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기획]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최근 락스타 게임즈는 보도자료를 통해 GTA V와 레드 데드 리뎀션의 커뮤니티 모드 플랫폼인 FiveM, RedM을 한국에서 공식으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락스타게임즈가 해당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Cfx.re를 인수했다고 밝힌 뒤 약 1년 뒤 발표된 소식으로, 수년 간 전용 롤플레이 서버 등을 개설해 게임을 즐겨오고 있는...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05
8
-
[기획] 미워도 다시 한 번, 창세기전 모바일 '템페스트'
지난 5월 28일, '창세기전 모바일'이 템페스트로 돌아왔다. '5월 중순부터 복귀 이벤트와 함께 티저 페이지로 예고된 템페스트 업데이트였으니 깜짝 소식은 아니었다. 그보다는 두려움, 우려, 추억 등 감정이 복잡하게 뒤엉키는 게 팬들의 입장이었을 것이다. 처음 이 소식을 접했을 때 개인적으로도 우려가 컸다. 서풍의 광시곡보다 먼저 '템페스트'를 꺼냈으니,...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4
27
-
[GOTY후보] 연이은 대작에 깜짝 팰월드까지, 흥행작 쏟아진 1분기
올해 12월 다시 찾아올 인벤 게임 어워드. 수많은 게임들이 후보에 오르고, 또 유저들이 직접 수상작을 뽑는 투표도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후보작 발표와 본상 시상식을 앞두고 어떤 게임들이 올해 좋은 평가를 받았는지 미리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2024년 1분기 작품들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 2024 후보 기간에 포함되는 2023년 10월...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31
5
-
[기획] 보고 즐기고, 게임으로 '멀티 플랫폼' 구축하는 시대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대의 흐름이 무섭도록 빠르게 흘러가고 있다. 다만 우리가 느끼고 있지 못할 뿐. 본래 시대의 흐름이란 과거가 되어야 느끼기 마련이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시장만 살펴봐도 그 답이 나온다. 한때 디지털 플랫폼의 정상 자리에 10년 넘게 군림했던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SNS)의 시대는 서서...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30
-
'현재 개발자 0명', 긴 여정 끝낸 사이버펑크2077
첫 공개 이후 '더 위쳐3'를 통해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한 CD 프로젝트의 미래로 꼽힌 게임. 그리고 출시 이후 여러 혹평과 반등의 노력이 필요했던 타이틀. 부침을 겪었고 끝내는 스팀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까지 일궈낸 '사이버펑크2077'의 여정이 끝난다. CD 프로젝트는 현지 시각으로 5월 28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진행 중인 프로젝...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9
15
-
[기획] 보스전 호평! 2차 FGT 마친 카잔, 테스터 평가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신작 싱글 게임 '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2차 포커스 그룹 테스트(이하 FGT)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2월 '카잔'은 게임성을 검증하고 완성도를 배가하기 위해 액션 게임 선호도 및 플레이타임 등 세밀한 기준을 기반으로 사전 선정된 24명을 대상으로 사흘간의 1차 FGT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1차 FGT...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8
10
-
[기획] 콘솔 게임에 어울리는 장르별 모니터, 뭐가 있을까?
최근 디아블로4 새로운 시즌을 시작으로 올해 초, 봄 할인으로 허겁지겁 장바구니에 넣었던 콘솔 게임들을 하나씩 꺼내서 즐기고 있다. 스포츠 게임부터 액션 게임 그리고 격투 게임과 광활한 배경의 오픈월드 게임까지 다양하게 담아놨던 탓인지, 눈과 귀가 모두 만족스러운 느낌. 다만, 딱 하나 아쉬운 점을 얘기해 보자면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27인치 FHD 게...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28
-
[기획]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코로나19 전 2019년 겨울, 중국 베이징으로 휴가갔을 때의 일이다. 그곳에는 GDC와 차이나조이에서 만나 친해진 인디 게임 개발사 대표가 있었다. 그는 일본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팬이었고, 그 흔적이 게임에도 묻어있었다.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는 아키라, 공각기동대, 에반게리온을 꼽았다. 그래서 처음 만났을 때부터 자연히 친해졌고, 일본어와 영어를 쓰면...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4
36
-
[기획] 헤드셋은 너무 답답해! 이어폰으로 사운드 플레이가 될까?
