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최지원 디렉터가 돌아본 'P의 거짓'과 앞으로
P의 거짓, 올 한해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출시작 중 하나입니다. 국산 AAA급 싱글 게임이라는 의미 있는 시도가 빛을 발한 케이스거든요. 메타크리틱 80점대에 판매량 100만 장 달성 등 여러모로 한국게임사에 의미 있는 족적을 남긴 P의 거짓은 피노키오라는 명작 동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완벽에 가깝게 각색해 게임으로 선보였습니다. 평단과 대중에게서 모...
인터뷰 | 기자: 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11-16
2
-
엔씨소프트 개발자가 말하는 'BSS', '배틀크러쉬', 'LLL'
'전술 전투'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 턴제 기반 전투를 의미한다. 조합에 좀 더 깊이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해 '전술 전투'라 표현했다. 전술 전투가 이벤트성으로 들어간 건지, 정식 콘텐츠로 적용된 건지? = 이미 콘텐츠화되어 개발 중이다. 보스처럼 강력한 대상이랑 싸울 때 활용된다. 그 외에 중요한 전투에서도 전술 전투 콘텐츠가 있다. 캐릭터 획득...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6
14
-
[인터뷰] 농심 레드포스 발로란트 프로게이머가 들려주는 장비빨 이야기
이쯤 되면 범접 불가, 절정 고수 반열에 오른 게임 '찐고수'들의 의견도 궁금하다. 이들은 아무 게이밍 기어나 막 던져줘도 잘 쓸까? 게이밍 기어에 얼마나 투자를 할까? 마침 발로란트 프로게이머와 연락이 닿아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농심 레드포스 마가렛(margaret) 김지우 선수, 클라우디(Cloudy) 구민재 선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발로란트 프로게이머들의 깐깐한 게이밍 기어 선택과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터뷰 | 기자: 이형민, 이현수 | 작성시간 11-10
4
-
[인터뷰] UEFN 1위 달성한 유저 제작 게임, 그리고 벌스워크의 비전
청강대학교 이득우 교수를 안 지는 거의 10년이 다 되어간다. BIC의 모더레이터도 했었고, 네오플과 함께 게임잼을 진행하는 등 게임 산업 내 산학협력에 적극적인 그는 본업인 교수 활동 외에도 게임 업계 전반에 걸쳐 많은 일들을 하며 도움을 주곤 했다. 하지만, 이번에 들은 소식은 전혀 예상치 못한 건이었다. 청강대학교를 졸업한 학부생 중 하나가 미래를 고...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0
1
-
[인터뷰] 용과 같이7 외전, 공식 앰배서더 '다나카'와 함께
다나카, '용과 같이7 외전' 공식 앰배서더가 됐다고?! Q. 먼저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된 것을 축하합니다. 앰배서더로서 어떤 활동들을 보여줄 계획인가요? 다나카 = 사실 정식으로 앰배서더 임명되기 전부터 다나카는 혼자서도 홍보하고 다녔습니다. 이런 일이 미래에 꼭 이뤄질 것으로 생각하고 7년 전부터 용과 같이를, 한국 왔을 때부터 노래를 부르거나 게임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9
-
[인터뷰] 액션 장인들의 5:5 대전 PVP, '스톰 스트라이커'
처음 이름을 들은 건 언제나와 같은 주간 회의 중이었다. 매주 일거리들을 정리하고 주간 일정을 짜나가는 회의의 말미, '스톰 스트라이커'라는 게임이 곧 선보일 예정인데 한 번쯤 만나보는게 좋지 않겠냐는 말을 들었다. 그 말을 듣고, 모든 팀원이 이렇게 말했다. "그게 무슨 게임인데요?" '스톰 스트라이커'는 잘 알려진 게임이 아니다. 대부분의 게이머 반응...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9
23
-
[인터뷰] 디아4, 2시즌에 악의 반지가 돌아오는 이유는?
시간을 4년 전으로 되돌려보자. 블리즈컨 2019에서 첫 공개된 디아블로4는 시리즈의 후속작을 기다리던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후 디아블로4는 출시와 관련된 여러 소문의 주인공이 됐고 몇 번의 테스트를 거쳐 2023년 6월 정식 런칭이 이루어졌다. 이후의 성적표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 파밍의 재미, 후반부 동력 부재, 편의성 등에서 유저들의...
