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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권총+격투, 신감각 킬러 액션 TPS '블랙 스티그마'
포인트 블랭크 성공 신화의 주역 권대호 대표와 이진균 대표가 다시 힘을 모았다. 포인트 블랭크의 후속작 얘기가 아니다. 제페토를 떠난 둘은 현재 볼드플레이게임즈를 설립하고 전에 없던 새로운 슈팅 게임 개발을 위해 매진 중이다. 슈팅 게임은 수많은 장르 가운데서도 이미 완성된 장르로 꼽히곤 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기점으로 수많은 슈팅 게임들이 탄생했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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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짜 전쟁 겪은 '워게이밍', 그 후의 이야기
'기구(崎嶇)하다' 게임 업계에서 쓰기엔 다소 무거운 표현이지만, 딱히 드물지도 않은 표현이다. 한 때는 만들면 무조건 돈이 된다는 소문에 벌떼같이 투자자가 몰렸던 적도 있지만, 이젠 모두가 게임 산업의 이면을 알고 있다.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게임 중 성공하는 게임은 소수고, 그 소수에 해당하지 못한 게임 개발사들은 대체로 기구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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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리즈 최초의 시뮬레이션 RPG 도전, '페르소나5 택티카'
세가 아틀러스는 페르소나5의 IP를 활용하여 개발 중인 시리즈 최신작, '페르소나5 택티카'의 시연 빌드를 TGS 2023을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페르소나5 택티카(이하 택티카)는 원작 페르소나5의 주연들이 총출동하는 시뮬레이션 RPG 장르의 게임으로, '원 모어', '총공격' 등 시리즈가 자랑하는 독특한 배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동료와 함께 연계를 펼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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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루티밋 신작이 오리지널 스토리인 이유는?
원작 만화 나루토 20주년 기념작이자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의 결정판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이하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가 오는 11월 16일 한국어로 정식 출시된다.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는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나루티밋 스톰4 로드 투 보루토 출시 6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시리즈 최신작이다. 나루토 X 보루토라는 타이틀에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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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랑스인이 세운 일본 게임사, 인피니티 벡터
도쿄게임쇼 출장 전 어느 특이한 게임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인이 대표인 게임사에 대한 이야기였죠. 글로벌 시대에 대수인가 싶을 수도 있지만, 이어지는 이야기는 여러모로 제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신생 개발사로 직원들 역시 거의 대부분이 일본인이 아닌 다국적 외국인으로 구성되어 있었다는 얘기였습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게임사의 이름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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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저 덕에 부활한 '트릭컬', 마음의 빚 갚겠다"
볼따구 겜, 디얍 없는 디얍겜, 집을 건 겜 등 커뮤니티에 떠도는 밈으로 친숙한 '트릭컬'이 오는 27일 부활을 예고했다. 지난 21년 출시에서 바로 OBT 전환한 뒤 2년 만에 다시 정식 출시하는, 리바이브라는 부제에 걸맞는 행보인 셈이다. 어떤 게임이든 출시를 철회하고 재개발에 돌입한 뒤, 다시 발전된 모습을 보이는 일은 드물었다. 극히 일부만을 제외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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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CDPR이 현지화에 진심인 이유
CD PROJEKT RED(이하 CDPR)는 현지화에 진심인 게임사다. CDPR은 한국에선 팬 번역을 공식 채택한 것을 시작으로 '사이버펑크 2077' 때는 풀더빙까지 지원했다. 이미 출시된 '위쳐3'는 깜짝 더빙 추가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CDPR에서 현지화 책임을 맡는 미콜라이 슈베트 디렉터, 데이비드 트리우 매니저, 한국 파트너인 무사이 스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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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몬헌 시리즈를 총망라하는 게임"
나이언틱과 캡콤이 함께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가 지난 14일에 정식 출시됐다. 몬헌 나우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탭과 플릭 만으로 간단하면서 깊이 있는 사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타이틀이다. 친구들과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팬은 물론, 몬스터 헌터를 한 번도 즐겨보지 않은 이들까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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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첫 나들이를 TGS로 나온 '숲속의 작은 마녀'
이번 TGS 현장에서 정말 많은 게임사들을 만났지만, 개인적으로 반가운 얼굴이 있었다. 꾸준히 관심을 받고 얼리액세스까지 진행했지만 아직까지는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좀처럼 만나보지 못했던 '써니사이드업'이었다. 한콘진 및 경콘진이 공동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에서 '숲속의 작은 마녀'를 전시하고 관람객과 관계자들을 대응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일본에서도 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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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넷마블이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선택한 이유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버그가 심각하거나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 '쿠소'게임, 망하거나 인기 없는 게임을 골라 즐기는 주인공 히즈토메 라쿠로의 이야기를 다룬다. 매번 망겜, 똥겜만 골라서 하는 그가 인기 게임인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면서 겪게 되는 모험을 담았다. 넷마블넥서스의 샹그릴라 프론티어 발표는 생각보다 이른 시점에 진행됐고, 이렇게 발표를...