게임의 소리가 주는 정보는 상당히 중요하다. 시야엔 보이지 않는 적의 위치를 특정할 수 있거나 어떤 상황이 발생 중인지, 어떤 상대가 있는지 등 미리 파악하면 게임을 이롭게 끌고 갈 수 있는 정보가 함축되어 있다. 그래서 시각적 정보나 피지컬만큼, 청각을 통한 정보 습득 및 대처 등의 판단도 게임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친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5-23
3
-
[기획] AI로 게임과 창작 모두 사로잡은 HP OMEN
근래 세간을 흔들었던 키워드가 몇 개 있다. 현실과 가상을 연결해 주는 메타버스, 이러한 메타버스를 구현해 주는 AR과 VR,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자산 NFT, 인공지능(AI)까지. 이 모든 키워드들은 단 몇 년 만에 수면 위로 떠오르며 많은 사람들은 물론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끌었다. 개중에도 현재 가장 잘나가는 기술을 하...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22
-
[기획] 밋밋한 PC는 이제 싫어, GAMSUNG 고수가 될 거야
'어항 케이스'. 현 데스크탑 케이스의 유행이라 할 수 있는 이것은 PC 내부를 전면, 측면 등 어디서나 볼 수 있도록 시원스러운 파노라마 뷰로 설계된 케이스이다. 측면 강화유리와 통풍을 위한 전면 메시 패널이 대세로 자리 잡던 시기에 전면 메시 패널을 대신 강화유리를 장착하며 첫선을 보였다....
기획기사 | 기자: 이상철 | 작성시간 05-21
2
-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주4일제 베타 테스트의 마지막 공휴일이었던 석가탄신일, 디아블로4의 시즌4 전리품의 재탄생이 시작됐습니다. 테스트 서버인 PTR에서 확 바뀐 요소와 플레이가 큰 주목을 받으며 '이번에는 정말...'이라는 기대감을 샀죠. 이러한 기대는 게임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PC방 순위 등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증명됐습니다. 물론 집에서, PC방 점유율이 떨어...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136
-
[분석]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정보
시노비와 사무라이. 수많은 미디어에서 일본 봉건시대를 상징하는 요소로 그려진 둘이 유비소프트의 시리즈 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Assassin's Creed Shadows)'를 통해 그려지게 된다. 유비소프트는 지난 14일 '코드네임 레드'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일찌감치 공개됐던 시리즈 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신규 영상과 상세 정보를 16일...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6
4
-
[기획] 디아블로4 새시즌 시작! UMPC로 시간 좀 아껴볼까?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를 통해 미리 체험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번 시즌의 기대는 시작부터 남달랐다. 종전 시즌들에 비해 편의성은 더 높이고, 담금질과 명품화를 통한 장비 성장 시스템의 고도화, 상급 속성 추가와 클래스 밸런스 조정 등 여럿 콘텐츠를 대규모로 변경하여 게이머들의 쌓여있던 불만들을 전부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해소시켜줬기 때문이 아...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4
9
-
[루머]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닌텐도 후루카와 슌타로 사장이 닌텐도 스위치의 이번 회계연도 내에 닌텐도 스위치 차기 기종 공개를 공식적으로 발표한 가운데 차기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O와 관련된 흥미로운 주장이 주요 유출자들을 통해 이어지고 있다.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세가, 아틀러스 등의 내용을 다수 유출한 바 있던 미도리(みどり)는 자신의 SNS를 통해 닌텐도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3
10
-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베트남 지역에서 스팀 접속이 차단됐다. 당초 ISP 단에서의 오류, 일시적인 문제 정도로 바라보는 시각도 있었지만, 현상이 계속되며 초기 의혹을 사던 정부수준의 차단이 계속 언급되고 있다. 입다문 정부와 밸브, 스팀 접속 못 하는 이용자 베트남 지역의 스팀 차단은 7일 현지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밸브의 스팀 포럼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번 스팀 차단과...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2
1
-
[기획]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언제고 매출 최상위권을 지킬 것만 같았던 리니지와 리니지를 위시한 수많은 모바일 MMORPG. 하지만 이제는 MMORPG의 전성기는 끝났다는듯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다. 그중에서도 '버섯커 키우기', '라스트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등 중국 게임, 혹은 타국에 회사만 둔 중국 게임들의 높은 성과가 각광받는다. 일각에서는...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0
10
-
[기획] 뜨거운 열기의 MSI 2024, HP 오멘과 라이엇 게임즈를 주목하자
브랜드 파트너십은 오늘날 게이머를 비롯한 현대인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단어입니다. 인벤 가족분들에게 익숙한 예시라면 작게는 특정 게임에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등장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크게는 특정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 등장하는 형태가 있겠네요. 이러한 협업은 어느 날 이 기업의 소식을 들었는데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서, 등의 얕은 고민으로 추진되는 것이 아...
