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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디 게임에만 7조 원 투자, ID@Xbox가 생각하는 게임의 미래
가이 리처드 Xbox 책임자는 Xbox Play Anywhere가 Xbox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플랫폼, 장소에 구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개발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DAP)을 통해 신흥 시장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GDC 시연 행사에서 '디텍티브 닷슨', '스파이스 오브 라이프' 같은 게임들을 선보였다.
Xbox는 다양한 문화와 잠재력을 게임에 반영하여 플랫폼의 혁신과 창의성을 키우고,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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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Xbox가 그리는 글로벌 게임 '혁신'
Xbox 전략 마켓 디렉터 아그네스 김은 GDC 2025에서 중국, 한국, 인도 등 다양한 시장의 잠재력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작년 9월 '전략적 마켓' 팀으로 개편 후 동북아, 동남아, 인도, 아프리카, 남미까지 범위를 넓혔다. 한국과 중국은 AAA급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시장으로 평가했으며, 인도는 장기적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Xbox의 투자를 강조했다. 그는 지역 게임의 재미를 세계에 알리고 Xbox를 통해 더 많은 게임이 인정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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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와 르세라핌, 다시 한 번 만나다
오버워치2가 르세라핌과 두 번째 콜라보를 진행, 신규 및 리믹스 전설 스킨 컬렉션을 선보인다. 메르시, 주노 등 영웅 스킨이 포함되며, 르세라핌은 성수동 라이브 스트림 이벤트에서 콜라보 스킨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개발팀은 첫 콜라보 성공에 힘입어 재협업을 추진, 르세라핌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고 밝혔다. 르세라핌 멤버들은 스킨 제작 과정에 참여, 스트리트 힙합 스타일을 담아냈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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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8 외전’ 제작 비화 – 마지마와 해적, 그리고 새로운 모험
'용과 같이8 외전'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인터뷰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마지마를 주인공으로 해적 이야기를 다루며, 뮤지컬 오프닝과 엔딩, 소년 노아와의 관계, 아시아 외 캐릭터 증가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 개발진은 유머의 지역적 차이를 고려하며, 과거 인연보다 앞으로의 만남에 집중했다. 점프 액션 추가, 전투 밸런스 조정, 해상 콘텐츠 강화 등 게임플레이 개선에 힘썼다. '용과 같이' 시리즈는 야쿠자가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없다는 기조를 유지하며, 매일의 노력이 담긴 작품을 만들어간다. '계속'이라는 엔딩 문구는 용과 같이 세계관의 지속을 의미한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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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AAA급 퀄리티" 레이싱 마스터
넷이즈는 고퀄리티 모바일 레이싱 게임 '레이싱 마스터'를 3월 18일 한국에 출시한다. 코드마스터즈와 협력 개발, PC/콘솔급 경험을 제공하며, 현대 아이오닉 5N 차량과 국내 명소 서킷 등 현지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가오 웨이 담당자와 뤄 중위안 엔지니어는 CBT 피드백을 반영, 조작감, 사운드, UI 등을 개선하고, 오픈 월드 시스템을 조기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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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TFT 세트14, 해킹으로 차별화 더한 '사이버 시티'가 온다