인터뷰 | 기자: 양영석,윤홍만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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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TGS 참가한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향후 계획은?
지난 21일부터 열린 도쿄게임쇼 현장에서, 이터널 리턴의 부스를 만나볼 수 있었다. 정식 오픈 시작과 함께 꾸준히 접속자가 늘어나며 좋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고 꾸준히 e스포츠 전개도 이어가며 좋은 분위기인 이터널 리턴. 이번 TGS에 참가한 것은 바로 일본 유저들과의 첫 만남을 위해서였다. 그동안 유독 일본만큼은 유저들과 만날 기회가 좀처럼 생기지 못했다고...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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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 같이8, "돈가스 카레처럼 맛보고 즐겨라"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사카모토 히로유키 프로듀서 호리이 료스케 디렉터 Q. '용과 같이8'은 턴제 RPG 장르이지만, 파티 구성원인 키류가 각성하면 액션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지난 7편 이후 유저들의 요청이 많이 있었기 때문인 것인지,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다.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이하 요코야마) = 용과 같이를 만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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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소닉 슈퍼스타즈, 횡스크롤 소닉의 기반이 될 작품"
초창기 소닉은 횡스크롤 장르였습니다. 빠른 속도로 맵을 종횡무진 누비는 모습이야말로 소닉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소닉 시리즈 역시 변화를 모색해야 했습니다. 이에 소닉 시리즈는 소닉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해나갔습니다. 동시에 소닉의 디자인 역시 일신해 이때부터 즈음해서 액션 어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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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삼국지8 리메이크, "역대급 볼륨과 무장수"
삼국지8편의 리메이크, 이 소식을 들었을 때 유저들은 대체 왜 '삼국지8'인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을 것 같다. 시나리오가 정말 많은 8편이긴 했지만 늘어지는 전투 템포에 혹평을 받은 것도 사실이고, 정식 넘버링 최신작인 14편만 해도 군주제로 게임이 돌아갔다. 그런 상황에서 8편을 리메이크한다는 선택은 삼국지 시리즈 팬들에게도 반갑지만 왜 8편이 리메이...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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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페이트/사무라이 렘넌트', 기존 무쌍과의 차별점은?
