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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노니아, "카툰렌더링 비주얼의 MMO 놀이터"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신작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이하 제노니아)'의 정식 출시가 임박했다.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MMORPG다.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침공전’을 통해 MMORPG 장르 특유의 ‘투쟁’과 ‘쟁취...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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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동건 대표, 모두에게 새로운 '마비노기 모바일'에 대한 고민
모닥불에 앉아 낯선 이들과 음식을 나눠먹고, 그러다 마음이 맞은 누군가와 던전을 탐험하고, 전투가 하기 싫은 날엔 낚시터에서 희귀 색상 아이템이 나오길 바라며 낚시를 하고. '판타지 라이프'를 표방하며 200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가 올해로 열아홉 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만큼, '마비노기'라는 단어는 이제 어른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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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로그러스 IT 코리아, "좋은 번역은 '시스템'에서 나온다"
요 몇 년간 한국 게임 시장이 커졌다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단순 양적인 수치뿐만 아니라, 유저들에게도 와닿는 영역들이 있다. 한국어화 출시는 언감생심이라 외국어를 보고 원어판으로 꾸역꾸역했던 게 옛날 일로 느껴질 정도로 이제 어지간한 게임은 한국어화 출시가 되지 않던가. 심지어 한국어 더빙도 적극 추진하기도 하고, 몇몇 게임은 한국에 먼저 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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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스트 트릭, "10년 지나도 유일무이한 세계관"
일본의 게임 개발자 타쿠미 슈는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추리 게임 '역전재판 시리즈'의 창시자로 불리는 자입니다. 법원을 소재로 한 독특한 컨셉과 짜임새 있는 레벨 디자인 그리고 "이이있소!"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추리 게임 장르에 전반적으로 큰 영향력을 보여왔죠.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0년 타구미 슈가 완전 신작으로 개발한 또 다른 추리 게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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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판타지 잠입 전략으로 돌아온 '미미미 게임즈'
코만도스 시리즈 이후 거의 명맥이 끊어졌던 실시간 잠입 전략 게임 장르의 계보를 이은 것은 미미미 게임즈라는 낯선 이름의 독일 개발사였습니다. 2016년 '섀도우 택틱스'를 시작으로 '데스페라도스3'까지 두 편의 게임 모두 잠입 전략 게임으로 훌륭한 완성도를 보이면서 스팀 기준 압도적 긍정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미미 게임즈의 잠입 전략 게임은 장르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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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큰 의미가 있는 확장팩"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꾸준한 패치와 함께, 그리고 많은 찬사를 받은 애니메이션 버전과 함께 부활한 게임이 있다. 바로 사이버펑크 2077이다. 그리고 이제, 사이버펑크 2077이 다음 이야기로 돌아온다. NUSA, 첩보, 새로운 V의 이야기, 조니도 한 꼬집, 여기에 매력적인 배우인 이드리스 엘바가 연기하는 신규 캐릭터도 등장한다. CD 프로젝트 레드의...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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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텔라 판타지, "잠재력 입증, 세계관 확장 나선다"
킹스레이드 개발진들이 모여서 설립한 국내 게임 개발사 링 게임즈가 지난 4월, 신작 '스텔라 판타지'의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텔라 판타지는 링 게임즈가 개발한 첫 번째 웹3 RPG로, 일반적인 캐릭터 수집형 게임들과 달리 네 명의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심도 있는 파티 플레이 액션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와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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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새벽 감성에 딱, 따뜻한 '커피 토크 에피소드2'
커피 토크 에피소드2: 히비스커스&버터플라이(이하 커피 토크2)는 따뜻한 커피 한 잔, 그리고 그 따뜻함에 풀어진 마음을 방울방울 표현해내는, 잠 못 이루는 밤을 데워주는 그런 게임이다. 전작이 그랬듯 비현실적인 인물들이 현실적인 고민을 이어가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우리는 그 이야기에 공감하며 위로받는다. 독특함과 편안함으로 팬들을 끌어모았던 전작만큼이나...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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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싹 뜯어고친 '브라운더스트2' 최종 검증 나선다
