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던파'에 미친 남자, 네오플 윤명진 대표
0. 독일에서 못 물어본 질문 윤명진 대표가 말하는 '검은신화: 오공', 'GTA6' 최근 네오플 윤명진 대표를 본 자리는 독일 게임스컴이었다. '검은신화: 오공'을 시연해 보고 나오니, 어디선가 본 듯한 사람이 줄을 서 기다리고 있었다. 자세히 보니 윤명진 대표였다. 액션게임 개발사 대표가 해본 '오공' 소감은 무엇인지 궁금했지만, 당시 물어볼 기회가 여...
인터뷰 | 기자: 강민우,이두현 | 작성시간 01-01
18
-
[인터뷰]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IP를 전세계에 알릴 야심작"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1일, 일본 사이게임즈 본사에 국내외 게임 전문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하여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Granblue Fantasy: Relink, 이하 리링크)'의 미디어 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사이게임즈에서 직접 개발 중인 신작 리링크는 그랑블루 판타지 IP를 활용한 액션 RPG로, 하늘의 끝에 있다고 하는 전설의 섬 '이스탈시아'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1
5
-
[인터뷰] 이팔청춘 그리고 음악 퍼포먼스를 담는 개발팀, '브릿지뮤직'
종종 사람들은 자신의 생업을 벗어나 다른 길로 가고는 합니다. 여러 외부 상황 때문에 타의로 그렇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느 순간 갑자지 솟아난 영감 그리고 '지금이 아니면 안 된다'라는 직감의 인도에 따라 다른 길로 접어드는 일도 있죠. 그렇게 전혀 모르는 업계로 뛰어드는 일은 보통은 무모한 도전으로 끝나곤 하지만, 종종 그 과감한 도전이 어느덧 결실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0
5
-
[인벤어워드] 게롤트 '정성훈'이 말하는 위쳐3, 그리고 게롤트
올해는 해외 게임사들의 적극적인 현지화 작업 덕분에 한국어로 더빙된 여러 명작 게임들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자막 없이 명품 보이스를 들으며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는 게 이렇게 기쁜 일인 줄 누가 알았을까요. 최고의 연기는 올 한해 가장 기억에 남는 게임 캐릭터의 연기자들을 만나보는 유저 투표 부문입니다.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연기...
인터뷰 | 기자: 김수진,강승진 | 작성시간 12-15
4
-
[인터뷰] 철권8, "패키지값 안 아까운 싱글플레이 분량 넣었다"
철권8의 발매일이 내달로 성큼 다가온 가운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에서 '철권8'의 미디어 체험회를 개최하고, 개발자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역사상 가장 길게 이어지는 비디오게임 스토리라인, 가장 길게 이어지는 3D 대전격투 프랜차이즈라는 기네스북 기록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철권'은 그간 팬들에게...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2-12
13
-
[인터뷰] 언더 더 웨이브즈, "숨을 고르고, 사랑하는 이들을 돌아보길"
인디 개발사 패러렐 스튜디오가 퀀틱 드림과 협력하여 개발한 심해 어드벤처 게임 '언더 더 웨이브즈'가 지난 11월 23일, 한국어 정식 자막과 함께 정식 발매됐다. 언더 더 웨이브즈는 1970년대 북해를 배경으로 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인 다이버 '스탠'은 상실과 새로운 삶을 받아들이기 위한 고난을 겪게 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스탠의 눈을 통해 트라우마를 이겨내며 자신을 구하는 여정을 체험하게 된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
[인터뷰] '산나비' 원더포션, "차기작은 더 재밌고 멋질 것"
국내 인디 개발팀 원더포션에서 개발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SANABI)'가 지난 11월, 드디어 정식 출시됐습니다. 처음 산나비의 텀블벅 모금 소식이 전해졌던 것이 2021년 3월이었으니, 산나비를 기다려온 팬으로서는 대략 3년 만에 오랜 기다림이 결실을 보게 된 셈입니다. 산나비는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2
22
-
[인터뷰] 투바이트x지라운드, "중소 개발사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돕겠다"
지난 11월 10일, 글로벌 게임 테스트 플랫폼인 '지라운드(G.Round)'와 게임 서비스 전문 업체인 '투바이트(2Bytes)'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게임사는 지라운드를 통해 개발 단계에서 전세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투바이트의 현지화, QA, 운영 서비스를 통해 국가별 시장에 진...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12-11
1
-
