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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스트 오브 요테이'의 전투, 무기 전환으로 더욱 깊어졌다
'고스트 오브 요테이' 개발진은 전작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신작에서는 맵 크기보다 깊이 있는 경험과 자유로운 탐험, 향상된 그래픽과 새로운 미니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기 상성은 여전하지만, 원하는 무기만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다. 주인공 아츠는 복수를 꿈꾸는 평범한 여성이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인간 이상의 존재'로 여겨지는 흥미로운 캐릭터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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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9주년 R2의 새로운 청사진, '연합'으로 함께 성장한다
19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웹젠의 'R2'가 대규모 업데이트 'UNION'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름에 걸맞게 신규 및 복귀 유저, 그리고 기존 유저 모두를 '연합'이라는 하나의 울타리 안으로 모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초반 성장 구간을 대폭 개선하고, '장비 각성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시하며, 길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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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피드게임즈 한정현 대표 "트릭컬리즘, 이제 글로벌로 내보인다"
에피드게임즈의 '트릭컬 리바이브'가 올해로 2년차를 맞았습니다. 커뮤니티를 강타한 1주년 방송 이후 물살을 탄 트릭컬은 이제 2주년, 그리고 글로벌과 중국 진출이라는 과제를 눈앞에 두고 있죠. 글로벌과 중국 퍼블리싱을 맡은 빌리빌리와 함께 글로벌 CBT에 빌리빌리 월드까지 참가한 트릭컬. 그 뒤로도 코믹마켓에 TGS 2025, 2주년까지 바쁜 일정을 어떻...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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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때 그 로망 담은 높은 자유도의 PC MMORPG, '벨라토레스'
앤유의 신작 PC MMORPG, '벨라토레스'가 오는 30일부터 5일 간 CBT를 진행한다. 2022년 대규모 투자 유치로 처음 이름을 알린 '벨라토레스'는 개발 당시부터 PC MMORPG 일변도를 선언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3년이 지나 CBT를 앞둔 지금도, PC 플랫폼에만 온전히 집중하면서 실사풍의 중세 전쟁 및 자유도 높은 플레이에 초점을 맞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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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비나까지 출현! 신규 전함과 함께 월드 오브 워쉽X블루 아카이브
월드 오브 워쉽이 블루 아카이브와 2차 콜라보를 전개한다. 게임 내 다양한 상황에 맞춰 보이스를 새로 녹음하는 등 서브컬쳐 콜라보에 진심을 보였던 워게이밍은 이번에는 블루 아카이브에 등장하는 총력전 보스와 함선을 테마로 한 신규 함선까지 선보인다. 특히 1부 최종장에 등장한 '우트나피쉬팀의 배'도 추가, 콜라보만의 묘미를 전했다. 월드 오브 워쉽이 또다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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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첫 CBT 결과는? 개발진이 말하는 '드래곤소드'의 변화
하운드13과 웹젠이 준비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가 최근 CBT를 마쳤다. 테스트를 통해서 많은 피드백이 있었고, 그중에는 호평적인 요소와 함께 비판적인 요소도 담겨있었다. 하운드13의 박정식 대표는 "나름대로 준비했는데,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내부적으로 많이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라고 전하며, 이번 CBT에 받은 피드백과 대응에...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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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서브컬쳐 팬의 랜드마크가 되길" - 빌리빌리월드 ‘탄 전위(Tan Zhenyu)’ 인터뷰
빌리빌리 월드(Bilibili World)는 서브컬처의 중심지로 자리 잡으며, 소규모 팬 행사에서 팬, 창작자, 산업 리더들이 한데 모이는 세계적인 오프라인 행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중국의 서브컬쳐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프라모델, 무협, 2차 창작, 굿즈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는데요. 올해는 7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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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K-게이머를 주목하는 글로벌 리워드 플랫폼, 미스트플레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 게임 리워드앱이 게임사와 게이머 모두에게 윈윈인 앱으로 주목받고 있다. 게임사는 자사 게임을 리워드앱을 통해 알릴 수 있으며, 게이머는 이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자연스럽게 접하는 동시에 그렇게 모은 포인트를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렇게 접한 게임이 취향의 게임이라면 금상첨화다.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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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코지마 히데오가 생각하는 '연결의 의미'