타입문과 오메가 포스가 협업한 무쌍 콜라보 신작 '페이트/사무라이 렘넌트'가 정식 출시를 일주일가량 남겨둔 상황에서 도쿄게임쇼 2023(이하 TGS 2023)에 출전하며,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페이트 시리즈는 지금까지 수많은 게임으로 출시된 바 있다. 비주얼 노벨 페이트/스테이 나이트를 시작으로 페이트/엑스트라, 페이트/엑스텔라, 그리고 모바일 게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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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방망이 깎는 노인의 심정으로 최선을 다했다" 닌자일섬
1인 개발사 아스테로이드제이의 장원선 대표가 3년 동안 개발에 매진한 하이스피드 액션 게임 '닌자일섬'이 오랜 개발 끝에 11월 중, 정식 출시를 알렸습니다. 3년. 그 누구라도 길게 느껴질 시간일 겁니다. 하지만 1인 개발자에게 3년은 더욱 가혹합니다. 모든 걸 혼자 해결해야하는 1인 개발 특성상 쉰다는 건 개발이 멈춘다는 걸 의미하기에 그야말로 쉼 없...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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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레이커스, "오리지널 IP를 더 가깝게, 대중적으로"
빅게임스튜디오 신작 '브레이커스'의 시연 버전이 금일(21일), 도쿄 게임쇼 2023을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브레이커스는 '칠대죄', '블랙클로버' 등 여러 유명 IP를 활용한 게임을 만들어왔던 빅게임스튜디오가 최초로 오리지널 IP로 개발 중인 신작 애니메이션 RPG다. TGS가 개최되는 일본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 브레이커스를 위한 단독 부스를 마련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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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환상수호전 개발자들이 다시 뭉친 '백영웅전', 개발 현황은?
이번 TGS를 통해 처음으로 '백영웅전'이 유저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환상수호전'의 개발진들이 다시 뭉쳐서 만드는 정신적인 후속작에 가깝다. 독특한 감성으로 JRPG 중에서도 나름 확실한 팬층을 가진 시리즈이지만, 그동안 계승한다고 할만한 게임은 없었긴 했다. 개발사인 래빗앤베어스튜디오의 핵심 개발진들은 모든 장면에서 3D와 2D 표현을 성립시키는 것...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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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레이킹 걱정 끝! 농심 레드포스 선수가 들려주는 발로란트 키보드
어느 게임이든 장비를 떠나 실력이 우선시 되는 것이 정론입니다. 다만 순간순간 한 끗 차이로 승패가 좌우되는 AOS 게임이나 FPS 게임에서는 이 장비들의 역할이 생각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죠. 쉽게말해 실력 좋은 게이머가 좋은 장비까지 갖추고 있다면, 더더욱 그 효과는 극대화된다는 겁니다. 물론 저처럼 실력 없는 게이머도 어느 정도 장비로 커버되는 경우가...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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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더 넓어진 세계, 더욱 방대해진 이야기" 파판7 리버스
지난 2020년 출시한 파판7 리메이크는 당시 많은 사용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이제는 고전으로 취급되는 파판7을 거의 완벽하게 리메이크했다는 점에서 한 번, 그리고 원작과는 다른 전개를 보여줌으로써 또 한 번 충격을 안겨준 것이다. 이로써 파판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스토리가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오는 20...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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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팬텀 리버티', 선택에 따른 결과를 강조한 이유
사이버펑크 2077의 첫 대규모 확장팩, '팬텀 리버티'가 오는 2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는 나이트시티에서 가장 어둡고 위험한 구역인 '도그타운'을 무대로 펼쳐지는 첩보 스릴러를 그린다. 어느날 갑자기 추락한 대통령 전용기, 베일에 싸인 음모와 맞닥뜨리게 된 주인공 V는 시시각각 자신의 목숨을 위협하는 렐릭의 위험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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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3 "최강의 슬라임도 만들 수 있다"
드래곤 퀘스트 버전 포켓몬스터라고 할 수 있는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시리즈의 최신작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3(이하 드퀘몬3)'는 드퀘몬 시리즈에 있어서 여러모로 의미가 깊은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다. 드퀘몬 시리즈의 부활을 알리는 타이틀인 동시에 오리지널 2편으로부터 정확히 22년 만에 넘버링 타이틀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드퀘몬3'를 바라보는 팬들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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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이의 대모험이 귀암성까지만 다룬 이유는?
