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2주년 맞은 퍼니싱, "새로운 이야기와 액션의 기점"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지난 7월로 국내 출시 2주년을 맞았습니다. 국내에 출시되기 전부터 이미 특유의 액션과 채색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캐릭터로 서브컬쳐 유저의 주목을 받았던 작품으로, 지난 2년 동안 국내에서 다소 주춤한 모바일 액션 RPG라는 장르에서 자신만의 확고한 영역을 구축하면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중이죠. 인벤에서는 광저우 쿠로 게임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5
5
-
[인터뷰] 라이엇 코리아가 '한국 문화재'에 한몫하는 이유
'나비효과' 나비의 작은 날갯짓처럼 미세한 변화가 추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나 파장으로 이어지게 되는 현상입니다. 지금 컴퓨터를 켜 게임을 하는 것도, 에어컨 리모컨을 찾아 헤매는 행동 하나하나 이후 어떠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겁니다. 사실 글로 말하면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매년 점점 심해지는 기후 변화를 보면 인간의 사소하지만, 작은 행동이...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8-15
18
-
[인터뷰] "수년간 사랑 받는 게임이 목표" 워크래프트 럼블
블리자드가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이 게임명까지 변경하며 1년 만에 소식을, 그것도 소프트런칭이라는 깜짝 소식을 알렸다. 기존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에서 아크라이트를 빼 버리고 좀 더 간편한 이름으로 돌아온 워크래프트 럼블이지만, 베타 기간 얻었던 다양한 피드백을 적용해 게임 자체는 훨씬 깊고 매끄러우면서도 묵직해졌다. 필리핀 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11
34
-
[인터뷰] 韓-日 동시발매 이스10, CLE는 어떻게 해냈을까?
어느덧 35주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맞이하게 된 액션 게임, 니혼 팔콤사의 이스 시리즈. 그런 의미에서 이스X-노딕스-는 정말 의미가 깊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나 팔콤사의 게임들은 여의궤적2에서 1개월 만에 한국어판이 발매되는 쾌거를 이뤘었는데, 이번 이스X-노딕스-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과 일본의 '동시 발매'가 결정됐다. 이스X-노딕스...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1
10
-
[인터뷰] "오버워치의 미래는 밝다" 많은 변화 예고한 '침공' 시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FPS '오버워치2'가 금일(11일)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시즌인 '침공'의 시작과 함께 영구 PvE 모드인 '이야기 임무'를 공개했으며, 신규 게임 모드 '플래시포인트'와 '영웅 연마 임무' 등은 물론 새로운 지원 영웅까지 추가했다. 또한, 8월 11일부터는 기존 배틀넷이 아닌 스팀 플랫폼에서도 판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1
38
-
[인터뷰] FC 24, "더욱 사실적인 선수 움직임 보여줄 것"
지난 7월 신작 EA Sports FC24를 대대적으로 공개한 암스테르담 이벤트에 이어, EA는 지난 8일 호주 시드니에서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자사의 축구 게임 생태계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덕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EA FC24의 게임플레이를 담당하는 시니어 프로듀서 사뮤엘 리베라와의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1
6
-
[인터뷰] 엠게임 2023년 첫 방치형 신작, '퀸즈나이츠'
최근 엠게임이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2023년 첫 신작 '퀸즈나이츠'의 사전 예약 소식이 전해졌다. 퀸즈나이츠는 3D 카툰렌더링 방식의 비주얼로 마왕에게 납치된 여왕을 구하기 위해 기사단장과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그리는 모바일 방치형 RPG 장르 신작이다. 퀸즈나이츠에서 플레이어는 스테이지 전투 또는 오프라인 방치를 통해 얻은 골드와 경험치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0
23
-
[인터뷰] 패스오브엑자일2, 개발사에 직접 묻다
지난 7월 말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진행된 2회 엑자일콘은 막을 내린 후에도 굉장한 파급력을 보여주었다. 2019년, 크리스 윌슨의 출사표였던 '패스오브엑자일2(POE2)'는 판데믹 기간 동안 숙성을 거치며 '슈뢰딩거의 게임'이 아님을 증명했으며, 함께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은 POE2가 단순한 후속작이 아닌, 해당 장르의 정상을 노릴 만한 영 건임을 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09
9
-
[인터뷰] 우중 PD, 그리고 소녀전선 '유니버스'