많은 게임들이 출시에 앞서 테스트를 하고 피드백을 받는다. 더 좋은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서 유저들의 날것 그대로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다. 하지만 실제로 반영된 경우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반영되더라도 수치나 밸런스처럼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이 더 많다. 그러나 '브라운더스트2'는 달랐다. 사전 체험 테스트에서 배틀 뷰, 전투 컷신에 대한 혹평이 이어진 '...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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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올 가을 책임질 두 명의 '스파이더맨'
인섬니악 게임즈는 지난 25일,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막바지에 자사가 개발중인 '마블 스파이더맨2'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11분을 꽉 채운 플레이 영상엔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 전작에 등장한 두 명의 스파이더맨이 힘을 합쳐 뉴욕을 지켜내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영원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심비오트에 감염된 수트로 파괴적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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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슨 김대훤 부사장, '민트로켓'의 미래를 말하다
지난해, 넥슨은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서브 브랜드인 '민트로켓'이다 민트는 참신함, 로켓은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이라는 뜻을 담아 아이디어를 발산하면서 실험적인 도전을 통해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새로운 도전의 이름이랄까. 어느덧 그렇게 민트로켓이 발표된 지도 1년이 지났다. 그리고 그 민트로켓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데이브 더 다이버'가 정...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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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디 개발사 지원 UP, 방구석인디게임쇼2023
방구석에서 온라인으로 아주 간편하게 수백 개의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쇼, 방구석인디게임쇼(이하 비익스)가 올해도 돌아왔다. 어느덧 4회차를 맞이한 비익스는 국내외 인디 개발사에 마케팅과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온라인 쇼다. 인디게임 퍼블리셔로도 활동하고 있는 네오위즈의 주관하에 진행된 비익스는 매년 인지도가 늘어나며 그 규모도 커지고 있...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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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PC방에선 무엇이 다를까?
출시까지 단 1주일, 얼리 억세스로 치면 3일밖에 남지 않은 5월 30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디아블로4의 출시 전 최종 미디어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블리자드 코리아의 '로버트 리'대표를 비롯해 선임 프로듀서인 '폴 리', 그리고 지난 3월 오픈베타를 앞두고 한국에 방문했던 게임 디렉터 '조 셜리'가 자리했으며, 런칭을 앞두고 마지막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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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기홍 이사장 "PC방 산업 갉아먹는 VPN, 게임사 나서야"
PC방 업계를 갉아먹는 것으로 김 이사장은 VPN 판매와 상품권 결제를 꼽았다. PC방 업계에서 VPN 판매는 개인이 혜택을 집에서 누릴 수 있도록 선을 파는 것이다. 전기통신법 등 불법이면서도 업계 이미지를 실추시킨다는 문제가 있다. 특히 PC방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이미지가 치명적이다. 김 이사장은 "게임사가 VPN 판매 문제를 이미 알고 있음에도 막...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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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남택원 대표 “유저와 함께한 붉은보석의 20년, 더 나아가겠다”
'붉은보석'이 올해 5월 30일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았습니다. 그 20년 동안 '붉은보석'이 걸어온 길은 화려하진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지긴 했지만, 흔히 말하는 1티어 혹은 주류로 자리잡은 건 초기 몇 년 정도였죠. 이제는 신세대 게이머 사이에서는 그 이름을 들은 유저도 드물 정도지만, 그럼에도 '붉은보석'은 꾸준히 서비스와 업데이트를 이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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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편리한 도구인가, 도둑질인가' 저작권법과 그림 AI