기획기사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5-10
1
-
[GOTY후보] 23년 4분기 빛낸 마리오와 기대 채운 앨런 웨이크2
지난 12월, 유저들이 뽑은 최고의 게임이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가려졌습니다. 독자적인 연말 시상식으로서 게임 팬들의 이야기를 듣고, 2023년을 빛낸 다양한 게임들을 되돌아볼 기회기도 했습니다. 시상 영상을 통해 '발더스 게이트3'를 선보인 라리안 스튜디오의 스벤 빈케 대표, 파이널판타지16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 위쳐3 게롤트 역의 정...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07
1
-
[기획] "노를 반대로 젓는 개발사?" 폴아웃4 '모드' 해보기
아마존 프라임의 게임 원작 실사 TV 시리즈, '폴아웃'이 호평 받으며 원작 게임에 대한 관심이 약 한 달 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8년 전 출시돼 스팀 동접자 2만 명대를 유지해 오던 '폴아웃4'는 지난 주말 18만 7천여 명을 기록하기도 했죠. 이런 '폴아웃4'의 차트 역주행에 베데스다 스튜디오가 깊은 감명을 받았는지, 갑작스레 '차세대' 업...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5
6
-
[실전 개발기#1] 모르는 건 싫으니까 AI에 도움 받으려고 합니다
최근 제일 가장 핫한 단어를 꼽자면 아무래도 'AI'일 겁니다. 생성형 AI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 전반에 걸쳐서 AI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기도 하죠. 작년에 유니티에서 공개한 '유니티 뮤즈', '유니티 센티스' 등의 기술이 그 좋은 예일 겁니다. 수박 겉핥기로나마 유니티로 게임 개발하는 법을 알고 있던 저로서는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는...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3
5
-
[이슈]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글로벌 시장의 관심과 높은 판매 수치로 순풍을 맞았던 '스텔라 블레이드'가 온라인 청원의 대상이 됐다. 출시 직후 이루어지는 데이원 패치를 통한 일부 변화 때문이다. 전 세계 무검열 스텔라 블레이드, 데이 원 패치에 복장 달라져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 직후 데이원 패치가 진행됐다. 데이 원 패치는 흔히 출시 버전의 마스터 디스크 제작을 의미하는 골드행...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7
47
-
그들은 왜 데모를 공개하자마자 개발을 중단했나
보드게임 '글룸헤이븐'을 게임으로 옮겨내 좋은 평가를 받았던 플레이밍 파울(Flaming Fowl)이 신규 프로젝트 '아이언마크드(Ironmarked)'의 데모를 깜짝 발표했다. 그리고는 곧장 프로젝트 중단을 알렸다. 투자 없이 주머니 속 자금으로 개발... 더는 어렵다 플레이밍 파울은 '글룸헤이븐' 이후 새로운 프로젝트로 '아이언마크드'를 점찍었다. 르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4
2
-
[Ent+] 마블 구세주, 마블 지저스! '데드풀과 울버린'
TVA의 부름을 받고 마블의 구세주 역할을 맡아 세계를 구하는 데드풀. 20세기 폭스를 떠나 처음 디즈니 산하에서 처음 선보이는 데드풀의 세 번째 타이틀이자 MCU 최초의 R 등급 작품이 된 '데드풀과 울버린'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개봉일을 7월 24일로 확정 지어 이제 팬들 앞에 공개되기까지 3개월여만 남았다. 이에 이번 예고편에서는 스토리와 배경을 이해...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3
5
-
[기획] “우리끼리 아지트 하나 만들까?“
매번 동네 친구들과 편의점만 가면 나오는 단골 이야기들이 있다. “엔화 떨어졌던데 일본이나 갈까?“같은 여행 이야기부터 어제 롤에서 10데스한 탑베인 스토리, 요새 빠진 취미, 가정사, 말하지 못했던 진실 등. 지금 생각해 보면 별 이야기는 아니지만서도 늦은 새벽 저기에만 앉으면 심각한 표정을 짓고 별에별 이야기를 다 하는 편이다. 그중에도 남자들이라면...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18
6
-
[기획] 뜨거운 감자 'e스포츠 토토', 22대 국회에 논의된다