서브컬쳐 게임을 논할 때 '소녀전선'은 지금도 빠질 수 없는 작품입니다. 지금이야 '서브'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서브컬쳐 게임이 커뮤니티의 호응을 얻고 오프라인 이벤트는 물론 콜라보까지도 활발했지만, 몇 년 전만 해도 마이너 중의 마이너로 손꼽혔던 장르였으니까요. 그러던 차에 2017년 국내에 출시된 '소녀전선'은 법인명보다 동인팀 시절부터 썼던 이름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8
18
-
[인터뷰] 이터나이츠, "로컬라이징과 최적화 더 신경 쓰겠다"
실시간 전투와 연애 시뮬레이션의 이색 조합으로 개발 중인 스튜디오 사이의 '이터나이츠'는 지난 6월 진행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3위, 인기 리스트 5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게이머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데모 버전에서는 연애 시뮬레이션보단 액션을 중심으로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미려한 그래픽과 손맛 좋은 액션으로 실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07
2
-
[인터뷰] 에이지 오브 타이탄 "애니메이션풍에 전략 요소로 유저풀 넓힐 것"
넷마블의 신작 MMORTS,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이 오는 8월 9일 얼리액세스를 마치고 글로벌 정식 출시합니다. '그랜드크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IP 프로젝트로, 다양한 게임 및 웹툰, 웹소설 등 미디어믹스로 전개하면서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 중 첫 번째로 선보인 게임이 바로 '에이지 오브 타이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7
7
-
[인터뷰] 이재용 회계사 "韓게임의 틱톡화, 사업의 지속성 우려된다"
이재용 회계사는 대형 회계법인에서 만 9년을 일한 뒤 현재 스타트업에 조언하는 일을 한다. 주로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사업계획을 숫자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도움을 준다. 엑셀을 펼치고 5년 후에 어떤 회사가 될 것이며, 기업가치는 얼마를 찍어야 하는지 설명한다. 그리고 게임을 좋아한다. 올해 GOTY(올해의 게임)론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31
25
-
[차조탐방] 3.5주년 맞은 '명일방주', 개발사 하이퍼그리프를 찾아가다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하고 요스타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지난 7월로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 3.5주년을 맞았다. 그 시간 동안 ‘명일방주’ 특유의 아포칼립스 분위기에 택티컬하면서도 개성있는 캐릭터, 타 디펜스와는 다른 독특한 전략성과 버림 받는 유닛 없이 전략을 짜는 밸런스 등이 꾸준히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이제는 모바일 서브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0
2
-
[인터뷰] 빔프로젝터로 스팀 게임을 한다고? 뷰소닉은 된다!
4K에서 60Hz, QHD에서 120Hz, FHD에선 240Hz를 지원하는 빔프로젝터는 게이밍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수 있을까? 아니 그전에 이런 빔프로젝터가 있다는 것이 놀랍다. 뷰소닉에서 대한민국 운영총괄을 맡고 있는 김성진 본부장을 만나 관련 내용을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었다. 요 근래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뷰소닉의 가파른 성장세가 돋보인다. 이전까지는 대형 경쟁사 대비 후발주자라는 약점, 특히 국내에 있어서는 LG가 꽉 잡고 있는 시장이었기에 디스플레이에 큰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겠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전략을 크게 바꾸며 2022년에는 글로벌 홈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업계 매출 4위에 안착하는 쾌거까지 이루게 되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7-27
31
-
[인터뷰] 아머드 코어6, "시리즈를 몰라도 되는 완전 신작"
2022년 최다 GOTY를 수상한 명작 '엘든 링'의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그 근간에는 메카닉에 진심인 액션 게임 '아머드 코어' 시리즈가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13년에 출시된 '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 이후 약 10년 동안 후속작 없이 시리즈의 역사는 단절됐고, 이제는 아머드 코어를 직접 해보지 못했거나, 들어본 적 조차 없는 이들이 더 많아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6
2
-
[인터뷰] 프레임 암즈 걸 "재미가 우선, 웹3는 즐거움의 확장"
