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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액션에 진심인 개발자들이 만든 게임" 나혼렙
흥행한 만화나 영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은 많습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 성공한 게임이라고 하면 일부에 불과합니다. 대부분 원작의 인기에 편승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원작을 가진 게임의 경우 이러한 선입견에 맞서야 합니다. 넷마블네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는 선입견에 더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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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이프스쿼드, "도심 속 난전의 전략적 묘미 보여줄 것"
올해 1월 진행한 제 5회 NTP에서 처음 공개된 넷마블표 배틀로얄, '하이프스쿼드'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지스타 2022에서 넷마블 부스에서 시연한다. '하이프스쿼드'는 근미래적인 도시 칼리오스트로에서 3인 스쿼드 20팀 총 60명이 최후의 승자를 겨루는 3인칭 액션 배틀로얄 게임으로, 지난 두 차례 테스트에서 근접 무기와 파쿠르 액션 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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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스달 연대기 "원작을 알아도, 몰라도 재미있는 게임"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아스달 연대기'가 마침내 그 베일을 벗었다. 넷마블은 올해 지스타에서 '아스달 연대기' 시연 부스를 마련해 참관객들을 맞이한다. '아스달 연대기'는 원작 드라마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시연 버전을 통해서는 원작 드라마의 세계관과 연결된 내러티브 기반의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실시간 환경변화, 생...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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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 유신! 극, "키류를 몰라도 재밌는, 최적의 입문용 게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9일, 용과 같이 시리즈 최신작 '용과 같이 유신! 극(이하 유신! 극)'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인터뷰에는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사카모토 히로유키 치프 프로듀서가 자리했으며, 유신! 극의 주요 어필 포인트 소개를 시작으로 드래곤 엔진 대신 활용하게 된 언리얼 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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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브 온라인 대표가 생각하는 MMO 속 '인간 목적의 가치'
COVID-19가 발생하기 전인 2019년, 이브 온라인의 한국어 정식 지원을 발표하고,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에 강연자로 서기 위해 여러 차례 한국을 방문했던 CCP의 힐마 페터슨 대표. 분명 펄어비스가 CCP를 인수한 이후 그와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늘어나긴 했지만,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대면하기는 더욱 어려워진 것...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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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류금태 대표 "카페 스트레가, 게임 문화에 좋은 영향이 되길"
카운터사이드 팬이면 친숙한 이름, '카페 스트레가'가 판교역 인근에 등장했다. 작중에서는 마녀들이 경영하고 있는 카페이자 게임에서 감초처럼 등장한 장소다. 그런 감성을 담아 실제 판교역 부근의 카페 스트레가는 카운터사이드 팬들이면 탐낼 법한 다양한 굿즈들과 작중 등장한 여러 음식들을 선보이는 브랜드 샵이자 카페로 기획됐다.
보통 이러한 이벤트성 카페나 샵은 팝업 스토어 혹은 콜라보 카페로 운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카페 스트레가는 10일 오픈 이후에도 정기 휴일인 월요일만 제외하면 쭉 상시 운영된다. 코로나19 이후로 오프라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서브컬쳐 게임들이 여러 콜라보 카페 이벤트나 팝업 스토어 등을 내세운 가운데, 상시 브랜드 샵 겸 카페 개설이라는 새로운 수를 던진 카운터사이드. 그 취지와 앞으로의 비전이 무엇인지,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류금태 대표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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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이디어노트, "머리 아파지는 NFT 게임, 우리가 만들면 쉽다"
오는 11일까지 서울 DDP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컴업(COMEUP) 2022’에서 캐주얼 NFT 게임을 만들고 있는 신생 게임사 '아이디어노트(IDaNote)'의 부스를 찾아볼 수 있었다. 아이디어노트는 과거 넷마블엔투에서 모두의마블을 만들었던 김경민 글로벌 총괄 PD가 함께 게임을 만들던 동료들과 함께 지난 4월에 창업한 신생 스타트업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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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출시 D-1 디렉터 인터뷰
지난 11월 4일, 리뷰 엠바고가 풀리자마자 수많은 만점 리뷰를 받으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기대작 중 하나에서 올 연말 최고의 기대작으로 우뚝 섰습니다. 긴 여정 끝에 북유럽 신화 속 미드가르드에 터전을 마련한 늙고 지친 전직 '전쟁의 신'과 그의 어린 아들의 여정이 이번 작품을 통해 마무리될 예정이죠. 그리고, 어느덧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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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인숙 대표 "유니티 코리아는 덕업일치, 크리에이터에 진심"