일러스트 업계가 그림 AI(AI Image Generator,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로 연일 화제다. 개인 간 커미션부터 웹소설, 웹툰 등에 그림 AI가 활용된다는 의혹이 발생하면서 홍역을 앓는 모습이다. 그림 AI를 둘러싼 쟁점은 크게 2가지다. 반대 측은 먼저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창작자의 노력, 영감이 들어간 결과물이 아니라는 점을 들면서 거부감을 드러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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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이 본 '게임사회'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게임사회'를 관람한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은 "갈증이 해소됐다"라고 표현했다. 그는 뉴욕현대미술관(MoMA)과 스미스소니언미술관에서 게임전시를 보고 부러워했다. 그리고 언젠가 우리나라에서도 게임을 전면에 내세운 전시가 열리길 바랐다. 그러한 전시가 9월 10일까지 서울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린다. 2012년, MoMA가 '팩맨' 등 1...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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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 판타지16, "기분좋게 끝낼 수 있는 작품"
SIEK는 금일(24일), 국내 20개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핵심 개발자인 타카이 히로시(Takai Hiroshi) 메인 디렉터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했다. 많은 정보가 비공개 상태였던 지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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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랙클로버 모바일, 애니메이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동명의 원작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오는 25일 출시된다. 선천적으로 마력이 결여됐지만 마법제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열혈 주인공 아스타와 그 라이벌, 그리고 클로버 왕국의 마법기사들의 활약을 그린 원작은 아시아, 북미 유럽권을 넘어 다양한 지역에서 호응을 얻은 작품이기도 하다. 2021년 점프 페스타에서 처음 공...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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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반주년 앞둔 아르케랜드 "한국은 SRPG에 진심, 검증받고자 한다"
'랑그릿사' 모바일로 친숙한 즈룽게임의 오리지날 SRPG, '아르케랜드'가 서비스 100일을 지나 오는 6월 7일로 출시 반주년을 맞습니다. 작년 7월 깜짝 발표된 '아르케랜드'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용병 벨렛과 제국의 침략으로 위기에 처한 파로스의 군주 아비아와 함께 전란의 빠진 천계 대륙을 구하는 여정을 SRPG로 그려낸 작품이죠. 첫 공개부터 고퀄리티 3D 카툰렌더링 그래픽과 아트로 눈길을 끌었고, 이후에는 '랑그릿사'에서 선보였던 턴제 전투의 연출과 노하우를 3D로 새롭게 구현하면서 SRPG 팬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게임에서 보기 드문 정통 판타지 SRPG를 선택한 즈룽게임이 왜 한국 시장에 먼저 '아르케랜드'에 선보였고, 또 앞으로 어떤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개발을 맡은 블랙잭 스튜디오의 첸청 프로듀서에게서 서면으로나마 그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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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엑조프라이멀 "더 많은 공룡과 미션, 기대해도 좋다"
Q. 엑조프라이멀 속 기본 전투의 참가인원을 5vs5로 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 네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때는 다른 팀원의 관리가 용이하지만, 다섯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이와 동시에 게임을 하는 보람이 생기므로 '5인 1팀' 구조가 가장 좋은 밸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Q. 엑조프라이멀에는 등장하는 다양한 엑소 슈트의 디자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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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리의 목표는 RPG 전문 개발사" 블랙스톰
2021년 11월 설립한 신생 개발사 블랙스톰이 최근 신작 프로젝트 2종을 공개했습니다. 액션에 초점을 맞춘 PC MMORPG '프로젝트 XT'와 오픈월드 턴제 RPG '프로젝트 NB'가 그 주인공입니다. 각각 김도윤 대표가 최강의 군단에서 보여주었던 모션 제작 경험을 살렸다는 점과 서머너즈 워 기획자 출신인 허권 본부장이 쌓아 올린 턴제 RPG의 노하우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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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애널리스트가 게임산업을 보는 법
일을 하다 보면 여러 자료를 보게 된다. 최근 가장 눈에 띈 자료는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애널리스트가 쓴 '판호실록' 보고서였다. 게임 리포트 중 흔치 않은 119쪽 분량에는 과거부터 최근까지 중국 판호 발급 패턴이 기재되어 있었다. 결론은 우리나라 게임에도 판호 발급 청신호가 켜졌다는 것이다. 3월 15일 리포트가 발간되었고, 5일 후인 3월 20일 중국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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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문수 신작 '아우터플레인', "이세계+액션 감성+턴제 RPG"
