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7 땅끝 그 이상의 문화, 해남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이 있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지...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29
7
-
[프리뷰] 게임이 세상을 바꾼다, '도쿄 게임쇼 2023'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도쿄게임쇼 2023(이하 TGS)'이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됩니다. 도쿄게임쇼는 E3, 게임스컴과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게임 행사 중 하나였지만, 글로벌 팬데믹의 영향으로 그 규모가 대폭 축소된 바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은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서...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18
6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6 낭만과 충절이 가득한 청주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이 있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8
10
-
[분석] 11년 만에 돌아온 정통 슈퍼 마리오와 그 변화
지난 6월 닌텐도 다이렉트는 명탐정 피카츄, 피크민에 여러 서드 파티 타이틀 등 시퀄, 리메이크, 신작까지 다양한 타이틀로 채워졌다. 하지만 핵심은 단연 마리오 프랜차이즈였다. 피치 주인공 신작, 루이지 맨션 다크문의 리마스터, 미니게임 집합 새로운 와리오 등 사실상 주목도만 보면 마리오 다이렉트에 가까웠다. 그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끈 건 슈퍼 마리오 R...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1
7
-
[기획] 2023년 8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7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30
2
-
[분석] '붉은사막', 3분 30초 속 숨겨진 비밀들
한국 시각 8월 23일, '붉은사막'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약 2년 만에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왔다. 3분 27초 길이로 이뤄진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게임스컴 2023을 위해 만들어진 이 영상은, 넉넉한 길이는 아니지만 붉은사막의 개발 방향성과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기조를 파악하기엔 부족함이 없었다. 다만, 영상 자체만으로 대단한 콘텐츠로 여기긴 어려웠다....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23
45
-
[기획] 디아블로4, 게임 못하는 개발자만이 문제였을까
두 명의 개발자가 나와 게임도 플레이하고, 개발자만이 알 수 있는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내는 영상.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마케팅 영상이고, 사실 별로 특별할 것도 없다. 깜짝 놀랄 개발 비화가 나왔다면 몇 문단 적어 단신 거리로 뽑아낼 수도 있었겠지만, 그럴만한 깜냥이 보이는 것도 아니었다. 하지만 디아블로4의 두 개발진이 나온 영상은 개발자 토크쇼에 배경...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8
296
-
[기획] 게임 개발자의 악몽이 된 '사내면접'
A씨는 게임사에서 MMORPG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출시된 지 5년이 지난 이 게임은 초기 성과는 좋았으나 최근 매출이 급격히 떨어졌다. 결국 회사는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 매출보다 유지비가 더 들어 서비스를 계속 이어 나가기 어렵다는 게 이유다. A씨는 자리를 잃었지만 회사에서 계속 근무하길 희망했다. 회사는 '전환배치에 실패하면 권고사직에...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4
66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5 효의 고장 수원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이 있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8
5
-
[기획] 2023년 7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6월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0
2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4 비극과 희망이 공존하는 인천
많은 게임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이 있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지...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16
5
-
[기획] '오프라인 게임 행사', 어디까지 가봤나요?
게임 기자로 일하다 보면, 이런저런 오프라인 행사 취재를 나가곤 합니다. 기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자 간담회, 쇼케이스, 유저들을 위한 팬 이벤트 등 정말 다양한 행사들이 있어요. 그리고 팬데믹 전, 그 많고 많은 행사 중 대부분을 차지했던 건 기자 간담회였습니다. 유저 이벤트는 가끔 한 번씩, 5주년, 10주년, 아니면 뭔가 특별한 일이 있을 때 열리던...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7-14
16
-
[프리뷰] 코로나19 이전으로 복귀 그리고 변화, 차이나조이 2023
중국을 대표하는 게임쇼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3이 오는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진행된다. 규모는 물론 질적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한 '차이나조이'는 코로나19로 잠시 어려움을 겪었으나, 코로나19가 잠잠해진 올해는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예고하고 있다. '신기술과 새로운 가치'라는 주제...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2
1
-
[기획]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어떻게 되나, MS vs FTC
게임사 세기의 인수로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온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ABK, Activision Blizzard & King) 인수. 하지만 연방거래위원회(FTC)의 인수 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서 받아들이며 7월 18일까지 기한인 MS의 ABK 인수는 큰 기점에 서 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브라질, 남아프리카 등 거래를 승인한 국...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11
22
-
[흥미기획] '데이브 더 다이버', 저것들 진짜 다 먹어도 되나?
