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기획] 현붕이는 멧돼지가 아닙니다! 'ER' 하이라이트 5선 모음집
제 스팀 계정에서 1,000시간을 달성한 영광의 주인공은 바로 ‘이터널 리턴’입니다. 님블뉴런이 제작한 서바이벌 배틀로얄 게임이죠. 이터널 리턴은 ‘제작, 전투, 생존’이란 삼박자를 기조로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기획기사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1-28
2
-
[기획] 이번 연휴도 솔로로 보내긴 싫다. 두근두근 이터널 리턴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 이상형 월드컵 feat 이터널 리턴. 설 연휴에 갑자기 전 부치다 말고 뭐하나 싶지만, 회사 일이라는 핑계가 있기에 전 당당합니다. 절대 엄마 잔소리 듣기 싫어서 이러는거 아닙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1-27
17
-
[기획] 새로운 먹거리였던 '클라우드 게이밍' 현주소
게임 업계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업계도 또 없다. 장르는 물론이거니와 온갖 기술, 사업 아이템들이 등장했다가 또 빠르게 사라진다. 한때 전 세계적인 인기를 몰고 왔던 오토배틀러의 인기는 빠르게 사그라들었고 미래 먹거리이자 혁신의 대명사였던 VR/AR 역시 오래도록 정체기를 겪었다. 물론, 그러한 격랑 속에서 살아남아 빛을 본 케이스 역시 적지 않다. 대표적으...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6
12
-
[기획] 메타버스는 왜 꼰대가 되었나
오늘도 TV, 인터넷에서 수십 번은 들었을 메타버스. 그 기원을 따져 물었을 때 1992년 출간된 닐 스티븐슨의 SF 장편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나왔다는 말은 꽤 들어봤을 겁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워낙 뜨거워 30년이나 된 책이 새 번역과 함께 다시 나온 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읽어봤어봄 직하기도 합니다. '아, 이렇게 오래전 나온 개념...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5
57
-
[기획] 나도 이제 트레이너! 포켓몬GO 출시 5년을 돌아보며
시리즈가 거듭되며 만듦새 굴곡은 있지만, 게임 포켓몬스터는 여전히 닌텐도 최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나아가 주식회사 포켓몬이 이끄는 포켓몬스터 프랜차이즈는 디즈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해리포터, 스타워즈를 넘어 역대 최고의 수익을 올린 미디어 프랜차이즈죠. 단순히 머천다이즈나 게임, TCG 카드의 판매량이 대단하다는 걸 넘어 세계에서 가장 잘...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3
30
-
[기획] 몬스터헌터 라이즈, PC로 "또" 할만해요?
지금으로부터 2주 전, 대략 1월 초중반에 한 지인이 나에게 조심스럽게 물어왔다. 그는 이미 수 천 시간을 몬스터헌터 시리즈에 심취해있던 프로 헌터였으며, 가장 최신 시리즈를 즐기면서도 구 시대 타이틀도 가끔은 병행하는, 말 그대로 헌터 그 자체였다. "이번에 몬헌 라이즈 PC로 나오던데, 할 만 합니까?" 문득 나는 그 상황에서 답변을 주기 애매했다....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1
55
-
[기획] 지금까지 이런 대선은 없었다
게이머에게 지금까지 이런 대선은 없었다.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위해 양당 대선주자들이 게임공약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이전까지 대선에서 게임정책은 문화, IT 공약의 일부분만 차지한 정도였다. 반면, 이번 대선에서는 아예 게임만을 다룬다. 각개전투를 하듯 대선캠프끼리 게임정책 논쟁도 활발하다. 게이머가 대선후보의 게임정책을 비교하고 고를 수...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0
111
-
[기획]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당신이 알아야 할 11가지
게임 역사상 가장 큰 거래가 2022년 연초부터 일어났습니다. 이미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로 잘 알려진 제니맥스를 인수했던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번에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 거죠. 단순히 매출 순위로만 따지면 4위인 MS가 7위인 액티비전을 품은 셈입니다. 특히 국내에 유독 많은 인기를 얻는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로 Xbox, 마...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9
93
-
[기획] 눈이 즐거운 액션게임, 어떤 모니터를 선호하시나요?
