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기획] 종류별 게임에 어울리는 게이밍 키보드는?
10명 중 7명,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2022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74%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니까 대한민국 전체 인구를 고려해본다면 재작년과 비교해 약 160만 명의 게이머들이 대거 유입됐다는 소리. 대충 게이머들이 증가한다는 얘기를 들었을 땐 별 감흥 없었는데, 수치로 보니 확 와닿는다. 물...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26
4
-
[e스포츠 동향] 라이엇 게임즈, 46명 해고... "전략적 변화 시행"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23
37
-
[기획]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 어떤가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명절, 비록 토요일이라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따끈따끈한 명절,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또 긴 설 연휴 동안 어떤 시간을 보내곤 하나요. 저희 집은 매년 명절마다 새로운 '뭔가'를 해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오랜만에 이곳저곳에서 모인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뭔가를 말이죠. 그리고 요 몇 년간 가장 만족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1
11
-
[기획] 스위치 OLED냐 LCD냐, 그것이 문제로다
최근 콘솔 시장은 이전과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성능이 향상된 업그레이드 모델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런 변화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벌어지는 PC와의 성능 차이를 줄이는 것과 하드코어 게이머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1-19
3
-
[기획] OLED와 만난 게이밍 모니터는 어떨까?
최근 여러 모니터 제조회사에서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성능은 물론 게이머들의 니즈를 챙겨 다양한 특색을 지닌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240 헤르츠는 훌쩍 넘기는 고주사율의 전문 게이밍 모니터부터 KVM같이 게이머들의 편의를 중요시하여 설계된 모니터처럼 말이다. 그중 작년에 출시된 후 요근래까지도 꾸준히 높은 인기를 받고있는...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18
3
-
TV 시리즈 '라스트 오브 어스' 에피소드1 리뷰
게임 미디어화의 성공과 실패는 이제 굳이 재차 언급하는 게 색다를 게 없을 정도로 반복됐고, 복제됐다. 그간은 대개 불만에 그 방향이 맞춰져 있었는데 플레이어의 조작 배제, 플레이어인 나를 대체하는 존재를 통해 이루어지는 내러티브와 렌즈를 통해 확인하는 내러티브의 전달 방식 차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 게임이 영상 미디어로 치환됨에...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7
11
-
[e스포츠 동향] 우크라이나 프로게이머, 폭격 '정전' 속 대회 참가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16
3
-
[기획] 스팀 동접자 '천만 명' 시대, 차트로 보는 국가별 게이머 유형
PC플랫폼 스팀의 통계 사이트 스팀DB(SteamDB)는 지난 8일, 트위터를 통해 스팀에서 동시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가 천만 명을 처음으로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같은 기간 플랫폼에 접속해 있던 동시 접속자 수는 3,307만여 명으로, 이 또한 역대 최초로 3,300만 명을 넘어선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처럼 서울특별시 인구(22년 11월 기준 9...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13
4
-
최고 동시 시청자 28만, 누적 시청자 1,500만...'자낳대'의 흥행 비결은?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대회 ‘자낳대’(자본주의가 낳은 대회, 자낳대)가 2023년에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를 주최, 주관하는 인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올해 초 개최한 자낳대 2023 시즌 1이 결승전 최고 동시 시청자 수 28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 기록인 동시 시청자 수 30만 명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기사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1-13
11
-
[기획] RPG 거목 합병 20주년, '스퀘어에닉스'로 본 日 게임사
일본을 대표하는 RPG인 파이널 판타지(FF)와 드래곤 퀘스트(DQ). 이 둘은 오랜 기간을 서로 라이벌로서 일반 게임 시장에서 중요한 축을 맡아왔습니다. 그 둘의 개발사인 스퀘어와 에닉스의 경쟁 관계 역시 팬과 업계에서 자연스럽게 그려졌습니다. 그런 둘이 깜짝 합병을 발표했습니다. 때는 2002년. 그리고 2003년 둘은 공식적으로 하나의 회사가 됐죠....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2
10
-
[하드웨어] 컨버터블 일체형 XR 헤드셋, 바이브 엘리트 XR
바이브 엘리트 XR은 HTC 바이브가 2023년의 시작과 함께 최초로 공개한 신형 플래그십 헤드셋으로, 기존의 프로, 코스모스, 포커스, 플로우 라인업과 별개의 분류로 구분되는 것이 특징이다. 일체형 VR로서 무선으로 사용하거나, 무거운 배터리팩을 떼어내고 PC와 선을 연결하여 고사양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 헤드셋'으로서의 특징을 강조한 헤드셋 라인업인 것으로 보여진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1
-
[기획] 계묘년 맞이 게임 속 '토끼' 찾기, 그럼 바니걸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은 육십갑자의 마흔 번째 해이자, `검은 토끼`의 해다. 계묘년을 상징하는 동물인 토끼는 포유강 영장상목 토끼목 토끼과에 속하며 얌전하고 온화한 동물이라는 세간의 인식과 다르게 날카로운 이빨과 강력한 치악력을 지녔다. 스트레스 여부에 따라서는 좀비 못지않은 광포한 공격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토끼의 특성 때문일까. 귀엽고...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1
10
-
[e스포츠 동향] 중계진, 경기 방식 등 '새 면모' 2023 LCK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09
12
-
[기획] "풍년이로세!" 2023년 국내외 출시 기대작
"올해는 어떤 신작 게임이 나올까?" 게이머에게 있어 새해에 가장 중요한 궁금증이 아닐까 싶다. 수많은 게임 중에서 내 입맛에 맞는 게임을 찾기란 쉽지 않지만 그래도 다다익선. 많은 신작이 나올수록 선택의 폭은 넓어질테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2022년는 조금 아쉬운 한 해였다. 엘든링,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등 굵직한 대작 게임이 즐...