지난 6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맞이한 라인 넥스트의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이하 프레임 암즈 걸)'은 준수한 게임 퀄리티와 로그라이트 장르만의 재미를 바탕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웹3 게임입니다. P2E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다양한 어닝 요소 대신 유저 간의 NFT 거래를 제공하며, 게임 도시 플랫폼을 통한 웹3의 진입 장벽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7-21
-
[인터뷰] R2, 처음 시작했을 때의 재미를 R2loaded로
서비스 X년차라는 표현은 글로 게임을 설명할 때 오랜 서비스를 강조하기 가장 쉬운 표현 중 하나다. 하지만 표현의 용이함과 달리 X 자리에 들어갈 숫자를 하나하나 늘리고, 그에 맞춰 긴 시간 유저와 함께하는 게임을 선보이는 건 어렵다. 그렇기에 장수 MMORPG로 이제는 17주년을 향해가는 웹젠 'R2'의 역사는 분명 부단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할 터였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20
7
-
[인터뷰] 넷마블 '신의 탑', "애니메이션급의 디테일을 담아 라이트하게"
넷마블은 오는 7월 26일,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출시한다. 넷마블 엔투가 개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전 세계 60억 뷰를 기록한 '신의 탑'을 수집형 RPG로 풀어낸 작품으로, 원작 캐릭터의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3D 액션으로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출시 일정을 대략적으로 먼저 공개했던 지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20
16
-
[인터뷰] 개발자가 바라는 EA 스포츠 FC24의 방향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진행된 EA 스포츠 FC24 공개 쇼케이스 이후, 현장에서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 및 인터뷰가 진행됐다. 전 세계에서 참여하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세션 당 시간은 10분 내외로 진행되었으며, 지금까지 발표된 FC24의 신규 게임플레이 및 모드의 변화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었다. 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7-19
1
-
[인터뷰] 용과 같이7 외전, "키류 카즈마의 명함이 될 것"
용과 같이 시리즈의 일곱 번째 정식 넘버링 타이틀에서 신규 캐릭터인 카스가 이치반에게 주인공 자리를 넘겼던 전통의 주역 키류 카즈마가 외전 시리즈 `용과 같이7 외전 이름을 지운 자(이하 용과같이7 외전)`를 통해 다시 한번 주인공으로 돌아왔습니다. 신작 `용과같이7 외전`에서는 6편 이후, 그리고 7편을 통해 미처 다뤄지지 못했던 키류 카즈마의 비하인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9
6
-
미니게임천국, "올드 게이머에 대한 헌사"
컴투스가 오는 27일 '미니게임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넘버링 시리즈 5까지 나온 컴투스의 대표작이다.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나 컴투스가 다시 '미니게임천국'을 내놓은 계기는 인턴 과제였다. 2021년 컴투스가 사내 인턴 과제로 과거 미니게임천국의 콘텐츠를 다시 개발해 보는 게 나왔다. 이때 결과물에 대한 임직원 반응이 좋...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8
24
-
[인터뷰] 이터널 리턴 “정식 서비스, 하나의 모드로 집중된 경험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에서 공동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이 오는 7월 20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0년 10월에 얼리액세스를 시작했으니 약 2년 9개월만에 정식 출시라는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7-14
14
-
[인터뷰] 낚시의 신: 크루, "낚시 게임의 전설 되겠다"
컴투스의 신작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가 오는 7월 20일에 글로벌 출시된다. 낚시의 신: 크루는 이미 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한 전작 '낚시의 신'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바닷속을 탐험하며 다양한 어종과 해양 환경, 그리고 낚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작의 흥행을 이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3
10
-
[인터뷰] 디아블로에 어울리는 '뱀파이어'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최근 디아블로4까지 오랜 기간 프랜차이즈가 이어져오며 게임 속 직업들은 디아블로를 상징하는 요소 중 하나로 그려져왔다. 하지만 2014년 출시된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이후 디아블로의 직업은 기존 직업이 새롭게 작품에 합류하거나 빠지는 식으로의 변화만이 이루어졌다. 디아블로 이모탈을 통해 추가되는 혈기사는 그래서 큰 의미를 갖는다. 9년 만의...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12
