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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금 우리 학교는'은 왜 비주얼 노벨로 만들어졌나
좀비물에서 인간은 한번 물리면 똑같이 자아를 잃은 존재가 되고야 만다. 단 한 번의 물림도 용납되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죽음을 초월한 존재들을 멈추기 위해 흔히 머리를 파괴한다는 설정이 더해지며 스릴러와 액션을 함께 아우르는 장르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기도 하다. 웹툰에 그걸 기반으로 한 드라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지금 우리 학교...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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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언틱의 최신 AR 기술이 집약된 신작, '페리도트'
'포켓몬GO', '피크민 블룸' 등 증강현실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 나이언틱의 신작 '페리도트'가 정식 출시됐다. 포켓몬스터, 피크민 등 타 기업 IP를 활용하지 않은 자체 IP 개발작은 '인그레스'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리얼 월드 어드벤처 펫 게임'을 표방하는 페리도트에서 플레이어는 독특한 문양을 가진 신비로운 생물 '도트'가 현실 세계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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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벨라토레스, MMORPG 본질에 집중하다
지난 3월, 브랜드 페이지를 이제 막 열었을 뿐인데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습니다. 아직은 낯선 이름인 앤유 그리고 이곳에서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입니다. MMORPG 그것도 크로스 플랫폼 없이 PC로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은 쉽게 지나치기 어려운 달콤함 이상의 파급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벨라토레스는 단순히 플랫폼 외에도 언리얼 엔진5, 풀 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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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작지만 큰 추억과 공감을 전하는 개발사, '오뎅캣'
도트 그래픽과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빚어낸 게임사, '오뎅캣'이 지난 3월 신작 '메구와 몬스터'를 출시했습니다. "소녀가 울면 세상이 멸망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 작품은 순진한 아이와 이를 지키면서 감화되는 괴물이라는 왕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어찌 보면 뻔한 이야기지만, 그 이야기를 감성적인 OST와 고전적인 턴제 전투를 변주한 연출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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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널 리턴의 대회를 빛내는 감초! 이비스, 황블린 해설자
스포츠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스포츠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 역시 시청하는 즐거움으로 따진다면 다른 스포츠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즐거움을 증폭시켜 주는 것이 바로 '중계진'의 역할이라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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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르세데스를 팔찌로? 메이플 창작자 '레헬른 야시장'
공방수저는 그래픽인 메이플스토리 콘텐츠를 현실 악세사리로 만들 때, 상황의 디테일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예로 군단장 힐라를 소재로 악세사리를 만들면, 미궁의 어두컴컴한 분위기를 악세사리에 야광 소재를 적용해 구현한다. 코젬팔찌는 특유의 강해짐을 표현하기 위해 글리터를 활용한다. 현장에서 인상 깊었던 물건은 메르세데스 팔찌였다. 제작자인 공방수저는 메르세데...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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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오스 IP 확장, 퍼블리싱, IPO' 제2의 도약을 앞둔 블루포션 게임즈
몸집이 커지면 움직임이 둔해진다고 하지 않던가. 이는 기업도 마찬가지다. 그렇기에 사업 규모가 커지면 분사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게임 업계의 경우 개발, 라이브 서비스, 퍼블리싱을 모두 하다가 사업 규모가 커지면 각각에 전념하기 위해 개발 전문 자회사를 분사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그런 측면에서 본다면 블루포션 게임즈는 다소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모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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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던파 모바일, 앞으로의 캐릭터 출시 방향성은?
