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윤세민 대표 "매드월드, 우리만의 내러티브 보여주겠다"
잔디라는 어딘가 친근하고 푸르른 회사명과 달리 만드는 게임은 그야말로 잔인, 고어함의 극을 달렸던 '매드월드'가 오랜 개발을 마치고 오는 4월 2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웹 기반의 게임 중에서도 눈에 띄는 퀄리티로 눈도장을 찍었던 '매드월드'는 2019년 출시에서 한 차례 연기된 이후 22년까지 꾸준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17
27
-
[인터뷰] 11인의 개발자가 말하는 '시프트업'
몇년 전 시프트업의 비전과 인재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덕업일치’였다. 뭔가 한 가지에 강한 애정을 가진 사람은 시프트업이 만들어나갈 게임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이야기였다. 이후 시프트업이 선보인 타이틀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였다. 높은 캐릭터 퀄리티, 뛰어난 시나리오, 매력적인 세계...
인터뷰 | 기자: 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04-14
20
-
[인터뷰] “클로저스 RT: 뉴 오더, 수집형에 RTS식 재미를 이식했다”
나딕게임즈는 지난 2월, '클로저스 RT: 뉴오더'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PC 액션 MORPG로 나온 원작 '클로저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클로저스 RT: 뉴 오더'는 원작과 동일하게 갑작스럽게 차원종이 등장한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이다. 자신이 선택한 클로저 요원 한 명을 조작하는 액션 MORPG였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4
22
-
[인터뷰] 넥슨이 꿈꾸는 '크리에이터'의 생태계
히트2에서 시작된 넥슨의 새로운 시도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새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8월 베타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 동안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일궈내고 많은 크리에이터들도 수익을 얻었다. 파격적인 시도였는데도 좋은 성과를 거두며 3월 '프라시아 전기'에도 다시 한 번 도입될 정도다. 이제는 좀 더 발전하여...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2
11
-
[인터뷰] '릴리트 제단'은 리셋 없다, 디아4 엔드 게임에 대해서
6월 6일 정식 출시를 약 50일 앞둔 시점에서, 오픈 베타에선 경험할 수 없었던 캐릭터의 성장 과정과 관련한 게임의 종반부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블리자드의 수석 게임 프로듀서 '케일리 켈더'와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조셉 파이피오라'가 참석했다. 인터뷰에서 종반부 콘텐츠의 구성과 보상에 대한 정보들, 오픈 베...
인터뷰 | 기자: 서동용 | 작성시간 04-12
49
-
[인터뷰] 장현국 "나이트 크로우, 경쟁작보다 낫다. 매출 1위 기대"
위메이드는 금일(12일), 2023년 2분기 프리뷰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위메이드의 지난 1분기를 돌아보고 2분기 예정된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장현국 대표가 자리했으며, 출시를 앞둔 자사의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를 비롯해 위믹스 사업 전개 방향성, 판호 및 중국 진출 현황 등에 대한 질문에 답...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2
40
-
[인터뷰] 엔씨소프트 노동조합 '우주정복' 송가람 지회장
엔씨소프트 노동조합 '우주정복' 송가람 지회장은 회사 내 권고사직, 대기발령 방식과 사례에 대해 말하다 멈췄다. 그리고서 자신이 말한 내용을 기사에 싣지 말아달라 요청했다. 그 방식의 피해자가 재직 중이고, 내용을 언급하면 특정될 수 있어서다. 송 지회장 뜻에 공감해 구체적인 사례는 쓰지 않았다. 엔씨소프트에 노동조합이 지난 10일 설립됐다. 우주정복은 노...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22
-
[인터뷰] 아스란전기, "오래 가는 인디 개발자 되고 싶다"
슈퍼캣은 누구나 쉽게 온라인 게임을 개발, 이를 서비스할 수 있는 플랫폼 '펑크랜드'를 2018년부터 서비스해왔습니다. 게임 제작 툴로 잘 알려진 RPG Maker와 비슷한 성향이지만 국내 이용자에게 더욱 친숙한 방식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꾀한 게 특징이죠. 펑크랜드를 이용한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닉네임이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윤홍만 | 작성시간 04-11
2
-
[인터뷰] 개발 지원을 넘어 시장 분석까지, '유니티 게임 업계 보고서'
유니티는 지난 4월 5일,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명 이상의 유저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이번 업계 보고서는 매출 및 이용자 지표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부터 리텐션, 개발 트렌드까지 개발 과정에서 도출되는 정보까지 폭넓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0
