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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4, '클래스 메카닉'에 대해 말하다
며칠 전 진행한 디아블로4 개발진과의 인터뷰는 일반적인 해외 개발자 인터뷰와는 사뭇 달랐다. 일반적으로 해외 개발자와의 인터뷰는 두리뭉실한 답변이나 돌려 말하기를 구사하며 불리한 질문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시 인터뷰는 꽤 디테일하면서도 성의있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만큼 '디아블로4'라는 게임에 자신감이 있다는 방증으로 보였다. 하지만, 45...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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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8주년 맞은 클로저스 "서브컬쳐, 액션의 본질을 되돌아볼 것"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이능액션 '클로저스'가 오는 12월 23일로 8주년을 맞이합니다. 신서울을 배경으로 시작된 클로저들과 차원종의 싸움은 이윽고 부산, 남극까지 3번의 시즌에 걸쳐서 전개됐죠. 마지막 백야의 요새에서 소중한 동료의 희생으로 가까스로 싸움에 승리한 클로저들은 신서울로 복귀하는 한편, 새로운 멤버 '애리'의 합류와 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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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4, "출시는 이어질 업데이트의 시작일 뿐이다"
며칠 전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 이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며칠의 간격을 두고 후속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다수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인터뷰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뷰 전 25레벨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를 플레이하면서 게임의 설계를 살펴볼 시간을 주었다. 인터뷰이로는 디아블로4의 디렉터인 '조 셀리(Joe Shely)'와 디아블로 프렌차이즈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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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7일 한국 출시 스팀 덱, 목표는 이용자의 행복"
2월 출시 이후 다수의 매체로부터 올해의 하드웨어로 첫 손가락에 꼽혔던 밸브의 스팀 덱. 수많은 스팀 게임을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팀 덱이 한국에도 정식 출시된다. 앞서 예약 구매자들에게 결제 메일을 전달하며 국내 팬들도 12월 안으로 스팀 덱을 손에 쥘 수 있게 된 것이다. 스팀 덱 정식 출시를 앞두고 밸브의 그렉 쿠머 디자이너와 캐시디 거버, 그...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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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몬스터와 함께 왁자지껄 보물찾기"
보물 헌터가 되어 전세계를 여행하는 신감각 트레저 라이프 RPG '드래곤 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이하 트레저즈)'이 다가오는 12월 9일에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트레저즈는 지난 2021년, 드래곤 퀘스트의 3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11번째 정식 넘버링 타이틀인 '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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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노벨피아, 웹소설에 웹툰-게임으로 덕심 잡겠다"
웹소설 독자라면 메타크래프트라는 이름은 낯설어도, '노벨피아'라는 이름은 친숙할 겁니다. 설립된지 1년밖에 안 됐지만 서브컬쳐와 라이트노벨류에 친화적인 독자 및 작가들을 모이면서 지금은 웹소설계에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곳이죠. 2021년부로 법인을 '메타크래프트'로 변경한 이곳에서는 최근 웹소설 플랫폼을 넘어서 자사 플랫폼에 연재되는 인기작을 기반으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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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월드 오브 워쉽' 유저 행사를 한국에서 가장 먼저 연 이유는?
워게이밍은 금일(26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소재의 Portal PC방에서 '월드 오브 워쉽' 커뮤니티 이벤트를 개최하고, 100여 명의 게임 이용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된 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 EAT PLAY TALK 2022는 행사의 이름대로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먹고, 즐기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202...
