하나둘 늘어나는 전망이지만, 국내에서는 여전히 도전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간 국내 게임사들이 성장해온 산업의 방향성과는 다른 시장이기 때문이다. 에님벨류 게임사도 성공을 담보하기 쉽지 않은 상황. 그런데 여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22
20
-
[인터뷰] 돌아온 현문수 PD, "신작은 이세계 판타지"
서브컬쳐 게임 팬이라면 친숙한 그 이름, 현문수 PD가 돌아왔습니다. 클로저스 뉴메타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그는 지난 2년 동안 마음에 맞는 동료들과 함께 브이에이게임즈라는 신생 개발사를 세우고, 신작 '아우터플레인(가칭)'을 준비하고 있었죠. 스마일게이트에서 퍼블리싱할 예정인 '아우터플레인(가칭)'은 현문수 PD하면 떠...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9
11
-
[인터뷰] '꽝' 없는 미소녀 모바일 MMO, 제4구역
인포바인은 모바일 MMORPG ‘제4구역’의 정식 서비스를 금일(18일) 개시합니다. ‘제4구역’은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세기말 MMORPG로,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들과 대규모 PK 전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 속에는 가네샤, 프레이야, 바루나 등 전설이나 신화 속에서 활약했던 신과 영웅들을 한국 게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18
24
-
[인터뷰] 포켓몬 유나이트, 한국에서 성공할까?
현재 랭크 시스템을 글로벌 서버로 운영하고 있는 포켓몬 유나이트. 가슴 한 켠에 태극기가 새겨진 우리나라 유저라면 자연스레 국내 랭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수밖에 없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오픈 시점부터 꾸준히 게임에 대한 연구와 시간을 투자한 5명의 국내 랭커 인터뷰! 이들은 대체 뭐 하는 사람이길래 순위권에서 게임을 하고 있을까요? 얼마나 게임을 오래 해야 높은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MOBA 장르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같은 장르의 게임을 잘해야 할까요?...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10-16
6
-
[인터뷰] 데달릭, "10개 이상의 한국어 지원 게임 장전"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데달릭 엔터테인먼트'는 생각보다 한국에서 잘 알려져있다고 보기는 힘든 게임사다. 하지만 그들은 오랜 세월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해온 경력이 있고, 또한 다방면으로 게임 개발을 확장하면서 다수의 인디 게임사들과 협력-공존을 통해 규모를 확장하며 발전하고 있는 게임사이기도 하다. 대표작으로는 '데포니아'와 '섀도우 택틱스: 블레이드...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14
5
-
[인터뷰] 용병단 추가된 하스스톤, "다양한 카드 게임의 플랫폼으로 만들 것"
하스스톤의 새로운 게임 모드 "용병단"이 10월 13일(한국시각 기준) 출시됩니다. 2014년 오픈 베타 이후 전장과 결투를 비롯해 다양한 모드가 추가되었던 하스스톤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두 영웅이 하수인과 주문, 그리고 무기를 이용해 상대를 쓰러트리는 기본적인 구조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용병단 콘텐츠에서는 게임판에서 싸우는 하수인 ― "용병"에 좀...