개인적으로 유니티를 처음 제대로 접한 건 2016년의 일이었다. 이전에는 게임 엔진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직접 써보면서 수박 겉핥기로나마 안다고 조금 허세부릴 정도가 됐던 건 당시 게임 개발자 국비 지원 교육을 받고 나서였으니까. 아무 것도 모를 시절 실습만 따라하기 급급했던 유니티를 기자가 되고 나서 접할 기회가 많아졌고, 그 연으로 어쩌다보니 유니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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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메타버스는 이미 실현됐다"
유니티 개발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축제이자 컨퍼런스, '유나이트'가 3년만에 유니티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비록 이전의 오프라인 유나이트 행사처럼 큰 공간이 마련되지 않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이루어졌지만, 본사 건물에는 개발자들과 크리에이터로 북적이고 이를 직관하러 오지 못한 이들 다수는 세션을 들으며 새로운 기술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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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즐과 SLG를 동시에, 엠게임 모바일 신작 '루아'
엠게임이 퍼블리싱을 맡은 신작 모바일 게임 ‘루아(Le Roi)’의 11월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인터뷰가 진행됐다. 루아는 지난 2021년에 출시된 '이모탈'에 이어 엠게임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두 번째 하이브리드 SLG다. 이모탈이 SLG에 RPG 요소를 섞어 색다른 즐길거리를 선보였다면, 신작 '루아'는 SLG에 퍼즐을 섞어 스토리와 영지 성장, 실시간 침략과 약탈, 서버 대전, 여기에 3매치 퍼즐 요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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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승리의 여신: 니케, "진심모드로 출발선에 섰다"
시프트업의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출시가 그야말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니케는 첫 공개 당시부터 김형태 대표를 포함해 시프트업의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려낸 '미소녀 캐릭터'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죠. 높은 관심도를 증명이라도 하듯, 2021년 지스타에서는 수많은 게이머가 현장을 찾아 게임을 플레이했고, 올해 8월 진행되었던 CBT역...
인터뷰 | 기자: 김수진,윤서호 | 작성시간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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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스페라도 B218 "웹3 게임, 핵심은 P2E 아닌 DAO"
업계의 많은 관계자들이 말한다. 블록체인이 산업을 바꿀 거라고. 하지만 정확히 어떤 식으로 어떻게 바뀔 것인지에 대해서는 대부분 명확한 얘기를 하지 않는다. 대부분 포괄적인 이야기를 하거나 뭉뚱그려서 설명할 뿐이다. 블록체인 게임 역시 마찬가지다. 블록체인이 게임의 생태계를 바꿀 것이라고 하지만, 오늘날 많은 블록체인 게임이 내세우고 있는 변화라곤 게임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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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엑스플러스, "게임업계 골목식당, 게발놈들과 인디 개발사 돕는다"
국내에는 우리가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정말 작은 규모의 중소 게임 개발사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인디 게임 대박 신화'를 꿈꾸며 고군분투하는 여러 인디 개발자들이 오늘도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시장에 선보이고 있지만, 막상 눈에 띌 정도로 두각을 드러내는 작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일단 출시를 하고 유저들의 동향을 살핀 뒤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 역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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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지막 FIFA 표지를 장식한 여자 축구선수, 샘 커
국제축구연맹(FIFA)과의 파트너십 종료로 인해, EA 스포츠의 축구 게임 FIFA 시리즈는 2023년부터 새로운 이름인 'EA 스포츠 FC'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9월 말 출시된 FIFA 23은 그간 이어져 온 FIFA의 이름을 건 마지막 타이틀이 되었고, 킬리언 음바페와 함께 커버를 장식한 여자 축구 선수 서맨사 커(Sam Kerr)는 FIFA...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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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능성의 터전, 지금의 '네오위즈'
지난 게임스컴에서 'P의 거짓'이 평단의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네오위즈'라는 게임사에 대중의 관심이 모였다. 사실 네오위즈 자체는 이미 한참 전부터 게임업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었지만, 아마 단기간에 이만큼의 관심이 모인 건 처음이었을 거다. 그러고 보면, 네오위즈의 이미지는 상당히 심심하다. 게임 개발사들은 각각 나름의 이미지가 있다. 그게 좋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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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에릭 윌리엄스' 디렉터
11월 9일 출시 예정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출시일이 불과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 이미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풀려 있고, 온갖 루머와 정보들이 뒤섞이며 게임에 대한 윤곽이 그려지고 있지만, 사실 정확한 게임 모습이 어떨지 확신할 수는 없었다. 그러던 중, 출시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조금 먼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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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글로벌로 재도약하는 '트라하', 무엇이 바뀔까?