동료 기자가 쓴 '데이브 더 다이버'의 리뷰를 읽었다. 낮에는 잠수부로 일하면서 재료를 조달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하는 어드벤처와 타이쿤의 투트랙 장르 게임. 동료 기자는 꽤 감동적으로 게임을 한 모양이고, 기사 곳곳엔 게임에 대한 찬사가 보였다. 그러던 중, 문득 궁금해졌다. '그런데 저거... 다 먹어도 되는 건가...?' 게임을 해 본 사람이라면...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07
42
-
[기획] GOTY 경쟁은 끝나지 않았다, 2023 하반기 신작 라인업
돌아보면 지난 반년은 게임 팬들에게 할 게 너무 많은 시기였습니다. 데드 스페이스, 바이오하자드 RE:4,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스트리트 파이터6, 디아블로4, 파이널 판타지16 등 팬들을 사로잡은 게임들이 줄줄 출시됐죠. 기대작이라 불리는 게임들이 그에 걸맞은 모습으로 다양하게 출시되며 코로나19 이후 아쉬운 행보를 여럿 보였던 게임 업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30
14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3 호란과 비극의 고장 '경기광주'
서울에서 남동쪽으로 조금만 눈을 돌리면, '광주(廣州)'라는 이름의 도시가 있습니다. 전라도 광주가 상대적으로 더 유명하기에 구별을 위해 '경기'를 붙여 '경기광주'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 도시는 현재 성남과 서울 강남지역으로의 접근 용이성 덕분에 직장인들의 베드타운, 그리고 물류의 중심이 되었지만, 한반도 역사의 수많은 지면에 등장한 유적지이기도 합니다...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30
6
-
[기획] '이제는 새 게임 좀 해볼까?' 그럼 딱 알려드립니다
한국시각으로 27일까지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NF). 디지털 게임쇼를 꿈꿨던 SNF는 그 출발부터 비범했습니다. 팬데믹 선언 이후 오프라인 게임행사가 멈춰버리자 대형 게임사들은 저마다 각자의 게임 이벤트를 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자는 무엇을 통해 게임을 알릴까요? 또 게임 트레일러나 정보보다는 현장에서 팬들을 직접 만나고...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1
9
-
스팀넥스트페스트서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 '워헤이븐'
출시 예정 게임들을 사전 체험하는 행사인 '스팀넥스트페스트'서 한국 게임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6월 20일부터 시작된 '스팀넥스트페스트'는 온라인 ESD인 '스팀'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다양한 게임들의 체험판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로, 정식 출시 이전 게이머 피드백을 미리 수집할 수 있는 좋은 테스트의 기회가 됨과 동시에...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1
3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2 남양주시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은 나라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16
9
-
[리서치+] "돈이 될까?" 원신, 누적매출 6.2조원
'원신'은 호요버스(미호요)가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RPG다. 2020년 9월 28일 국내 출시 이후로 3년 가까이 서비스되고 있다. 7일 기준 시장에서는 '원신' 글로벌 누적매출이 약 48억 달러(약 6.2조 원)에 달한다고 추정한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원신' 출시 이후 국내 매출이 약 2.9억 달러(약 3790억 원)라고 집계했다. 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8
32
-
[프리뷰] 이제는 여름 게임쇼의 주인공, SGF2023
매년 취소를 반복하던 E3를 대신해 본격적인 온라인 이벤트로 전 세계 게임 팬들의 시선을 한데 모았던 여름 게임 이벤트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SGF가 2023년을 기점으로 오프라인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게임이벤트로 발돋움합니다. 이미 40개 이상의 주요 개발사, 퍼블리셔들이 이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6
4
-
[기획] 붉은보석 20주년, 그 궤적을 돌아보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MMORPG, '붉은보석'이 지난 5월 30일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았다. 지금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들이 태동하던 2003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붉은보석'의 행보는 화려하지는 않았다. 초창기 몇 년 간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졌지만, 곧이어 등장한 대형 MMORPG들과 더 역사가 오래된 MMORPG...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31
9
-
[기획] 2023년 5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5월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31
-
[기획] 신작 격투 게임 나오는데, 스틱은 뭘 써야되나요?
