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인디 개발사 지원 UP, 방구석인디게임쇼2023
방구석에서 온라인으로 아주 간편하게 수백 개의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쇼, 방구석인디게임쇼(이하 비익스)가 올해도 돌아왔다. 어느덧 4회차를 맞이한 비익스는 국내외 인디 개발사에 마케팅과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온라인 쇼다. 인디게임 퍼블리셔로도 활동하고 있는 네오위즈의 주관하에 진행된 비익스는 매년 인지도가 늘어나며 그 규모도 커지고 있...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01
1
-
디아블로4, PC방에선 무엇이 다를까?
출시까지 단 1주일, 얼리 억세스로 치면 3일밖에 남지 않은 5월 30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디아블로4의 출시 전 최종 미디어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블리자드 코리아의 '로버트 리'대표를 비롯해 선임 프로듀서인 '폴 리', 그리고 지난 3월 오픈베타를 앞두고 한국에 방문했던 게임 디렉터 '조 셜리'가 자리했으며, 런칭을 앞두고 마지막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110
-
[인터뷰] 김기홍 이사장 "PC방 산업 갉아먹는 VPN, 게임사 나서야"
PC방 업계를 갉아먹는 것으로 김 이사장은 VPN 판매와 상품권 결제를 꼽았다. PC방 업계에서 VPN 판매는 개인이 혜택을 집에서 누릴 수 있도록 선을 파는 것이다. 전기통신법 등 불법이면서도 업계 이미지를 실추시킨다는 문제가 있다. 특히 PC방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이미지가 치명적이다. 김 이사장은 "게임사가 VPN 판매 문제를 이미 알고 있음에도 막...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0
71
-
[인터뷰] 남택원 대표 “유저와 함께한 붉은보석의 20년, 더 나아가겠다”
'붉은보석'이 올해 5월 30일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았습니다. 그 20년 동안 '붉은보석'이 걸어온 길은 화려하진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지긴 했지만, 흔히 말하는 1티어 혹은 주류로 자리잡은 건 초기 몇 년 정도였죠. 이제는 신세대 게이머 사이에서는 그 이름을 들은 유저도 드물 정도지만, 그럼에도 '붉은보석'은 꾸준히 서비스와 업데이트를 이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30
5
-
[인터뷰] '편리한 도구인가, 도둑질인가' 저작권법과 그림 AI
일러스트 업계가 그림 AI(AI Image Generator,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로 연일 화제다. 개인 간 커미션부터 웹소설, 웹툰 등에 그림 AI가 활용된다는 의혹이 발생하면서 홍역을 앓는 모습이다. 그림 AI를 둘러싼 쟁점은 크게 2가지다. 반대 측은 먼저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창작자의 노력, 영감이 들어간 결과물이 아니라는 점을 들면서 거부감을 드러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5
67
-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이 본 '게임사회'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게임사회'를 관람한 최윤아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은 "갈증이 해소됐다"라고 표현했다. 그는 뉴욕현대미술관(MoMA)과 스미스소니언미술관에서 게임전시를 보고 부러워했다. 그리고 언젠가 우리나라에서도 게임을 전면에 내세운 전시가 열리길 바랐다. 그러한 전시가 9월 10일까지 서울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린다. 2012년, MoMA가 '팩맨' 등 1...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5
2
-
[인터뷰] 파이널 판타지16, "기분좋게 끝낼 수 있는 작품"
SIEK는 금일(24일), 국내 20개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핵심 개발자인 타카이 히로시(Takai Hiroshi) 메인 디렉터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했다. 많은 정보가 비공개 상태였던 지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4
4
-
[인터뷰] "블랙클로버 모바일, 애니메이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동명의 원작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오는 25일 출시된다. 선천적으로 마력이 결여됐지만 마법제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열혈 주인공 아스타와 그 라이벌, 그리고 클로버 왕국의 마법기사들의 활약을 그린 원작은 아시아, 북미 유럽권을 넘어 다양한 지역에서 호응을 얻은 작품이기도 하다. 2021년 점프 페스타에서 처음 공...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4