현문수 PD가 신작 ‘아우터플레인’으로 복귀한다. 브이에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아우터플레인‘의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브이에이게임즈는 현문수 PD를 비롯해 서브컬쳐에 정통한 개발진이 모인 신생 회사로, 서브컬쳐 유저에게 친숙한 이세계 판타지를 소재로 한 수집형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으로 첫 발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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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더 코마, 뱀브레이스 IP 확장에 집중" 드보라스튜디오
학교를 무대로 이면세계라는 독특한 설정을 접목한 호러 게임 '더 코마' 시리즈의 개발사 데베스프레소가 사명을 드보라스튜디오로 바꾸고 새롭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신작 개발과 함께 그들이 새롭게 뛰어든 건 바로 퍼블리싱이다. 그 첫 번째 타이틀 '아스트리브라 리비전'의 한국어 버전이 오는 5월 29일 업데이트된다. 중견게임사에게 있어서도 퍼블리싱은 쉬운 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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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초능력으로 모든 장수에 매력을, '삼국 올스타'
삼국지 게임을 다양하게 개발해온 쿠카 게임즈의 이전 작인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를 통해 친숙해진 전술, 전략 위주의 대규모 전쟁 게임을 그렸다. 그래서 코에이 IP 판권 계약을 통해 그러한 전략 게임의 연장선을 그렸다. 하지만 신작 삼국 올스타 방향은 완전히 다르다. 삼국지를 기반으로 하지만 여기에 초능력이라는 키워드를 앞세워 판타지에 가까운 RPG를...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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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베일드 엑스퍼트, "한국인 취향에 딱 맞춘 슈터"
넥슨이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다가오는 19일부터 정식으로 개시한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5:5 슈팅 게임으로,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과 물품 구매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슈팅의 재미를 그려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무기를 구매하거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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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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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철권8, 수상할 정도로 호평... PD는 이 상황이 '무섭다'
2023년의 플레이엑스포는 여전히 붐볐다. 아니, 여전히보다는 '이전보다 더'가 나을 것 같다. 팬데믹 이전처럼 미어터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팬데믹을 잊을 정도는 됐다. 점심시간엔 밥 먹을 곳이 없고, 여성 캐릭터로 분장한 남성 코스어들을 화장실에서 마주쳐 당황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 그만큼 쟁쟁한 게임들이 여럿 보이기도 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도전적인...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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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기존 소울류와 다른 '더 렐릭'만의 전투, "죽으면서 배워야죠"
열 명 남짓한 소규모 개발사에서 만들고 있는 작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멋진 그래픽, '더 렐릭'은 프로젝트 렐릭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공대된 시점부터 많은 국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첫 공개 이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2024년 출시를 발표한 현재는 게임플레 영상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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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흑백으로 펼쳐지는 동화의 한 장면, '가짜 하트'
비주얼 노벨, 개인적으로 즐겨하는 게임 장르다. 굳이 화려한 조작 없이도 뭐랄까 편안하게 ‘읽고’, ‘보고’, ‘즐길 수’ 있어서다. 물론 그렇다고 그저 텍스트만 주르륵 몇 시간에 걸쳐 올라오는 걸 좋아하진 않는다. 가짜 하트는 조금 독특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흑백의 장면들이 마치 팔락팔락 넘기는 동화책 처럼 펼쳐지고, 인물들의 이야기는 흥미롭게 흘러...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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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삿갓 설화를 미래 조선에 녹여내다
수많은 국내 인디 개발사를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엑스포.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개발사가 있었다. 미래 조선을 배경으로 화려한 검술 액션을 선보이는 뉴코어 게임즈의 '데블위딘: 삿갓'이 그 주인공이다.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개발사지만 이미 해외에서 에픽 메가그랜트 지원 작품으로 선정되거나 인디 게임 콘테스트에서 수상하는 등 개발력을 입증받은 곳이기도 하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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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셀 게임즈, "래토피아의 차별화는 현실적인 경제 요소"