-
[인터뷰] 페트릭 메테 "눈물을 마시는 새, 놀라운 작품이 될 것"
눈물을 마시는 새, 한국 장르 문학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유명하고, 또 뛰어난 작품이다. 동서양이 결합된 배경, 영웅이 아닌 주인공, 4개의 선민 종족 등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에 한국적인 요소를 섞어 풀어낸 에픽 판타지로, 한국 내 장르 문학 팬들에게는 대체 불가능한 작품들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그런 눈물을 마시는 새를 ‘게임’...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0
65
-
[인터뷰] 데미안 전기 "보는 재미에 조작하는 맛 더했다"
모바일 게임의 중심이 MMORPG 장르로 쏠리고 있는 와중에도 여전히 인기를 끄는 장르가 있다. 바로 수집형 RPG다. 모바일 게임 초창기부터 성숙기에 접어든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집형 RPG는 여전히 모바일 게임을 대표하는 장르로서 그 존재감을 내비치고 있다. 하지만 MMORPG와 마찬가지로 수집형 RPG라고 무조건 성공하는 건 아니다. 대표 장르인 만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0
32
-
[인터뷰] 다시 액션 RPG의 기본으로, 드래곤네스트 레거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가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했다. 드래곤네스트는 귀여운 아트 스타일과 역동적인 액션,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주목을 받았으며, 2010년 3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때부터 해외 게임 시장과 퍼블리싱 체결을 맺고, 전세계 10여개국 퍼블리셔와 함께 약 50여 국가에 서비스되며 게임 한류를 일으켰던 타이틀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70만 명에 달하기도 했다. 10여년의 세월 동안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초창기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드래곤네스트 개발팀은 여전히 국내 시장이 가장 중요한 '마더빌드'이며, 전세계 드네 유저들이 주목하고, 부러운 눈길을 보내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7
50
-
[인터뷰]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액션' 전략 게임이다"
한국에서 마인크래프트의 인기는 매우 높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많은 게이머들이 마인크래프트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플레이하며, 또 경험하고 있다. 그런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게임, 마인크래프트 레전드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장 스튜디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전 미리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핸즈온 이벤트를 지난 4월 4일, 일본 도쿄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6
-
[인터뷰] 킹덤헌터 히어로즈,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전략 TCG"
레드폭스 게임즈에서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TCG ‘킹덤헌터 히어로즈’가 지난 3월 29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개발사 레드폭스 게임즈는 남미와 북미에서 검은사막 온라인 서비스를 맡아서 진행한 글로벌 게임회사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그런 레드폭스 게임즈가 그간 퍼블리셔로서 인지도를 키운 남미와 북미 시장이 아닌, 국내 시장에 자체 개발한 신작으로 출사...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6
5
-
[인터뷰] 오버워치2, 지원 영웅의 한계를 넘은 ‘라이프위버’
블리자드는 지난 29일 오버워치2의 시즌4에 추가될 신규 지원 영웅 '라이프위버'를 소개하기 위한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라이프위버는 과학과 식물을 응용한 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기존 지원 영웅과 차별화를 위해 할 수 없는 다양한 유틸리티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이날 인터뷰는 블리자드의 수석 내러티브 디자이너 가빈 저건즈 피어리와 선임 테크니컬 아티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05
11
-
[인터뷰] "블루 아카이브,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의 결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키보토스 황륜대제'가 적용됐습니다. 황륜대제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학원도시 키보토스에서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를 뜻하는 명칭으로, 개막식 준비 과정을 다루는 전반부 스토리 이후 본격적인 대운동회를 그리는 2부 '겟 셋 고!'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지난 3월 24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4
