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더 커지는 2차원 게임 시장, 핵심은 '미소녀'와 '스토리'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는 오늘(19일),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서브컬쳐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픽셀 2024'를 개최했다.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여러 개발자 외에도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컨트롤나인의 '혈라' 김형섭 AD를 비롯해 여러 개발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슈퍼크리에이티브의 김형석 대표가 마지막 연사로 연단에 올라왔다. 2018년 '...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9
3
-
붉은사막, 인조이, 카잔! '게임스컴 어워드' 후보 공개
'게임스컴 2024'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게임스컴 어워드'에 우리나라 게임사의 작품 3종이 후보작에 올랐다. 19일 게임스컴 사무국은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크래프톤의 '인조이', 넥슨의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각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결과는 전문가 심사, 일반인 투표를 거쳐 8월 23일 발표된다. 인벤은 전문가 심사위원으로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15
-
컨트롤나인 혈라 AD가 전하는 '육덕론'
슈퍼크리에이티브는 오늘(19일) 코엑스에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픽셀 2024'를 개최했다. '픽셀 2024'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게임 및 서브컬쳐, 2D 아트를 핵심 키워드로 슈퍼크리에이티브 외에도 '컨트롤나인', '스튜디오비사이드', '버니바이트'의 핵심 개발자들이 참여,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9
11
-
까는 맛 제대로, '포켓몬 카드 게임' 10월 30일 출시
닌텐도가 신작 모바일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을 10월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기존 실물 포켓몬스터 카드를 앱으로 수집, 전투하는 게임이다. 크리쳐스(Creatures Inc.)가 개발한다. 크리쳐스는 실물 포켓몬스터 카드 팩을 개봉하는 느낌을 실감 나는 게임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게임 콘텐츠는 크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백승철 | 작성시간 08-19
16
-
펄어비스 '붉은사막', 보스 전투 영상 최초공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게임스컴(Gamescom) 2024'에 선보이는 붉은사막 시연 중 '하얀뿔' 보스의 전투 영상을 19일 최초 공개했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사명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하얀뿔'은 게임스컴 시연에서 공개하는 보스 4종 중 눈보라를 찢고 태어난 것으로 알려진 '백색산맥...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54
-
[종합] 사일런트 힐2 출시 임박, "리메이크에 대한 진심을 보여주겠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일(목), 도쿄 긴자에 위치한 코나미 e스포츠 긴자 스튜디오에서 '사일런트힐2 리메이크'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하고, 미디어 관계자에게 최초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는 2001년 출시된 사일런트 힐2를 리메이크 버전으로, '레이어즈 오브 피어', '옵저버', '더 미디움' 등...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9
2
-
[체험기] 코나미, 사고 한 번 치나?(제발) -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
지난 2022년, 서서히 들려오기 시작한 루머는 세상에 아직 남아 있는 '사일런트 힐'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습니다. 코나미가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팬이 많기로 소문난 2편의 리메이크를 개발중이고, 또 외전격 프로젝트 또한 준비중이라는 이야기였죠. 물론, 많은 우려 또한 공존했습니다. 웬만큼 잘 만들지 못하면, 그동안 추억 속 원작을 사랑해 온...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9
2
-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침공' 업데이트 29일 예고
넥슨은 자회사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시즌1 업데이트 '침공(INVASION)'을 8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시즌1 업데이트는 29일을 기점으로 세 번에 거쳐 진행되며 새로운 도전과 보상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공개한 신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시즌1...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10
-
GSOK,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 발간
국내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통시적으로 정리한 백서가 출간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하 '기구')는 19일, 세 번째 GSOK 정책백서인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그 절반의 성공의 역사'는 국내 게임산업에서 주요한 비즈니스 모델로 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3
-
[순위분석] 서든어택이, 19살이 됐다고?