국회의원의 게임 의정활동은 다양하다. 정부로부터 게임 관련 자료를 요구해 문제점을 찾아 지적할 수 있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 수 있다. 하태경 의원이 '카나비 사태'를 다뤘을 때 힘을 보여줬다. 그러면서도 결국 중요한 것은 입법활동이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도 법을 만들어서 이뤄졌다. 이러한 입법활동은 일부개정과 전부개정으로 나뉜다....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32
-
[기획] 작은 디테일과 연출이 '감동'을 만든다
중학생이었을 거다. PS2를 열심히 굴리던 2000년대 초. 온라인으로 게임을 사던 시절이 아니라 게임샵에서 중고 디스크를 사고 파는게 일상이던 시절이었다. 인터넷으로 뭘 찾아볼 수가 없으니 뭘 사겠다는 목표 의식도 별로 없었다. 당시 게임을 고르는 기준은 오로지 게임샵 사장님. 혹은 알바 형이 "이거 재밌어"라는 말과 함께 권유하던 타이틀이었다. 때문에...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0
9
-
[기획] 키보드 vs 패드 정답이 있을까? - FC 온라인편
지난 FC 온라인 모니터 편에 이어 이번 기획은 FC 온라인 유저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보셨을 주변기기 키보드와 패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어느 정도 게임 좀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FC 온라인에서는 모니터가 중요한 축에 속하지만 직접 컨트롤하는 기기인 키보드나 패드에 비하면 중요도가 높지만은 않다. 실제로 키보드나 패드 등의 주변기기를 바꿔서 확실하게...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05
31
-
[기획] 계속되는 허위 게임광고, 王서방은 왜 그럴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헛웃음이 나올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SNS가 성향에 맞춰 광고를 내기에 비교적 게임광고를 많이 본다. 일반적인 게임광고는 대부분 지나친다. 오히려 눈길을 끄는 건 일부 중국 게임사의 광고다. "이게 뭐야?" 싶은 것들이다. 실제 허위광고를 내보낸 업체에 직접 물어봤다. "게임 플레이 화면과 광고 이미지가 다르고,...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15
-
[기획] 실망은 딱 질색이니까... 해법은 얼리 액세스?
출시되지 않은 신작 게임에 대한 기대와 불안은 시대를 가리지 않고 항상 공존했다. 하지만 요즘만큼 불신이 압도적이었던 시기가 또 있었을까? 여전히 훌륭한 게임들이 시장에 등장하고 시상식 단상 위로 올라가기 위해 경쟁하지만, 많은 대작이 출시 후에도 버그, 최적화, 상식 이하의 만듦새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망치기 일쑤다. '사이버펑크2077', '노 맨즈 스카...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2
9
-
GDC2024, 이 강연은 꼭 들어보세요
일주일 동안 3만 명이 다녀간 GDC2024가 모두 막을 내렸습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자리에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몰릴 줄 직접 보기 전엔 몰랐는데... Game Developers Conference라는 이름처럼 게임 업계를 한발 먼저 내다보는 기술과 개념들이 공개됐고, 큰 성공을 거둔 게임들의 개발 비화와 기술 등이 공개됐습니다. 현장을 찾은 많은 개...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1
2
-
[기획] 축구 게임 모니터,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 FC 온라인편
축구, 어려서부터 참 좋아했던 스포츠 종목 중 하나다. 물론 엘리트 교육은 받아보지 않았지만 수년간 학교 운동장 흙바닥에서 구르며 일생의 반을 축구라는 스포츠와 함께했으니. 나이가 어느 정도 찬 지금 넓은 운동장은 무리고 적당히 좁은 인공 잔디의 풋살장에서 동네 친구들과 소소하게 즐기는 정도로 지내고 있다. 또 나는 게임을 참 좋아한다. 이것도 축구를 좋아...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27
10
-
드래곤즈 도그마2를 바라보는 해외 매체들의 시선
오픈 월드 액션게임 '드래곤즈 도그마2'가 금일(22일) 국내에 정식 발매됐다. '드래곤즈 도그마2'는 왕도 판타지의 세계에서 자유로운 모험과 독자적인 플레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오픈 월드 액션 게임 'Dragon’s Dogma'의 속편이다. 전작 이후 약 10년 만에 새롭게 공개된 게임인 만큼 RE 엔진으로 구현한 압도적인 현실감과 물리연산, AI를...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2