[인터뷰] 10 챔버스, "인셉션에서 영감받은 신작 개발中"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협동 FPS로 알려진 10 챔버스의 GTFO가 정식 출시 2년 만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GTFO가 어렵지만 많은 게이머의 사랑을 받았던 것은 단순히 어렵기만 한 게임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숨 막힐 듯 조여오는 수수께끼의 환경 속에서 4명의 합이 완벽하게 맞아야만 살아 나갈 수 있는 절묘한 레벨 디자인은 취향만 맞는다면 대체 불가능...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2-08
-
[인터뷰] 하야미 사오리, 마츠다 켄이치로 첫 방한, "한국 팬 열정에 감동"
지난 일요일 Anime X Game Festival 2023(이하 AGF 2023)의 레드 스테이지엔 아주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SPY×FAMILY(이하 스파이 패밀리)의 요르 포저 역인 ‘하야미 사오리’ 성우와 본드 포저 역의 ‘마츠다 켄이치로’ 성우가 첫 한국 방문을 한 것이었죠. 성우들과의 만남을 위해 밤샘도 마다하지 않은 한국의 팬들....
인터뷰 | 기자: 김경범,문용왕,강은비 | 작성시간 12-08
2
-
[인터뷰] "한국에서 라이브 하고 싶어요" 오오하시 아야카 인터뷰
작년에 이어 AGF 2023에도 오오하시 아야카가 내한했습니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시마무라 우즈키'나 BangG Dream!의 주역 밴드 Poppin'Party에서 드럼을 담당하고 있는 '야마부키 사아야', 블루 아카이브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캬루아르바이트 소녀 '쿠로미 세리카'등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성우이자 아...
인터뷰 | 기자: 문용왕,강은비 | 작성시간 12-07
6
-
[인터뷰] 모바일로 즐기는 JRPG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 신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이하 대륙의 패자)’가 12월 7일 안드로이드와 IOS 기종에서 정식 출시 됐다. 대륙의 패자는 턴제 기반의 JRPG 모바일 게임으로,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하고 넷이즈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을 맡는다. 일본 현지에서는 지난 2020년 10월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대륙...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7
4
-
[인터뷰] 카페 스트레가 박서진 점장, "생업으로 카사 덕질 중입니다"
판교역 1번 출구로 나와 길을 건너다보면 '카페 스트레가'라는 곳이 있습니다. 작년 11월 10일부터 오픈한 카운터사이드 테마 카페이자 브랜드 샵이죠. 카페 이름부터가 카운터사이드를 한 유저라면 어디서 유래했나 바로 알 수 있는 곳이지만, 쟁쟁한 외식프랜차이즈들이 즐비한 판교역 인근 상점가에서 튀지 않고 조화롭게 운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브랜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5
3
-
[인터뷰] 파괴 가능한 배틀그라운드의 시작, 10번째 신규맵 '론도'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맵 '론도'를 6일 추가한다. 론도는 8x8km 사이즈로 기존 에란겔, 미라마 등과 같은 대형 맵이다. 대형 맵 중에서도 플레이 가능 지역인 육지가 가장 넓은 게 특징이다. 론도는 동양의 전통적인 미학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맵 남서쪽은 호수, 대나무 등 새로운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북동쪽은 다양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5
10
-
"버닝비버, 창작자와 유저가 함께 즐기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이번 '버닝비버 2023'은 지난해보다 모든 면에서 나아졌다. 대부분의 관람객과 창작자는 버닝비버가 더 넓고 쾌적해졌다고 입을 모았다. 지난해 '버닝비버'가 새로운 인디게임 행사로서 실험적이었다면, 올해는 제대로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황주훈 창작팀장은 "지난해에는 버닝비버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데 집중했다면, 올해는 브랜드를 확...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3
-
김현수 PD "AGF 열기에 놀라, 카운터사이드 유저에 감사"
'카운터사이드'의 개발사 스튜디오비사이드가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AGF에 참가했다. 자체 서비스를 앞두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무료 굿즈 증정 이벤트로 참가했던 작년과 달리,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테마 카페인 '카페 스트레가' 명의로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아쉽게도 카운터사이드를 테마로 한 다양한 음료나 식사 메뉴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2
-
[인터뷰]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 "한그오 6주년, '신소장님' 별명에 감사하다"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지난 11월 21일로 한국 6주년을 맞았다. 트럭 시위 등 위기도 맞았지만 그 후 1년 만에 유저들이 감사의 커피 트럭을 보낼 만큼 바뀐 모습을 보였다. 당시 약속했던 개발자 노트는 월마다 계속 작성하는 건 물론이고 공식 방송에 운영 책임자가 직접 등장, 유저와 소통하면서 편의성 업데이트를 앞당기고 소위 '없데이트' 시기도 줄이는 등...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2