어느덧 19살 생일을 맞이하게 된 넥슨의 장수 FPS 게임 '서든어택'이 2계단 상승한 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주부터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하며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린 해당 게임은 오는 2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큐스테이지'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신규 업데이트에도... 어느새 8위까지 내려온 '메이플스토리' - 지난 16일,...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9
43
-
[LCK 서머] BNK 피어엑스, PO행 막차 탑승
BNK 피어엑스가 2024 LCK 서머 정규 리그 마지막 주차에서 2패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DRX가 광동 프릭스를 잡아낸 덕분에 플레이오프에 합류하는 행운을 얻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15
-
인디게임쇼 BIC, 관람객 34.6% 증가한 24,999명 기록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 2024)' 의 오프라인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BIC 페스티벌은 매년 최대 규모를 경신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전시 컨벤션 센터인 BEXCO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9
1
-
[풍경기] 쾰른 도착! 걸어서 찾아가는 데브컴 D-1
세계인의 게임축제 '게임스컴' 본행사가 독일 현지 시각 기준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게임스컴이라는 큰 행사가 시작되기 전, 항상 개발자 축제인 데브컴(devcom)이 먼저 진행됩니다. 유서 깊은 게임스컴의 사전 행사인 데브컴은 수천 명이 넘는 업계 전문가들과 현직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로, 다양한 강연들은 청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수많은...
포토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9
-
전북 우승으로 마무리된 KeG, 현장 4,500명 즐겼다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KOREA e-SPORTS GAMES, 이하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이 18일(일) 아산이순신체육관(충남 아산)에서 전북특별자치도의 최초 종합 우승으로 마무리 됐다. 36도를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임에도 무려 4,500명의 시민들이 현장을 찾아 KeG를 즐겼다. 우승은 전북특별자치도였다. 전북은 리그 오브 레전...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08-18
-
前 블루 아카이브 개발진 신작, '프로젝트 KV' 공개
디나미스 원은 오늘(18일) 자사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KV'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디나미스 원은 블루 아카이브 개발진 중 박병림 PD가 지난 4월 퇴사 후 설립한 개발사다. 설립 전후로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 내 일부 인력들이 합류했으며, 오늘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본격적으로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티저 영상 소개에...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8
45
-
[기자수첩] 인디게임, 산업화를 이룰까
이번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선 '인디게임의 산업화'라는 담론이 제시됐다. 첫인상은 서로 어울리지 않는 두 단어의 조합처럼 느껴져 어색했다. 국내 인디게임은 지나치게 산업화한 기존 게임시장의 대안으로 자리 잡고 성장했단 분석이 있었다. 단적으로 과도한 비즈니스 모델 게임에 지친 유저가 게임 본연의 재미를 찾아간 것이다. 그런 인디게임이 다시...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8
-
[BIC] 이 게임엔 QA 담당자의 애환이 담겨있다, '대환장게임즈'
게임 개발에서 QA는 품질을 검수하는 중요한 작업이다. 캐릭터가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프로그래밍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건물 벽이 모두 제대로 막혀있어 캐릭터가 오갈 수 없는지 등을 확인하는 작업이 QA다. 모든 게임사는 정식 출시 전 고도의 QA 작업을 거친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QA에 활용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지만, 많은 부분 사람이 직접 체크해야 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2
-
[BIC] 게임에 마지막 소원이 있다면, '레트로 어비스'
'레트로 어비스: 게임의 마지막 소원'은 1인 개발 스튜디오인 '벤 빅 게임 스튜디오'의 첫 작품이다. 올해 부산에서 열린 BIC(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추천으로 전시됐다. 게임을 개발한 이상윤 개발자는 부제 '게임의 마지막 소원'에 대해 "누구나 게임에 대한 추억이 있을 텐데, 그런 추억의 게임들이 내게 말을 걸어오면 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
