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공식 라이센스 혈통의 미르2, '기연'을 만나다
2001년 출시한 '미르의 전설2'가 다시 돌아온다. 그동안 미르의 전설2는 중국을 포함한 많은 해외 개발사들이 개발했기에 국내에서 이를 플레이하기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소 거리감이 있었다. 햇수로만 23년만, 말 그대로 원작의 귀환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이 바로 '미르의 전설2: 기연'이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을 개발한 플레이웍스의 김영학 개발실장은 "...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3
10
-
[인터뷰] 주목받는 게임 스타트업 에이버튼, 사세 확장한다
게임 스타트업 '에이버튼'을 창업한 김대훤 대표가 이제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한다. 지난해 넥슨을 떠난 김 대표는 올해 2월 법인 설립을 마쳤다. 컴투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에이버튼은 신규 게임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김대훤 대표의 철학이 반영된 사무실도 정식으로 마련됐다. 현재 에이버튼 인력 규모는 80여 명이다. 김대훤 대표는 핵심 개발자...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8-12
18
-
[인터뷰] 역대 최대 규모! 올해 '데브컴'에서 주목할 부분은?
매년 8월에 독일에서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게임스컴’이 열립니다. 이에 앞서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행사인 ‘데브컴(Devcom)’이 먼저 시작되는데요. 게임스컴에 선행되어 진행되는 데브컴은 수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올해 데브컴은 60명 이상의 연사와 200개 이상의 세션이 이...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8-08
-
[인터뷰] 게임에 AI 활용, 텐센트는 어떻게 쓰나
게임에 AI 기술이 쓰이는 게 점차 일반화되고 있다. 개발자의 작업 효율에 도움이 될 수 있고, AI 자체가 콘텐츠화될 수 있다. 챗GPT처럼 채팅을 통한 추리 게임도 정식으로 출시된 상태다. 텐센트는 전 세계 게임업계에서 AI 기술이 앞서나가는 곳 중 하나다. 국내 게임업계의 AI 기술 한계 중 하나는 직접 만든 AI 기술이 적다는 점이다. 텐센트는 토큰...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7
-
[인터뷰] BTS IP+요리 게임 명가, 'BTS 쿠킹온'
또 하나의 BTS IP 게임, 요리 시뮬레이션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출시된다. 모바일 요리 게임 마이리틀셰프와 쿠킹 어드벤쳐로 유명한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한다. BTS 쿠킹온은 BTS의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이...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06
1
-
[인터뷰] "좋아하는 성우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도록" Say U Fan 프로젝트
게임,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의 외모만큼이나 중요한 게 있다면 목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특정 성우를 좋아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그 성우가 연기한 캐릭터가 나오는 작품이라면 일부러 찾아서 보는 사람들도 제법 많습니다. 그렇게 좋아하는 마음을 키우다 보면, 가끔은 성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터뷰 | 기자: 강은비 | 작성시간 08-05
1
-
[인터뷰] 엔씨 박건수 TF장 "TL, 다시 비상하겠다는 각오로 준비"
엔씨소프트는 지난 7월 24일부터 쓰론 앤 리버티(TL)에 '비상(飛上)'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TL 콘텐츠의 전면 개편을 목표로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성장 특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신규 성장 아이템 '룬'을 비롯해 낚시와 요리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다. 19일 라이브에 출연하며 비상 업데이트를 예고했던 박건수 개발 TF장...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2
91
-
[인터뷰] 시리즈 최초 한국어 지원,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
나루호도의 라이벌, 천재 검사 '미츠루기 레이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역전검사 시리즈의 합본,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이 9월 6일 정식 출시된다. 이번 셀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역전검사 1편과 2편을 모두 한국어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역전검사 시리즈 최초의 한국어 지원이며, 더빙 역시 만나볼 수 있다. 덕분에 그동안 역전검사 시리즈...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02
9
-
[인터뷰] 귀여운 아기 '오구', 그리고 제대로 된 어드벤처
귀여운 아기 오구와 몰티즈&리트리버까지. 오구 이모티콘으로 시작한 문랩스튜디오는 그간 다양한 캐릭터와 관련 세계관을 풀어내며 인기 있는 IP로 성장했습니다. 이모티콘과 관련 라이선스 사업이 분명 잘 되고 있으니 여기에만 몰입해도 분명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죠. 그런데 문랩의 문종범 대표에게는 욕심이라는 게 있었습니다. 더 좋은 콘텐츠, 더 많은 이야기를...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29
9
-
[인터뷰] 차이나조이 2024, 재개된 한국공동관의 의미
이번 중국 '차이나조이 2024' 특징 중 하나는 한국공동관의 재등장이다. 지난 2017년, 중국 측은 명확한 이유 없이 한국공동관에서 'KOREA'를 빼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KOREA'가 아닌 한국콘텐츠진흥원을 의미하는 'KOCCA'가 내걸렸다. 업계에서는 당시 '사드 사태'로 인한 한한령의 여파라고 여겼다. 2018년 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에 잠시 '...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8
-
[인터뷰] 텐센트의 AI 개발, '실질적인 활용'에 방점
중국의 IT 공룡 텐센트는 주요 게임을 서비스하는 것과 함께 관련 기술 개발에도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 대표적인 기술이 '게임 라이프 사이클' 솔루션이다. 게임 소셜, 정보 보안, 탄력적 확장, 데이터 운영, 사용자 확대 등 약 20가지의 주요 게임 기술 분야에서 기능을 통합해 고객의 비용 절감, 효율성 향상을 제공한다. 일부는 국내 대형 게임사의 주요 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7
-
[인터뷰] 추억 속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그 부활
2022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해 개발이 깜짝 공개됐던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리톨드'. 한동안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던 게임이 지난 6월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첫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는 9월 4일 출시를 알렸다. 이제 출시까지 40여 일이 남은 셈. 본격적인 출시 준비를 앞두고 있는 월드 엣지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에 관한...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7-26
13
-
[인터뷰] 10년 이어온 '하스스톤', 앞으로의 길은?