인터뷰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10-13
12
-
[인터뷰] 엠게임 최초의 모바일 SLG 도전, '이모탈'
엠게임에서 오랜만에 신작 퍼블리싱 게임을 선보인다. 이번엔 무협이 아닌, 하이브리드 전쟁 RPG 장르 신작 '이모탈'이다. 간단히 말해서 기존의 SLG에 RPG 요소를 첨가한 장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SLG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특별히 색다르거나 신선하게 느껴지는 장르는 아니다. 그러나 엠게임이 '이모탈'에 걸고 있는 기대는 단순한 모바일 SLG...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12
27
-
[인터뷰] "언디셈버는 시즌제 없는 핵앤슬래시 게임"
독특한 룬 시스템과 크로스 플랫폼으로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라인게임즈의 '언디셈버'가 UBT를 코앞에 두고 있다. 사전 신청에 참여한 유저들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언디셈버'의 메인 스토리와 레이드, PvP, 길드 전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라인게임즈는 10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언디셈버'의 UBT에 앞서 개발사인 니즈게...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0-06
76
-
[인터뷰]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 "소울라이크 아닌, 고난이도 RPG"
스퀘어 에닉스와 코에이 테크모는 금일(1일), 도쿄게임쇼 2021 온라인 행사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외전 타이틀인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이하 파판 오리진)'의 출시일 정보와 새로운 데모 빌드를 공개했다. 파판 오리진은 '파이널 판타지 역사상 가장 잔혹하고 호쾌한 액션'을 표방하는 3인칭 액션 RPG다. '인왕' 시리즈...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1
11
-
[인터뷰] 불합리에 맞서 싸우자, '모나크'
실시간 턴제 전투 방식에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뛰어난 배경음악이 특징인 ‘칼리굴라2'를 만들었던 제작진들의 신작 게임 ‘모나크’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 '모나크'는 전작에서 다져진 턴제 전투의 재미에 더해, 초자연적인 존재들에게 점령되어 이변이 발생한 학원이 배경입니다. 오는 10월 14일에 한국와 일본에서 동시 발매되는 '모나크'에서...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10-01
16
-
[인터뷰] 서비스 20년, 뮤 온라인
웹젠이 서비스하는 PC MMORPG '뮤 온라인'이 정식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여 '시즌 17-차'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뮤 온라인의 역사 속 인물인 '쿤둔 메피스'와 '레무리아'가 신규 클래스로 새롭게 추가됐죠. 뮤 온라인은 지난 2001년 5월에 오픈베타를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20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장수 온...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30
13
-
[인터뷰] 대규모 개편 앞둔 '제2의 나라', 운영의 핵심은?
라이브 서비스는 어렵습니다. 수많은 게임들이 성공적으로 출시를 이뤄내고도 라이브 서비스에서 고배를 마시는 걸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리들만의 일이었던 개발과 달리, 라이브 서비스는 게이머들과 함께 걷는 과정이니까요.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제2의 나라'도 다르지 않습니다. 서비스 직후, 게이머들은 게임의 여러 문제들을 지적했고, 서비스 팀에게...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29
8
-
[인터뷰] 천상계와 브실골 차이 좁히는 '시선 추적 기술'
새로 나온 전자제품이나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시선 추적(eye tracking)'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정확히 어떤 원리로, 어떻게 작동하는 기술인지까지는 알지 못하더라도 별도의 컨트롤러 조작 없이 사람의 시선만으로 입력 장치를 대신한다는 대략적인 개념 정도는 널리 알려졌죠. 하지만 VR 콘텐츠를 플레이하기 위해 고가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3
16
-
[인터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최우선은 안전성, 이후 피드백 반영할 것"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출시일이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다. 지금까지 여러 번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개선된 그래픽 효과와 캐릭터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으며, 덕분에 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지만, 한편으로 아쉬움도 존재했다. 테스트는 오직 1, 2장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마지막 테스트에서도 그래픽 최적화와 서버 최적화 등 아쉬운 모습을 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7
79
-
[인터뷰] "60프레임으로 더 완벽해졌다" 소닉 컬러즈 얼티밋
지난 2010년 Wii로 출시된 소닉 컬러즈가 11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소닉 컬러즈 얼티밋'으로 돌아온다. '소닉 컬러즈 얼티밋'은 4K 해상도에 60프레임을 지원해 화려한 액션은 물론이고 소닉의 핵심이랄 수 있는 속도감 역시 더욱 강화된 게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원작에는 없었던 새로운 위스프 제이드 고스트를 추가했을 뿐 아니라 새로운 모드 및 시스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7
6
-
[인터뷰] 슈퍼캣 김영을 대표 "환세취호전, 캐주얼 RPG 맛 살린다"
슈퍼캣이 성장하고 있다. 2016년 4월 설립된 슈퍼캣은 2019년 매출 33억 원, 2020년 467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이 1년 만에 1,398% 성장했다. 주요 게임으론 '바람의나라: 연'과 '그래니의 저택'이 있다. 자체 게임인 '그래니의 저택'은 1,68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제작 플랫폼인 '네코랜드'는 8,400여 명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6
45
-
[인터뷰] 뮤 아크엔젤2, "집단 육성 시스템으로 신선함 더했다"
웹젠의 대표작, 뮤 시리즈는 20년이 넘도록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작품입니다. 뮤 대륙을 침공한 암흑 마신과 이를 막기 위한 영웅들의 희생, 그리고 다시 봉인을 풀고 나타난 암흑 마신을 막고자 긴 여정을 떠난 장대한 이야기를 담아냈죠. 이 과정을 여러 작품을 통해 뮤 대륙의 현재, 과거와 미래뿐만 아니라 전작에서 조명하지 못한 다른 이야기를 다른 시스템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3
85
-
[인터뷰] "직접 가져다드립니다!". 인벤PC 1주년 특집, PC 당첨자 현장 인터뷰
인벤에서는 지난 6월, '인벤PC 1주년'을 기념하여 PC 조립 현장의 풍경기를 담은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기사와 함께 빵빵한 경품들도 준비했고요. 그중 가장 주목받았던 경품은 '인벤PC + 시크릿랩 의자'였겠습니다.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해당 이벤트는 약 5500여명의 참여자로 마감했습니다. 고가의 경품 이벤트에 앞서, 인벤팀에서는 특별한 내용을 전달했었습니다.