14
-
[인터뷰] "스타워즈엔 더 많은 이야기가 남았고, 우리는 자신이 있다"
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3월 29일, 미국 LA 헐리우드에서 글로벌 매체를 대상으로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프리뷰 이벤트를 개최하고, 출시 사전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일부 매체를 대상으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가 한정된 시간동안 제공되었다. 스티그 아스무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4
3
-
[인터뷰] 카드 게임의 강자 크라니쉬! 마블스냅도 정복 완료
카드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 뭐니해도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겨룰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덱을 직접 맛보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으며, 설령 이기고 있다고 해도 카드 한 장 한 장이 갖는 변수가 많아 방심할 수 없습니다. 여기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카드 게임을 그 누구보다 좋아하며 즐기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4-03
2
-
[인터뷰] 다시 밖으로 나가기 위한 '포켓몬 GO'의 변화
나이언틱은 가상과 실제 현실을 연결하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그들이 선보이고 또 그려낸 다양한 게임, 그리고 그 가상의 세계는 실제로 정말 많은 이들을 ‘게임을 통해 밖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었다. 그런 나이언틱의 게임 중 아직도 수많은 사람이 즐기고 있으면서도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 게임이 바로 ‘포켓몬 고’다. 우리나라 역시 2017년 한국 출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31
10
-
대전격투의 황제, '철권8' 미디어 쇼케이스
전통에 빛나는 반다이남코의 격투 게임 시리즈 '철권'의 최신작, '철권8'에 대한 최초의 시연회 및 인터뷰가 3월 중순, 반다이남코 코리아에서 진행되었다. 철권8은 첫 공개 이후, 찔끔찔끔 참전 캐릭터 정보를 하나씩 풀어왔다. 게임의 근간 시스템은 대략적으로 알려졌고, 비주얼 면에서 큰 발전을 했음은 인지할 수 있었으나, 딱 그 정도였다. 격투 게임 팬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9
8
-
[인터뷰] 격투게임 유저에서 행사 개최까지, 스트리머 '씨름맨'의 도전
스트리머 '씨름맨'은 2D 격투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귀에 익은 이름이다. 드래곤볼 파이터즈나 스트리트 파이터 5를 비롯해 다양한 2D 격투게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격투게임 고수로 꾸준히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모습도 보였다. 격투게임 활성화라는 주제를 생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지난 26일(일) 직접 AGIT라는 오...
인터뷰 | 기자: 안슬기 | 작성시간 03-27
1
-
[인터뷰] 유니티, "AI의 발전, 게임 개발 생산성 10배 높일 것"
유니티는 20일부터 2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하는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21일 유니티 2023 로드맵을 시작으로 ECS, 디지털 휴먼,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 등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 소개는 물론이고 유니티를 활용한 여러 산업분야의 사례와 관련 기술 발표까지 다양하게 이어졌다. GDC 세션 외에 엑스포 내 유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6
25
-
[인터뷰] 유니티-온마인드, "디지털 휴먼은 미래의 근본 기술"
디지털 휴먼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버추얼 휴먼' 기술은 지난 몇 년간 여러 업계에서 관심을 보인 기술이었다. 2020년 CES에서 삼성전자에서는 인공 인간 프로젝트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유행으로 비대면 접촉과 소통 및 메타버스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본격적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유니티 등 개발사에서도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5
-
장현국 대표, 그리고 '1보 전진'한 블록체인
1년 전, GDC 2022 당시 진행된 장현국 대표와의 인터뷰는 그리 크게 치러지지 않았다. 판데믹의 영향이 아직 남아있는 상태였기에 상대적으로 행사 참여가 위축되어 있던 상황인지라 한국에서 GDC를 방문한 이들이 적었던 탓도 있지만, 그가 업계에서 일으켜 온 센세이션을 생각해보면 꽤나 소박했다 해야 할까. 그리고 정확히 1년이 지난 지금, GDC 2023...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3