[BIC] 벌써 10년, 매년 10%씩 성장한 인디게임 행사
국내 대표 인디게임 행사 BIC가 16일 행사 10주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BIC는 참가국, 게임사, 출품작, 참관객 숫자 정보 정도만 알려졌을 뿐, 비교적 데이터가 숨겨져 있었다. BIC 조직위는 10주년 간담회에서 그간 쌓아온 다양한 숫자 정보를 공개했다. 조직위 서정숙 국장은 "BIC는 2015년 시작 이후 매년 10%씩 성장을 거듭했다"며 "접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
[CRITIC SCORE] '검은 신화: 오공', 해외 매체 평가 모아보기
[CRITIC SCORE] 코너는 신규 기대작에 대한 주요 매체들의 평가를 요약해 정리하는 코너입니다. 본 코너는 총 15개 매체의 메타크리틱 등재 리뷰를 요약, 제공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특정 게임에 대한 글로벌 게임 시장의 의견과 시선을 살펴보길 원하는 게이머 여러분을 돕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오늘의 게임은 중국의 개발사 게임 사이언스의 기대작으로, 국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7
22
-
구글, 애플 앱마켓 독점 깨지나...'모바일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모바일용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전 세계 안드로이드 기기와 iOS 기기(현재는 유럽 연합(EU)에 한함)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로써 플레이어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포트나이트, 완전히 새로운 폴가이즈, 로켓 리그 사이드스와이프 등의 게임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고, 에픽게임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
[BIC] 백영훈 대표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사업적 성과 돕겠다"
10주년을 맞이한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이하 BIC)가 16일 벡스코에서 개최했다. 2015년 부산시의 남은 예산을 모아 시작한 BIC는 어느새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축제로 성장했다. 인디게임 개발자와 유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BIC의 매력 중 하나다. 올해엔 28개국 245개 작품이 전시됐다. 주최 측은 올해 출품작 접수가 전년 대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
[BIC] 서태건 위원장 "앞으로도 인디게임을 연결하겠다"
과거 국내에 명확한 인디게임 전문 행사가 없던 시절, 2015년 당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었던 서태건 원장은 주도적으로 BIC(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을 만들었다. BIC의 시작은 빠듯했다. BIC는 부산시의 남은 짜투리 예산을 모아 시작됐다. 초기엔 참석한 개발자들의 저녁 식사를 대접할 예산도 부족했다. 그럼에도 BIC는 꾸준히 성장했고, 어느새 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
[리뷰] 쿨한 원숭이의 서유기, 검은 신화: 오공 리뷰
고즈넉한 산속, 졸졸 흐르는 냇가 사이로 조용히 자리 잡은 사찰, 낡은 부처상, 이따금 들려오는 나무 풍경의 소리, 지금까지 출시된 게임 중에 가장 동양적이고, 가장 중국적인 모습이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그 화면에서 게임의 주인공인 원숭이, '천명자'가 날뛰기 시작합니다. 그 상대는 무시무시한 요괴입니다. 때로는 신선과 천계의 것들과도...
리뷰 | 기자: 서동용 | 작성시간 08-16
35
-
나타 추가에 파밍 완화까지, '원신' 5.0 버전 예고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5.0 버전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을 오는 28일 업데이트한다고 금일 밝혔다.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에서는 티바트의 여섯 번째 주요 국가 '나타'가 개방되며, '카치나', '키니치', '말라니' 등 '나타' 출신의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3종이 추가된다. 전쟁의 나라이자 불의 나라로 불리는 '나타'는...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2
-
젊은 피! 새로운 감각! 2024 UNICON 8월 24일 개최
전국 19개 게임 개발 동아리들이 모인 게임 발표회인 '2024 UNICON'이 8월 24일 개최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UNICON'은 지난 1회 UNICON에서 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이번에는 더욱 큰 규모로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또한, 지난해에 진행된 제1회 UNICON을 인벤 측에서 긍정적으로 취재해주신 것으로 전달받아 이렇게 연...
게임뉴스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8-16
-
[인터뷰] 우리는 직진한다! 젠틀매니악 신작 '호라이즌 워커'
서브컬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요즘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가 바로 세분화입니다. 하는 사람이 늘고 산업 규모가 커지면서 이른바 취향을 타겟팅한 게임들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죠....