20
-
[기획] '빈딕투스', 프리 알파 테스트 첫인상은?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을 기반으로 한 넥슨의 신작 액션 게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이하 빈딕투스)'의 프리 알파 테스트가 지난 18일 종료됐다. 최초 공개와 동시에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끈 '빈딕투스'답게 인벤팀에서도 게임을 해본 기자들이 적지 않았다. 시즌1부터 마영전을 즐긴 골수 리시타 유저부터 여캐라면 가리지 않고 키운 기자, 그리고...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김규만, 유준수, 서동용 | 작성시간 03-20
23
-
[기획] UMPC로 지하철에서 일일숙제, 가능할까? - 로스트아크편
분당선을 타고 50분 시내버스 30분 걷는 시간 10분, 약 1시간 30분. 출퇴근을 합치면 3시간 가량 되는 시간. 주말을 제외하면 난 총 15시간을 이동하는 데 사용한다. 그럼 이 많은 시간에 무엇을 하고 있을까. 보통 출근 시간에는 무료함을 달래줄 유튜브 영상이나 음악 감상, 퇴근 시간도 별 다를 것 없이 유튜브를 보거나 잠시 쪽잠을 청하는 편. 이후...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15
126
-
[게임백서④] 엔데믹 후 찾아온 정체, 22년 세계 게임 시장 성장률 '0.9%'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근 2022년 집계된 게임 산업 데이터를 정리한 '202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발간한다. 4부인 해외 게임 산업 챕터에서는 코로나19가 지나간 엔데믹 이후 처한 게임 산업의 실태와 함께 국가별, 플랫폼 별 시장 규모가 자세히 정리됐다. 게임백서가 준비중이던 2023년에 일어난 게임 산업의 급격한 변화는 백서에 기록되지 않았으나, 팬...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5
-
[게임백서③] 게임, 이제는 '스트리밍'으로 본다
지난 수년간 대한민국 게임 산업은 COVID-19 이슈와 함께 큰 변화를 겪어왔다. 매년 상승곡선을 그리던 전체 게임 이용률 그래프는 지난 2022년엔 74.4%라는 이례적인 수치를 달성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COVID-19 이슈 종식 이후 외부 활동이 다시 활성화되자 게임 이용률 수치는 마치 거품이 빠지듯 크게 줄어들었고, 2023년엔 작년보다 11.5...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2
-
[기획] 화려한 RGB 속 깔끔한 게이밍 룸을 위해, 시크릿랩 매그너스 데스크
RGB가 가득한 게이밍 룸. 처음에는 정말 RGB에 껌뻑 죽는 게이머를 위한 특이한 개념이었으나, 이제는 그 화려한 감성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래서인지 몇 년 전부터 게이밍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게이밍 룸에 적합한 RGB 부품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인테리어, 가구까지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3-13
1
-
[기획] 게임학과 졸업, 그 후 1주일
그리 오래 전 일은 아니다. 그러니까 몇 달 전. 지금은 국내외 게임 산업 한파 소식이 꽤 쉽게 들리지만, 그 때만 해도 알음알음 관계자들 사이에 퍼지던 시점이었을 거다. 업계가 많이 힘들어질 것 같다느니, 한동안은 좀 어려울 것 같다느니. IMF나 서브프라임 모기지와 같은 대형 재앙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전체적인 침체가 이뤄질 거란 예상은 다들 어느 정...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09
13
-
[기획] UMPC로 엘든 링, 무슨 옵션이 가장 괜찮을까?
비디오 게임을 취미로 시작한 지 어언 10년이라는 경험이 쌓이면서, 이젠 웬만한 게임을 보면 이건 얼만큼 흥하겠다는 예상까지 할 수 있는 지경이 되었다. 최근 딱 하나, 완벽하게 예상이 틀린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UMPC다. UMPC라는 시장 자체는 매우 마이너한 시장이다 보니, 스팀 덱이 나왔다고 해서 시장 규모가 커질 거란 생각은 하지 않았다....
기획기사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3-08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