자고로 액션 게임이라 하면 때깔 좋은 무기와 갑옷을 장착하고 현란하게 눈앞에 있는 적들을 처참하게 부서줘야 제맛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시원시원한 타격감과 재빠른 화면전환으로 전장을 활보하면 그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도 눈 녹듯 사라지고요. 이번 1월 중순 헌팅 액션 게임의 원조라고 볼 수 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몬헌 라이즈가 PC(스팀)로도 발매되었습...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18
26
-
[월드 리포트] 검은사막, 12월 대만 PC 게임 순위 2위 기록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지난 2021년은 국내 게임계뿐만 아니라 대만 게임계에서도 확률형 아이템이 이슈...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7
9
-
[기획] 2022년 국산 슈팅 게임 대격돌
2017년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이후 한동안 뜸했던 국산 슈팅 게임 시장에 반가운 희소식이 들렸다. 그것도 연달아 세 개나 된다. 장르도 다양하다. 이제는 익숙해진 배틀로얄 장르의 '슈퍼피플'과 오랜만에 등장하는 액션 TPS '프로젝트D', 오픈 월드 스타일의 대규모 전쟁 '크로우즈'까지. 세 개의 게임이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모두 최근에 유저...
기획기사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5
30
-
[신년기획⑥] 게임,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휴식'이 필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휴식이 필요하다. 인간이라는 생물은 놀라울 정도로 높은 효율과 가능성을 갖고 있다. 제때 움직여주고, 필요한 연료만 넣어주고 제대로 휴식만 취해준다면 자가 회복을 하고 아무렇지 않게 다시 활동하는 놀라운 생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휴식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조금씩 삐걱거리기 마련이다. 기계조차로 제대로 된 관리와 운용 방침을...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15
28
-
[기획] 프로젝트 MOD로 게임만들기(2) 개발하려면 툴부터 알아보자
지난 1편에서는, 프로젝트 MOD가 어떤 것이고 또 대략적으로 어떤 구조인지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공모전용으로만 일부 공개된 상황이라서 여타 메타버스나 샌드박스 게임처럼 다양한 모드를 이리저리 긁어와서 엮기는 애매하지만, 10년 넘게 쌓아온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사운드 애셋들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었죠. 즉 다른 모드를 약간 개조해서 만드는 건...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4
7
-
[기획] 만년 실버도 장비 탓 좀 하고 싶다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누구나 다 아는 유명한 말입니다. 기본 실력이 출중한 사람들은 어떠한 장비를 갖다가 써도 본래 갖춘 실력은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죠. 하지만 장인들이 장비는 더 까다롭게 고르니, 저도 제 장비 탓을 좀 해야 하겠습니다. 초보자의 손에서는 비싼 DSLR 카메라나 일반 콤팩트 카메라나 찍은 결과물에 큰 차이가 없지만, 전문가의...
기획기사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1-14
33
-
2년 만에 오프라인 재개! CES 2022 종합
지난 주인 2022년 1월 5일부터 8일(국내 기준)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Consumer Electronics Show)'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코로나19를 비롯하여 파생된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소극적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CES 2022에 많은 팬들 및 매체들이 열광을 했는데요. CES에서는 매년 신선하고 새로운 주제로 우리가 상상하고 꿈꾸는 기술들이 어디까지 왔는지 보여주곤 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글로벌 대기업들은 다양한 신기술을 발표했고, 많은 팬들이 열광하는 브랜드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였으며, 가끔은 제품보다 이걸 어떤 사람이 구매할지가 더 궁금해지는 엉뚱한 아이디어 상품들까지 정말 다양한 IT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1-14
3
-
[신년기획⑤] P2E 게임, 결국 사회적 논의가 우선
게임사들이 새로운 사업모델로 P2E(play to earn) 계획을 본격화 한다. 확률형 아이템 BM으로 인한 게임산업 파이 성장은 정체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BM은 정치권에서도 사행성으로 질타를 받고 있다. 게임사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써 P2E에 집중한다. NFT(대체 불가 토큰)을 도구로 한 P2E는 2021년 말부터 게임사 미래 먹거리 사업에 포함...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4
26
-
[기획] CES 2022에서 보여준 HP 오멘의 차세대 행보
며칠 전 세계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22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찾아오며, 전 세계의 IT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 IT 기기에 관심이 많은 일반 소비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줬습니다.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획기적인 제품부터, 현재 삼성의 Z플립으로 인해 열풍이 불고 있는 폴더블 및 롤러블 제품도 확인할 수 있었고요. 이외에도 CES 20...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12