19
-
[인터뷰] 반주년 앞둔 아르케랜드 "한국은 SRPG에 진심, 검증받고자 한다"
'랑그릿사' 모바일로 친숙한 즈룽게임의 오리지날 SRPG, '아르케랜드'가 서비스 100일을 지나 오는 6월 7일로 출시 반주년을 맞습니다. 작년 7월 깜짝 발표된 '아르케랜드'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용병 벨렛과 제국의 침략으로 위기에 처한 파로스의 군주 아비아와 함께 전란의 빠진 천계 대륙을 구하는 여정을 SRPG로 그려낸 작품이죠. 첫 공개부터 고퀄리티 3D 카툰렌더링 그래픽과 아트로 눈길을 끌었고, 이후에는 '랑그릿사'에서 선보였던 턴제 전투의 연출과 노하우를 3D로 새롭게 구현하면서 SRPG 팬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게임에서 보기 드문 정통 판타지 SRPG를 선택한 즈룽게임이 왜 한국 시장에 먼저 '아르케랜드'에 선보였고, 또 앞으로 어떤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개발을 맡은 블랙잭 스튜디오의 첸청 프로듀서에게서 서면으로나마 그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24
-
[인터뷰] 엑조프라이멀 "더 많은 공룡과 미션, 기대해도 좋다"
Q. 엑조프라이멀 속 기본 전투의 참가인원을 5vs5로 정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 네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때는 다른 팀원의 관리가 용이하지만, 다섯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룰 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이와 동시에 게임을 하는 보람이 생기므로 '5인 1팀' 구조가 가장 좋은 밸런스라고 생각했습니다. Q. 엑조프라이멀에는 등장하는 다양한 엑소 슈트의 디자인...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3
2
-
[인터뷰] "우리의 목표는 RPG 전문 개발사" 블랙스톰
2021년 11월 설립한 신생 개발사 블랙스톰이 최근 신작 프로젝트 2종을 공개했습니다. 액션에 초점을 맞춘 PC MMORPG '프로젝트 XT'와 오픈월드 턴제 RPG '프로젝트 NB'가 그 주인공입니다. 각각 김도윤 대표가 최강의 군단에서 보여주었던 모션 제작 경험을 살렸다는 점과 서머너즈 워 기획자 출신인 허권 본부장이 쌓아 올린 턴제 RPG의 노하우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2
15
-
[인터뷰] 애널리스트가 게임산업을 보는 법
일을 하다 보면 여러 자료를 보게 된다. 최근 가장 눈에 띈 자료는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애널리스트가 쓴 '판호실록' 보고서였다. 게임 리포트 중 흔치 않은 119쪽 분량에는 과거부터 최근까지 중국 판호 발급 패턴이 기재되어 있었다. 결론은 우리나라 게임에도 판호 발급 청신호가 켜졌다는 것이다. 3월 15일 리포트가 발간되었고, 5일 후인 3월 20일 중국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9
12
-
[인터뷰] 현문수 신작 '아우터플레인', "이세계+액션 감성+턴제 RPG"
현문수 PD가 신작 ‘아우터플레인’으로 복귀한다. 브이에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아우터플레인‘의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브이에이게임즈는 현문수 PD를 비롯해 서브컬쳐에 정통한 개발진이 모인 신생 회사로, 서브컬쳐 유저에게 친숙한 이세계 판타지를 소재로 한 수집형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으로 첫 발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8
17
-
[인터뷰] "더 코마, 뱀브레이스 IP 확장에 집중" 드보라스튜디오
학교를 무대로 이면세계라는 독특한 설정을 접목한 호러 게임 '더 코마' 시리즈의 개발사 데베스프레소가 사명을 드보라스튜디오로 바꾸고 새롭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신작 개발과 함께 그들이 새롭게 뛰어든 건 바로 퍼블리싱이다. 그 첫 번째 타이틀 '아스트리브라 리비전'의 한국어 버전이 오는 5월 29일 업데이트된다. 중견게임사에게 있어서도 퍼블리싱은 쉬운 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7
1
-
[인터뷰] 초능력으로 모든 장수에 매력을, '삼국 올스타'
삼국지 게임을 다양하게 개발해온 쿠카 게임즈의 이전 작인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를 통해 친숙해진 전술, 전략 위주의 대규모 전쟁 게임을 그렸다. 그래서 코에이 IP 판권 계약을 통해 그러한 전략 게임의 연장선을 그렸다. 하지만 신작 삼국 올스타 방향은 완전히 다르다. 삼국지를 기반으로 하지만 여기에 초능력이라는 키워드를 앞세워 판타지에 가까운 RPG를...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7
-
[인터뷰] 베일드 엑스퍼트, "한국인 취향에 딱 맞춘 슈터"