1
-
[인터뷰] 창세기전 후출사표 "제품판, 체험판과는 다르다"
독이 든 성배. 라인게임즈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이하 회색의 잔영)'을 둘러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처음에는 이러지 않았다. 한국을 대표하는 SRPG의 부활은 올드팬들에게 있어서는 축복과도 같았다. 더욱이 '창세기전4'의 실패 이후 들려온 리메이크 소식이었던 만큼, 게이머들은 이번에는 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 2021년, 라인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30
42
-
[인터뷰] 확률 시행령, "게임사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게임사가 시행령을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 고라 = 함부로 짐작하기는 어렵지만, 내가 확률형 아이템의 매출 의존도가 큰 대형 게임사의 사업부 담당자라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 법안이므로 긍정적으로 볼 것 같다. 일단 확률형 아이템 정의가 생기고 관련 규제가 따로 생기면서 예상되는 가장 큰 효과는 사행성 이슈에서 벗어났다는 점이다.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30
29
-
[인터뷰] 스매시 레전드 1천만 다운로드, "꾸준함이 이룬 성과"
5민랩은 2024년 '스매시 레전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방법으론 게임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게임 내 소셜 기능 강화다. 이 PD는 '스매시 레전드' 유저들이 가장 바라는 것으로 신규 유저 유입이라고 봤다.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 게임의 매력을 잘 알리고, 유저끼리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단 방침이다. 반면, 회사 차...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8
7
-
[인터뷰] 디렉터 3인방이 전하는 던전앤파이터의 미래는?
오랜만에 '던전앤파이터'가 오프라인으로 모험가들과 만났다. 지스타에서 디렉터와 모험가와의 QnA를 현장에서 진행하기도 했고 업데이트 내역도 발표됐다. 새로운 레이드와 앞으로의 계획 등 많은 부분이 공개되는 메인 업데이트 발표가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의 1부로 준비된 셈이다. 그리고 지난 25일, 일산 킨텍스에서는 많은 모험가들이 방문하는 던전앤파이터 페스...
인터뷰 | 기자: 양영석,남기백 | 작성시간 11-27
16
-
[인터뷰] 캐주얼 캐릭터+로봇 배틀로얄로 글로벌 시장 겨냥한 '빌런즈'
최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매출 및 인기 순위권을 살펴보면 RPG 혹은 방치형 키우기류가 편중되어있다. 특히 방치형 키우기류는 심플하게 압축적으로 다듬은 성장의 재미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유저층에 호응을 얻고 있다. 개발사의 관점에서도 적은 리소스와 비교적 단순한 구조로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는 이점에 주목, 여러 곳에서 다양한 키우기류를 선보였다. '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4
8
-
[인터뷰] 쓰론 앤 리버티 "매출보다 유저 바라보는 게임 되겠다"
엔씨의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가 오랜 준비를 끝마치고 12월 7일, 정식 출시한다. 그간 'TL'은 여러 차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연초에 진행한 비공개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으로 5월에는 한국 베타 테스트를, 9월에는 글로벌 퍼블리셔인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최종 검증에 나섰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4
164
-
[인터뷰] 유니티 마크 위튼 GM "유니티6, 역대 최고의 올라운더 될 것"
유니티는 지난 16일, 암스테르담 탯츠 아트 앤 이벤트 파크에서 유나이트 암스테르담 2023을 개최했다.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자사 엔진 및 솔루션 관련 기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한 것은 엔진 버전 업데이트 정책을 바꿨던 유나이트 유럽 2017 이후 6년 만이다. 연도별 버전에서 다시 넘버링 체제로 바꾸고 AI 솔루션 적극 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2
-
[인터뷰] 플라네타리움 "블록체인 게임 핵심, P2E 아닌 '소유권'"
플라네타리움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이 글로벌 서비스 3년 만에 한국에 상륙합니다. 그것도 모바일 버전인 '나인 크로니클M'으로 말이죠. 모바일 버전이라고 해서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정 IP를 기반으로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여타 모바일 게임들과 달리 '나인 크로니클M'은 기존의 PC 버전과 서버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21