라이엇게임즈는 5일 TFT 세트14 '사이버 시티' 미리보기 행사를 열고 신규 특성 '거리의 악마', '동물특공대', '범죄단', '황금 황소', '사이퍼'와 5단계 유닛 레넥톤, 가렌, 자크, 코부코를 공개했다. 특히 '해킹' 시스템을 도입, 게임 핵심 체계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2025년 TFT e스포츠는 프로 선수들이 경쟁하는 새로운 티어의 대회를 도입할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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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석오 애널리스트 "엔씨소프트, '매수' 의견 받기 위해서는"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애널리스트는 최근 게임업계의 'NK(넥슨, 크래프톤)' 재편 평가에 신중한 입장을 보이며, 넷마블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넷마블이 올해 9개 게임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엔씨소프트가 '매수'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새로운 장르에서 성과를 내고 해외 유저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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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저 분석은 게임 흥행을 위한 핵심요소" 씽킹데이터 고채영 이사
씽킹데이터 고채영 이사는 유저 분석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노코드 기반 분석툴을 통해 게임 내 유저 행동 분석 및 이탈 원인 파악, 리텐션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씽킹데이터는 세가, 그라비티 등 1,200개 이상의 게임사에서 활용 중이며, 튜토리얼 이탈 지점, 스테이지별 통과율 등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게임사는 유료 재화 패키지 가격, 콘텐츠 개선, 타겟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여 매출 증대 및 유저 리텐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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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각장애도 막지 못한 개발자의 열정, '라스트 픽업'
다소 넌센스적으로 배치된 애셋 사이를 컨트롤과 센스로 주파하는 게임. 한때는 항아리 게임이나 강제종료 명령어가 떠오르는 게임 정도가 바로 떠올랐지만, 이제는 그것만으로는 어느 한 게임을 특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아졌다. 과장된 연출과 함께 일그러지는 스트리머들의 리액션은 조회수뿐만 아니라 게임의 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도 있었고, 이를 노린 작품들도 우후죽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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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히어로슈터 프래그펑크, "'힙'하고 반항적인 펑크 스타일'
넷이즈 신작 히어로 슈터 '프래그펑크'가 3월 6일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미디어 행사를 개최, 게임의 세계관 '샤드버스'와 '랜서' 캐릭터, 아트 디자인 등을 소개했다. 개발진은 캐릭터 디자인 영감, '샤드' 개념, 스토리텔링 방식, 스킨 디자인 방향성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펑키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유저들에게 '힙'한 인상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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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완성도 높이기 위해 고민했다" 넷이즈 신작, 프래그펑크
넷이즈의 신작 FPS '프래그펑크'는 5vs5 히어로 슈터로, 샤드 카드를 통해 매 라운드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개발진은 듀얼 모드를 통해 에임 실력으로 승부를 가리는 재미를 추구했으며, 4개월 주기로 시즌을 업데이트하고 2개월마다 신규 캐릭터와 샤드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e스포츠 계획도 논의 중이며,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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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뽑기 없는 서브컬쳐 핵앤슬래시 RPG, 체이서즈
"조선에서 산업혁명이 성공했다면? 그 스타일이 기반이 된 퓨전 판타지 핵앤슬래시는 어떨까?" 라이펄스가 지난 2024년 5월 출시한 '도사'는 누군가 한 번쯤은 생각해보았을 상상에 도전했던 작품이었다. 그들의 첫 도전은 쉽지 않았다. 첫 작품이었기에 불거진 최적화 문제부터 레퍼런스가 거의 없던 조선풍 퓨전 스타일을 구현하는 과정의 시행착오 등 고난이 이어졌...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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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미아의 아틀리에', 완숙해진 연금술 RPG 선보일 것"
27년 넘게 이어진 RPG 프랜차이즈, '아틀리에' 시리즈의 신작 '유미아의 아틀리에'가 오는 3월 21일 출시된다. 라이자를 주인공으로 한 비밀 시리즈가 글로벌에서 호평을 받은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유미아의 아틀리에'는 또다른 매력을 가진 유미아를 비롯해 더 진중한 이야기로 한 차례 더 변화를 꾀했다. 작중 주요 소재인 연금술도 금기된 세계관에 한층 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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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안정 떠나 모험 나선 '오버워치2', 이유는?