4
-
[신년기획④] 올해는 기필코, 2022년 인디 게임 기대작
코로나 이슈가 계속 이어진 지난 2021년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도 쉽지 않은 한해였다. 인디 게임이라도 여러 명의 개발자가 함께 모여 개발하는 경우가 많고,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을만한 자금력도 보장되지 않으니, 어쩌면 AAA급 게임을 개발하는 대형 게임사보다 더 힘든 한해였을지도 모른다. 2022년 새해에도 코로나 이슈는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1
20
-
[기획]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파헤치기
지난 던파 페스티벌에 깜짝 공개로, 2021년 12월 20일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됐습니다. 짧은 시간의 테스트 동안 대기열이 발생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관심을 보였고, 당시 빌드로도 충분한 매력을 보여줬다고 할 정도로 게임은 잘 잡혀 나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전 예약을 시작하면서 윤명진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07
37
-
[신년기획③] "지갑 간수하세요!" 2022년 해외 게임 기대작
코어 게이머들에게 지난 2021년 한 해는 다소 아쉬울 수밖에 없는 해였다. 판데믹 시대의 2년차에 들어서면서 많은 개발사들이 원격, 재택 근무 체제를 갖췄고, 이에 따라 2020년보다는 나은 개발 진척을 보여주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게임들이 최초 목표했던 출시일을 지키지 못했다. 또한, 어찌어찌 출시에 성공한 게임 중 게이머의 기대치에 부응할...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6
29
-
[월간 VR] 새해엔 PC에서도 'VR로 사람 잡는다'
2022년 새해가 밝았다.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알기 어렵겠지만, 올해에도 싱싱한 신작 VR 게임들이 매달 쏟아져나올 예정이다. 게임명: 디플로메시 이즈 낫 언 옵션 (Diplomacy is Not an Option) 플랫폼: PC 출시일: 2022년 1월 26일 키워드: #RTS #도시 건설 #타워 디펜스 #한국어 미정...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6
3
-
[신년기획②] 덕심이 충만해진다, 2022년 서브컬쳐 게임 기대작
2021년이 지나고 새로운 해가 밝았다. 조금은 누그러질 것 같았던 코로나19가 델타 변이, 잠시 소강 상태 이후 오미크론 변이로 다시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등 아직 상황은 여의치 않다. 그러나 그 사이에 지스타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와중에도 게임업계는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나 올해는 국내 게임계에서 여러 플랫폼에...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5
32
-
[신년기획①] "PC/콘솔 가득!" 2022년 국산 게임 기대작
2022년은 게이머에게 있어 풍년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많은 게임들이 출시 소식을 전했다. 눈에 띄는 점은, 국내 게임사들의 PC/콘솔 진출작 비율이 크게 늘었다는 부분이다. 이중에서 어떤 작품이 게이머들의 마음에 불을 지필 수 있을까. 신년을 맞아 이미 출시 소식을 밝혔거나 아직 미정이지만 기대작으로 꼽히는 국산 게임들을 정리해보았다. 붉은사막...
기획기사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04
57
-
[기획] 2022년 1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지난 2021년 12월, 메타버스 키워드로 첫 포문을 연 업계는 '네이버'였다. 네이버는 하이브리드형 메타버스인 '아크버스(ARCVERSE)'를 최초로 공개하고 글로벌에 진출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내세웠다. 여기서 '아크버스'는 인공지능(AI)과 로봇(Robot), 클라우드(Cloud)의 영문 앞자리와 유니버스(Universe)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단어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4
6
-
[월간 인디] 2022년 1월, 새해에 주목할 만한 인디 게임들
게이머에게 있어서 기대작의 출시일이 다가오는 것만큼 기쁜 일도 또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1월은 견디기 어려운 시기다. 대부분 신작들이 1월을 피하기에 신작 가뭄에 시달리곤 한다. 다행스럽게도 올해 1월은 그런 우려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두 개의 대작이 마침내 PC로 출시되기 때문이다. 오는 13일에는 닌텐도 스위치로만 발매됐던 '몬스터헌터 라이즈'...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03
6
-
[기획] 네가 하던 게임이 다르게 보일걸? 32:9 모니터로 돌려본 PC 게임 58선
대형 화면에서 즐기는 게임은 과연 어떨까. 우선 보는 맛이 증가한다. 1인칭, 3인칭 할 것 없이 시야가 넓어져 시점을 많이 돌릴 필요 없이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패키지 게임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경기장이 한 눈에 보이는 스포츠 게임이나 실제로 레이싱 경주를 하는듯한 현실성도 추가된다. 보는 맛은 둘째 치고, 32:9를 지원하는 게임이라면 안보이던 곳까지 보여 여러 게임에서도 기상천외한 플레이를 선보일 수 있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삼성 오디세이 Neo G9를 통해 본 게임들....