17
-
[인터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연내 1,000억 원 목표 자신있다"
크로니클은 어떤 매력으로 빠른 시간 안에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일까? 컴투스, 그리고 신작 크로니클이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어떤 형태의 현지 사업 및 시장 현황에 대한 치밀한 조사와 이해가 있었는지, 컴투스 대만 및 동남아 법인 김상민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3
4
-
돌아온 시리즈의 명작, '룬 팩토리3 스페셜'
오는 3월 30일, 생활형 판타지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관심을 가질 수 없을 만한 타이틀이 정식으로 출시된다. 바로 닌텐도 스위치로 '룬 팩토리3 스페셜'. 시리즈 팬들이라면, 그리고 혹은 이런 생활형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장르 팬들에게는 명작으로 기억되는 게임. 룬 팩토리3는 몬스터와 인간의 혼혈인 주인공 마이스가 구조...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3
-
[인터뷰] 서머너즈 워에 담긴 암살단의 신조
2014년 4월에 출시됐으니 곧 9주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꾸준히 달려왔다. '짧고 굵게'가 정론이 되다시피 한 모바일 게임 시장을 생각하면 탄탄한 글로벌 흥행 타이틀로 강산이 한번 뒤바뀔 시기를 지켜오고 있다. 그 꾸준함에 색다름을 더한 컬래버레이션(콜라보)는 그래서 더 이색적이다. 유비소프트와의 협업으로 어쌔신 크리드 주역들을 담아낸 이번...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0
1
-
[인터뷰] 엔터테인먼트, 그 이상의 '게임'을 가르치는 대학교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디지털 아트로 풀어내는 학생 대상 공모전,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가 지난 2월 27일부터 참가작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해당 경연대회는 송도 인천 글로벌 캠퍼스에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엔씨소프트, 젠지 글...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7
1
-
[인터뷰] 프라시아 전기 "오래 사랑받는 MMORPG가 목표"
넥슨의 MMORPG 신작, 프라시아 전기가 3월 30일 출시를 앞두고 국내 미디어들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에는 프라시아 전기 개발을 담당한 넥슨 신규개발본부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와 런칭 및 라이브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 강석환 사업실장이 참여했다.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와 SLG가 합쳐진 모바일/PC 크...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7
43
-
[인터뷰] 피파 + 키보드 = 방배우, 키황 방배우님을 만나다
피파온라인과 키보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띕니다. 방향키를 통해 선수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여러 조작키를 통해 패스, 슛, 드리블 등 다양한 제스처를 취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주변기기 중 하나기 때문이죠. 물론 키보드 외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변기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게임 컨트롤러,...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16
223
-
[인터뷰] 언리얼 엔진5로 실감나게 그려낸 한국, '프로젝트 류'
작년 3월, 언리얼 엔진5로 한국적인 배경을 그려낸 게임 '프로젝트 류'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티저에서는 아파트 단지나 골목길, 청계천, 경복궁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공간이 총원 6명의 인디 개발팀이 만든 것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에 디테일까지 살린 그래픽을 엿볼 수 있었죠.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은 언리얼 엔진5.1 업데이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5
44
-
[인터뷰] '부캐' 키우기도 편해진 디아블로4
간담회가 끝나고, 어떻게 하다 보니 자리가 성사되었다. 오픈 베타를 기념해 한국을 방문한 '로드 퍼거슨'과 '조 셜리'와의 대담이 끝난 후, 이들과 별도로 다시 자리를 마련해 미처 '디아블로4'에 대해 묻지 못한 질문들을 할 기회를 잡았다. 문제는 시간이었다. 제한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질문 수는 극히 소수, 그간 여러번 진행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의 인터뷰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15