훗날, 게임사(史)를 정리할 때, 블리자드의 CCG '하스스톤'은 꽤 비중있게 다뤄질 만한 작품일 거다. CCG라는 장르는 하스스톤 이전에도 많았고, 훨씬 깊은 역사를 지닌 작품들이 즐비하지만, 이 작품은 어디까지나 '매니아층'에서만 향유되던 CCG라는 장르를 대중의 눈높이까지 끌어올렸다. '워크래프트'라는 강력한 IP, 그리고 상당 부분 단순화된 게임 구...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24
18
-
[인터뷰] 18년 만에 돌아온 한국어 중계! FC 25, 그리고 임형철 해설
EA스포츠의 축구 게임 시리즈, 'FC 25'가 오는 9월 27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FC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한 데 이어, FC 25는 전작에 이어 한 단계 더 혁신을 보여준다는 포부를 내세웠습니다. 강화된 하이퍼 모션, AI를 활용해 선수들의 움직임을 더욱 사실적으로 연출하고, 경기장이 날씨에 영향...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7-24
5
-
[인터뷰] 디아블로4 확장팩 디렉터가 말하는 '혼령사'
7월 11일,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블리자드 캠퍼스에서 디아블로4의 확장팩인 '증오의 그릇'에 등장할 신규 클래스인 '혼령사'에 대한 소개와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혼령사'는 나한투 정글에 위치한 전사 집단으로, '스피릿 렐름'을 수호하는 혼령 수호자의 힘을 다루는 이들이다. 혼령사는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고릴라, 재규어, 독수리, 지네로 구성된 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19
16
-
[인터뷰] R2의 개척은 끝이 없다, 'R2loaded part3 INFINITE'
웹젠의 장수 온라인 게임, 'R2'가 곧 18주년을 맞이합니다. 강산이 한 차례 변한 뒤 두 번째 변화를 슬슬 보여줄 그 시기까지, R2는 여러 차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새로운 시대에 적응해왔습니다. 그러면서도 처음 시작할 때의 재미와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방법도 꾸준히 강구해왔죠. 그런 차원에서 마련된 'R2loaded' 업데이트는 어느덧 Part3, '...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8
4
-
[인터뷰] 이재성 대표, 더불어민주당 '게임참모'로 나선다
이재성 대표(이재성 미래비전연구소)는 지난 총선에서 당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영입인재 2호로 정치권에 입문했다.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에서 고위 임원을 지냈던 그의 정치 입문은 게임업계 내에서도 화제였다. 당시 이재성 인재는 충분히 당선 확률이 높은 수도권 지역구나 비례대표 후보 목록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 그는 자신의 선택으로 험지인 고향 부산...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7
21
-
[인터뷰] 10주년 앞둔 클로저스 "정확한 개선으로 신뢰 회복"
Q.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신규 캐릭터 윤리아를 추가하게 되는데, 어떤 캐릭터인가요? = 검은양 팀에 합류하게 된 신규 캐릭터로, 초창기에 위상력을 각성했으나 어떤 일말의 시련을 겪고 위상력자를 포기한 뒤 아이돌로 데뷔했다가 다시 클로저로 복귀한 캐릭터입니다. 아이돌로 데뷔했던 윤리아가 왜 클로저로 복귀하게 됐는지, 11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 이야기를 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1
41
-
[인터뷰] 허은아의 개혁신당, 게임정책 시동 건다
'허은아'라는 이름이 게임정책에서 나타난 때는 지난 2021년 6월이다. 당시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허은아 의원은 대정부질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에게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를 주장하며 입장을 물었다. 10여 년 전,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 의원이 제정한 법안을 폐지하겠다고 나서자 여러 지역구 의원이 허 의원에게 만류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0
20
-
[인터뷰] 스마일게이트의 AI 기술, 인디게임사에 QA 자유를 줄까