'모험' 지난 주 공개된 '오버워치2 스팟라이트'를 보면서 든 생각이다. 겉으로 보기엔 여전히 같은 히어로 슈터지만, 특전 시스템의 추가는 오버워치2라는 게임의 근간 플레이를 너무나 크게 뒤흔들었다. 무엇보다도 밸런스에 민감한 게이머가 즐비한 경쟁형 PVP 게임이,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밸런스 특이점을 만들어낼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건 누가 봐...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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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언틱 "집에서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 밖에서는 나우"
나이언틱이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에 곧 다섯번째 시즌이 찾아온다. 3월부터 시작되는 다섯 번째 시즌에서는 차타카브라, 아오아시라, 디노발드 등 신규 몬스터와 함께 출시를 앞둔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와의 콜라보 콘텐츠, 그리고 신기능 소재교환 등 다양한 신규 요소들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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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비노기 21년, 모바일을 포함해 확장된 즐거움 보일 것"
“21년간 이어온 여정, 마비노기 IP라는 비전 아래 새롭게 도약한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마비노기’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자유로운 플레이 스타일로 게임 속 판타지라이프를 구현하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21주년을 맞이한 지금, 마비노기는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넥슨 최원준 라이브 본부장,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 그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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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니케 오케스트라, "지휘관들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오는 15일,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가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오케스트라 콘서트 'MELODIES OF VICTORY'를 개최한다. Q. 니케는 OST 장르가 다양한데, 보컬이 핵심인 곡도 많고 밴드도 많아서 오케스트라로 선보이기는 좀 어려움이나 고민이 많았을 것 같다. 곡의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 그리고 편곡 과정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이 있다...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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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8 외전, "바다 무대와 점프까지, 마지마다운 액션으로 가득"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금일(14일), 서울시 마포구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용과 같이8 외전 Pirates in Hawaii(이하 용과 같이8 외전)' 발매 기념 미디어 간담회 및 유저 초청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미디어 간담회 행사에는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호리이 료스케 프로듀서, 그리고 이번 작품의 주인공인 마지마 고로 역을 연기한 우가키 히데나리 성우가...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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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전투, 성장, 경험 전부를 압축한 타이틀"
엘든 링의 스핀오프이자 프롬소프트 소울라이크 첫 스탠드 얼론 타이틀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이하 밤의 통치자)'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약 4일간 한시적으로 네트워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밤의 통치자'는 프롬소프트의 소울라이크 중에서도 여러모로 이례적인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다. 스핀오프이자 스탠드 얼론 타이틀이라는 것만으로도 눈길을 끌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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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계에 새겨질 겨우살이" 미스틸게임즈 조용민 대표
조용민 대표를 인터뷰한 지 2년이 지났다. 그 사이 서용수 공동대표와 함께 창업한 레드휠게임즈는 미스틸게임즈로 사명을 바꿨다. 지난 2년 동안 조용민 대표는 투자 유치, 신작 개발 등 다양한 발전을 이뤄내며 업계의 주목을 받는 게임사로 성장시켰다. 외부에서는 미스틸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타임 테이커즈', 그리고 이 게임에 관심을 갖고 투자한 엔씨소프트와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김수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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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얀고 애즈 "한국 게임, 신흥 시장으로 확장 노려야"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개발해서 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 및 수익화 모델까지 다각도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전처럼 패키지만 판매하거나 부분유료화 상품을 파는 것을 넘어, 광고 수익 등 여러 장르에 맞춰 다양한 방식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제는 특정 한 지역 출시를 넘어 글로벌을 겨냥하는 작품들이 많아진 만큼, 각 시장에 맞춘 전략 그리고 그...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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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듄: 어웨이크닝, 엔드 콘텐츠는 '정치적 생존'