인터뷰 | 기자: 김규만,이문길 | 작성시간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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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웹3 대중화 꿈꾸는 게임 도시 "핵심은 재미에 있다"
라인의 글로벌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가 NFT 마켓 플레이스 '도시(DOSI)' 베타 버전을 선보인 데에 이어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의 정식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게임 도시는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웹3나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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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서버 개발 기간 단축! NHN의 '게임앤빌'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관련 툴과 서버를 개발하는 건 필수 과정이고, 매우 복잡하다. 사실상 이를 해결하기 못해 좌절하거나 어려워하는 개발사도 적지 않다는 건 언제나 같다. 설상가상으로 필수적인 서버 관련 개발자들을 구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된 지 꽤 오래됐다. 그런 개발사들에게는 NHN에서 준비하고 있는 '게임앤빌'이 또 하나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지...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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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툰스타일로 무장한 쿼터뷰-TPS, '리플 이펙트'
이번 지스타 2022 BIC관에 출품한 '리플 이펙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그래픽, 컷씬, 연출까지 카툰네트워크나 니켈로디언의 애니메이션이 떠오르는 디자인이 특징인 TPS 게임입니다. 그래서 처음 보면 해외 개발사의 작품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스마일게이트의 투자를 받고 있는 국내 인디 개발팀 '아웃사이더 키즈'가 2019년부터 쭉 개발해온 작품이죠. 카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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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헌터들의 빛,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를 만나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한국의 몬스터헌터 팬들이 '빛지모토'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환호하는 개발자, 캡콤의 몬스터헌터 시리즈 제작 총괄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와 인벤이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된 IGC 강연 이후 바로 이어진 일정이었지만, 츠지모토 프로듀서는 일말의 지친 기색 없이 웃는 얼굴로 인터뷰에 응해주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한국에서 강연을 통해 한국의 헌터들을 직접 만나게 된 소감부터, 몬스터헌터 시리즈 제작 총괄로서 그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발 지론은 무엇인지, 개발자이자 동시에 한 명의 게이머이기도 한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지민호,정재훈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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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마이스터고 교장이 학생과 캐치볼을 하는 이유
똑똑,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들어오세요" 학생 하나가 문을 열고 고개를 들이밀었다. "교장 선생님, 저희 야구 좀 하면 안 돼요?" "그래? 야구 할 줄도 알아? 그럼 나가자" 어느덧 십수 년은 훌쩍 넘긴 내 이야기만은 아닐 거다. 또 무슨 사고를 쳤을 때 불려가는 것 정도가 아니라면 교무실에도 갈 일이 없었는데 교장실의 문턱을 넘다니. 대체 얼...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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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확실한 룩앤필, 거기에 더해진 로그라이트 '블랙아웃 프로토콜'
어떤 기대작이 나올지 미리 알고 게임쇼에 가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만, 미처 몰랐던 게임을 발견하는 것도 게임쇼의 재미다.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블랙아웃 프로토콜'의 재미다. 카카오게임즈에 부스를 마련한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는 정통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와 '블랙아웃 프로토콜'을 들고 왔다. 전자는 이미 출시한 게임이지만, 후자는 국...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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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픽 박성철 대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엔진이 목표"
오늘날의 에픽게임즈는 단순히 게임 엔진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운영과 게임 퍼블리싱 외에도 게임 산업을 벗어나 영화, 건축, 자동차 등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현대 산업 부분에 걸쳐 엄청난 영향력을 뽐내는 공룡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정식 출시한 언리얼 엔진5는 실시간 3D 렌더링 및 실시간 라이팅을 거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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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보기만 하던 안방극장은 안녕" 지스타 찾은 CFK-SK 브로드밴드
지스타 2022 1전시관의 중앙 통로를 따라 입장해 보면, 바로 우측에서 의외의 부스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콘솔 게임 퍼블리셔 CFK와 Btv로 유명한 유선 통신 사업자 SK 브로드밴드의 합작 부스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죠. 지난 10월, 두 회사는 SK 브로드밴드가 출범한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에 게임을 입점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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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스타에서 별이되어라2를 보여주고 싶었다"
처음 접했을 때 얻은 인상, 첫인상이란 참 중요하다. 사람이든 게임이든 마찬가지다. 그래서 많은 게임이 뭔가를 처음 공개할 땐 심혈을 기울이곤 한다. 이후 추가적인 변동이 있더라도 처음 게임을 접했을 당시 그 느낌은 대부분의 게이머가 출시까지 가져가니까. 플린트의 별이되어라2가 지스타를 통해 드디어 첫선을 보였다. 전작과는 꽤 많이 다른 강렬한 다크 판타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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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스테라, "스팀 랭크 10위 안에 드는 생존 게임 되겠다"