-
[인터뷰] GGST, 카타노 디렉터가 전하는 미래 계획
이번 지스타 2023 현장에는 아크시스템웍스의 카타노 아키라 디렉터가 참가했다. 길티기어 시리즈 최신작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디렉터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시리즈에서 가장 크게 성공했다고 할 정도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할 정도로 상업적/기획적으로도 의미있는 타이틀이 됐다. 글로벌 시장에서 나름대로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경험을 토대로, 서비...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19
-
[인터뷰] 개발사를 위해 '포팅'에 집중, CFK의 상생 전략
2000년대 초반부터 소위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들을 적극적으로 한국에 들여오며 인지도를 얻어온 CFK는 어느덧 20여 년 간 국내 콘솔 게임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콘솔 하면 패키지를 떠올리던 과거를 지나, 온라인으로 게임을 구매하는 것이 일상이 된 오늘날, 대형 기업들이 저마다 자체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기 시작하며 중소규모 퍼블...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9
-
[인터뷰] "원작 훼손 없다, 더 나은 퀄리티 보여줄 것" 가가브 트릴로지
30~40대 올드 게이머에게 있어서 최고의 영웅전설 시리즈를 하나 꼽으라면 너나 할 것 없이 영웅전설3, 4, 5를 아우르는 가가브 시리즈를 꼽을 겁니다. 니혼팔콤의 전성기를 이끈 작품이자, 오늘날 영웅전설 시리즈의 근간을 구축한 시리즈로 오늘날 궤적 시리즈로 대표되는 영웅전설 시리즈임에도 여전히 올드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정도죠. 그렇기 때문일까요. 오래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13
-
[인터뷰] 울트라 에이지 개발사의 신작, '프로젝트 LC'
Full 3D 액션 게임은 높은 기술력과 많은 인력이 들어가는 만큼 자본과 인력 구성을 여유롭게 편성할 수 있는 대기업의 전유물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지난 2021년 국내 인디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에서 출시된 하이 스피드 액션 게임 '울트라 에이지'는 개인적으로 뇌리에 강렬하게 남았던 작품이었다. 2021년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8
1
-
[인터뷰] '레전드 오브 이미르', 퀄리티의 비결은?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어차피 비슷한 모바일 MMORPG라면, 자연스럽게 그래픽이 좋은 게임에 눈길이 갈 수밖에 없다. 그런 의미로 본다면 이번 지스타 2023에 시연 버전을 출품한 위메이드의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가장 눈길을 끄는 게임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이전부터 트레일러, 테크 데모...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17
-
[인터뷰] 한국 유저와 첫 만남 '브레이커스', 차별점은 바로 대중성
빅게임스튜디오는 블랙클로버 모바일로 유저들에게 '애니메이션과 같은 게임을 정말 잘 만드는 회사'로 인식된 개발사다. 그런 빅게임스튜디오가 정말 제대로 된 애니메이션 RPG를 선보이고자 개발 중인 게임이 있다. 바로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신작, '브레이커스'다. 지난 TGS 2023을 통해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 브레이커스는 그 기세를 이...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8
3
-
[인터뷰] 웹젠 신작 서브컬처 테르비스 "퀄리티 자신 있다"
웹젠은 17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현장에서 자회사인 웹젠노바가 개발 중인 서브컬처 신작 '테르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웹젠에게 있어서 '테르비스'는 여러모로 의미가 남다른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하게 본다면 '라그나돌',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 이은 세 번째 서브컬처 타이틀이지만, 앞선 두 게임과 달리 '테르비스'는 자체 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8
9
-
[인터뷰] '칠대죄: 오리진'의 멀티버스 스토리, 원작자도 흥미로워 해
넷마블은 17일(금), 지스타 2023이 진행중인 부산 벡스코에서 시연을 공개한 신작 3종에 대한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 IP를 활용한 오픈월드 신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인터뷰는 개발을 담당하는 넷마블 에프앤씨의 구도형 PD와 넷마블 김남셩 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구도형 PD는 시장에 나와 있는 경쟁작과 비교한 신...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8