모아이게임즈의 MMORPG, '트라하'가 오는 11월 2일 글로벌로 재출시한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출시됐던 '트라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PC MMORPG의 깊이와 재미를 구현하기 위한 고민을 담아냈다면, 지난 7월 CBT로 잠시 드러났던 글로벌 버전은 자동전투도 없애고 모바일-PC 크로스플레이를 구축하면서 한층 더 깊이를 더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뒤 3개월 가량이 지나 출시를 앞둔 '트라하 글로벌'이 유저들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하게 될지, 모아이게임즈의 신정훈 개발실장에게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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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또다른 소녀전선 신작 '뉴럴 클라우드', 그 매력을 묻다
소녀전선 시리즈의 신작, '뉴럴 클라우드'가 19일부터 국내에서 CBT를 진행합니다. '뉴럴 클라우드'는 소녀전선 세계관의 핵심 소재인 '인형'이 전술 코어를 받고 전술 인형이 되기 전, 민수형일 때의 모습을 다루고 있는 작품이자, 또다른 핵심 설정인 '클라우드 마인드맵'과 관련한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죠. 그 과정을 전작이나 또다른 후속작 소녀전선2처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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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작 카드게임, '마블스냅'으로 돌아온 B.B
블리자드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개발자로 국내 게이머 사이에도 많은 인지도를 얻은 벤 브로드(Ben Brode)가 새로운 회사 '세컨드 디너'를 창립한 이후 첫 번째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마블 IP를 활용한 카드 게임, '마블스냅'입니다. 그가 블리자드를 나와 새로운 회사를 설립한 지도 벌써 4년, 시기를 생각해 보면 거의 창업과 함께 코로나19가 전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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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던 워페어2 캠페인, "선택에 따른 유니크한 경험"
전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FPS 팬덤을 가진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신작인 '모던 워페어2 2022'의 출시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특히나 지난 9월 진행됐던 멀티 플레이 베타 테스트도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면서 높은 관심도를 가진 타이틀이라는 것이 증명됐다. 그렇지만 역시나 팬들의 기대 중 가장 높은 건 아무래도 캠페인이 아...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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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동현 디렉터, "근본부터 다지는 '바람의나라: 연'"
'창상세계'. 지난 10월 5일 바람의나라: 연 쇼케이스에서 내세운 키워드다. 급격히 바뀌어 변천하는 세상이라는 단어와 함께 진행한 쇼케이스에서는 기존에 방치되어있거나 잘 안 쓰이던 여러 콘텐츠의 개선, 그리고 그간 언급되던 PVP의 전면적인 정책 재검토 등 기반이 바뀔 만한 내용도 다수 언급됐다. 2시간 반 넘게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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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영웅전설 여의 궤적2, "100시간은 거뜬한, 꽉 채운 신작"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영웅전설 여의 궤적2 -크림슨 신-(이하 여의궤적2)'의 한국어버전 정식 발매를 앞두고 국내 기자들을 초청하여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개발사 니혼 팔콤 주식회사의 콘도 토시히로 대표, CLE의 첸 웬웬 대표, 그리고 카와우치 시로 이사가 인터뷰이로 참석했다. 여의궤적2는 전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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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라운디드' - 진짜 곤충학자가 들려주는 뒷마당 이야기
지난 9월 말 출시된 생존 협동 게임, '그라운디드'는 모종의 이유로 몸집이 작아진 아이들이 뒷마당의 무시무시한 (?) 위협으로부터 살아남고, 다시 원래의 몸을 되찾는 여정을 그립니다. 과거 비슷한 스토리를 가진 디즈니 영화 '애들이 줄었어요'를 기억하는 분이 계시다면, 이 게임의 콘셉트가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봤을 상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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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표 찍은 '토탈워:워해머3', 이후의 이야기는?