넥슨이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의 스팀 얼리 액세스를 다가오는 19일부터 정식으로 개시한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5:5 슈팅 게임으로,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과 물품 구매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슈팅의 재미를 그려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재화로 상점에서 무기를 구매하거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6
11
-
[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1
-
[인터뷰] 철권8, 수상할 정도로 호평... PD는 이 상황이 '무섭다'
2023년의 플레이엑스포는 여전히 붐볐다. 아니, 여전히보다는 '이전보다 더'가 나을 것 같다. 팬데믹 이전처럼 미어터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팬데믹을 잊을 정도는 됐다. 점심시간엔 밥 먹을 곳이 없고, 여성 캐릭터로 분장한 남성 코스어들을 화장실에서 마주쳐 당황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 그만큼 쟁쟁한 게임들이 여럿 보이기도 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도전적인...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3
15
-
[인터뷰] 기존 소울류와 다른 '더 렐릭'만의 전투, "죽으면서 배워야죠"
열 명 남짓한 소규모 개발사에서 만들고 있는 작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멋진 그래픽, '더 렐릭'은 프로젝트 렐릭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공대된 시점부터 많은 국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첫 공개 이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2024년 출시를 발표한 현재는 게임플레 영상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2
12
-
[인터뷰] 흑백으로 펼쳐지는 동화의 한 장면, '가짜 하트'
비주얼 노벨, 개인적으로 즐겨하는 게임 장르다. 굳이 화려한 조작 없이도 뭐랄까 편안하게 ‘읽고’, ‘보고’, ‘즐길 수’ 있어서다. 물론 그렇다고 그저 텍스트만 주르륵 몇 시간에 걸쳐 올라오는 걸 좋아하진 않는다. 가짜 하트는 조금 독특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흑백의 장면들이 마치 팔락팔락 넘기는 동화책 처럼 펼쳐지고, 인물들의 이야기는 흥미롭게 흘러...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2
1
-
[인터뷰] 김삿갓 설화를 미래 조선에 녹여내다
수많은 국내 인디 개발사를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엑스포.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개발사가 있었다. 미래 조선을 배경으로 화려한 검술 액션을 선보이는 뉴코어 게임즈의 '데블위딘: 삿갓'이 그 주인공이다.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개발사지만 이미 해외에서 에픽 메가그랜트 지원 작품으로 선정되거나 인디 게임 콘테스트에서 수상하는 등 개발력을 입증받은 곳이기도 하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2
1
-
[인터뷰] 카셀 게임즈, "래토피아의 차별화는 현실적인 경제 요소"
경영은 작게는 동네 식당부터 크게는 도시, 나라 등 현대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 중 하나입니다. 이를 게임으로 만든 게 심시티와 같은 경영 시뮬레이션이죠. 직접 경영하고 발전시킬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이 남달라 코어 팬이 많은 장르이기도 합니다. 장르의 역사는 꽤 오래 됐지만 글로벌 기준으로 봐도 경영 시뮬레이션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곳은 많지 않...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2
1
-
[인터뷰] 전통의 멋을 퓨전으로 담은 수집형 RPG, '도사'
조선 퓨전 판타지를 내세운 신작, '도사'가 오늘(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PlayX4에 B2B로 참가했다. 각종 전래 동화 속 인물들과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도사들의 활극을 수집형 RPG로 담아낸 '도사'는 지난 지스타 2022에 참가, 조선시대 양식을 퓨전식으로 재해석한 게임플레이를 시연 버전으로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2
2
-
[인터뷰] '청구야담', 게임답게 한국을 담다