인터뷰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05
27
-
[인터뷰] 오버워치2, "경쟁전 리워크, 더 많은 콜라보 준비됐다"
2023년은 '오버워치2'에게 있어 정말 많은 변화가 이뤄졌던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식 출시와 스팀 출시, 매력적인 영웅들의 등장,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 등 긍정적인 부분도 많았지만 PvE 축소, 경쟁전 불만 등이 쌓이면서 아쉬운 모습 또한 적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블리즈컨 2023에서 오버워치2는 첫날 신규 돌격 영웅 '마우가'를 공개하고 이틀...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5
18
-
[인터뷰] 디아블로4, "피드백 바탕으로 분위기 반전할 것"
블리즈컨 2023을 앞두고 디아블로4 유저들 사이에서는 여러 이야기가 오갔다. '신규 직업이나 배경을 포함한 확장팩이 공개될 것이다', 혹은 '신규 시즌에 대한 단서가 뿌려질 것이다' 등 여러 예측이 이루어졌다. 실제 오프닝 세레모니에서 디아블로4는 꽤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유저들이 예측하고 기대한 핵심 내용이 블리즈컨 2023을 통해 공개됐다. 발표 시...
인터뷰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05
19
-
[인터뷰] 존 하이트, "자녀의 자녀까지도 워크래프트가 이야기되기를"
이번 블리즈컨2023의 주인공은 워크래프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블리즈컨과 함께 출시한 모바일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 새로운 모드가 추가되는 한편 신규 확장팩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스스톤도 있었지만, 그중 백미는 3개의 확장팩 계획을 동시에 공개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였다. 세계혼 서사시를 발표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큰 그림이 밝혀진 이번 블...
인터뷰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11-05
13
-
[인터뷰] 블리즈컨 대미 장식한 르세라핌, 가장 좋아하는 스킨은?
지난 10월 19일, 오버워치2 팬들에게는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케이팝 아이돌 그룹인 르세라핌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르세라핌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데뷔 이후 빠르게 최정상급 아티스트로 성장해 왔습니다. 이후 공개된 르세라핌의 싱글 'Perfect Night'의...
인터뷰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05
16
-
[인터뷰] 마이크 이바라, "신규 IP나 부활, 당장은 없지만 다양한 작업 중"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블리즈컨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혼 서사시 확장팩 계획, 디아블로4 신규 확장팩 증오의 그릇, 오버워치 신규 영웅 마우가, 워크래프트 럼블 출시 등 다채로운 소식으로 플레이어들과 만났다. 블리자드에 새로운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블리즈컨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 마이크 이바라 (Mike Ybarra, P...
인터뷰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11-05
6
-
[인터뷰] 워크래프트 럼블, "신선한 메타, 맵으로 밸런스 잡겠다"
블리즈컨 2023을 기점으로 블리자드의 서비스 라인업에 '워크래프트 럼블'이 추가됐습니다. 워크래프트 럼블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며, 향후 서비스 계획에 대한 얘기를 전해왔는데요. 화산심장부 공격대부터 시즌제 PvP 등 당장 공개된 콘텐츠만 하더라도 몇 개월간은 콘텐츠 걱정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였죠. 한편, 첫 걸음을 내딛은...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5
7
-
[인터뷰] 워크래프트 럼블,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것"
블리자드의 신규 모바일 RTS 워크래프트 럼블이 정식 출시됐다. 간편한 조작에 전략과 전술 요소까지 탑재한 워크래프트 럼블은 워크래프트 IP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나,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누구나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캐주얼함을 갖췄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의 평가도 꽤 괜찮은 편이다. 가볍게 시작했다가 덱 구성이나 지형 활용의 재미에 푹 빠지는...
인터뷰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05
-
[인터뷰] 개발자에게 듣는 와우 클래식의 미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여정은 계속된다. 이번 블리즈컨에서 리치 왕의 분노를 이어 대격변 클래식의 출시 예고, 클래식을 새롭게 재해석한 디스커버리 시즌, 하드코어에 추가적인 제약을 걸 수 있는 셀프-파운드까지 내년에도 다채로운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다. 여러 가지 와우 클래식의 개발에 대해 어소시에이트 프로덕션 디렉터 클레이튼 스톤 (Clayton S...