32
-
[인터뷰] 이시우 CBO "아레스, 올해 최고의 MMORPG가 될 것"
카카오게임즈는 오늘(10일) 자사가 7월 25일 서비스 예정인 MMORPG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아레스’는 ‘다크 어벤저’ 시리즈를 비롯해 액션 RPG에 정통한 베테랑 개발진이 모인 신생 개발사 세컨드다이브가 선보이는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SF 배경과 논타겟 액션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예고한 바 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0
31
-
[인터뷰] 소설, 영화에서 나아간 '듄: 어웨이크닝'
'듄: 어웨이크닝'은 코난 엑자일, 아나키 온라인 등을 개발한 펀콤(funcom)의 신작 MMO다.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처음 공개됐다. 현재까지 공개된 '듄: 어웨이크닝' 정보는 원작 주요 무대인 아라키스를 무대로 핵심 자원 스파이스를 놓고 경쟁하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MMO라는 점이다. 아직까지 정식 서비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PC, PS5, Xbo...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5
13
-
[인터뷰] 한지훈 부문장이 이끄는 컴투스 게임사업
컴투스가 달라진다. 오랜 기간 모바일 게임 개발 명가로 알려진 컴투스가 이제 PC와 콘솔 등으로 발을 넓힌다. 아울러 자체 개발에 얽히지 않고 다양한 게임 개발사의 작품을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유망한 게임사에 투자도 적극 진행한다. 이 모든 것을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이 이끈다. 지난해까지 한 부문장은 다른 게임사에서 컴투스를 바라봤다. 그때 컴투스를 어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4
12
-
[인터뷰] 서머너즈 워, "9주년 키워드는 가지치기와 문화로의 확장"
서머너즈 워가 올해로 9주년을 맞이했다. 수도 없이 많은 게임이 1년도 채 안 되서 명멸하는 일이 부지기수인 모바일 게임계에서 강산이 한 번 바뀌어갈 무렵까지 생존한 것만으로도 놀라운 일인데, 서머너즈 워는 그 이상이었다. 9년간 전 세계 1억 9천만 다운로드에 매출 3조 원 달성, 그리고 94개 지역에서 매출 1위와 155개 지역 Top10을 기록하기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7
2
-
[인터뷰] 한대훈 PD "던전스토커즈, 아류 아닌 장르 확장 노린다"
액션스퀘어는 지난 15일 PvPvE 신작 '던전스토커즈'를 공개했다. 파티를 짜서 던전을 탐사하는 던전크롤러에 흔히 타르코프류로 언급되는 '익스트랙션 룰'을 더한 게임으로, 유저는 각자 사정이 있는 캐릭터들 중 하나를 골라 혼자 혹은 다른 유저와 함께 마녀의 저주로 생긴 던전을 탐사하고 보물을 챙겨서 탈출해야 한다. 최근에 신규 프로젝트 무단 유출 혐의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9
31
-
[인터뷰] 제노니아, "카툰렌더링 비주얼의 MMO 놀이터"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신작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이하 제노니아)'의 정식 출시가 임박했다.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MMORPG다.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침공전’을 통해 MMORPG 장르 특유의 ‘투쟁’과 ‘쟁취...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9
33
-
[인터뷰] 김동건 대표, 모두에게 새로운 '마비노기 모바일'에 대한 고민
모닥불에 앉아 낯선 이들과 음식을 나눠먹고, 그러다 마음이 맞은 누군가와 던전을 탐험하고, 전투가 하기 싫은 날엔 낚시터에서 희귀 색상 아이템이 나오길 바라며 낚시를 하고. '판타지 라이프'를 표방하며 200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가 올해로 열아홉 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만큼, '마비노기'라는 단어는 이제 어른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16
70
-
[인터뷰] 로그러스 IT 코리아, "좋은 번역은 '시스템'에서 나온다"
요 몇 년간 한국 게임 시장이 커졌다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단순 양적인 수치뿐만 아니라, 유저들에게도 와닿는 영역들이 있다. 한국어화 출시는 언감생심이라 외국어를 보고 원어판으로 꾸역꾸역했던 게 옛날 일로 느껴질 정도로 이제 어지간한 게임은 한국어화 출시가 되지 않던가. 심지어 한국어 더빙도 적극 추진하기도 하고, 몇몇 게임은 한국에 먼저 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4
6
-
[인터뷰] 고스트 트릭, "10년 지나도 유일무이한 세계관"