혹시 여러분은 격투 게이머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습니까? 저는 생각보다 자주 듣고 하는 말인거 같습니다. 격투 게이머들은 화가 많아 보이지만 정작 속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않는 수줍음이 많은 사람들이거든요. 대충 이렇게 해석하시면 의미 전달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 아, 눌렀다고!! = 늦게 눌렀어요 - 아, 막았다고!! =...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26
7
-
[기획] 덕심을 저격한다, 국내 서브컬쳐 게임 신작 삼파전
몇 년 전만 해도 말 그대로 마이너한 장르였던 서브컬쳐는 어느새 게임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장르로 부상했다. 한 때는 하는 사람만 하는 장르라는 인식을 넘어서, 아예 접근하는 것조차 일각에서 터부시되고 온갖 밈과 편견이 섞인 시선을 받을 뿐만 아니라 관심조차 없을 정도로 미미한 시장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게임 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각종...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9
50
-
왜 요즘 게임은 최적화가 '엉망'인가?
"프레임이 왜 이 모양이냐?" 근 몇 년간, 새로 나온 게임을 살 때마다 한 번씩은 뱉었던 말 같다. 내 컴퓨터의 문제 같지는 않다. '사이버펑크'라는 구원자가 안배해준 내 RTX3080와 라이젠 3900XT는 전혀 문제가 없다. 최신 모델에 비하면 모자라겠지만, 아직 든든한 현역이라는 거다. 그럼에도, 구매 후 채 3년이 되지 않은 이 컴퓨터의 힘이 모자...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8
30
-
[기획] 휴대용 PC 게임기, 이제 다시 눈 여겨 봐야 할 것들
최근 몇 년 동안 휴대용 게임기, 그리고 UMPC 시장이 다시 어느 정도 주목 받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이후로 조금씩 수면위로 오르더니, 이에 대항한 UMPC 게임기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냈고, 클라우드 게이밍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이 제시되기도 했었죠. 그리고 이 시장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낼 기기인 '스팀덱'이 거두되면서 확실히 주목 받았습니다. 그로...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17
8
-
[월드 리포트] 4월 대만 양대마켓 1위로 다시 올라온 리니지W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4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확률 이슈, 현피 예고 등 악재에 관심 쏠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7
6
-
[기획] 한국 신화 게임이 되리 #1 전설의 고장 합천군
많은 게임들이 나라별, 대륙별 유구한 역사의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도 땅은 좁지만 수많은 신화와 민담, 전설이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 삼국지나 북유럽, 그리스 신화처럼 스케일이 거대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 있는 민담과 전설이 많은 나라죠. 인벤에서는 한국 신화의 게임이 많이 나오길 기원하며 지역별 설화를 소개해 드리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5-15
32
-
[영상분석] 크로노 오디세이, 3가지 핵심 포인트
4일 새벽, 엔픽셀의 신작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플레이 영상이 마침내 공개됐다. 지난 2020년 11월 트레일러를 통해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던 '크로노 오디세이'는 당시 많은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의문을 품은 시선 역시 적지 않았다. 게임 플레이가 아니었기에, 그리고 당시 모바일 플랫폼으로도 출시된다고 했기에 이른바 트레일러빨이 아...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4
49
-
[분석] 너무 진짜 같아서 사기 소리를 들어야 한 게임
'진짜 게임 화면이 아니라 영상 아니야?' 수많은 신작이 쏟아지는 근래 게임 업계에서 아직 특별한 작업물이 없는 인디 개발사의 작품이 이렇게 높은 관심을 받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요? 그것도 그저 영상 하나만 공개했을 뿐인데 말이죠. 프랑스 인디 스튜디오 드라마(DRAMA)의 신작 언레코드(Unrecord)는 영상 공개 하나만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7
17
-
[기획] EU는 왜 'AI가 만들었음' 라벨을 붙이나
EU는 왜 'Made with AI' 라벨을 붙이나 AI가 만든 그림의 저작권은 누구에게 있을까? AI가 독려하는 행동은 인간의 자유 의지를 방해하지는 않을까? 생성형 AI의 대두로 본격적으로 논의 필요성이 부각된 인공지능의 윤리적 문제가 유럽 집행위원회를 통해 규제 방안으로 가닥이 잡혔다. 덴마크 출신 정치인이자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4