인터뷰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11-05
35
-
[인터뷰] 이안에게 듣는 내부 전쟁, 세계혼 서사시
4년만에 돌아온 2023년 블리즈컨에서 가장 주목받은 게임은 개막식의 대미를 장식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일 것이다. 3개의 확장팩을 통해 진행되는 '세계혼 서사시'가 공개되며, 향후 와우의 미래에 펼쳐질 큰 그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세계혼 서사시의 첫 단계이면서 용군단에서 이어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10번째 확장팩, '내부 전쟁'이 첫선...
인터뷰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11-04
43
-
[인터뷰] 파괴적인 돌격 영웅, '마우가'를 알아보다
금일(4일), 블리즈컨 2023에서 오버워치2 신규 돌격 영웅 '마우가'가 공개됐다. 11월 6일까지 한시적으로 플레이해볼 수 있는 마우가는 매력적인 외모와 성격으로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공개된 마우가는 두 정의 강력한 기관포를 발사해 순간적으로 큰 화력을 주거나 저지 불가 돌진, 케이지 혈투 궁극기로 진영 붕괴에 특화되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4
5
-
[인터뷰] "하스스톤의 미래는 밝다" 개발자에게 듣는 신규 확장팩, 태그 전장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블리즈컨2023에서 하스스톤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이 전해졌다. 11월 15일 출시를 앞둔 신규 확장팩 '황야의 땅 결투'는 이번 개막식에서 중립 하이랜더 전설 영웅 변신 카드인 '고독한 방랑자 리노'가 공개되어 대부분의 카드가 밝혀졌고 마지막 한 차례의 공개만을 남겨두게 되었다. 또한 전장은 2명이 팀을 맺어 참여할 수 있는 '...
인터뷰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11-04
3
-
[인터뷰] 창세기전 IP, 앞으로도 꾸준히 게임으로 서비스 계획
라인게임즈가 창세기전 IP와 관련된 신작 두 가지를 선보인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이하 회색의 잔영)'과 모바일 플랫폼의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아수라 프로젝트)'다. 회색의 잔영은 어드벤처 SRPG로, 9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창세기전과 창세기전2의 합본 리메이크 타이틀이다. 원작의 스토리와 전투 방식 등의...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03
27
-
[인터뷰] 데이브 더 다이버, "최고의 작품 개발 위해 집중했다"
넥슨 민트로켓에서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 가장 주목받았던 한국 게임하면 당연히 떠오르는 작품 중 하나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유저들을 사로잡을 만큼 유쾌하고 뛰어난 게임성, 여기에 신선하고 탄탄한 게임 디자인 등 덕에 여러 크리틱의 호평도 이어졌다. 그 결과 2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데이브 더 다이버는 스팀 버전에 이어 최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01
9
-
[인터뷰] 제페토 최고 화제작 런웨이Z, 그리고 '브레이브 터틀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다소 식어버린 키워드 취급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이 메타버스 키워드로 빛나는 미래를 그리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즐길 수 있는 패션쇼 게임 런웨이 Z를 개발한 브레이브 터틀스입니다. 제페토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접해봤을 게임 '런웨이 Z'는 미국 최대의 할인점 브랜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31
6
-
민트로켓표 생존 액션 '낙원', 신규 정보 공개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 중인 3인칭 좀비 아포칼립스 잠입 생존 게임 '낙원: LAST PARADISE(이하 낙원)'이 스팀 페이지를 통해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낙원 공식 디스코드에서 나온 질문에 '낙원' 개발을 진두지휘 중인 장경한 디렉터가 직접 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하의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 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25
16
-
[인터뷰] 드래곤퀘스트X 오프라인 "2024년 봄 한국어로"
지난 2022년 9월 일본에서 출시되었던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작 '드래곤 퀘스트 X 다섯 종족의 각성 오프라인(이하 DQX 오프라인)'이 다가오는 2024년 봄, 한국어 버전으로 정식 출시된다. DQX 오프라인은 국내에서 서비스되지 않았던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열 번째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자 네트워크 RPG인 `드래곤 퀘스트 X 온라인`을 인터넷...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25
3
-
[인터뷰] 왜 게임사들은 RV 셀렉트 2023에 주목했을까?