SIEK는 7월 4일 신촌에서 '데스 스트랜딩 월드 스트랜드 투어 2 서울'을 개최, 코지마 히데오 감독과 신카와 요지 아트디렉터, 웨슬리 응 케이스티파이 CEO, 배우 아누팜 트리파티가 참석했다. 개발진 토크, Q&A,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코지마 감독은 '연결'의 의미와 게임 개발 과정에서의 고충을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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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장애율 0%, 방송 수 3배 증가”…제페토가 텐센트 클라우드를 선택한 이유
텐센트 클라우드가 올해 한국 시장 진출 7주년을 맞았으며, 한국은 아시아 시장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한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 코리아 허정필 컨트리 매니저(지사장)는 "단순히 시장 규모 때문이 아니라, 한국 게임사들이 가진 문제점(Pain Point)을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소개했다. 대표적인 사례는 네이버 Z의 메타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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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인터뷰] 10주년을 맞은 '위쳐3', 그리고 CDPR의 이야기
여러분의 인생 게임은 무엇인가요. 한 가지를 꼽기는 참 힘들지만, 제 인생 게임 중 하나는 CDPR의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입니다. 몇 번을 플레이하고 또 플레이해도 위쳐3가 주는 그 즐거움은 여전하거든요. 위쳐3는 2015년 출시 후 뛰어난 내러티브와 완성도로 명작의 반열에 오른 타이틀입니다. CDPR을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로 만든 것 역시 위쳐3...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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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듄: 어웨이크닝, "게임을 듄에 맞춘 생존 MMO"
펀컴(Funcom)의 신작 '듄: 어웨이크닝'이 지난 6월 10일 성공적인 출시와 함께 순항 중이다. 7월 2일 기준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80%)를 받으며 팬들의 기대를 현실로 증명하고 있다. 서면 인터뷰를 통해 '듄: 어웨이크닝'의 현재와 앞으로의 계획을 미리 살펴볼 수 있었다. 서면 인터뷰에는 스콧 주니어(Scott Junior) 총괄 프로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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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창세기전 모바일, 올 겨울에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 낸다"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모바일의 1.5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창세기전 원작의 이야기도 후반부로 접어들어가는 가운데, 오는 7월 8일로 1.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두 번째 아우터 원 캐릭터로 창세기전3 파트2의 하이델룬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코스모스 사가의 시즌1을 종료하고, 올해 내로 창세기전2 전체 스토리 업데이트 및 서풍의 광...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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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프로그램 차단에 앞서, 사람을 가려낸다" 아르고스
불법 프로그램 차단은 모든 게임사가 어김없이 치러야 하는 과제다. 많은 게임사가 자체적으로 정교한 탐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지만, 창과 방패의 싸움에서 부정 사용자들의 '창'은 언제나 한발 앞서 나가는 듯 보인다. 프로그램 차단, 기기(Machine) 단위 차단 방식은 PC방이나 중고 기기 거래 같은 변수 앞에서 한계를 보였다. 물론 유저 입장에서 신분증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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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45주년을 맞은 팩맨의 새로운 도전 '쉐도우 라비린스'
오는 7월 17일 출시를 앞둔 '쉐도우 라비린스'는 팩맨 IP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변화를 선보인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5주년을 맞은 팩맨은 그간 여러 게임으로 출시된 바 있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원조의 그것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습을 드러낸 '쉐도우 라비린스'는 다릅니다. '다크하고 쿨한 팩맨'을 모토로, 팩맨이라는 요소...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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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인터뷰] 월드 클래스들의 만남: 손흥민, '포트나이트'를 말하다
대한민국 청룡장 수훈자이자 축구 국가대표팀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2024-25 시즌 유로파 리그 우승의 주역이며 2021-22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 2020년 FIFA 푸스카스상 수상자, AFC 올해의 국제 선수상 4회 및 대한축구협회 올해의 선수상 8회 수상에 빛나는 손흥민 선수가 글로벌 게임 '포트나이트'와 손을 잡았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김수진 | 작성시간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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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진이 말하는 진짜 혁신, 보더랜드4