-
[기획] 서브컬쳐 턴제 RPG 격돌, 붕괴: 스타레일 VS 블랙클로버 모바일
한 때 말 그대로 마이너한 장르였던 서브컬쳐는 어느덧 게임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장르로 손꼽히게 됐습니다. 이전에는 하는 사람만 하는 장르를 넘어서, 향유하는 것 자체에 대한 밈과 선입견이 먼저 나오거나 혹은 아예 관심조차 없을 정도로 미미한 시장이었죠. 그러나 게임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이벤트, 콜라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소녀 미소년 캐릭터들의...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5
24
-
[기획] 2023년 4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마그레테 베스타거 부위원장이 최근 로이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수의 선도기술 기업들이 메타버스 전체를 지배함으로써 혁신이 저해되고, 소비자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 우려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유럽위원회는 앞서 EU 경쟁법을 위반한 구글에 24억 유로(한화 약 3조 4,847억 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등, 평소에도 독점금지법 문제에 대해 엄격한 자세를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우려 표명과 동시에 유럽위원회가 공개한 문서에서 베스타거 부위원장은 "메타버스에서 건전한 경쟁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챗GPT'와 같은 새로운 기술들이 메타버스의 향후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를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시기가 됐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1
2
-
[기획] 오픈 메타버스의 끝판왕 노린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GDC에서 포트나이트의 순수익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한다는 이른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발표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새로 출시 예정인 언리얼 엔진 5.2와 메타 휴먼 관련한 놀라운 기능뿐만 아니라,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첫 두해만 해도 90억 달러 이상 매출을 올린 '포트나이트'의 막대한 수익의 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1
3
-
[기획] 디아블로2 vs 디아블로3 vs 디아블로4
2023년 6월 6일, 11년만의 정적을 깨고 디아블로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타이틀, 디아블로4가 출시됩니다. 디아블로 시리즈는 그 명성만큼이나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에, 4탄의 출시가 예고된 지금도 과거 작품인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를 즐기는 분들은 여전히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이전 시리즈와 비교하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상황이죠. 정말 많...
기획기사 | 기자: 박이균, 양예찬 | 작성시간 04-19
119
-
평가 갈린 영화 슈퍼 마리오, 직접 보니?
누군가에게는 어릴적 추억이었겠지만, 실사로 만들어진 슈퍼 마리오는 팬과 닌텐도 모두에게 충격을 줬습니다. 그 충격에 마리오의 극장 재진출은 너무나 오래 걸렸고, 무려 30년이 지나 26일, 새로운 마리오가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과거의 아쉬움은 지워버리겠다는 듯 미야모토 시게루가 직접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죠. 그런데 게임 뉴스 좀 챙기는 분들이라면 근래 영...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04-18
9
-
[월드 리포트] 감마니아가 다시 쏘아올린 대만 게임 업계 확률 이슈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3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 대만에서도 화제인 디아블로4 오픈베타 / 다시...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8
3
-
[리서치+] 아키에이지 워 vs 프라시아 전기
'아키에이지 워'와 '프라시아 전기'는 동시대에 출시된 MMORPG다. '아키에이지 워'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한다. '프라시아 전기'는 넥슨이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두 게임은 같은 장르의 비슷한 규모 작품이라는 점에서 출시 초부터 주요 경쟁작으로 꼽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3월 21일 출시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