32
-
[인터뷰] 노트부터 다시 찍은 스위치 버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리듬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여 개발하고 있는 국산 리듬 액션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오는 3월 1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스팀으로 출시된 PC 버전은 아직 얼리액세스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스위치 버전에 대한 관심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실물 패키지 제작을 위해 텀블벅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는데, 목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5
5
-
[인터뷰] 플라네타리움 "블록체인 더한다고 더 재밌어지진 않는다"
블록체인을 게임에 접목한 웹3 게임을 바라보는 게임사와 게이머의 시선은 정반대다. 게임사는 게임의 미래라고 하면서 그간 게임사가 가졌던 소유권 역시 게이머에게 돌려준다면서 전에 없던 새로운 생태계가 만들어질 거로 전망한다. 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게이머들의 시선은 싸늘하다. 현재 웹3 게임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P2E 게임 상당수가 조악한 퀄리티일 뿐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14
21
-
[인터뷰] "개발자님, 여기 사셨군요" 후속작으로 돌아온 'ALTF42'
수많은 게이머들을 비롯, 여러 스트리머들의 속을 벅벅 긁은 플랫포머 게임. 너무나도 악랄한 발판 배치로 괜히 개발자의 주소를 찾고 싶게 만들던 '알트에프포(ALTF4)'의 후속작이 지난 스팀 넥스트패스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역시나 이 게임, 스팀 상점 페이지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ALTF4'바로 다음에 후속편을 의미하는 2를 붙여 ALT42처럼 보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08
14
-
[인터뷰] 바이오하자드 RE:4, "새로운 나이프 액션으로 신선함 더했다"
그간 캡콤은 '바이오하자드2', '바이오하자드3'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원작을 리메이크하는 데 성공하며 프랜차이즈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데 성공한 듯 보이지만, '바이오하자드4'에 거는 팬들의 기대는 사뭇 다르다. 시리즈의 새 지평을 여는 도전을 선보인 원작은 현재 3인칭 액션 슈터의 기준을 제시했다고 일컬어질 정도로 호평을 받았으며, 96점에 이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07
1
-
[인터뷰] 시티즌 컨플릭트, "블록체인보단 게임의 재미에 집중"
읽기와 쓰기를 넘어 소유의 개념이 더해진 Web3 기술의 등장은 게임 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아 플레이어가 획득한 게임 속 아이템의 소유권을 얻고 유저간의 거래를 진행하면서 경제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파이가 등장하기도 했죠. 지난 2월, 알파 테스트를 마친 QORPO 게임 스튜디오의 '시티즌 컨플릭트'가 바로 이러한 게임파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07
2
-
[인터뷰]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과 함께 키우는 IP 생태계"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3년 초,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게임 출시 시점에 반짝 달성한 기록이 아닌, 정식 출시 후 1년이 더 지난 시점에 보여준 기록이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국산 서브컬처 게임이, 해당 분야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 꾸준한 강세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2
23
-
[인터뷰] 요시다 나오키 PD, "FF16, 시리즈 팬이라면 누구나"
지난 2월 초,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스퀘어 에닉스 본사에서 아시아 각국의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프로듀서이자 제3개발사업본부의 본부장인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한 시간이라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8
2
-
[인터뷰] 혀로 로프 액션하는 개구리의 기상천외 퍼즐 모험, '바인'
1인 개발팀 '프로그파티'에서 만들고 있는 2D 퍼즐 횡스크롤 플랫포머, '바인'이 BIC, 버닝비버 등 오프라인 출품을 진행한 것에 이어 오는 6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그냥 훑어볼 때는 로프를 연결해서 이리저리 공략하는 평범한 횡스크롤 플랫포머처럼 보였지만, 조금 더 주시하면서 본 순간부터 확고한 개성이 눈에 보였던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4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