펀컴(FUNCOM)이 개발하고, 텐센트 산하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대규모 MMO 생존 게임 '듄: 어웨이크닝'이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미디어 시연회를 갖고, 게임의 최신 개발 단계를 공유했습니다. 프랭크 허버트의 원작 소설 '듄'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해당 게임은 위험하지만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 '스파이스'를 간직한 행성 아라키스를 무대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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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성우 남도형이 들려주는 '슈퍼바이브' 연기 비하인드
넥슨의 신작 슈퍼바이브가 지난 1월 9일 시즌0을 발표하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개발한 슈퍼바이브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창출하며 높은 자유도를 느낄 수 있는 MOBA 배틀로얄 게임이다. 당연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의 매력이다. 슈퍼바이브 역시 정식 오픈에 맞춰 다양한 역할군...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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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컬, 그 다음은? 제2의 도약을 꿈꾸는 '사우스포게임즈'
국산 인디 게임의 희망, 인디 게임 최초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사우스포게임즈의 첫 게임 '스컬'에 대한 얘기입니다. 너도나도 모바일 게임을 만들던 2021년 1월 21일 정식 출시한 '스컬'은 당시 국내 게임 업계에 여러모로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잘 만들면 팔린다는 정론을 당당히 증명하면서 국내 인디 게임씬에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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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CLEK 카와우치 시로 대표 “한국 게이머분들은 제 마음의 버팀목”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 2025에서 B2C 내에 30규모의 부스로 참전하였습니다. '영웅전설 계의 궤적-Farewell, O Zemuria-'와 더불어 '이스 X -노딕스-', '루나 리마스터 콜렉션', '엔더 매그놀리아', '배고픈 밈' 등 총 5종의 게임 시연대가 마련되었습니다. 한켠에서는 궤적 시리즈 20주년 전시와...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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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랜차이즈 재도약의 첫걸음, '버추어 파이터5 R.E.V.O'
격투 게임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리즈,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가 지난 2024년 12월, 다시 태동하기 시작했다. 신규 시리즈 개발 소식에, 버추어 파이터5를 새롭게 다듬어 PC로 이식한 '버추어 파이터5 R.E.V.O'의 OBT로 격투 게임계에 재진입하기 위한 몸풀기에 나선 것이다. 13년 만의 밸런스 조정은 물론, 롤백 넷코드까지 다시 격투 게임팬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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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라비티의 2025년, "라그나로크 대작 출시-신규 IP 확장의 해"
'라그나로크', 그라비티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IP이자 게임이다. 일각에서는 '또?'라는 말이 나오지만, 그렇게 계속 IP 작품이 이어질 만큼 강인한 IP임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특히 대만, 태국 등지에서는 현재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3', '라그나로크 비긴즈', '라그나로크 제로' 3종을 기반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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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더 매그놀리아'가 난이도를 완화한 이유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메타크리틱 89점. 23일 정식 출시한 '엔더 매그놀리아'에 대한 평가다. 전작인 '엔더 릴리즈' 역시 150만 장이 넘게 팔리는 등 호평이 이어지기는 했으나 이 정도는 아니었다. 매우 긍정적. 그리고 메타크리틱 86점으로 수작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으나 메트로배니아 장르 특유의 진입장벽이 존재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랬던 아쉬움마저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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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4년째 우상향 '쿠키런: 킹덤' 올해의 행보는?
2025년 1월 22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데브시스터즈 사옥에서 '쿠키런: 킹덤'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차후 업데이트될 콘텐츠 및 이벤트를 소개하는 미디어 세션이 진행되었다. 세션은 간단한 발표 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쿠키런: 킹덤의 김이환 PD가 자리해 지난 4년 간의 성과에 대한 소개와 2025년의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를 진행했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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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스휴먼 모바일, "넷이즈 모바일 게임 중 최고가 되었으면"
넷이즈가 22일 중국 항저우 넷이즈 캠퍼스에서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원스 휴먼의 모바일 버전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짧은 시연과 함께 개발진 인터뷰가 진행됐다. 원스 휴먼 모바일은 2025년 4월 출시될 예정으로, 원스 휴먼이 PC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플랫폼이다. 사전 예약자 2,8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유저들의...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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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 휴먼, "한국 유저들의 피드백 정말 감사드린다"