게임 복합 플랫폼 G.ROUND와 GTR 게임 액셀러레이터를 운영하고 있는 GXC는 23일부터 25일까지 대만 타이난 퀸라 플라자 호텔에서 '라운드 벤처스 셀렉트 2023(RV 셀렉트 2023)'을 개최한다. 라운드 벤처스는 GXC가 GTR, G.ROUND에 이어 내세운 세 번째 비즈니스 모델이자 벤처 펀드다. 전망이 불확실한 게임업계에서 빅 데이터 기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4
-
[인터뷰] 텐센트가 AI 연구에 진심인 까닭
텐센트 산하의 글로벌 게임 개발사,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는 지난 주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게임스컴 아시아 2023을 통해 자사가 연구중인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AIGC)의 혁신 솔루션을 공개하고, 싱가포르 기술 디자인 대학(SUTD)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는 중국은 물론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한국 등 10여개 국가에 팀을 보유한 게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24
3
-
[인터뷰]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원작의 저력 뒷받침할 것"
웹젠은 지난 8월, 에이밍이 개발한 서브컬쳐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마스터 오브 가든'의 한국 퍼블리싱을 발표했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동명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음지에서 정의의 사도가 되기를 원하던 주인공이 이세계 전생 후 강한 힘을 얻고 실제로 어둠의 실력자가 된다는 내용을 수집형 RPG로 풀어냈다. 원작...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3
11
-
[인터뷰] CDPR 콜린 월더가 말하는 회사 문화와 가치관 설정의 중요성
13일에 개최된 IGC에서는 CDPR의 엔지니어링 디렉터, 콜린 월더의 강연이 열렸다. 야심차게 출시했던 사이버펑크 2077의 수많은 비판에 마주했던 CDPR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변화를 꿈꿨고, 팬텀 리버티로 화려하게 부활했다. 이에 대해 강연에서 심층적으로 이야기를 펼쳤던 콜린 월더는 인벤 글로벌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연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전했다....
인터뷰 | 기자: John Popko, 장다솔 | 작성시간 10-17
-
[인터뷰] 럭키 히어로,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스낵 게임 되고 싶다"
마코빌은 자사의 디펜스 모바일 게임 '럭키 히어로: 랜덤 디펜스(이하 럭키 히어로)'를 지난 4일 글로벌 론칭했습니다. 직관적인 게임 목표와 간단한 플레이 방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디펜스 장르에 랜덤 요소를 가미해 누구나 간단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게임이죠. 앞서 6월에 소프트 론칭을 이후 약 4개월의 시간 동안 게임 콘텐츠를 더욱 보강한 게 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0-10
1
-
[외길 시리즈#6] 10년 째 왼쪽으로 걷는 중, 공포외길 ImCyan과 '이은날'
'외길 시리즈'에서는 급변하는 세태와 외부 환경에 굴하지 않고, 오직 자신들의 철학에 의거하여 우직하게 외길을 걷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봅니다. 이번에도 동인 게임의 하위분류로 구분되며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일본의 인디 업계를 조명했습니다. 여섯 번째로 만나본 개발자는 지난 2009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공포 게임 외길을 걷고 있는 인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6
7
-
[인터뷰] 저작권법과 유저 한글패치
10년 정도 전까지만 해도 한국은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변방에 불과했다. 당연히 한국어 자막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퍼스트 파티거나 나름대로 인기 있는 시리즈 정도만이 한국어를 지원했고 서드 파티나 인디 게임은 물론이고 대작 게임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그렇다고 한국 게이머들이 그 모든 게임을 외국어로 즐긴 건 아니다. 목...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6
11
-
[인터뷰] 워크래프트 럼블, 첫 시즌 공격대는 '화산심장부'
블리자드의 모바일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이 드디어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워크래프트 럼블은 11월 4일, 블리즈컨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워크래프트 럼블은 최근 기존 명칭인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에서 아크라이트를 제외, 게임의 정수를 담으면서 플레이어들이 간편하게 부를 수 있는 ‘워크래프트...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0-04
53
-
[인터뷰] 권총+격투, 신감각 킬러 액션 TPS '블랙 스티그마'