'토탈워: 워해머'시리즈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은 지난 2월 출시되었지만, 사실 게이머들은 그 지점에서 딱히 만족하지는 못했다. 이전까지의 3부작이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헐크의 단독 영화였다고 하면, 이들이 함께 등장할 어벤저스에 해당하는 '불멸의 제국들'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중간에 끊은듯한 애매한 마무리 이후 6개월. 8월 말이 되어서야 '토...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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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웹3.0의 보편화 꿈꾸는 미토스 재단, "동서양 연결하는 기반 만들것"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미시컬 게임즈(Mythical Games)는 한국 시각으로 10월 6일, 미토스(Mythos)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미토스 파운데이션(Mythos Foundation, 이하 미토스 재단)을 설립하고, 미토스 토큰(MYTH)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미토스 재단의 목표는 웹3.0...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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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끝이 아닌 IP의 시작이 될 타이틀 '로스트 아이돌론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 시각으로 10월 14일. 이제 2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간 '로스트 아이돌론스'는 여러 차례 데브 스트림과 베타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한편, 게임에 대한 검증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국내에서 조금씩 알려졌던 게 어느덧 이제는 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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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타 시티즌' 개발진이 한국에 온 이유
크라우드 펀딩 게임에도 전설이 있다면, 단언컨대 '스타 시티즌'이 아마 그 정점에 있을 거다. 스타 시티즌과 뭇 전설은 여러 공통점이 있다. 오래 됐다는 것, 엄청난 인상을 남겼다는 것, 그리고 실제론 없다는 것. 인디 게임으로 출발했음에도 10년 가까이 개발을 이어오고 있으며, 서버 메쉬라는 엄청난 가능성을 지닌 기술을 적용하면서도, 정작 세상에 잘 알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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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려운 앱 수익화 '아이언소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앱 수익화 전략이라고 하면 크게 두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앱 결제입니다. 앱 내에서 상품을 판매해서 수익을 내는 방식으로 거의 모든 앱, 게임들이 쓰는 방식이죠. 두 번째는 의외로 간과하는 광고 수익입니다. 무과금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방법으로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얻도록 도와주는 거죠. 이러한 광고 수익은 무엇보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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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MMORPG에서의 긴 여정, 그 정수를 클래식에 담았다
클래식을 통해 이름을 알린 홀리 롱데일은 이제는 와우 팬들에게 친숙한 개발자다. 무려 1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게임 업계에서 산전수전을 다 겪은 베테랑이자 MMORPG 장르의 전문가다. 디즈니 스튜디오를 비롯하여 에버퀘스트, 에버퀘스트2의 디자이이너 경력은 물론, 총괄 프로듀서까지 역임하며 MMO와 RPG 장르에 통달했다. 워크래프트가 RPG로 제작되는...