인벤PC에 당첨되는 분에게 인벤팀이 직접 PC를 들고 방문하여 컴퓨터를 세팅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이에 지난달 7월경, 인벤PC를 받게 되는 분에게 당첨 사실을 알리며 인터뷰 여부 및 일정을 전달하였습니다. 당첨자분께서는 흔쾌히 승낙했습니다.
약 250만 원 정도의 경품을 받은 인벤 닉네임 '빵집토끼'님과 함께한 인벤PC 증정 과정을 사진과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이현수 | 작성시간 09-01
29
-
[인터뷰] 도깨비, 맵 크기는 영상 속 공간의 '10배'다
8월 31일 오전 11시, 펄어비스는 지난 게임스컴 2021에서 트레일러 영상을 발표한 신작 '도깨비'에 대한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게임 영상에서 미처 확인할 수 없었던 부분에 대한 광범위한 질의응답이 오고갔다. 인터뷰는 약 45분 간 진행되었으며, 인터뷰이로는 김상...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31
147
-
[인터뷰] 에픽세븐 3주년, "올해의 키워드는 유저에게 봉사, 환원"
구글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6위. 지난 5월 27일 '라이즈' 업데이트로 여러 가지 변화를 꾀한 에픽세븐이 6월에 기록한 성과였습니다. 서비스 3년 동안 여러 차례 난관을 겪었지만, 이전부터 개선을 거듭한 데에 이어 신규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 개편까지 진행하면서 다시금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죠.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9일 3주년 이벤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1
26
-
[인터뷰] 카이로소프트는 어떻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나
지난 7월 29일, 귀여운 픽셀 그래픽의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으로 유명한 카이로소프트의 '게임 개발 스토리'가 애플 아케이드의 '앱 스토어 그레이츠'에 등록되었다. 앱 스토어 그레이츠는 애플 아케이드에 등록된 게임 중 어워드를 수상한 인기 작품만 등록되는 코너로 일본 게임이 등록된 것은 카이로소프트의 '게임 개발 스토리'가 최초이다....
인터뷰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8-30
17
-
세가, '룬 팩토리 5' 크리에이터 인터뷰
주식회사 마벨러스의 인기 시리즈 최신작 '룬 팩토리 5'가 드디어 아시아 지역에서 2021년 9월 2일에 발매된다. 이번에는 프로젝트 매니저, 마에카와 시로우 씨에게 인터뷰를 실시. 주목 요소와 게임 초반의 공략 팁 등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8-27
-
[인터뷰] 크래프톤이 그리는 '눈물을 마시는 새'
크래프톤이 '눈물을 마시는 새(이하 눈마새)'를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글로벌 IP로 만든다. 현재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 비주얼 R&D 작업을 진행 중이다. 크래프톤이 '눈마새'에 거는 기대는 크다. 크래프톤은 상장 과정에서 '배틀그라운드' 원 히트 원더 게임사라는 꼬리표가 항상 붙어 다녔다. 크래프톤이 해결책으로 내놓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5
75
-
[인터뷰] 경주를 안해도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5
'포르자'는 Xbox 진영을 대표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레이싱 타이틀 시리즈 중 하나다. 뛰어난 그래픽과 레이싱 감각을 매년 다져온 포르자 시리즈가, 오는 11월 신작 '포르자 호라이즌5'를 준비하고 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제작된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지역별로 경관과 기후가 매우 다양한 멕시코를...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25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