넷이즈의 글로벌 히트 타이틀 원스 휴먼이 2024년 성과 및 2025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동시에 수 엔보 원스 휴먼 생존 게임플레이 수석 게임 기획자와의 인터뷰가 짧게 진행됐다. 원스 휴먼은 2024년 7월 PC 버전 출시 후 글로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오픈 월드 생존 게임이다. 글로벌 인기 타이틀인 만큼, PC 버전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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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신듀얼리티, "AI 파트너와 함께하는 특별한 익스트랙션 슈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슈팅 게임 ‘신듀얼리티: 에코 오브 에이다’가 오는 23일에 PS5, Xbox 시리즈 X|S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PC 스팀 버전은 하루 뒤인 24일 발매된다. '신듀얼리티: 에코 오브 에이다'는 온라인 레이드에서 PvPvE 온라인 대전 플레이를 진행하고, 메카 '크레이들 코핀'과 파트너 AI '메이거스'와 함께 의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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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화우 "게임산업, AI와 웹3 규제 대비해야"
법무법인 화우가 20일 리포트를 통해 "중국 게임산업이 시진핑 정부의 '인터넷 플러스' 정책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며 "이에 우리 게임업계는 급변하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AI, 웹3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선제적인 규제 대응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다"라고 분석했다. 화우가 주목한 중국의 2024년 게임산업...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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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장현국 대표는 여전히 '블록체인' 게임을 확신했다
장현국 액션스퀘어 대표는 여전히 블록체인 게임에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장현국 대표가 내놓은 크로스는 세 가지를 의미한다. 프로젝트 자체의 이름이자, 핵심인 오픈 플랫폼의 이름, 그리고 플랫폼에서 쓰이는 코인의 이름이다. 먼저 이더리움 기반 코인인 크로스는 지난 7일 10억 개가 발행됐다. 장 대표는 "크로스라는 이름에는 게임 내 경제를 외부로 확장하고 경...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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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항해시대 오리진 "2025년은 새로운 모험과 콘텐츠의 해"
최근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투자 시즌제를 도입하고 선박 건조 조건을 완화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개편을 진행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고 있다. Q. 2023년에는 신규 제독으로 이순신을 추가했다. 국내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여러모로 의미있는 업데이트였다고 생각하는데 추후에도 국내 유저들을 타깃으로 한 업데이트가 있을지 궁금하다. = 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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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문명7, "시대별 문명 선택, 올바른 방향을 나갈 것"
한 턴 더를 멈출 수 없는 악마의 게임 중 하나, 문명7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2K 역시 대규모 미디어 브리핑 행사와 함께 게임의 자세한 부분을 소개하고, 실제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까지 마련했다. 특히 이번 작품은 9년 만에 출시되는 신작으로 역대 시리즈 사상 가장 긴 출시 간격을 두고 공개되는 타이틀이다. 그만큼 많은 부분이 달라지고, 또 새롭게 적응...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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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의 2025년, 새해 첫 업데이트 컨셉은 '강화'
2025년 첫 대형 업데이트, R2loaded 파트4 주요 컨셉은 '강화' Q. 파트3 인피니트 업데이트에 이어 '리인포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컨셉은 무엇인지, 또 이러한 컨셉을 채용하게 된 배경이 궁금하다. = 2023년부터 ‘The R2loaded’라는 주제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서번트, 스킬, 신규 던전 등 여러 콘텐츠들을 추가 및 확...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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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발할라 서바이벌, "확정 획득 BM으로 성장 체감에 집중"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장르 신작 모바일게임 ‘발할라 서바이벌(VALHALLA SURVIVAL)’이 오는 1월 21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발할라 서바이벌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과 서비스까지 직접 진행하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지난 2023년, 2명의 개발자가 진행하는 소규모 프로젝트로 시작하여 현재 40명의 개발팀이 작업...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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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로젝트R "블루포션게임즈의 미래를 책임질 게임"
PC MMORPG 에오스 블루를 시작으로 에오스 레드, 그리고 최근 출시한 에오스 블랙에 이르기까지 블루포션 게임즈라고 하면 에오스 전문 게임사로도 유명하다. 그랬던 블루포션 게임즈가 최근 에오스 전문 게임사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던전은 우리 집, 다크 히어로 피쉬와 같은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는 동시에 최근에는 신작 MMORPG '프로젝...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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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트 크로우, "국내와 글로벌, 함께 성장하는 재미 더할 것"
매드엔진에서 개발하고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와 글로벌 스튜디오가 하나로 통합된다. 매드엔진은 런칭 이후 장기적인 라이브 준비를 위해 국내 스튜디오의 경험을 글로벌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함이었다며, 스튜디오를 병합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개발 체제를 새롭게 개편한 통합 스튜디오는 나이트 크로우 국내 서비스 유저와 글로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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