지난 3월 말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쇼케이스를 통해 1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계획들이 많이 공개했다. 쇼케이스 이후로 신규 캐릭터인 거너(여)의 두 직업과 최고 난이도 레이드인 '강림: 오즈마'까지 최근 업데이트하며 본격적으로 로드맵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직접 업데이트된 레이드를 라이브 방송으로 스마트폰 플레이로 클리어하는 등 재미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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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웹3 게임 선봉장 미티컬 게임즈 "우리는 게이머 퍼스트"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가 회사를 창립한 지 올해로 5년 차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미티컬 게임즈는 웹3의 업계 표준을 발전시키고,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과 웹3 프로젝트, 기타 이니셔티브를 잇는 완전 분산형 NFT 전송 프로토콜 개발을 도울 생태계 파터의 초기 그룹을 모집하며, 바쁘게 지냈다. 핵심이랄 수 있는 게임 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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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엄용준 대표 "원더랜드: 퀸즈커스, 유니크한 감성 담았다"
과거, 텐센트의 선택을 받아 화제가 됐던 게임이 있습니다. 동양 판타지 세계관에 웰메이드 액션을 선보였던 '수라 온라인'이 그것이죠. 아쉽게도 내부 사정으로 정식 출시까지 이어지진 못했지만, 당시 큰 임펙트를 준 게임이었습니다. 이번에 만나본 펌킨이엔엠은 수라 온라인의 개발사였던 NSE엔터 엄용준 대표가 새롭게 설립한 소규모 모바일 MMORPG 개발사입니...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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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레고 게임이란 이런 것" 레고 2K 드라이브
레고 팬이라면, 그리고 드라이빙 게임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 레고 2K 드라이브가 출시를 앞두고 게임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레고 2K 드라이브는 레고로 만들어진 거대한 오픈 월드를 시원하게 부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6명까지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와 레고 그룹이 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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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왜 턴제를 선택했을까? 붕괴: 스타레일 10문 10답
호요버스의 신작 '붕괴: 스타레일'이 26일 출시된다. 호요버스 대표 IP '붕괴' 시리즈의 신작이자 우주 곳곳을 누비는 모험을 그려낸 작품으로, 그간 호요버스의 전작과 달리 턴제 RPG에 오픈월드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2021년 붕괴3rd 온라인 공연에서 깜짝 공개된 이후 약 1년 6개월만에 세 차례의 CBT와 지스타 시연 등을 통해 완성도를 다듬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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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천시아 캐스터, "열심히 하는 루미아 섬의 NPC가 되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은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스포츠로서의 게임, 'e스포츠'의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죠. 23년 올해 들어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이터널 리턴' 역시 e스포츠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스포츠의 중계를 담당하는 중계진들의 역할 역시 중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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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한국에 방문한 요스타, "한국 게임의 저력에 주목하고 있다"
서브컬쳐 팬이면 친숙한 글로벌 퍼블리셔, 요스타가 인벤에 방문했습니다. '벽람항로'의 일본 지역 흥행으로 일부 유저들에게 알려진 요스타는 이후 '명일방주'의 한국 및 글로벌 지역과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퍼블리싱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한국에도 소개가 되기 시작했죠. 다양한 게임을 단순히 운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굿즈와 애니메이션 PV, 오프라인 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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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쩌다 '발번역'이 나오는 걸까?
대한민국 게임 시장이 꽤 커졌다. 단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 규모가 상당히 커졌으며, 편중되었던 소비 패턴도 꽤나 평준화되었다. 여전히 모바일이 강세를 보이지만, 이제 게이머들은 PC와 콘솔 게임에도 거부감 없이 손을 뻗는다. 그만큼, 해외 게임들의 한국 진출도 이전보단 빈번해졌다. 안 팔리다가 이제는 팔리니까. 다만, 언어 장벽은 해결해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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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저와 함께 만드는 야구 게임" 9UP 프로야구
2008년부터 프로야구를 보기 시작했다. 응원하는 팀이 왕조를 열었을 땐 너무나 즐거워서 매달 몇 번씩이나 야구장을 찾았다. 물론 지금은 살짝 부침을 겪고 있어 슬프긴 하지만, 야구는 뭐랄까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런 일부가 되어버렸다. 야구는 그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스포츠다. 에이스프로젝트는 그런 매력 넘치는 스포츠에 반해 13년째 야구 게임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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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윤세민 대표 "매드월드, 우리만의 내러티브 보여주겠다"
잔디라는 어딘가 친근하고 푸르른 회사명과 달리 만드는 게임은 그야말로 잔인, 고어함의 극을 달렸던 '매드월드'가 오랜 개발을 마치고 오는 4월 2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웹 기반의 게임 중에서도 눈에 띄는 퀄리티로 눈도장을 찍었던 '매드월드'는 2019년 출시에서 한 차례 연기된 이후 22년까지 꾸준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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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1인의 개발자가 말하는 '시프트업'
몇년 전 시프트업의 비전과 인재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덕업일치’였다. 뭔가 한 가지에 강한 애정을 가진 사람은 시프트업이 만들어나갈 게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이야기였다. 이후 시프트업이 선보인 타이틀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였다. 높은 캐릭터 퀄리티, 뛰어난 시나리오, 매력적인 세계...