기획기사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06
46
-
[게임백서 ⑥] 이제는 '싱글 플레이'를 선호하는 시대
그동안 COVID-19 이슈로 게임 산업 자체가 크게 변화됐다. 이번 게임 백서의 집계로는 국내 게임 시장 규모가 최초로 20조원 규모를 돌파했다고 한 만큼, 큰 성장도 있었지만 아케이드 산업 및 PC 방 등 직격타를 맞은 부분도 있었다. 이런 변화속에서도 게임 이용률은 74.4%로 전년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인다. 그만큼 게임 이용층 군에서도 변화가 나타...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06
38
-
[기획] '접근성'으로 살펴보는 2023년 게임 시장
수 년 전부터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급부상한 '접근성'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해에도 계속됐습니다. 오히려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추세죠. 지난해 호주 게임&엔터테인먼트협회(IGEA)가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에 응답한 호주의 성인 게이머 중 60% 이상이 접근성과 포용력 측면에서 게임 내 다양성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2...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05
3
-
[게임백서 ⑤] 2021년 한국 게임산업, 세계 '4위'
전 세계를 강타한 COVID-19의 영향이 다소 사그라든 지금, 세계 게임 시장의 성장률 또한 팬데믹 초기의 폭발적 성장세에 비하면 한풀 꺾인 모습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년까지 집계된 국내외 데이터를 정리, 게임 산업 전체를 망라한 '2022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했다. 백서 중 대부분은 국내 게임 산업에 대한 데이터 및 분석에 할애되었지만...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5
-
[게임백서④] 개발업체↑ PC방↓, 업계는 코로나 후 '반등 기대'
2021년은 세계적인 게임 시장 규모 성장과 국내 게임 산업 매출 신장이 이루어진 한해였지만, 이어진 코로나19와 후속 대책으로 어려움을 겪은 업체들도 함께 드러난 한해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 2021년 국내외 게임 시장의 추이를 조사, 발표했다. 2021년은 게임 산업 규모가 20조 원을 돌파 전년 대비 11.2...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5
-
[월간 VR] 알릭스 잇는 '큰 거 온다', 2023년을 채울 VR 게임
2023년 새해가 밝았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봉쇄 폭이 크게 줄어든 만큼, 게임 업계에서는 예년보다 PC와 콘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쉴 새 없이 쏟아져 나올 전망이다. 물론, 그 흐름 속에는 'VR 게임'도 포함된다. VR 게임은 PC와 콘솔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덜하지만, 버추얼 유튜버를 필두로 내세운 버추...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5
7
-
[게임백서 ③] 국내 게임 산업, 2024년 25조 원 돌파 전망
최근 10년간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 0.3% 감소한 것을 제외하고는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 중이다. 2021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조 9,913억 원으로 집계됐다. 집계 이후 최초로 시장 규모 20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2020년 18조 8,855억 원 대비 무려 11.2%나 성장한 모습이다. 시장을 견인한 건 모바일 게임이라고 백서는 분석했다...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05
-
[게임백서 ①] 2022년 게임 이용률 74.4%... 전년대비 3.1% 증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발간한 '2022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조 9,913억 원이다. 집계 이후 최초로 시장 규모 20조 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11.2% 증가했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 0.3% 감소 이후 10년 동안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했다. 2020년 코로나19 영향으로 시장 규모가...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3
-
[기획] 연초부터 이어지는 2023년의 서브컬쳐 기대작은?