기획기사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12-30
37
-
[기획] 키덕이 키덕했다. 게이밍 키보드 부문 셀프 시상식
이번 콘텐츠에서는 감히 '2021년 게이밍 키보드 어워즈'라는 타이틀을 방패 삼아 몇 가지 제품들을 소개해 보려 한다. 어쩌면 개인적인 취향으로 가득한 자체 시상식이다 보니 부제로 붙일 '독특한 게이밍 키보드 소개'가 좀 더 알맞을 수 있겠지만 연말 기분 한 번 내보자는 취지다. 사실 국내 시장에서 게이밍 키보드에 대한 인식은 그리 좋지 못하다. 일반 키보드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높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특출난 장점이 없기 때문이다. 한 분야로 묶이는 마우스의 경우엔 제품에 따라 매우 가벼운 무게라던가 무선 지원 유무, 혹은 마우스 모양을 지칭하는 쉘에 따라 팬층이 생기며 시장이 활발하다. 헤드셋의 경우도 마우스와 동일하게 가벼운 무게와 무선 지원 유무, 더 나아가 입체감 있는 7.1 가상 서라운드 탑재 제품이 존재하는 등 일반 제품과는 뭔가 다른, 지갑을 열 만한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12-30
50
-
[기획] 월별로 돌아보는 2021년 게임업계
유독 길게 느껴졌던 2021년의 끝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 초를 뜨겁게 달궜던 트럭 이슈부터 연말의 중심이 된 NFT, P2E까지. 국내 게임업계는 외적, 내적으로 굵직한 변화를 동시에 맞았다. 어느 것 하나 가볍게 볼 수 없는 이슈들로 가득했던 2021년. 올 한해 우리를 주목하게 만든 이슈들을 월 단위로 정리했다. 1월 ※ 주요 이슈 "우리는 진정성 있...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30
23
-
[기획] 2021년 VR 업계 주요 뉴스 돌아보기
어느덧 2021년도 막바지에 다다랐다. 지난 2020년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이 조금 잠잠해지나 싶더니, 최근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더욱 악화되는 추세다. 매년 개화할 시기만 기다리며 조금씩 파이를 키워나가던 VR 업계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성장세에 직격탄을 맞았다. 하지만 언제나 반등의 기회는 찾아...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8
1
-
[기획] 해피 뉴 이어! 차세대 하드웨어를 맞이할 PC 시스템 구성은?
연말이나 해가 넘어가기 직전 항상 드는 생각과 목표가 있다. 다이어트 혹은 적금 들기 정도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것보다 말라비틀어진 써멀 구리스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내 CPU나 대란으로 인해 이젠 멀리서 바라볼 수밖에 없는 그래픽카드 등의 PC 부품들을 교체하는 것. 물론 위에서 언급한 그래픽카드는 올해 잠잠해지나 했더니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오르기도...