인터뷰 | 기자: 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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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클로저스 RT: 뉴 오더, 수집형에 RTS식 재미를 이식했다”
나딕게임즈는 지난 2월, '클로저스 RT: 뉴오더'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PC 액션 MORPG로 나온 원작 '클로저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클로저스 RT: 뉴 오더'는 원작과 동일하게 갑작스럽게 차원종이 등장한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이다. 자신이 선택한 클로저 요원 한 명을 조작하는 액션 MORPG였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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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슨이 꿈꾸는 '크리에이터'의 생태계
히트2에서 시작된 넥슨의 새로운 시도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새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8월 베타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 동안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일궈내고 많은 크리에이터들도 수익을 얻었다. 파격적인 시도였는데도 좋은 성과를 거두며 3월 '프라시아 전기'에도 다시 한 번 도입될 정도다. 이제는 좀 더 발전하여...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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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릴리트 제단'은 리셋 없다, 디아4 엔드 게임에 대해서
6월 6일 정식 출시를 약 50일 앞둔 시점에서, 오픈 베타에선 경험할 수 없었던 캐릭터의 성장 과정과 관련한 게임의 종반부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블리자드의 수석 게임 프로듀서 '케일리 켈더'와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조셉 파이피오라'가 참석했다. 인터뷰에서 종반부 콘텐츠의 구성과 보상에 대한 정보들, 오픈 베...
인터뷰 | 기자: 서동용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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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장현국 "나이트 크로우, 경쟁작보다 낫다. 매출 1위 기대"
위메이드는 금일(12일), 2023년 2분기 프리뷰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위메이드의 지난 1분기를 돌아보고 2분기 예정된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장현국 대표가 자리했으며, 출시를 앞둔 자사의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를 비롯해 위믹스 사업 전개 방향성, 판호 및 중국 진출 현황 등에 대한 질문에 답...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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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씨소프트 노동조합 '우주정복' 송가람 지회장
엔씨소프트 노동조합 '우주정복' 송가람 지회장은 회사 내 권고사직, 대기발령 방식과 사례에 대해 말하다 멈췄다. 그리고서 자신이 말한 내용을 기사에 싣지 말아달라 요청했다. 그 방식의 피해자가 재직 중이고, 내용을 언급하면 특정될 수 있어서다. 송 지회장 뜻에 공감해 구체적인 사례는 쓰지 않았다. 엔씨소프트에 노동조합이 지난 10일 설립됐다. 우주정복은 노...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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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스란전기, "오래 가는 인디 개발자 되고 싶다"
슈퍼캣은 누구나 쉽게 온라인 게임을 개발, 이를 서비스할 수 있는 플랫폼 '펑크랜드'를 2018년부터 서비스해왔습니다. 게임 제작 툴로 잘 알려진 RPG Maker와 비슷한 성향이지만 국내 이용자에게 더욱 친숙한 방식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한 게 특징이죠. 펑크랜드를 이용한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닉네임이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윤홍만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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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 지원을 넘어 시장 분석까지, '유니티 게임 업계 보고서'
유니티는 지난 4월 5일,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명 이상의 유저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이번 업계 보고서는 매출 및 이용자 지표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부터 리텐션, 개발 트렌드까지 개발 과정에서 도출되는 정보까지 폭넓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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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페트릭 메테 "눈물을 마시는 새, 놀라운 작품이 될 것"
눈물을 마시는 새, 한국 장르 문학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유명하고, 또 뛰어난 작품이다. 동서양이 결합된 배경, 영웅이 아닌 주인공, 4개의 선민 종족 등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에 한국적인 요소를 섞어 풀어낸 에픽 판타지로, 한국 내 장르 문학 팬들에게는 대체 불가능한 작품들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그런 눈물을 마시는 새를 ‘게임’...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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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미안 전기 "보는 재미에 조작하는 맛 더했다"
모바일 게임의 중심이 MMORPG 장르로 쏠리고 있는 와중에도 여전히 인기를 끄는 장르가 있다. 바로 수집형 RPG다. 모바일 게임 초창기부터 성숙기에 접어든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집형 RPG는 여전히 모바일 게임을 대표하는 장르로서 그 존재감을 내비치고 있다. 하지만 MMORPG와 마찬가지로 수집형 RPG라고 무조건 성공하는 건 아니다. 대표 장르인 만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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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액션 RPG의 기본으로, 드래곤네스트 레거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가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했다. 드래곤네스트는 귀여운 아트 스타일과 역동적인 액션,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주목을 받았으며, 2010년 3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때부터 해외 게임 시장과 퍼블리싱 체결을 맺고, 전세계 10여개국 퍼블리셔와 함께 약 50여 국가에 서비스되며 게임 한류를 일으켰던 타이틀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70만 명에 달하기도 했다. 10여년의 세월 동안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초창기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드래곤네스트 개발팀은 여전히 국내 시장이 가장 중요한 '마더빌드'이며, 전세계 드네 유저들이 주목하고, 부러운 눈길을 보내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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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액션' 전략 게임이다"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의 인기는 매우 높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많은 게이머들이 마인크래프트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플레이하며, 또 경험하고 있다. 그런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게임,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장 스튜디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전 미리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이벤트를 지난 4월 4일, 일본 도쿄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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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킹덤헌터 히어로즈,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전략 TCG"