카카오게임즈는 리얼리티매직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생존 FPS, '디스테라'가 오는 11월 24일 얼리액세스를 앞두고 지스타에서 선보였다. 지구가 황폐화되어 우주 정거장으로 피난한 머나먼 미래를 배경으로 한 '디스테라'에서 유저는 지구로 추방당한 뒤, 생존을 위해서 곳곳에 있는 재료를 캐고 무기를 만들면서 경비 로봇이나 적대적인 플레이어 사이에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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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철권은 내 인생의 라이프워크"
일본의 격투 게임 '철권'은 1994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첫 발매 후 시리즈를 거듭한 끝에 오늘날 세계적인 격투 게임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오래된 시리즈인 만큼 수많은 철권 타이틀이 출시됐으며, 지난 9월에는 무려 7년 만에 정식 넘버링 후속작 '철권8'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처럼 많은 철권 시리즈 중에서도 타이틀의 이름값을 높이고 현재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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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디스 오더, 세상의 끝에서 사랑과 낭만 찾는 게임"
카카오게임즈는 오늘(18일), 벡스코에서 로드컴플릿이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RPG '가디스 오더'의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가디스 오더'는 로드컴플릿이 전작 '크루세이더 퀘스트'로 닦은 도트 노하우에 브레이크, 쳐내기, 피하기 등의 다양한 전투 시스템으로 수동 액션의 손맛을 살린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기사 간 연계 스킬 및 맵 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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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스트 디센던트, "캐릭터 중심의 루트슈터로 만들겠다"
그간 루트슈터 게임은 외국 개발사만 선보여 왔던 장르였다. 또한, 슈팅과 RPG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아야 하는 장르기 때문에 개발 난이도가 높아 외국 개발사에서도 시도하는 사례가 드물어 수요는 있지만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곳이기도 했다. 이러한 루트슈터 시장에 국내 개발사 넥슨이 발을 들이 밀었을 때 큰 화제가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게...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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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data.ai가 보는 2023년의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은?
앱애니에서 최근 사명을 바꾼 data.ai는 게임 시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및 매출 규모, 트렌드의 변화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보고서를 발표할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컨설팅까지 게임 출시 전략을 고심하는 개발자를 위해 여러 가지로 제안을 하는 곳이기도 하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도 어느덧 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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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슨 "민트로켓은 시작, 창의적인 개발사로 돌아가겠다"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하는 사람, 기업은 많다. 하지만 정말 바뀐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는 극소수다. 2021년 넥슨은 출사표를 던졌다. 당시 김대훤 부사장은 신규개발본부를 설립하고 9종의 게임을 공개하면서 "넥슨은 이번이 마지막 기회다"라고, 절치부심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렇게 약 1년의 세월이 흘렀다. 당시 공개한 게임 가운데 많은 게임들이 게이머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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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되겠다" P의 거짓의 포부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말이 있다. 여기 그런 의미에 딱 맞는 게임이 있다. 출시 전부터 국내 유저는 물론이고 해외 유저들의 시선을 휘어잡은 게임 P의 거짓이 그 주인공이다. 어린이들의 동화인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 콘셉트로 재구축했다는 점,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울라이크라는 점으로 여러모로 화제를 모았던 P의 거짓은 이러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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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비노기 모바일 "여전한 모험과 만남의 감성, 전투는 재미있게"
'마비노기 모바일'이 오랜만에 지스타의 문을 두드렸다. 지난 2018년 지스타에서 참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인 지 4년 만이다. 4년 만에 돌아온 '마비노기 모바일'은 이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게임의 전체적인 비주얼, 그래픽은 물론이고 전투 시스템부터 당시 여러모로 충격을 안겨줬던 NPC들의 외형까지 여러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을 거듭했다. 게임의 상...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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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슬아슬한 공방일체 액션에 집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디지털터치는 금일(17일)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신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의 한국 미디어 대상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팀 닌자가 처음 개발하는 삼국지 배경 액션 게임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국지를 보다 어두운 세계관으로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팀 닌자의 야스다 후미히코 PD와 함께 프롬...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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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불가능할 것 같았던 니어 스위치 이식, 버추어스는 가능했다"