기획기사 | 기자: 이상철 | 작성시간 12-28
5
-
[기획] 디아2에서 레저렉션까지 20년, 하드웨어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사무실에서 평소처럼 디아블로2 레저렉션으로 갖갖이 하드웨어을 통해 테스트 해 보고 있는데, 문득 옆을 지나가던 선배 기자가 옛날 이야기를 꺼내며 참견을 시작했다. "라떼는~" 으로 시작하는 고전 감성의 스토리텔링인 것 같은데 듣다보니 그럴싸하면서도 뭔가 허세가 잔뜩이라 미심쩍은 냄새가 난다. 알 수 없는 그 당시 용어들과 그래픽 묘사에 궁금한 마음으로 G...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23
90
-
[INVEN GOTY 2021] 최고의 멀티플레이 게임
기자가 어렸을 때 게임 좀 한다는 친구들 집에는 패미컴, 새턴, 슈퍼패미컴, 플레이 스테이션 같은 콘솔이 한 대씩은 있었다. 오늘은 학교 끝나고 누구 집 가서 뭘 할까 라는 생각에 6교시 끝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그 시절. 혼자 하면 그리 따분하던 게임도 친구랑 하면 롯데월드 부럽지 않은 꿀잼 게임으로 변신했다. 설령 친구가 고른 게임이 평소 내 취향에 맞지 않더라도, 혹은 이미 수십 번은 깼던 게임이라도 어쨌든 둘이 하면 십중팔구는 재밌었다....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3
1
-
[INVEN GOTY 2021] 최고의 RPG
25주년이라는 오랜 세월을 이어오며 수많은 팬들을 거느린 '테일즈'가 마침내, 드디어 제대로 JRPG를 대표하는 이름으로 내세워도 전혀 부끄럽지 않은 스케일이 되었다. 테일즈 시리즈의 특유의 감성을, 한층 더 진일보한 그래픽과 기술로 담아낸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25주년 기념작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자격을 갖췄다....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3
4
-
[INVEN GOTY 2021] 최고의 액션 게임
몬헌 월드는 좋은 의미에서 차세대 몬헌의 기준점을 제시한 작품이다. 그래픽 발전은 물론이고 신규 유저의 유입을 차단하던, '몬헌다움'이라고 불리던 불편사항들을 전면 개편함으로써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몬헌 라이즈는 이러한 몬헌 월드가 새롭게 쌓아올린 토대에서 시작된다....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3
1
-
[INVEN GOTY 2021] 최고의 인디 게임
트웰브 미닛이 주는 이름은 게임과 함께 사람을 꽤 현혹시킨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 시간으로 돌아가 마치 12분의 반복이 이루어지는 듯 혼란스럽게 플레이어를 밀어낸다....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3
4
-
[INVEN GOTY 2021] 최고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클래식하다. 촌스럽다거나 딱딱하다는 의미가 아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라는 명작에서 가져온 시대상, 시스템, 게임성 등의 요소들과 업그레이드된 고전미에서 오는 '클래식함'이다. 그래픽은 다소 아쉽지만, 게임플레이에서 오는 만족감으로 충분히 덮을 수 있다. 게임플레이 도중 만날 수 있는 고퀄리티 다큐멘터리 영상은 보너스. 역시 RTS는 검증된 개발사에게 맡겨야 한다....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3
-
[INVEN GOTY 2021] 최고의 얼리엑세스 게임
게임의 콘텐츠는 용량과 비례하지 않다는 증거. 1GB 남짓한 용량에 담긴 방대한 콘텐츠는 이 게임이 얼리 액세스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다. 최신 게임 그래픽에 비하면 한없이 작아지는 비주얼이지만, 오픈월드로 이뤄진 세계와 협동을 요구하는 탐험 등에 담긴 재미는 '고작 그래픽따위'로 치부할 수 있을 정도의 깊이를 자랑한다. 출시 초기에는 개발보단 안정화에 급급한 모습이었지만...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3
-
[월드 리포트] 리니지W, 11월 대만 양대 마켓 매출 1위 기록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11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 3달 연속 1위를 기록한 디아블로2 / 리니...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3
19
-
[INVEN GOTY 2021] 가장 혁신적인 게임
눈에 보이는 혁신이 아닌, 몸으로 느껴지는 혁신이 무엇인지를 보여준 게임. 잇 테익스 투의 디자인에 쓰인 너무나도 많은 기믹들은 모두 익숙한 소재들이지만, 동서남북으로 흩어진 소재들을 위화감 없이 묶었다는 점은 그 자체로 하나의 혁신이다....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2
-
[INVEN GOTY 2021]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
호러 게임에서 사운드의 중요함을 다시 설명할 필요는 없을 터. 이런 사운드 효과와 음악의 연결은 이번 작품에서 빛을 발한다. 개인의 공포를 넘어 한 마을에서 신으로 추앙받는 존재, 그리고 그 아래 괴물들은 마치 군단과도 같이 그려진다. 긴장감 넘치는지,...
기획기사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