기어박스는 '보더랜드4'에서 심리스 오픈 월드, 이동 요소, 루팅 시스템 등 다채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랜디 피치포드 CEO는 보이는 곳은 모두 갈 수 있으며, 탐험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디넌스 슬롯을 통해 수류탄과 중화기를 쿨다운 시스템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했고, 다양한 무기 파츠 조합과 스킬 트리를 제공한다. 튜토리얼 시스템을 개선해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개발팀은 게임플레이와 스토리텔링을 진화시키고, 모든 측면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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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국 게임의 숨은 조력자, 대만 퍼블리셔 '디김'
대만의 대표 퍼블리셔 '디김'은 '게임의 문화화'를 모토로 한국 게임을 유통하며 입지를 다졌다. 엠게임의 '귀혼M'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2025년에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입증했다. 디김은 단기 성과보다 파트너십을 중시하며, 한국 게임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해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을 책임지는 파트너로서 2025년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적 대응 체계를 재정비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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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구 팬 모두를 위한 게임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
디지몬 스토리 시리즈가 10년의 침묵을 깨고 돌아왔다.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는 사이버 슬루스 이후 오랜 기다림 끝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디지몬과 인간 사이의 깊은 인연을 탐구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작품은 기존 팬층은 물론 디지몬을 처음 접하는 신규 유저들까지 고려하여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올림푸스 12신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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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로스트아크 모바일 "앞으로도 꾸준히 소통하겠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18일 비전 프리뷰 라이브를 진행하고 게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하나의 로스트아크를 만든다는 목표로 개발 중이다. 원작의 콘텐츠를 살리면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추가하고, 모바일 플랫폼에서 조화롭게 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라이브를...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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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으로 하는 새로운 '덕질', 퍼즐 세븐틴
하이브IM이 아티스트 IP와 퍼즐이 만난 또 하나의 게임을 선보였다. ‘아주 나이스’한 행보로 전 세계 ‘캐럿’의 마음을 사로잡은 ‘퍼즐 세븐틴’이다. 퍼즐 세븐틴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K-POP 아티스트 세븐틴과 협업해 제작된 첫 공식 게임이다. 13명의 멤버들을 귀여운 SD 캐릭터로 담아냈으며, 하늘섬이라는 특별한 공간을 배경으로 한 스토...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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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핵심은 2인 1조 '토와와 신목에 선택받은 아이들'
반다이남코의 첫 로그라이크 게임 '토와와 신목에 선택받은 아이들'의 베일이 지난 7일 마침내 벗겨졌다. 일반적으로 쿼터뷰 로그라이크 게임이라고 한다면 다소 어두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반면, '토와와 신목에 선택받은 아이들'은 다르다. 아기자기한 모습에 더해 마을을 성장시키는 요소까지, 일반적인 쿼터뷰 로그라이크 게임들과는 사뭇 다른 면들이 눈에 띈다. 하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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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듀엣 나이트 어비스 "차별화된 스토리의 서브컬처 게임"
‘듀얼 메인 스토리’라는 차별점을 선보이는 신규 서브컬처 게임, ‘듀엣 나이트 어비스’가 오는 6월 12일부터 2차 CBT를 진행한다. 히어로 게임즈 산하 판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듀얼 판타지를 테마로 한 다차원 액션 RPG다. 테크니컬 테스트와 지난 2월 1차 글로벌 CBT를 통해 게임을 다듬었고, 이번 2차 CBT로 얻는 피드백...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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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검술 액션 게임으로 리부트 마친 '귀무자: 검의 길'
PS2 명작 '귀무자' 시리즈가 '귀무자: 검의 길'로 리부트된다. 서머게임페스트의 '플레이데이'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주인공은 미야모토 무사시이며, 혼을 흡수하는 장갑과 전국시대 배경, 환마 등장 등 원작 설정을 유지했다. 전투는 액션에 집중, 다양한 오브젝트 활용과 쉬워진 '일섬'이 특징이다. 디렉터 니헤이 사토루는 무사시의 인간적인 면모와 복합적인 전투 양상을 강조했다. 다양한 무기는 기술 개념으로 등장한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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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제 '포트나이트'는 무엇이든 가능한 모두의 게임"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확장 출시를 11일 오후 1시에 진행하며, 한국 시장에 올인할 계획이다. 과거 실패를 딛고 게임 콘텐츠를 개선, 한국 게이머 기대를 충족시키고 K-컬쳐를 반영했다. UEFN 툴을 활용, '발리스틱'과 같은 1인칭 슈팅 게임도 손쉽게 제작 가능하게 하여 UGC 기반 게임과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넥슨 PC방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혜택과 오프라인 행사로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유저 중심의 내실 있는 전략을 추구한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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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반주년 맞는 리메멘토, "풍파 딛고 글로벌, 2.0까지 스텝업"
