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비주얼 스크립팅 추가, 편의성+기능+안정성의 삼각편대 유니티 2020.1
게임 엔진은 최초에 게임 개발 과정에서 단순 반복되는 업무를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고안됐다. 그러다 점점 더 나아가 퀄리티 있는 게임을 더 쉽고 간편하게, 혹은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됐다. 그러면서 게임 엔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0
3
-
[인터뷰] 궤적을 만든 일등공신! 39주년을 맞이한 니혼 팔콤의 대표, ‘콘도 토시히로’
팔콤은 ‘1981년’에 설립되어 스퀘어, 프롬보다도 깊은 역사를 자랑하고 있네요. 그런 팔콤을 설립한 사람은 창업주 ‘카토 마사유키’ 씨지만, 활력을 불어넣어준 사람은 2007년에 대표이사로 취임한 바로 이 사람, ‘콘도 토시히로’ 대표입니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8-08
13
-
[인터뷰] "턴제 전투와 수동 조작의 재미" -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게임 역사에서 SRPG는 꽤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다. 지금도 명작이라고 부르는 과거의 게임들중에는 턴 시스템을 채용한 SRPG가 부지기수로 등장했고, 이러한 팬층은 지금도 존재한다. 그러나 시대가 흐르며 다른 장르에서도 많은 명작들이 출시되면서 요즘...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31
2
-
'엘크리티 사가'의 당찬 포부, "SRPG의 부흥을 이끌어가고 싶다"
고전 명작하면 빠지지 않는 '창세기전'과 '랑그릿사', '파랜드 택틱스'는 모두 SRPG 장르에 속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턴제 속에서 치밀한 전략을 짜야 하는 SRPG는 그만큼 많은 숙련도와 시간을 필요로 하는 장르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7-31
17
-
[인터뷰] "DLC는 없다" 진승호 디렉터가 전하는 베리드 스타즈의 이야기
그들은 잠깐 동안 높아졌다가 천대를 받을 것이며, 잘려 모아진 곡식 이삭처럼 되리라 - Job 24: 24 욥기 24장 24절, 과거 '베리드 스타즈'(당시는 이름이 달랐다)가 티저 영상과 블로그를 통해 공개됐을 당시 쓰인 성경 구절이다. 일반인 서...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31
4
-
[인터뷰] 연합 컨퍼런스 F5, "가성비 최고의 게임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국 시간으로 7월 30일 8시 30분부터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F5'는 24개 개발사들이 연합해서 선보이는 게임 컨퍼런스입니다. 게임을 단순히 소개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매체, 플랫폼, 인플루언서 모두가 합작해 최대한의 홍보 효과를 누린다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0
1
-
[인터뷰] 전차와 함께한 10년, 워게이밍 '빅터 키슬리' CEO
지금부터 10년쯤 전, 리그오브레전드가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고, 스타크래프트2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7세대 콘솔은 전성기를 맞이했다.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게임 산업이라는 배는 성장의 항로에 섰다. 발전하는 콘솔과 PC, 모바일의 바람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30
21
-
[인터뷰] 서머너즈 워, "차원 월간 던전으로 옅어졌던 본래의 재미 찾는다"
컴투스는 28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에 새롭게 추가되는 업데이트의 세부 정보를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질문들에 답하기 위한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컴투스 제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9
3
-
[인터뷰] 테라 히어로 2.0 "新 스토리, 캐릭터, 콘텐츠로 재도약 이루겠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4개월 차에 돌입한 '테라 히어로'가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테라 히어로'는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역으로 알레만시아 령 추가와 유물 등급, 엘리트 챌린지 모드 추가 등을 예고했다. 기존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8
7
-
[인터뷰] 엑박의 왕, 마스터 치프가 돌아온다 '헤일로 인피니트'
헤일로 시리즈의 최신작 '헤일로 인피니트'의 최신 정보 및 트레일러가 금일(24일) 새벽 1시에 진행된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Xbox Games Showcase)'를 통해 공개됐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Xbox 시리즈 X(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4
18
-
[풍경기] 게임으로 진화하라! OMEN이 최초 공개한 신제품은?