일본의 게임 개발자 타쿠미 슈는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추리 게임 '역전재판 시리즈'의 창시자로 불리는 자입니다. 법원을 소재로 한 독특한 컨셉과 짜임새 있는 레벨 디자인 그리고 "이이있소!"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추리 게임 장르에 전반적으로 큰 영향력을 보여왔죠.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0년 타구미 슈가 완전 신작으로 개발한 또 다른 추리 게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3
3
-
[인터뷰] 판타지 잠입 전략으로 돌아온 '미미미 게임즈'
코만도스 시리즈 이후 거의 명맥이 끊어졌던 실시간 잠입 전략 게임 장르의 계보를 이은 것은 미미미 게임즈라는 낯선 이름의 독일 개발사였습니다. 2016년 '섀도우 택틱스'를 시작으로 '데스페라도스3'까지 두 편의 게임 모두 잠입 전략 게임으로 훌륭한 완성도를 보이면서 스팀 기준 압도적 긍정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미미 게임즈의 잠입 전략 게임은 장르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6-12
3
-
[인터뷰]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큰 의미가 있는 확장팩"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꾸준한 패치와 함께, 그리고 많은 찬사를 받은 애니메이션 버전과 함께 부활한 게임이 있다. 바로 사이버펑크 2077이다. 그리고 이제, 사이버펑크 2077이 다음 이야기로 돌아온다. NUSA, 첩보, 새로운 V의 이야기, 조니도 한 꼬집, 여기에 매력적인 배우인 이드리스 엘바가 연기하는 신규 캐릭터도 등장한다. CD 프로젝트 레드의...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2
16
-
[인터뷰] 스텔라 판타지, "잠재력 입증, 세계관 확장 나선다"
킹스레이드 개발진들이 모여서 설립한 국내 게임 개발사 링 게임즈가 지난 4월, 신작 '스텔라 판타지'의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텔라 판타지는 링 게임즈가 개발한 첫 번째 웹3 RPG로, 일반적인 캐릭터 수집형 게임들과 달리 네 명의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심도 있는 파티 플레이 액션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와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담아낸 것이 특징...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08
4
-
[인터뷰] 새벽 감성에 딱, 따뜻한 '커피 토크 에피소드2'
커피 토크 에피소드2: 히비스커스&버터플라이(이하 커피 토크2)는 따뜻한 커피 한 잔, 그리고 그 따뜻함에 풀어진 마음을 방울방울 표현해내는, 잠 못 이루는 밤을 데워주는 그런 게임이다. 전작이 그랬듯 비현실적인 인물들이 현실적인 고민을 이어가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우리는 그 이야기에 공감하며 위로받는다. 독특함과 편안함으로 팬들을 끌어모았던 전작만큼이나...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02
2
-
[인터뷰] 싹 뜯어고친 '브라운더스트2' 최종 검증 나선다
많은 게임들이 출시에 앞서 테스트를 하고 피드백을 받는다. 더 좋은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서 유저들의 날것 그대로의 의견을 듣기 위해서다. 하지만 실제로 반영된 경우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반영되더라도 수치나 밸런스처럼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이 더 많다. 그러나 '브라운더스트2'는 달랐다. 사전 체험 테스트에서 배틀 뷰, 전투 컷신에 대한 혹평이 이어진 '...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2
31
-
[인터뷰] 올 가을 책임질 두 명의 '스파이더맨'
인섬니악 게임즈는 지난 25일,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막바지에 자사가 개발중인 '마블 스파이더맨2'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11분을 꽉 채운 플레이 영상엔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 전작에 등장한 두 명의 스파이더맨이 힘을 합쳐 뉴욕을 지켜내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영원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심비오트에 감염된 수트로 파괴적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02
3
-
[인터뷰] 넥슨 김대훤 부사장, '민트로켓'의 미래를 말하다
지난해, 넥슨은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서브 브랜드인 '민트로켓'이다 민트는 참신함, 로켓은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이라는 뜻을 담아 아이디어를 발산하면서 실험적인 도전을 통해 실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새로운 도전의 이름이랄까. 어느덧 그렇게 민트로켓이 발표된 지도 1년이 지났다. 그리고 그 민트로켓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데이브 더 다이버'가 정...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01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