제주 4.3이라는 아픔의 역사를 게임으로 옮겨냈던 '언폴디드: 동백이야기'. 제주 4.3을 겪은 13살 주인공 동주의 시점으로 그 아픔을 옮겨낸 게임은 우리에게 많은 걸 남기는 타이틀이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더 오래 기억에 남는 건 단순히 역사적 아픔을 고스란히 옮기는 데 그치지 않고 정통 포인트앤클릭 스타일과 그에 맞는 추리, 퍼즐 요소를 골고루 섞어낸...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1
-
[인터뷰] '지금 우리 학교는'은 왜 비주얼 노벨로 만들어졌나
좀비물에서 인간은 한번 물리면 똑같이 자아를 잃은 존재가 되고야 만다. 단 한 번의 물림도 용납되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죽음을 초월한 존재들을 멈추기 위해 흔히 머리를 파괴한다는 설정이 더해지며 스릴러와 액션을 함께 아우르는 장르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기도 하다. 웹툰에 그걸 기반으로 한 드라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지금 우리 학교...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6
-
[인터뷰] 나이언틱의 최신 AR 기술이 집약된 신작, '페리도트'
'포켓몬GO', '피크민 블룸' 등 증강현실 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 나이언틱의 신작 '페리도트'가 정식 출시됐다. 포켓몬스터, 피크민 등 타 기업 IP를 활용하지 않은 자체 IP 개발작은 '인그레스'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리얼 월드 어드벤처 펫 게임'을 표방하는 페리도트에서 플레이어는 독특한 문양을 가진 신비로운 생물 '도트'가 현실 세계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9
11
-
[인터뷰] 벨라토레스, MMORPG 본질에 집중하다
지난 3월, 브랜드 페이지를 이제 막 열었을 뿐인데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습니다. 아직은 낯선 이름인 앤유 그리고 이곳에서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입니다. MMORPG 그것도 크로스 플랫폼 없이 PC로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은 쉽게 지나치기 어려운 달콤함 이상의 파급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벨라토레스는 단순히 플랫폼 외에도 언리얼 엔진5, 풀 심...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03
41
-
[인터뷰] 작지만 큰 추억과 공감을 전하는 개발사, '오뎅캣'
도트 그래픽과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빚어낸 게임사, '오뎅캣'이 지난 3월 신작 '메구와 몬스터'를 출시했습니다. "소녀가 울면 세상이 멸망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 작품은 순진한 아이와 이를 지키면서 감화되는 괴물이라는 왕도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어찌 보면 뻔한 이야기지만, 그 이야기를 감성적인 OST와 고전적인 턴제 전투를 변주한 연출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2
6
-
[인터뷰] 이터널 리턴의 대회를 빛내는 감초! 이비스, 황블린 해설자
스포츠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스포츠의 매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e스포츠 역시 시청하는 즐거움으로 따진다면 다른 스포츠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즐거움을 증폭시켜 주는 것이 바로 '중계진'의 역할이라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30
4
-
[인터뷰] 메르세데스를 팔찌로? 메이플 창작자 '레헬른 야시장'
공방수저는 그래픽인 메이플스토리 콘텐츠를 현실 악세사리로 만들 때, 상황의 디테일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예로 군단장 힐라를 소재로 악세사리를 만들면, 미궁의 어두컴컴한 분위기를 악세사리에 야광 소재를 적용해 구현한다. 코젬팔찌는 특유의 강해짐을 표현하기 위해 글리터를 활용한다. 현장에서 인상 깊었던 물건은 메르세데스 팔찌였다. 제작자인 공방수저는 메르세데...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4-28
6
-
[인터뷰] '에오스 IP 확장, 퍼블리싱, IPO' 제2의 도약을 앞둔 블루포션 게임즈
몸집이 커지면 움직임이 둔해진다고 하지 않던가. 이는 기업도 마찬가지다. 그렇기에 사업 규모가 커지면 분사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게임 업계의 경우 개발, 라이브 서비스, 퍼블리싱을 모두 하다가 사업 규모가 커지면 각각에 전념하기 위해 개발 전문 자회사를 분사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그런 측면에서 본다면 블루포션 게임즈는 다소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모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7
11
-
[인터뷰] 던파 모바일, 앞으로의 캐릭터 출시 방향성은?