드래곤 퀘스트는 몰라도 다이의 대모험은 안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일본은 물론이고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만화 '다이의 대모험'을 원작으로 한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이하 인피니티 스트랏슈)'의 출시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스퀘어에닉스는 금일(20일), 도쿄게임쇼 2023(TGS 2023) 개막에 앞서 본사 사옥에 '인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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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듀얼리티, "사람과 AI의 교차할 수 없는 애절함"
TGS 2023을 통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신듀얼리티: 에코 오브 에이다(이하 에코 오브 에이다)'의 시연 빌드가 최초로 공개됐다. 신듀얼리티는 반다이남코 홀딩스가 전개하는 미디어믹스 프로젝트로, 사람과 AI의 엇갈림을 주요 테마로 한다. 게임, 애니메이션, 하비의 세 가지 미디어믹스로 전개되며, 게임은 2222년, 애니메이션은 게임으로부터 2...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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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개최" 포켓몬 GO 시티 사파리: 서울
포켓몬 GO가 지난해 사파리 존: 고양, 올여름의 하늘 나는 피카츄 in 제주에 이어 다시 한번 한국에서 큰 행사인 포켓몬 GO 시티 사파리: 서울(이하 시티 사파리: 서울)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개최될 시티 사파리: 서울은 포켓몬과 함께 서울 도시 전체를 무대로 탐험하며 역사적 명소와 인기 장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현장 이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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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운드8 "'P의 거짓', 못다한 이야기는 DLC로"
네오위즈 산하 스튜디오 라운드8이 개발한 'P의 거짓'이 마침내 금일(19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출시에 이르기까지 'P의 거짓'은 그야말로 무수한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피노키오를 잔혹동화,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라는 장르인 점, 그리고 국내에서는 드문 싱글 패키지 게임이라는 점 등이 맞물려서 소울라이크 팬들과 국내 유저들 모두의 기대를 모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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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 "피지컬 줄이고 캐주얼 살렸다"
넥슨의 대규모 PvP 팀 대전 액션 신작 게임 '워헤이븐'이 오는 21일(목)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넥슨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은석 디렉터와 임덕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석했으며, 워헤이븐의 향후 계획과 서비스 측면에서 질의응답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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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폴란드의 자랑이 된 게임 회사, CDPR에 가다
지금은 전 세계 게이머에게 그 존재를 확실하게 각인시켰지만, 폴란드의 게임 회사 CDPR의 창립 비화는 정말 흥미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소련에 포함되어 1990년대까지도 이렇다 할 게임 시장이 존재하지 않던 나라에서 게임 CD를 들여와 파는 작은 회사에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의 게임 CD를 들여와 폴란드에서 '게임 시장'을 만드는 데까지 성공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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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스파이더맨2' 비밀 속 쇼케이스 취재기
너무 많은 사람들이 탔는지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바람에 일부가 다시 내리는 해프닝이 지나가고, 꼭대기 층에 도착하자 '오스코프' 테마의 리셉션이 보였다. 대학 시절 산업시찰을 가면 딱 이 기분이었던 것 같다. 으스스하게 꾸며졌지만 움직이질 않아 다소 시무룩해 보이는 심비오트 모형을 옆에 두고 접수를 끝내자 이름표와 손목 밴드를 받을 수 있었다. 대기업 소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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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R, "입문자를 위한 첫 번째 JRPG"
다가오는 11월 2일, 젬드롭에서 개발한 RPG 신작 '스타오션 더 세컨드 스토리R(이하 세컨드스토리R)'이 정식 출시된다. 이번 작품은 지난 1998년에 출시된 스타오션 시리즈의 두 번째 타이틀, 편의상 스타오션2로 불리는 작품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3D와 2D 그래픽을 융합한 새로운 비주얼로 표현된 스타오션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으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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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성장하는 시장 개척을 위한 토탈 솔루션, 유니핀
아직 개척되지 않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현지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기본이다. 아샤디 CEO에 따르면 동남아, 인도를 포함해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미개척지'로 평가받는 지역들은 아직도 결제를 하는 데 일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 지역을 놓고 봤을 때 아직도 54%가 넘는 인구가 결제 시 현금을 사용하며, 또 은행 계좌가 없는 게이머 또한 상당수...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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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CCP 게임즈 힐마 대표 "블록체인, 유저와의 연결 강화해줄 것"
최근 반가운 소식을 들을 수 있었다. '이브 온라인'의 개발사 CCP 게임즈의 힐마 페터슨 대표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한국 블록체인 위크 2023(KBW 2023)에 연사로 참여한다는 소식이었다. 현재 차기작으로 블록체인 신작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을 개발 중인 CCP 게임즈인 만큼, 여러모로 관심이 갈 수밖에 없었다. 블록체인 개념이 도입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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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루프로토콜, 한국서비스는 어떻게 준비되고 있나?