-
[인터뷰] "데미스 리본의 캐릭터, 양보다 질로 승부"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2023 현장 시연을 통해 자사의 신작 '데미스 리본'의 게임플레이를 최초로 선보였다. 자체 IP '그랜드크로스'를 바탕으로 초월자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데미스 리본'은 독창적인 재해석이 들어간 다양한 신화 속 인물들이 어우러지는 이야기를 전달할 계획이다. 많은 서브컬처 수집형 RPG가 이미 시장에 나와 있는 상황, 게임을 담당하는 넷...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8
3
-
[인터뷰] '소년 점프' 출판사가 게임 사업에 나선 이유
슈에이샤 게임즈가 지스타에 참가하는 것은 올해가 최초인데요. 한국의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자리인 만큼, 슈에이샤 게임즈는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그간 야심차게 준비한 오리지널 타이틀 라인업을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개할 방침입니다. B2C관 제2전시장에 마련된 슈에이샤 게임즈 부스에서는 `프로젝트 서바이벌`, `도시전설 해체센터`, `소울바스`, `아르카나 오브 파라다이스 더 타워` 등 여러 타이틀의 시연 빌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8
4
-
[인터뷰] 아틀란의 크리스탈, "한국에서 검증받고 싶다"
뉴버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액션 RPG ‘아틀란의 크리스탈’이 지스타 2023에 참가했다. 지난 7월, 중국 정식 출시 후 글로벌에서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스타 참관객이라면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인 테크니컬 베타 테스트에 앞서 누구보다 빠르게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고퀄리티의 카툰렌더링과 지상, 공중을 넘나드는 콤보 액션으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7
1
-
[인터뷰] 파판7 리버스 "꽉 찬 월드맵,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올해 지스타 2023 벡스코 현장에서는 스퀘어에닉스의 신작,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이하 파판7 리버스) 관련 개발자 인터뷰가 진행됐다. 파판7 리버스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후속작이자 리메이크 프로젝트 3부작의 두 번째 타이틀로, 이날 인터뷰에는 스퀘어에닉스 키타세 요시노리 PD가 직접 참석했다. 키타세 요시노리 PD는 지난 TGS에서도 국내 미디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9
-
[인터뷰] 쿠키런 모험의 탑, '모든 연령대 공감할 힐링 게임'
쿠키런 IP의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이 지스타 현장에서 유저들을 맞았다.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즐겨볼 수 있는 쿠키런: 모험의 탑은 데브시스터즈가 선보이는 모바일 액션 신작으로, 캐주얼한 플레이와 협동성을 강조한 게임이다. 그리고 지스타 현장에서 2024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쿠키런: 모험의 탑이 어떤 게임인지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공동 인터뷰 자리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강승진 | 작성시간 11-17
-
[인터뷰] 쿠로게임즈 "명조, 하나의 게임을 넘어 사랑받는 IP로"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의 개발사 쿠로게임즈(KURO GAME)가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올해는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퍼니싱 대신, 현재 개발 중인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로 부스 전체를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쿠로게임즈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최초로 명조: 워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3
-
[인터뷰] 비피엠지 "'젬허브&젬피온', 쉽고 편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오늘날 게이머들은 수많은 ESD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접한다. PC 게이머는 스팀으로, 모바일 게이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 혹은 원스토어 같은 서드파티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게임을 찾고 다운받는다. 콘솔 게임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자체 ESD를 통해 게임을 제공한다. 심지어는 웹게임마저도 브라우저를 통해 일종의 플랫폼으로서 게임을 제공하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6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