OMEN(오멘)이 주최한 신제품 최초 공개 '움직이면 쏜다!' 가 금일 22일(수)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인벤방송국에서 개최되었다. 배틀그라운드 해설자 겸 스트리머 미라클, 전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및 스트리머 딩셉션,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인터뷰 | 기자: 이형민,백승철,김동휘 | 작성시간 07-23
7
-
[풍경기] 게임으로 진화하라! 김정민, 딩셉션, 미라클과 함께한 OMEN 신제품 라이브 스트리밍 발표회
인벤 방송국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인벤 방송국(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게이밍 브랜드 OMEN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제품 발표회, '움직이면 쏜다!'를 진행했다. 해변킴으로 유명한 '김정민 해설'이 진행을 맡고 유튜버 '딩셉션', '미라클'과 함께 OMEN 신제품으로 배틀그라운드와 발로란트를 즐겼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이형민,김동휘 | 작성시간 07-23
1
-
[인터뷰] 고스트 오브 쓰시마, 와패니즘을 넘어 진짜 사무라이를 그려내기까지
서커펀치 프로덕션에서 개발한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몽골 제국의 일본 원정 당시 쓰시마를 배경으로 한 액션 게임이다. 미국에 있는 개발사에서 만들었음에도 사실적인 사무라이 검술 액션과 섬세한 디테일을 선보이면서 주목받았다. Q. 록온 시스템이 없지...
인터뷰 | 기자: 윤서호,윤홍만 | 작성시간 07-16
68
-
[인터뷰] 이중 직업을 통한 다양한 전략 기대!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스칼로맨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긴 플레이어라면 익숙한 이름일 것입니다. 서부 역병지대에 위치한 이 인스턴스 던전은 오리지널 당시에는 스트라솔룸, 검은바위 나락, 검은바위 첨탑과 함께 4대 인던으로 유명했고, 판다리아의 안개 확장팩에서 리메이크...
인터뷰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7-16
17
-
[인터뷰] 리니지2 레볼루션에 추가된 '모바일 게임 최초의 확장팩'이란?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을 통해 16일, 모바일 게임 최초로 '확장팩'을 선보였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 새롭게 적용된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는 4명의 영웅이 리니지...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6
11
-
[인터뷰] 미스터리 팬을 위한 신작, '루트 필름'
카도카와 게임즈의 미스터리 어드벤처 신작 '루트 필름(Root Film)'이 오는 8월 6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루트 필름은 '철기'와 '무한 항로' 등 명작으로 불리는 여러 작품을 탄생시킨 코노 히후미 디렉터가 시나리...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5
1
-
[인터뷰] 게임업계 3번째 노조 '엑스엘 리부트'가 설립된 이유
14일 오전 9시 30분, 판교 네오위즈 사옥 앞에서 엑스엘게임즈 노동조합 '엑스엘 리부트'가 설립을 알렸다. 엑스엘 리부트는 카카오노동조합 '크루유니언' 산하 분회로 있다. 리부트 진창현 분회장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4
15
-
[인터뷰] 풀라이브2D와 슈팅 액션으로 풀어낸 소녀들의 매력, '걸카페건'
카페, 미소녀, 그리고 슈팅. 시선 게임즈가 개발하고 빌리빌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걸카페건'의 핵심 소재입니다. 유저는 비밀 카페의 경영자가 되어 때로는 종말이 닥쳐오는 세계를 구하고자 미소녀 전투원들을 파견하고, 때로는 미소녀들과의 소소한 일상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4
6
-
[인터뷰] 게임 개발, 처음부터 끝까지 '버추어스 게임즈'
게임산업이 점차 심화되면서 자체 프로젝트가 아닌 협업을 전문으로 하는 개발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버추어스 게임즈'가 대표적이다. 순수 협업사인 버추어스는 전 세계 7개 도시에 1,700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3
2
-
[인터뷰] 신규 캐릭터 하사신과 시작된 여름 시즌, '검은사막'의 미래는?