애니메이션풍 게임으로 유명한 반다이 남코가 개발하는 신작 PC 온라인 액션 RPG, '블루프로토콜'. 신작 PC MMORPG가 매우 드문 현 시대이기에 당연히 전세계적으로 관심도가 높았고, 한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인 게임이기도 하다. 일본 정식 서비스 이후, 반다이남코가 선택한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는 한국 시장이었다. 이미 한국 현지화 테스트를 예고하고...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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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정성훈 PD "세븐나이츠 키우기, 라이트함으로 글로벌에 어필"
넷마블은 오는 9월 6일, 세븐나이츠 IP의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출시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세븐나이츠와 동시대에 벌어지는 스핀오프 이야기를 방치형 키우기 장르로 풀이한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친숙한 세븐나이츠 영웅들과 다양한 캐릭터들을 부담 없이 키우고 덱을 짜는 핵심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 출시에 앞서 넷마블은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쇼츠, 틱...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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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총을 든 2B! 니케 스타일로 재탄생한 니어: 오토마타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퍼블리싱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와 '니어: 오토마타'의 콜라보가 바로 오늘, 9월 1일부터 진행됩니다. 이번 콜라보는 처음 공개됐을 당시부터 많은 플레이어의 기대를 받았던 이벤트입니다. 특히 니어: 오토마타의 중심 캐릭터인 2B와 A2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그리고 어떤 능력을 가지고 니케 세계관에 적용...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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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팀 스위니 대표 "여전히 메타버스가 핵심, AI는 부수적인 기술"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가 4년 만에 언리얼 페스트 키노트로 한국 개발자들을 직접 만났다. 최근 에픽게임즈는 루멘, 나나이트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인 언리얼 엔진5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5.3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와 언리얼 에디터를 결합하고 포트나이트 순수익의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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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IC 심사, "메카닉적인 참신함보다 새로운 IP에 주목해야 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BIC 2023은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릴 정도로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부터 야외가 아닌 쾌적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벡스코 제1전시장으로 바뀌었으며, 17개의 스폰서가 지원하면서 행사의 부대 시설 퀄리티와 이벤트도 풍성해졌다. 매 해마다 성장하는 BIC인 만큼 행사에 본인들의 게임을 전시하고 싶은 개발자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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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턴제 RPG의 아이덴티티 살린 '테인티드 랜드'
전략적인 전투에 캐릭터 육성, 모험 등의 요소가 어우러진 턴제 RPG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르 중 하나입니다. 템포가 느리고 복잡한 탓에 쉽고 빠른 실시간 액션 게임 위주로 즐겼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이쪽 장르만이 선사해주는 매력에 빠진다면 쉽게 헤어나올 수 없죠. 아레테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테인티드 랜드'는 이러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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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P의 거짓' 골드행, 이제 유저의 시간이다
네오위즈 'P의 거짓'은 독일 게임스컴과 인연이 깊다. 'P의 거짓'은 지난해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깜짝 3관왕을 이뤄냈다. 현장에서 'P의 거짓'을 체험하고자 기다리는 유저 예상 대기 시간은 6시간에 달했다. 'P의 거짓'을 개발한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과 최지원 개발총괄 PD가 좋은 기억을 갖고서 다시 게임스컴에 왔다. 현재 'P의 거짓'은 게임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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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IC와 스토브인디, "인디 게임에 진정성 가진 좋은 파트너"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당당히 자리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이하 BIC)이 올해도 그 막을 올렸다.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이번 BIC 2023은 수많은 국내외 인디 개발사가 참여, 열심히 제작한 게임을 선보인다. 그리고 그런 인디 개발사들의 노력이 좀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인디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팔을 걷어붙였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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