레드폭스 게임즈에서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TCG ‘킹덤헌터 히어로즈’가 지난 3월 29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개발사 레드폭스 게임즈는 남미와 북미에서 검은사막 온라인 서비스를 맡아서 진행한 글로벌 게임회사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그런 레드폭스 게임즈가 그간 퍼블리셔로서 인지도를 키운 남미와 북미 시장이 아닌, 국내 시장에 자체 개발한 신작으로 출사...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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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 지원 영웅의 한계를 넘은 ‘라이프위버’
블리자드는 지난 29일 오버워치2의 시즌4에 추가될 신규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를 소개하기 위한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라이프위버는 과학과 식물을 응용한 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기존 지원 영웅과 차별화를 위해 할 수 없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이날 인터뷰는 블리자드의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가빈 저건즈 피어리와 선임 테크니컬 아티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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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루 아카이브,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의 결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키보토스 황륜대제'가 적용됐습니다. 황륜대제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를 뜻하는 명칭으로, 개막식 준비 과정을 다루는 전반부 스토리 이후 본격적인 대운동회를 그리는 2부 '겟 셋 고!'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지난 3월 24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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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타워즈엔 더 많은 이야기가 남았고, 우리는 자신이 있다"
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3월 29일, 미국 LA 헐리우드에서 글로벌 매체를 대상으로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프리뷰 이벤트를 개최하고, 출시 사전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일부 매체를 대상으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가 한정된 시간동안 제공되었다. 스티그 아스무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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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드 게임의 강자 크라니쉬! 마블스냅도 정복 완료
카드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 뭐니해도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겨룰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덱을 직접 맛보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으며, 설령 이기고 있다고 해도 카드 한 장 한 장이 갖는 변수가 많아 방심할 수 없습니다. 여기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카드 게임을 그 누구보다 좋아하며 즐기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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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밖으로 나가기 위한 '포켓몬 GO'의 변화
나이언틱은 가상과 실제 현실을 연결하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그들이 선보이고 또 그려낸 다양한 게임, 그리고 그 가상의 세계는 실제로 정말 많은 이들을 ‘게임을 통해 밖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었다. 그런 나이언틱의 게임 중 아직도 수많은 사람이 즐기고 있으면서도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 게임이 바로 ‘포켓몬 고’다. 우리나라 역시 2017년 한국 출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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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격투의 황제, '철권8' 미디어 쇼케이스
전통에 빛나는 반다이남코의 격투 게임 시리즈 '철권'의 최신작, '철권8'에 대한 최초의 시연회 및 인터뷰가 3월 중순, 반다이남코 코리아에서 진행되었다. 철권8은 첫 공개 이후, 찔끔찔끔 참전 캐릭터 정보를 하나씩 풀어왔다. 게임의 근간 시스템은 대략적으로 알려졌고, 비주얼 면에서 큰 발전을 했음은 인지할 수 있었으나, 딱 그 정도였다. 격투 게임 팬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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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격투게임 유저에서 행사 개최까지, 스트리머 '씨름맨'의 도전
스트리머 '씨름맨'은 2D 격투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귀에 익은 이름이다. 드래곤볼 파이터즈나 스트리트 파이터 5를 비롯해 다양한 2D 격투게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격투게임 고수로 꾸준히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모습도 보였다. 격투게임 활성화라는 주제를 생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지난 26일(일) 직접 AGIT라는 오...
인터뷰 | 기자: 안슬기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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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AI의 발전, 게임 개발 생산성 10배 높일 것"
유니티는 20일부터 2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하는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21일 유니티 2023 로드맵을 시작으로 ECS, 디지털 휴먼,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 등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 소개는 물론이고 유니티를 활용한 여러 산업분야의 사례와 관련 기술 발표까지 다양하게 이어졌다. GDC 세션 외에 엑스포 내 유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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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온마인드, "디지털 휴먼은 미래의 근본 기술"
디지털 휴먼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버추얼 휴먼' 기술은 지난 몇 년간 여러 업계에서 관심을 보인 기술이었다. 2020년 CES에서 삼성전자에서는 인공 인간 프로젝트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유행으로 비대면 접촉과 소통 및 메타버스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본격적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유니티 등 개발사에서도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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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대표, 그리고 '1보 전진'한 블록체인
1년 전, GDC 2022 당시 진행된 장현국 대표와의 인터뷰는 그리 크게 치러지지 않았다. 판데믹의 영향이 아직 남아있는 상태였기에 상대적으로 행사 참여가 위축되어 있던 상황인지라 한국에서 GDC를 방문한 이들이 적었던 탓도 있지만, 그가 업계에서 일으켜 온 센세이션을 생각해보면 꽤나 소박했다 해야 할까. 그리고 정확히 1년이 지난 지금, GDC 2023...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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