MMORPG에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는 유저들에게 그리 낯설지는 않지만, 언제나 기대감을 갖게 하는 업데이트다. 새로운 클래스가 등장하면서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들이 크게 늘어나고, 신규 캐릭터의 영향으로 게임 속에서 큰 메타의 변화가 일어나기도 하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13
96
-
[인터뷰] 엘리온, "스킬 커스터마이징, 더 자유로워졌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신작 ‘엘리온’이 하반기 게임 시장 출시를 위한 막바지 행보에 돌입했다. '엘리온'은 완벽한 낙원으로 향하는 관문인 '엘리온 게이트'를 차지하기 위해 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0
32
-
[인터뷰] 어둠땅 최대 위협은 실바나스가 아닌 간수! WOW 어둠땅 Q&A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베타 테스트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금일(10일) 디렉터 패트릭 도슨(Patric Dawson)과 개발자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패트릭은 자신을 "어둠땅 콘텐츠를 시간에 맞춰 만들 수 있게 준비하는 역할을 담당...
인터뷰 | 기자: 배은상 | 작성시간 07-10
35
-
[인터뷰] "원작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 -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
조지 R.R. 마틴의 원작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바탕으로 한 TV 시리즈 '왕좌의 게임'은 국내에도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잘 알려졌다. 킹스랜딩의 철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가문들의 혈투, 피의 서사시를 그린 왕좌의 게임은 자극적이고...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09
12
-
[인터뷰] 1등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온다
마구마구는 넷마블을 상징하는 IP 중 하나인 동시에 국내 스포츠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IP 중 하나이기도 하다. 개발하면서 심적 부담감도 적지 않았을 것 같은데. 이건희 대표(이하 이건희) : 야구라는 스포츠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스포츠이고,...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08
4
-
미소녀 슈팅 액션 '걸카페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빌리빌리는 시선게임즈(Seasun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 메인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걸카페건'의 게임 타이틀곡을 부른 그룹 가수...
인터뷰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6
-
피파온라인4 개발사, 'EA코리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만나봤습니다
축구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니 게임 장르 가리지 않고 뭐든 해보는 잡식성 게이머라면 '이, 에이, 쓰뽀~륽쯔, ㅋ쩬드께임'를 한 번 이상은 들어봤을겁니다. 전 축구 없이 못 사는 사람이라 피파 시리즈 나올 때마다 꼬박 꼬박 하는데, 워낙...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03
11
-
주사위의 신이 슈팅 게임으로 돌아왔다, '히어로볼Z'
극한의 동체 시력과 세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슈팅 게임과 약간의 조작만 해주면 스스로 성장하는 방치형 게임이 만나면 어떨까. 극과 극인 장르지만 슈팅 게임의 진입 장벽을 방치형의 시스템으로 보완해 모든 사람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히어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7-01
7
-
[인터뷰] 6주년 맞은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다음 업데이트는?
어느덧, 6년이 지났다. 모체가 된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탱크'처럼, 모바일 게임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도 장수 만세를 외칠 시기를 맞았다. 서비스를 시작했던 2014년 당시엔, 흥분만큼이나 우려도 함께했던 것이 사실이다. 차체 각도가 조금만 틀어져도...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3
6
-
[인터뷰] 공식 출범한 인디게임협회 "다음 목표는 인디게임 전용 포털, 마켓"
지난 5월 7일, 한국인디게임협회가 경기도청의 정식 승인을 얻고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2017년 설립된 지 약 3년 만이다. 해야 할 일, 목표는 달라지지 않았지만,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한 이상 한국인디게임협회의 행보에도 더욱 힘이 실릴 전망...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3
11
-
포트리스가 돌아온다, PC로.