글로벌 비디오 게임 개발 및 3D 아트 콘텐츠 프로덕션 전문 회사인 버추어스(Virtuos)가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2에 참가했다. 버추어스는 아트, 엔지니어링과 게임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여 최고의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고,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최고의 게임 회사들과 세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덕션 전문 기업이다. 버추어스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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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레스, "차별화된 근미래 세계와 슈트 액션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일(17일), 지스타 2022에서 세컨드다이브와 함께 준비 중인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공동 인터뷰를 개최했다. 아레스는 근미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MMORPG이다. 전형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탈피하는 SF를 배경으로 다양한 능력을 갖춘 슈트가 등장하며, 실시간으로 슈트를 교체해 화려한 전투를 펼칠 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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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트릭컬, "현 개발 진도는 70%, 내년 상반기 2차 CBT 예정"
볼따구, 디얍 없는 디얍겜 등 별칭으로 유명한 '트릭컬'이 17일부터 20일까지 벡스코에서 진행하는 지스타에 B2B로 참가했습니다. 작년 9월 출시 이후 여러 이슈로 인해 OBT로 전환하고 리부트를 선언했지만, 올해 7월말 FGT, 9월 CBT를 거쳐 귀여운 매력은 한층 끌어올리고 방향성도 잡았다는 평을 들으며 다시금 유저들의 기대를 끌어올리기도 했죠. C...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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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라곤, 편의성과 전략성 강화로 MOBA의 한 축 될 것"
넷마블은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하는 '지스타 2022'에 참가, 4종의 작품을 시연한다. 그 중에는 PC 3D MOBA TPS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도 포함이 됐다. 세븐나이츠 이후 모바일 위주의 작품 포트폴리오를 보이던 넷마블이었지만, 지난 몇 년 간 개발팀 인수 및 합류로 신작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본격적으로 PC 게임 시장에 도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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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액션에 진심인 개발자들이 만든 게임" 나혼렙
흥행한 만화나 영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은 많습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 성공한 게임이라고 하면 일부에 불과합니다. 대부분 원작의 인기에 편승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원작을 가진 게임의 경우 이러한 선입견에 맞서야 합니다. 넷마블네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는 선입견에 더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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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이프스쿼드, "도심 속 난전의 전략적 묘미 보여줄 것"
올해 1월 진행한 제 5회 NTP에서 처음 공개된 넷마블표 배틀로얄, '하이프스쿼드'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지스타 2022에서 넷마블 부스에서 시연한다. '하이프스쿼드'는 근미래적인 도시 칼리오스트로에서 3인 스쿼드 20팀 총 60명이 최후의 승자를 겨루는 3인칭 액션 배틀로얄 게임으로, 지난 두 차례 테스트에서 근접 무기와 파쿠르 액션 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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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스달 연대기 "원작을 알아도, 몰라도 재미있는 게임"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아스달 연대기'가 마침내 그 베일을 벗었다. 넷마블은 올해 지스타에서 '아스달 연대기' 시연 부스를 마련해 참관객들을 맞이한다. '아스달 연대기'는 원작 드라마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시연 버전을 통해서는 원작 드라마의 세계관과 연결된 내러티브 기반의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실시간 환경변화, 생...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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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 유신! 극, "키류를 몰라도 재밌는, 최적의 입문용 게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9일, 용과 같이 시리즈 최신작 '용과 같이 유신! 극(이하 유신! 극)'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인터뷰에는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사카모토 히로유키 치프 프로듀서가 자리했으며, 유신! 극의 주요 어필 포인트 소개를 시작으로 드래곤 엔진 대신 활용하게 된 언리얼 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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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브 온라인 대표가 생각하는 MMO 속 '인간 목적의 가치'
COVID-19가 발생하기 전인 2019년, 이브 온라인의 한국어 정식 지원을 발표하고,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에 강연자로 서기 위해 여러 차례 한국을 방문했던 CCP의 힐마 페터슨 대표. 분명 펄어비스가 CCP를 인수한 이후 그와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늘어나긴 했지만,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대면하기는 더욱 어려워진 것...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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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류금태 대표 "카페 스트레가, 게임 문화에 좋은 영향이 되길"
카운터사이드 팬이면 친숙한 이름, '카페 스트레가'가 판교역 인근에 등장했다. 작중에서는 마녀들이 경영하고 있는 카페이자 게임에서 감초처럼 등장한 장소다. 그런 감성을 담아 실제 판교역 부근의 카페 스트레가는 카운터사이드 팬들이면 탐낼 법한 다양한 굿즈들과 작중 등장한 여러 음식들을 선보이는 브랜드 샵이자 카페로 기획됐다.