2020년부터 서브컬쳐 게임계에는 '오픈월드'라는 화두가 자리잡았다. 고퀄리티 모델링으로 빚어진 캐릭터와 방대한 세계를 모험하면서 애착을 쌓아가는 그 스타일은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여러 곳에서 시도가 이어졌다. 그러나 방대한 규모의 리소스를 정기적으로 추가하는 업데이트, 1년 단위로 개변까지 준비하는 작업은 쉽지 않았다. 실제로 2025년 현재까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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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니케X스텔라 블레이드, 시프트업 역량 다 담았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6월 12일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 발매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시프트업의 첫 사내 콜라보로,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양 쪽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니케의 콜라보는 6월 12일부터 7월 2일까지 개최되며,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 보스, 미니게임 등을 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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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수렵피리 추가! 몬헌 나우 시즌6, "파고들기 요소 계속 더해갈 것"
나이언틱이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가 여섯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인게임에는 시즌6 업데이트에 앞서 연습장 개념의 콘텐츠인 '훈련구역'과 다양한 조건이 부여된 사냥 미션 콘텐츠인 '실력 시험 퀘스트' 등 여러 신규 요소가 미리 적용된 바 있다. 새로운 시즌에는 신규 몬스터 '나르가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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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인터뷰] '이매진 드래곤스' 레이놀즈 형제, 게임을 만드는 이유
나이트 스트리트 게임즈의 매튜 버거 CEO, 조나단 젤리넥 게임 디렉터, 맥 레이놀즈 수석 프로듀서는 '마음이 담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목표로 '라스트 플래그'를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5vs5 3인칭 슈터로, 깃발 뺏기의 재미를 살려 깃발을 숨기고 찾는 전략적 요소가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맵에서 캐시봇을 사냥하고 레이더 타워를 점령하여 팀에 기여할 수 있다. 한국인 캐릭터 '수진'도 등장하며, PC 플랫폼 출시 후 콘솔 버전도 계획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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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젠레스 존 제로 시즌2 개막! 프로듀서에게 듣는 10문 10답
젠레스 존 제로가 6월 6일로 시즌2를 맞이합니다. 1.7에서 새크리파이스의 위기를 해결한 로프꾼은 운규산 문주 '의현'의 안내를 받아 이번에는 뉴 에리두 내 또다른 지역, '와이페이 반도'로 향하게 되죠. 홍콩 영화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새로운 지역에서는 독특한 문화의 향취는 물론, 한꺼풀 더 변한 공동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간 특이 체질 때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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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로노 오디세이, "엔드 콘텐츠만이 아니라 성장 자체가 즐거운 게임"
카카오게임즈는 6월 CBT를 통해 PC/콘솔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를 글로벌 팬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개발진은 서구와 동양의 시각적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다크 판타지 세계를 구현했으며, 시간 조작 시스템 '크로노텍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CBT에서는 PVP 시 '크로노텍터' 사용이 가능하며, 10개의 방어구 및 장신구 슬롯이 제공된다. 길드 시스템, 엘리트/리전 보스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으며, 채집을 통해서도 최고 레벨 달성이 가능하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 PS5, Xbox Series X|S 간 완전한 플랫폼 동기화 및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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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세가' 시마다 유이치로 부장, 한국의 IP 확장 최전선에서
세가퍼블리싱코리아(SPK) 시마다 유이치로 부장은 한국 시장 개척에 도전 중이다. 그는 영업, 마케팅, 현지화 등을 통해 세가와 팬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용과 같이 시리즈의 마지마 고로를 부산 사투리로 번역한 것이 대표적인 예시다. 2025년 초 영화 '수퍼 소닉3' 개봉에 맞춰 게임 마케팅을 진행하고, 팬들을 위해 소닉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IP 확장에 힘쓰고 있다. 6월 5일 '용과 같이0' 디렉터스 컷과 '뿌요뿌요 테트리스2S', '소닉×섀도우 제너레이션즈'가 출시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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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초진화로 깊어진 전략의 재미,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