포트리스, 그것도 PC판 포트리스 신작이란 것부터 의외다. CCR과 라이센스 계약할 때부터 '스팀 기반의 PC 버전으로 출시하겠다'라고 말하고 받아온 거다. 개인적으로 탄도 대전 게임 자체가 PC에 최적화된 장르라 생각한다. 모바일로는 포트리스 특유의...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19
94
-
[인터뷰] 코로나에도 개발 이상 無! 신규 1인 모험 출시한 하스스톤
6월 18일(목) 하스스톤의 신규 무료 1인 모험 "지옥불의 시련"이 출시되었습니다. 하스스톤의 새로운 얼굴인 "아라나 스타시커"가 악마사냥꾼으로 각성해 나가는 이번 1인 모험은 종전과 달리 5개의 장이 한꺼번에 공개되어 벌써 클리어한 플레이어도 많...
인터뷰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6-19
12
-
[인터뷰] 2020 지스타, "관람객 수보다 '안전'이 우선"
지스타가 올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한다.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진행과 취소 선택을 두고 끝까지 고민했다. 사전에 게임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설문조...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7
15
-
[인터뷰] 1년 만에 돌아온 '시노앨리스', 일본판과 다른 점은?
일본의 게임 개발사 포케라보가 스퀘어 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배틀 판타지 RPG '시노앨리스(SINoALICE)'의 글로벌판이 오는 7월 1일에 정식 출시됩니다. 시노앨리스는 2017년 일본에서 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5
22
-
[인터뷰] 게이머들의 솔직한 평가를 듣고 싶을 때, '포메이커스'
삼성전자 C랩에서 탄생한 포메이커스는 게임사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하기 어려운 FGT(Focus Group Test)를 사업 아이템으로 창업했다. 소규모 그룹 테스트인 FGT는 기획, 개발과정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2
14
-
[인터뷰] 원작의 감성, 신작으로서의 새로움 모두 담았다 '스톤에이지 월드'
넷마블엔투가 개발, 넷마블이 서비스 예정인 '스톤에이지 월드'가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지금까지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온 다른 모바일 게임들과는 여러모로 궤를 달리하고 있는 게임이다. 단순히 원작을 그대로 모바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2
30
-
[인터뷰] 게이머라면 모를 수 없는 '그' 목소리, 성우 김하영, 민승우를 만나다
성우라는 직업은 참 신기합니다. '이 목소리랑 이 목소리가 이 사람이라고?' 라는 놀람 겸 감탄 겸 충격을 항상 안겨주거든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칼리스타, 디아블로의 여성 강령술사, 야생의 땅 듀랑고의 K, 파이널 판타지 14의 수정공, 메이플 스토...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1
9
-
[인터뷰]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는 어떻게 탄생했나
그런 네오위즈가 이제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다. 국내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온라인 인디 게임 행사 방구석 인디 게임쇼2020가 그 주인공이다. 여러 게임 행사들의 취소로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은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신작에 목마른...
인터뷰 | 기자: 강승진,김수진 | 작성시간 06-11
2
-
[인터뷰] 비햅틱스, "촉각 슈트, 배그에서도 쓸 수 있다"
'햅틱(haptic)'은 오감 중 촉각과 힘, 운동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이다. 사람의 몸은 사물을 인지할 때 다양한 감각에 복합적으로 의존하게 되는데, VR 기술의 발달로 사람은 가상의 공간 속에서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21
-
[인터뷰] '라오어 파트2', 19세 엘리는 무엇을 보여줄까?
2013년 6월, 7세대 콘솔의 황혼기에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출시되었다. 흥미롭지만, 생각하기 어려운 수준의 소재는 아니었다. 인구의 60%가 죽거나 괴물이 되어버린 미래, 질서가 무너지고 무법이 난무하는 위험한 세계에서 주인공 조엘은 엘리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01
21
-
[인터뷰] 대양, 정치, 오리지널 캐릭터... 앞으로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가 어느덧 2년이 지났다. 그동안 다양한 신규 클랙스가 출시됐고, IP의 상징이기도한 '대사막'도 열렸다. 국내 누적 1천만 다운로드, 전 세계 2천 7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9
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