경영은 작게는 동네 식당부터 크게는 도시, 나라 등 현대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 중 하나입니다. 이를 게임으로 만든 게 심시티와 같은 경영 시뮬레이션이죠. 직접 경영하고 발전시킬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이 남달라 코어 팬이 많은 장르이기도 합니다. 장르의 역사는 꽤 오래 됐지만 글로벌 기준으로 봐도 경영 시뮬레이션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곳은 많지 않...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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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전통의 멋을 퓨전으로 담은 수집형 RPG, '도사'
조선 퓨전 판타지를 내세운 신작, '도사'가 오늘(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PlayX4에 B2B로 참가했다. 각종 전래 동화 속 인물들과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도사들의 활극을 수집형 RPG로 담아낸 '도사'는 지난 지스타 2022에 참가, 조선시대 양식을 퓨전식으로 재해석한 게임플레이를 시연 버전으로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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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청구야담', 게임답게 한국을 담다
제주 4.3이라는 아픔의 역사를 게임으로 옮겨냈던 '언폴디드: 동백이야기'. 제주 4.3을 겪은 13살 주인공 동주의 시점으로 그 아픔을 옮겨낸 게임은 우리에게 많은 걸 남기는 타이틀이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더 오래 기억에 남는 건 단순히 역사적 아픔을 고스란히 옮기는 데 그치지 않고 정통 포인트앤클릭 스타일과 그에 맞는 추리, 퍼즐 요소를 골고루 섞어낸...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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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금 우리 학교는'은 왜 비주얼 노벨로 만들어졌나
좀비물에서 인간은 한번 물리면 똑같이 자아를 잃은 존재가 되고야 만다. 단 한 번의 물림도 용납되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죽음을 초월한 존재들을 멈추기 위해 흔히 머리를 파괴한다는 설정이 더해지며 스릴러와 액션을 함께 아우르는 장르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기도 하다. 웹툰에 그걸 기반으로 한 드라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지금 우리 학교...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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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언틱의 최신 AR 기술이 집약된 신작, '페리도트'
'포켓몬GO', '피크민 블룸' 등 증강현실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 나이언틱의 신작 '페리도트'가 정식 출시됐다. 포켓몬스터, 피크민 등 타 기업 IP를 활용하지 않은 자체 IP 개발작은 '인그레스'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리얼 월드 어드벤처 펫 게임'을 표방하는 페리도트에서 플레이어는 독특한 문양을 가진 신비로운 생물 '도트'가 현실 세계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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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벨라토레스, MMORPG 본질에 집중하다
지난 3월, 브랜드 페이지를 이제 막 열었을 뿐인데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습니다. 아직은 낯선 이름인 앤유 그리고 이곳에서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입니다. MMORPG 그것도 크로스 플랫폼 없이 PC로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은 쉽게 지나치기 어려운 달콤함 이상의 파급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벨라토레스는 단순히 플랫폼 외에도 언리얼 엔진5, 풀 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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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작지만 큰 추억과 공감을 전하는 개발사, '오뎅캣'
도트 그래픽과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빚어낸 게임사, '오뎅캣'이 지난 3월 신작 '메구와 몬스터'를 출시했습니다. "소녀가 울면 세상이 멸망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 작품은 순진한 아이와 이를 지키면서 감화되는 괴물이라는 왕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어찌 보면 뻔한 이야기지만, 그 이야기를 감성적인 OST와 고전적인 턴제 전투를 변주한 연출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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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널 리턴의 대회를 빛내는 감초! 이비스, 황블린 해설자
스포츠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스포츠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 역시 시청하는 즐거움으로 따진다면 다른 스포츠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즐거움을 증폭시켜 주는 것이 바로 '중계진'의 역할이라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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