지난 3월 말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쇼케이스를 통해 1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계획들이 많이 공개했다. 쇼케이스 이후로 신규 캐릭터인 거너(여)의 두 직업과 최고 난이도 레이드인 '강림: 오즈마'까지 최근 업데이트하며 본격적으로 로드맵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직접 업데이트된 레이드를 라이브 방송으로 스마트폰 플레이로 클리어하는 등 재미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27
5
-
[인터뷰] 웹3 게임 선봉장 미티컬 게임즈 "우리는 게이머 퍼스트"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가 회사를 창립한 지 올해로 5년 차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미티컬 게임즈는 웹3의 업계 표준을 발전시키고,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과 웹3 프로젝트, 기타 이니셔티브를 잇는 완전 분산형 NFT 전송 프로토콜 개발을 도울 생태계 파터의 초기 그룹을 모집하며, 바쁘게 지냈다. 핵심이랄 수 있는 게임 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7
2
-
[인터뷰] 엄용준 대표 "원더랜드: 퀸즈커스, 유니크한 감성 담았다"
과거, 텐센트의 선택을 받아 화제가 됐던 게임이 있습니다. 동양 판타지 세계관에 웰메이드 액션을 선보였던 '수라 온라인'이 그것이죠. 아쉽게도 내부 사정으로 정식 출시까지 이어지진 못했지만, 당시 큰 임펙트를 준 게임이었습니다. 이번에 만나본 펌킨이엔엠은 수라 온라인의 개발사였던 NSE엔터 엄용준 대표가 새롭게 설립한 소규모 모바일 MMORPG 개발사입니...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26
9
-
[인터뷰] "레고 게임이란 이런 것" 레고 2K 드라이브
레고 팬이라면, 그리고 드라이빙 게임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 레고 2K 드라이브가 출시를 앞두고 게임 커스터마이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레고 2K 드라이브는 레고로 만들어진 거대한 오픈 월드를 시원하게 부수고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6명까지 온라인으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K와 레고 그룹이 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3
-
[인터뷰] 왜 턴제를 선택했을까? 붕괴: 스타레일 10문 10답
호요버스의 신작 '붕괴: 스타레일'이 26일 출시된다. 호요버스 대표 IP '붕괴' 시리즈의 신작이자 우주 곳곳을 누비는 모험을 그려낸 작품으로, 그간 호요버스의 전작과 달리 턴제 RPG에 오픈월드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2021년 붕괴3rd 온라인 공연에서 깜짝 공개된 이후 약 1년 6개월만에 세 차례의 CBT와 지스타 시연 등을 통해 완성도를 다듬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6
15
-
[인터뷰] 천시아 캐스터, "열심히 하는 루미아 섬의 NPC가 되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은 점점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스포츠로서의 게임, 'e스포츠'의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죠. 23년 올해 들어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선정된 '이터널 리턴' 역시 e스포츠의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스포츠의 중계를 담당하는 중계진들의 역할 역시 중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4-25
2
-
[독점] 한국에 방문한 요스타, "한국 게임의 저력에 주목하고 있다"
서브컬쳐 팬이면 친숙한 글로벌 퍼블리셔, 요스타가 인벤에 방문했습니다. '벽람항로'의 일본 지역 흥행으로 일부 유저들에게 알려진 요스타는 이후 '명일방주'의 한국 및 글로벌 지역과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퍼블리싱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한국에도 소개가 되기 시작했죠. 다양한 게임을 단순히 운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굿즈와 애니메이션 PV, 오프라인 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4-24
14
-
[인터뷰] 어쩌다 '발번역'이 나오는 걸까?
대한민국 게임 시장이 꽤 커졌다. 단순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소비 규모가 상당히 커졌으며, 편중되었던 소비 패턴도 꽤나 평준화되었다. 여전히 모바일이 강세를 보이지만, 이제 게이머들은 PC와 콘솔 게임에도 거부감 없이 손을 뻗는다. 그만큼, 해외 게임들의 한국 진출도 이전보단 빈번해졌다. 안 팔리다가 이제는 팔리니까. 다만, 언어 장벽은 해결해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36
-
[인터뷰] "유저와 함께 만드는 야구 게임" 9UP 프로야구
2008년부터 프로야구를 보기 시작했다. 응원하는 팀이 왕조를 열었을 땐 너무나 즐거워서 매달 몇 번씩이나 야구장을 찾았다. 물론 지금은 살짝 부침을 겪고 있어 슬프긴 하지만, 야구는 뭐랄까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그런 일부가 되어버렸다. 야구는 그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스포츠다. 에이스프로젝트는 그런 매력 넘치는 스포츠에 반해 13년째 야구 게임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9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