인터뷰 | 기자: 장요한,안태원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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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능하면 버렸다" 구글 인디페 TOP 3 '그레이터'
지난 3일 개최되었던 구글 인디게임페스티벌(이하 인디페)에서 인상 깊었던 게임사는 '그레이터'로 TOP 3에 오른 아이엠게임이었다. '그레이터'는 큰 숫자를 찾아 빠르게 터치한다는 규칙을 게임으로 잘 풀어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그래픽 요소였다. 만약 애플이 게임을 개발했다면 이런 식으로 풀어내지 않았겠느냔 인상을 받았다. 불필요한 것을 걷어내고 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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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8살 마비노기가 밀레시안과 소통하는 법
나도 그렇지만 비슷한 나이대의 게이머라면 다들 한 번쯤은 ‘어이쿠 손이 미끄러졌네’라는 퍼거스의 명언 아닌 명언을 들어본 적이 있을 테다. 캠프파이어 앞에 앉은 경험도, 알비 던전에서 거미를 잡은 경험도, 던바튼을 향해 달려갈 때 들리는 은근히 긴박한 그 음악도, 경험해보지 않았을까. 마비노기는 그런 게임이다. 18년 동안 수많은 게이머가 판타지 라이프를...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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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글렌 스코필드,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키워드는 고립과 절박함"
추석 연휴가 마무리된 지난 주, 크래프톤의 초청을 통해 방문한 역삼동 사옥에서는 다소 특별한 인물을 만나볼 수 있었다. SF호러 팬들에게는 '데드 스페이스'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의 글렌 스코필드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오는 12월 2일,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라고 전한 글렌 스코필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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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가 추구하는 액션을 말하다
인왕 시리즈를 즐긴 게이머라면 아마 다들 한 번쯤은 인왕의 액션 시스템을 접목한 다크 삼국지의 등장을 기대했을 것이다. 그러한 기대에 마침내 팀 닌자가 답했다. 인세의 지옥이 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이하 와룡)'가 그 주인공이다. 액션으로는 정평이 난 팀 닌자의 신작 '와룡'은 과연 닌자 가이덴, 그리고 인왕과는 어떤 차별화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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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도라에몽 목장 이야기 2, "피드백 통해 전작 단점 개선했다"
목장 이야기 시리즈와 도라에몽의 콜라보로 탄생한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는 상식을 벗어나는 도라에몽의 비밀도구를 활용한 목장 경영을 그려내며, 참신한 콜라보 게임이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비록, 그 외에 게임의 편의성과 콘텐츠 측면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대형 IP와의 콜라보 게임 측면에서 본다면 신선한 시도였음은 분명했다. 보통 콜라보 게...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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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피스 25주년 작품의 테마는 "원피스 세계로 떠나는 모험"
세계적인 인기를 구사하는 IP '원피스'가 어느덧 25주년을 맞이했다. 고무인간 루피의 모험을 쫓던 철없던 소년이 어느덧 30대를 훌쩍 넘어버릴 정도의 세월이 흐른 셈이다. 원피스 오디세이는 이처럼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은 IP를 기념하고자 만들어진 뜻깊은 게임이자 무쌍, 액션 장르를 벗어던지고 굉장히 오랜만에 턴제 RPG로 만들어진 특별한 게임이기도 하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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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도대체 왜 굳이...?
가끔, 살다 보면 정말 안어울리는 조합을 마주할 때가 있다. 파인애플이 올라간 피자라던가, 민트가 섞인 초콜릿이라던가, 콩국수에 설탕을 넣는 뭐 그런 것들. 물론 개인 취향이다. 이런 (개인적으로)끔찍한 조합이 세상에 버젓이 존재한다는 건, 아마 그 조합만의 매력이 있고, 그걸 원하는 소비자들이 분명 존재한다는 뜻일 거다. 하지만, 머리로는 이해함에도, 도...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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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 2, 신규 영웅 '키리코'는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캐릭터
금일(15일) 오버워치 2의 신규 지원 영웅 '키리코'가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일본의 닌자 스타일을 재해석해 탄생한 키리코는 부적으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쿠나이를 던져 공격하는 등 지원가와 공격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버워치 최초로 힐 밴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정화의 방울이라는 기술을 사용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순간 무적과...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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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 2, "인게임 코인으로 프리미엄 배틀 패스 구매 가능"
금일(15일)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오버워치 2의 배틀 패스 시스템 및 라이브 서비스 운영안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오버워치 2는 10월 5일 얼리 엑세스로 출시하면서 동시에 무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변화한 구조에 맞춰 무료 및 유로로 구성된 배틀 패스 시스템이 도입되며, 유로 서비스인 프리미엄 배틀 패스에는 오버워치 최초의 신화급 겐지 스킨이 포함될 예...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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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탈과 둠의 영향 받은 지옥의 슈팅, '메탈:헬싱어'
다크 트랭퀼리티, 아치에너미, 트리비움, 시스템 오브 어 다운, 소일워크 등 메탈을 좀 들었다 하면 바로 알 수 있는 밴드들의 보컬이 참여하면서 주목을 받은 게임, '메탈: 헬싱어'가 15일 출시됐다. 지옥에서 올스타급 메탈 사운드에 맞춰 악마를 쏘고 베어넘기는 직관적인 게임플레이를 지난 6월 데모로 미리 선보인 이 게임은 게임스컴 2022에서 Most W...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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