사이게임즈코리아가 금일(26일), 오는 6월 17일 정식 출시 예정인 신작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Shadowverse: Worlds Beyond)’의 선행 체험회 행사를 개최했다. 사이게임즈의 신작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는 간단한 규칙을 활용해 무한한 전략을 만들어 내는 대전형 온라인 디지털 카드 게임(CCG)이다. 나만의 카드 덱을 편성해 최고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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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설프게 내지 않겠다" 마지막 담금질 중인 커넥티드 클루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여러 매력적인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1인 개발사 알페라츠 게임즈가 개발 중인 추리 어드벤처 '커넥티드 클루' 역시 그러한 게임들 중 하나다. 게임은 은행 강도 사건을 수사하던 탐정 다이애나가 마을의 살인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로, 현장 조사, 추리, 잠입 액션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기존 텍스트 중심의 추리 게임과 차별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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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피 튀는 픽셀의 미학… '헬펑크'가 보여줄 고어의 재해석
2025 플레이엑스포에서 만난 '헬펑크'는 고어 액션을 픽셀 아트로 구현한 2D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20년 전 실종된 여동생의 진실을 찾아 지옥의 탑을 오르내리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반 오아시스 송용욱 아티스트는 픽셀 아트와 고어의 시너지, 챕터별 호러 장르, 몬스터 디자인 철학을 강조했다. 2025년 11월 스팀 얼리 액세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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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래픽, 스토리, 감성까지… '디바인 엣지', 방치형 RPG의 새로운 도전
신생 게임 개발사 세컨드퀘스트가 차세대 감성 RPG '디바인 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를 '플레이엑스포 2025'에서 최초 공개했다. 올여름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고품질 비주얼과 감성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플레이엑스포에서는 게임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현장 방문객을 위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국내 사전예약 돌입 후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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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길드스튜디오 '남모', 조선이 아닌 신라를 배경으로 한 이유는?
한국 게임 시장의 K-판타지가 조선시대에 집중된 가운데, 대학 동아리에서 시작해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길드스튜디오는 다른 길을 택했다. 이들이 선택한 것은 천 년 전 신라의 원화 이야기다. 길드스튜디오의 신작 '남모'는 화랑의 전신이었던 원화 제도의 초대 지도자 남모와 준정의 비극적인 대립을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4개월이라는 짧은 개발 기간에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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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더 어렵게 돌아왔다 '리로더: 서브젝트_알파'
이번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었다. 원초적인 쏘는 맛 이전, 탄창을 결합하고 슬라이더를 당기는 장전하는 맛에 초점을 맞춘 게임 '리로더: 테스트_서브젝트(이하 리로더: 테스트)'의 정식판이라고 할 수 있는 '리로더: 서브젝트_알파(이하 리로더: 알파)'가 그 주인공이다. 전작을 통해 게임성을 검증한 네버더리스 스튜디오의 황중섭 대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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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라니 카드 게임 '고수아비', "빵 터지는 재미에 안정감 더 할 것"
고라니와 허수아비의 TCG, '고수아비'가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관에서 개최하는 플레이엑스포 2025에 참가했다. 부스의 규모는 작았지만, '샤이닝 고라니'라는 팀 이름부터가 눈에 확 들어왔다. 그에 걸맞게 갖가지 고라니의 모습을 담은 굿즈까지도 진열된 부스는, 한 번 보면 그냥 지나치기 어려웠다. 그래서인지 종종 유저들이 불빛을 본 고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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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순풍 탄 '오버워치2', 어제와 내일에 대해
오버워치2는 순풍을 탔다. 2022년 10월 기존 게임명의 뒤에 2라는 숫자를 붙이기 직전까지, 여론은 꽤나 시끌벅적했고, 많은 게이머가 과연 어떤 변화를 보여줄 것인지를 주목했다. 그리고 이후로도, 고난과 반등의 세월을 겪으며 파형을 그리던 오버워치2는 최근에 이르러 완만한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16시즌에 이르기까지 이어진 꾸준한 업데이트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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