포인트 블랭크 성공 신화의 주역 권대호 대표와 이진균 대표가 다시 힘을 모았다. 포인트 블랭크의 후속작 얘기가 아니다. 제페토를 떠난 둘은 현재 볼드플레이게임즈를 설립하고 전에 없던 새로운 슈팅 게임 개발을 위해 매진 중이다. 슈팅 게임은 수많은 장르 가운데서도 이미 완성된 장르로 꼽히곤 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기점으로 수많은 슈팅 게임들이 탄생했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8
9
-
[인터뷰] 진짜 전쟁 겪은 '워게이밍', 그 후의 이야기
'기구(崎嶇)하다' 게임 업계에서 쓰기엔 다소 무거운 표현이지만, 딱히 드물지도 않은 표현이다. 한 때는 만들면 무조건 돈이 된다는 소문에 벌떼같이 투자자가 몰렸던 적도 있지만, 이젠 모두가 게임 산업의 이면을 알고 있다.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게임 중 성공하는 게임은 소수고, 그 소수에 해당하지 못한 게임 개발사들은 대체로 기구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27
8
-
[인터뷰] 시리즈 최초의 시뮬레이션 RPG 도전, '페르소나5 택티카'
세가 아틀러스는 페르소나5의 IP를 활용하여 개발 중인 시리즈 최신작, '페르소나5 택티카'의 시연 빌드를 TGS 2023을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페르소나5 택티카(이하 택티카)는 원작 페르소나5의 주연들이 총출동하는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 '원 모어', '총공격' 등 시리즈가 자랑하는 독특한 배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동료와 함께 연계를 펼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7
-
[인터뷰] 나루티밋 신작이 오리지널 스토리인 이유는?
원작 만화 나루토 20주년 기념작이자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의 결정판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이하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가 오는 11월 16일 한국어로 정식 출시된다.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는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나루티밋 스톰4 로드 투 보루토 출시 6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시리즈 최신작이다. 나루토 X 보루토라는 타이틀에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7
1
-
[인터뷰] 프랑스인이 세운 일본 게임사, 인피니티 벡터
도쿄게임쇼 출장 전 어느 특이한 게임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인이 대표인 게임사에 대한 이야기였죠. 글로벌 시대에 대수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이어지는 이야기는 여러모로 제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신생 개발사로 직원들 역시 거의 대부분이 일본인이 아닌 다국적 외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었다는 얘기였습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게임사의 이름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6
-
[인터뷰] "유저 덕에 부활한 '트릭컬', 마음의 빚 갚겠다"
볼따구 겜, 디얍 없는 디얍겜, 집을 건 겜 등 커뮤니티에 떠도는 밈으로 친숙한 '트릭컬'이 오는 27일 부활을 예고했다. 지난 21년 출시에서 바로 OBT 전환한 뒤 2년 만에 다시 정식 출시하는, 리바이브라는 부제에 걸맞는 행보인 셈이다. 어떤 게임이든 출시를 철회하고 재개발에 돌입한 뒤, 다시 발전된 모습을 보이는 일은 드물었다. 극히 일부만을 제외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6
25
-
[인터뷰] CDPR이 현지화에 진심인 이유
CD PROJEKT RED(이하 CDPR)는 현지화에 진심인 게임사다. CDPR은 한국에선 팬 번역을 공식 채택한 것을 시작으로 '사이버펑크 2077' 때는 풀더빙까지 지원했다. 이미 출시된 '위쳐3'는 깜짝 더빙 추가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CDPR에서 현지화 책임을 맡는 미콜라이 슈베트 디렉터, 데이비드 트리우 매니저, 한국 파트너인 무사이 스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5
12
-
[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몬헌 시리즈를 총망라하는 게임"
나이언틱과 캡콤이 함께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가 지난 14일에 정식 출시됐다. 몬헌 나우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탭과 플릭 만으로 간단하면서 깊이 있는 사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타이틀이다. 친구들과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팬은 물론, 몬스터 헌터를 한 번도 즐겨보지 않은 이들까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4
22
-
[인터뷰] 첫 나들이를 TGS로 나온 '숲속의 작은 마녀'
이번 TGS 현장에서 정말 많은 게임사들을 만났지만, 개인적으로 반가운 얼굴이 있었다. 꾸준히 관심을 받고 얼리액세스까지 진행했지만 아직까지는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좀처럼 만나보지 못했던 '써니사이드업'이었다. 한콘진 및 경콘진이 공동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에서 '숲속의 작은 마녀'를 전시하고 관람객과 관계자들을 대응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일본에서도 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