인터뷰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8-16
20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 10월 17일 출시
레벨 인피니트(Level Infinite)는 유명 실시간 전략 게임 IP를 활용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을 10월 17일(목)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하는 한편, 글로벌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IP를 활용해 모바일로 개발되었으며, 게임 개발사인 월드 엣지(World's E...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5
-
[인터뷰] 보이스도 새로 녹음, 월드 오브 워쉽X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월드 오브 워쉽이 지난 15일부터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그간 여러 차례 서브컬쳐 게임과 콜라보를 진행했던 워게이밍이었지만, 군함 혹은 해양전 관련해 엮이지 않은 작품과 월드 오브 워쉽이 콜라보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비도스 고등학교 대책위원회를 컨셉으로 잡은 이번 콜라보에서는 각 캐릭터의 요소를 군함 위장에 충실히 녹여내면서 주목받...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3
-
'인조이' 커스터마이징! 21일 스팀에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주인공 외모 꾸미기 체험판)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inZOI: Character Studio)'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공개한다.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전 세계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0일에 공개된 인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8
-
텐센트는 넥슨과 크래프톤이 고맙다, 게임매출 YoY 9% 증가
중국 텐센트의 2024년 2분기 게임 매출액은 485억 위안(약 9조 2,37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611억 위안(약 30조 6,831억 원)으로 집계됐다. 텐센트는 국내(중국) 게임 사업에서 '화평정영', '왕자영요' 등 기존 주요 작품의 매출 증가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5
-
[프리뷰] 기대작으로 꽉꽉 채웠다! 역대급 '게임스컴 2024'
유럽 최대, 아니 어쩌면 이제는 서양 최대의 게임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게임스컴 2024'가 21일, 독일 쾰른에서 나흘간 개최됩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 게임스컴은 여러모로 큰 의미를 지닌 게임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 최대의 게임쇼인 동시에 상반기, 그리고 E3에서 최초 공개한 신작들의 테스트베드이기도 한 자리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그간 많은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5
8
-
[컨콜] 스텔라 블레이드, 투자금 회수 구간 지나 매출 발생 중
일 시: 2024년 8월 14일(월) 발표내용: 시프트업 2024년 2분기 실적 및 질의 응답 ■ 시프트업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2분기 매출 652억 원(전기 +74.4%, 전년 +65.4%) - 승리의 여신: 니케 2분기 매출 385억 원(전기+5.5%, 전년 +3.5%) ㄴ 1.5주년 이벤트 진행 효과, 하반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33
-
[이슈] 넥슨 "소비자원 '메이플스토리 보상안' 결정 수용"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변웅재)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확률형 유료아이템(레드큐브, 블랙큐브)에 관한 집단분쟁조정신청 사건에 대해, 넥슨이 각 신청인들에게 레드큐브 사용액의 3.1%, 블랙큐브 사용액의 6.6%를 현금 환급이 가능한 형태의 넥슨캐시로 지급하라고 14일 결정했다. 넥슨은 위원회 결정을 수용했다. 넥슨 관계자는 "소비자원의 권고안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4
67
-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24(IGC), 9월 7일 경희대 개최
게임 미디어 인벤(대표 서형준)이 주관하는 게임 컨퍼런스 ‘IGC 2024(인벤 게임 컨퍼런스, INVEN Game Conference 2024)가 오는 9월 7일,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 크라운관에서 진행된다. ‘IGC’는 지난 2015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0회차를 맞이하는 종합 게임 컨퍼런스로, 매년 국내외 게임 산업 종사자 및 개발자들을 초청...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14
4
-
월드 오브 워쉽, '블루 아카이브'를 만나다
워게이밍은 15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이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워쉽의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지난 5일 월드 오브 워쉽 레전드와 월드 오브 워쉽 레전드 모바일에 추가된 이후 15일부터 월드 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1
-
원작사 직계 혈동 '미르의 전설2: 기연', 14일 출시
위메이드커넥트가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을 14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001년 출시된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IP의 유명세와 함께 원작 이후 처음으로 원저작사 위메이드가 노하우와 경험을 전한 유일한 작품이다. 위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3
-
넥슨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N', "잔존율 82% 기록"
넥슨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N'이 첫 테스트에서 높은 잔존율과 코인 소모 비율을 보여줬다. 14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N'의 파이오니어 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의 평균 잔존율(리텐션)이 82%를 기록했다. 첫날 접속한 이용자 중 마지막 날까지 게임을 즐긴 이용자 비율도 67%에 달했다. 게임 이용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4
1
-
RTS 바람 불까, '스톰게이트' 14일 얼리 액세스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14일, 신작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Real Time Strategy, 이하, RTS) ‘스톰게이트’의 전체 이용자 대상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1일부터 스팀 얼리 액세스 팩 혹은 사전 펀딩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톰게이트'의 사전 체험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4
12
-
엔씨소프트 분사 계획, 임시주총에서 확정
엔씨소프트의 분사 계획이 임시 주주총회에서 원안대로 확정됐다. 14일 엔씨소프트는 판교 R&D 센터에서 회사 분할을 주제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엔씨는 기존 QA 서비스와 응용소프트웨어개발공급사업을 자회사로 분리한다. 사업부문별 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기 위해서다. 엔씨 측은 사업부분 전문화를 통해 궁극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4
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