2022년도 어느덧 지나고 2023년이 다가왔다. 그간 맹위를 떨쳤던 코로나19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가 많이 축소됐었지만, 2022년 5월 플레이엑스포를 기점으로 다시 오프라인 행사가 본격적으로 재개되면서 2년 넘게 묵혀둔 갈증을 해소하고자 팬들은 오프라인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특히나 서브컬쳐 유저들에게 있어 2022년은 기념할 만한 해였다. 신작 라인업부...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4
17
-
[기획]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게임사 신년 축전 모아보기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내 외 게임사들은 2023년을 맞이하며 어떤 새해 포부를 밝혔을까요? 2023년 출시 예정인 신작, 또는 지난 한 해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은 게임을 만든 개발사와 개발자들이 전한 새해 인사와 축전을 모아보았습니다. 코지마 히데오 대표 최근 신작 '데스 스트랜딩2'를 깜짝 발표한 코지마 프로...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3
1
-
[기획] 채용으로 알아보는 국내 신작 게임
대부분의 신작 게임 소식은 제작사의 발표를 통해 공개된다. 어느 정도 개발을 끝내 출시를 눈앞에 뒀거나 혹은 테스터 모집, 홍보 차원 등 여러 목적에 맞춰 공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제작사가 발표하기 전, 미리 게임의 느낌을 예측하는 방법도 있다. 대표적으로 채용 사이트의 게시글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아직 게임명도 정해지지 않은 프로젝트 상태가 대부분이지...
기획기사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03
21
-
[월간 인디] 연초부터 몰아친다, 1월의 인디 게임들
1월은 게임 업계에 있어서 비수기라고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시즌이 지나간 이후이기에 어딘지 느긋해지는 분위기다. 그렇기에 많은 게임들이 1월을 피한다. 그런 비수기를 노리는 인디 게임들이 있다. 추운 겨울, 훈훈한 분위기를 안겨줄 '어 스페이스 포 디 언바운드'를 비롯해 해저라는 독특한 무대를 배경으로 한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아쿠아티코',...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02
-
[e스포츠 동향] '소외 성별' 선수 선발? NYXL에 팬들 비판 이어져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1-02
39
-
[기획] 스마트폰 화면이 답답해? 노트북이 무거워? 정답은 태블릿!
하지만 그 애매함 덕택에 태블릿은 험난한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살아남았습니다. "편하면 뭐해, 그럴 바엔 노트북 쓰지"의 노트북과 비교하여 물리적으로 열등할 수밖에 없는 태블릿의 성능은 하드웨어 시장 특유의 빠른 상향 평준화 덕분에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어 이제는 제법 쓸만합니다. "스마트폰보다 크면 뭐해, 노트북보단 작잖아"의 평균 10인치 대 디스플레이는 쾌적하지만 손에 들고 다녀도 큰 부담이 없는 포지션으로 자리매김하며 노트북의 자리를 꿰차고 스마트폰과는 다른 차별을 이루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1-01
1
-
[기획] 여러분들은 키보드인가요, 패드인가요?