보통 이러한 이벤트성 카페나 샵은 팝업 스토어 혹은 콜라보 카페로 운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카페 스트레가는 10일 오픈 이후에도 정기 휴일인 월요일만 제외하면 쭉 상시 운영된다. 코로나19 이후로 오프라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서브컬쳐 게임들이 여러 콜라보 카페 이벤트나 팝업 스토어 등을 내세운 가운데, 상시 브랜드 샵 겸 카페 개설이라는 새로운 수를 던진 카운터사이드. 그 취지와 앞으로의 비전이 무엇인지,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류금태 대표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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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이디어노트, "머리 아파지는 NFT 게임, 우리가 만들면 쉽다"
오는 11일까지 서울 DDP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컴업(COMEUP) 2022’에서 캐주얼 NFT 게임을 만들고 있는 신생 게임사 '아이디어노트(IDaNote)'의 부스를 찾아볼 수 있었다. 아이디어노트는 과거 넷마블엔투에서 모두의마블을 만들었던 김경민 글로벌 총괄 PD가 함께 게임을 만들던 동료들과 함께 지난 4월에 창업한 신생 스타트업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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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출시 D-1 디렉터 인터뷰
지난 11월 4일, 리뷰 엠바고가 풀리자마자 수많은 만점 리뷰를 받으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기대작 중 하나에서 올 연말 최고의 기대작으로 우뚝 섰습니다. 긴 여정 끝에 북유럽 신화 속 미드가르드에 터전을 마련한 늙고 지친 전직 '전쟁의 신'과 그의 어린 아들의 여정이 이번 작품을 통해 마무리될 예정이죠. 그리고, 어느덧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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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인숙 대표 "유니티 코리아는 덕업일치, 크리에이터에 진심"
개인적으로 유니티를 처음 제대로 접한 건 2016년의 일이었다. 이전에는 게임 엔진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직접 써보면서 수박 겉핥기로나마 안다고 조금 허세부릴 정도가 됐던 건 당시 게임 개발자 국비 지원 교육을 받고 나서였으니까. 아무 것도 모를 시절 실습만 따라하기 급급했던 유니티를 기자가 되고 나서 접할 기회가 많아졌고, 그 연으로 어쩌다보니 유니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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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메타버스는 이미 실현됐다"
유니티 개발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축제이자 컨퍼런스, '유나이트'가 3년만에 유니티 본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비록 이전의 오프라인 유나이트 행사처럼 큰 공간이 마련되지 않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이루어졌지만, 본사 건물에는 개발자들과 크리에이터로 북적이고 이를 직관하러 오지 못한 이들 다수는 세션을 들으며 새로운 기술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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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즐과 SLG를 동시에, 엠게임 모바일 신작 '루아'
엠게임이 퍼블리싱을 맡은 신작 모바일 게임 ‘루아(Le Roi)’의 11월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인터뷰가 진행됐다. 루아는 지난 2021년에 출시된 '이모탈'에 이어 엠게임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두 번째 하이브리드 SLG다. 이모탈이 SLG에 RPG 요소를 섞어 색다른 즐길거리를 선보였다면, 신작 '루아'는 SLG에 퍼즐을 섞어 스토리와 영지 성장, 실시간 침략과 약탈, 서버 대전, 여기에 3매치 퍼즐 요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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