먼저 필자의 경우 다양한 게임을 장르별로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며, 각각의 게임에 어울리는 주변기기도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게임이나 액션 게임같은 경우 게임 패드를 자주 사용하고, FPS 게임이나 RTS 게임은 주로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요. 특히 FPS 게임의 경우 대부분 게임 패드에 보정이 들어가는 편이지만, 그...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30
64
-
[기획] 2022년 12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1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9
26
-
[기획] 데이터로 보는 '우마무스메' 서비스 1년 차
우마무스메 유저들이 집행한 '마차시위'가 카카오게임즈에 실제 영향을 발휘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시기 '우마무스메' 매출 및 이용률에 유의미한 변화가 감지됐다. 아쉬움을 남겼던 이용자 간담회도 매출과 이용률에 악영향을 끼쳤다. 우마무스메는 일본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하는 게임이다. 인벤은 센서타워와 함께 '우마무스메' 국내 출시...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8
19
-
[기획] '아머드 코어'는 어떤 게임인가
지난 9일, 더 게임 어워드 행사를 통해 프롬 소프트웨어의 대표작이자 메카닉 액션게임인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최신작 소식이 공개됐다. 신작은 마지막 타이틀이었던 5편을 잇는 정식 넘버링이라는 의미를 담아 '아머드 코어6: 루비콘의 화염'으로 정해졌다. 당시 공개된 트레일러를 보면 독특한 디자인의 메카닉이 먼저 화면에 잡히고, 이어서 '프롬 소프트웨어'...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3
24
-
[인벤 게임 페스티벌] 인벤과 유저가 뽑은 2022 GOTY 주인공
인벤은 올해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등 양대 게임 비평 채널에 입점해 리뷰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많은 게이머에게 게임에 관한 비평과 분석이 전달되었습니다. 이를 발판 삼아 인벤은 비평과 분석을 통해 훌륭한 게임 작품의 기술적 성취를 제고하고자 18주년 창간과 함께 2022 인벤 게임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의 시상식을 함께 준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22
16
-
[기획] 실험실에서 즐기는 레이트레이싱! 포탈 with RTX
2018년,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4년 전. 엔비디아는 파스칼 아키텍처 GTX 10 시리즈에 이은 차기작을 준비했습니다. 출시 이전부터 수많은 떡밥과 루머가 어김없이 쏟아졌고요. 새로운 그래픽카드의 시리즈는 "11시리즈, 즉 1100번대 일 것"이라는 '뇌피셜'이 파다했습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웬걸. 새로운 그래픽카드는 GTX가 아닌 튜링 아키텍처...
기획기사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12-16
2
-
[기획] 올해도 끝, 고생한 나를 위해 하이퍼엑스 게이밍 기어 선물 어때?
전국 각지에 눈이 내리며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고 있다. 저번 주만 해도 꽤 따뜻했던 것 같은데, 사계절 구분이 뚜렷하다던 우리나라도 이젠 봄가을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계절이 바뀌는 추세다. 이와 동시에 언제나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열심히 굴뚝의 먼지를 마셔가며 머리맡에 선물을 나르는 자선 사업가 산타클로스(부모님)가 슬슬 맞춤형 선물...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16
3
-
[기획] 살까 말까 '스팀 덱'? Real 사용기 + 초심자 필수 팁
몇 번의 하드웨어 개발이 있었지만, 이 정도로 성공했던 밸브의 기기가 있었을까? 아니, 스팀 덱은 '스팀'이라는 거대 플랫폼을 등에 업고 밸브를 넘어 UMPC 시장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스팀 덱은 많은 게임 제치고 스팀 판매 순위 상단에 이름을 올렸고 주요 게임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하드웨어로 가장 먼저 호명됐다. 그렇게 어느덧 출시 10개월이 흘렀다. 1...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15
23
-
[기획] 곧 나올 AAA급 호러 게임, 뭐가 재밌나요?
몇 년 전부터 콘솔 게임계에서는 고전 게임을 현세대에 걸맞게 리마스터,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모습이 주로 보인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게임사와 유저 양측의 이점이 있어 이런 행보가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12-14
-
[기획] 인생샷 찾아 삼만리, 셀프 사진관 어디가 좋을까?
"남는 건 사진밖에 없어" 참 우리나라 사람들 사진에 진심입니다. 오죽하면 해외여행 갈 때 한국 사람을 만나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말이 있기도 하죠. 그만큼 내 사진뿐만 아니라 남의 사진을 찍어주는 데에는 진심이 항상 가득 담겨있습니다. 생판 모르는 남에게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말한 사진 요청에 쉽게 무릎을 내어주는 모습을 보면 미안함과 동시에 고맙기...
기획기사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12-13
1
-
[월간 인디] 인디 게임, 연말을 장식하다
기대작이 출시되는 것만큼 게이머에게 있어서 기쁜 일도 또 없을 것이다. 올해 12월에는 오래도록 게이머들이 기다렸을 인디 게임들이 속속 출시를 알렸다. 토마스 밈에서 출발한 괴물 기차와의 추격전을 그린 '추추 찰스'를 비롯해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매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드워프 포트리스', 그리고 추억 속 JRPG의 감성과 재미를 모두 거머쥐었다...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12
8
-
영상으로 미리 보는 '디아블로4'
지난 9일, 정확한 출시 일정과 함께 10만 원에 달하는 가격 정보가 밝혀지며 '디아블로4'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게 달아올랐다. 출시까지 아직 반년 이상 남아있지만, 현재 게임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게임은 누가 뭐라고 해도 디아블로4다. 현재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디아블로4를 사전 구매해도 좋을 지, 아니면 프리시즌 이후 정식 시즌이...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96
-
[e스포츠 동향] 중요한 내용들이지만... 빛 바랜 '소양교육'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2-12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