이경만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DIC(Data Innovation Center, 데이터 혁신 센터) 이사는 퍼블리싱과 플랫폼 사업에 도움이 되는 AI 개발을 이끈다. 주요 과제는 게임 출시 전, 또는 업데이트 전에 콘텐츠의 밸런스를 확인하는 일이다. 수집형 게임은 새로운 캐릭터가 도입될 때 기존 메타를 헤치지 않고 어울리는 게 중요하다. AI 도입 이전에는...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4
8
-
[인터뷰] 기술을 넘어 사회 공헌까지, '유니티 포 휴머니티'
"우리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더 나은 세상이 된다고 믿는다" 유니티가 게임 개발의 보편화에 이어 내건 슬로건이다. 게임 엔진 개발사로 출발한 유니티는 지난 2019년부터 '유니티 포 휴머니티' 프로그램을 발족하고 2020년 소셜 임팩트 부서를 창립, 사회 공헌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집중하던 유니티가 왜 사회 공헌이라는 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03
-
[인터뷰] 유니티 포 휴머니티 수상작은 왜 '게'를 선택했을까?
지난 20일 출시된 '크랩 갓'은 유저가 심연의 수호자가 되어 산호초에서 다음 게의 신으로 거듭날 게들을 지키는 게임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게들과, 그들이 자라나 또다른 알을 부화시킬 깊은 바다까지 이주시키는 일련의 과정에서 산호초와 심해의 아름다움까지 다각도로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얼핏 들으면 평범한 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크랩 갓'은 생태계 보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02
-
[인터뷰] 15살 마인크래프트, "게임 넘어, '건강한 프랜차이즈' 로"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사, 모장 스튜디오를 총괄하고 있는 '아사 브레딘' 헤드가 한국을 방문했다. 2009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중 하나가 된 '마인크래프트'지만, 개발사인 모장의 임원진이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모장 스튜디오 아사 브레딘 헤드는 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7-02
5
-
[인터뷰] '렐루게임즈'의 질문, "인공지능으로 게임은 더 재밌어질까?"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이하 루루핑)과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하 스모킹 건)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의 게임이다. 특히 '스모킹 건'은 단순히 AI를 활용했다는 데 그치지 않고, 기술의 올바른 활용에 대한 경각심을 전체 세계관으로 다뤄 깊이까지 갖췄다. 렐루게임즈는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1
5
-
[인터뷰] 콘코드, "격투 게임과 같은 슈팅 액션"
소니 사단에 합류한 파이어워크 스튜디오가 신작 '콘코드' 베타 얼리 액세스를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베타 얼리 액세스는 '콘코드' 사전 구매자가 이용할 수 있다. 사전 구매 유저는 베타 얼리 액세스용 추가 코드를 4개를 다른 유저에게 공유할 수 있다. 이후 '콘코드'는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베타를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8
1
-
[인터뷰] "끝 없는 상호작용, 더 커진 볼륨" 아스트로 봇
소니의 팀 아소비가 아스트로 플레이룸에 이어 훨씬 거대해진 규모의 새로운 플랫폼 액션 게임, ‘아스트로 봇’을 공개했다. ‘놀이’라는 팀의 이름에 딱 맞게, 아스트로 봇은 누구나 즐길 수 있을 만한 간단한 조작과 놀라운 물리엔진, 그리고 귀여운 비주얼과 사운드를 선보였다. 그러면서도 행성의 테마에 딱 어울리는 스테이지들, 매 행성 달라지는 파워 업, 수많...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27
-
[인터뷰] 성남에서 열리는 게임쇼 GXG, '문화를 말하다'
지스타, 플레이엑스포 같은 게임 행사는 각 도시를 대표하는 지역행사를 꿈꾸는 자치단체에게는 부러움을 살만한 행사다. 이미 오랜 역사를 가졌고, 완전히 자리 잡아 수많은 게임 팬이 찾아온다. 당연히 지자체의 지원도, 참여하는 기업과 그 안에서 발생하는 자본의 규모도 크다. 이는 곧 보다 자유로운 행사 운영과 규모의 재성장, 투자를 이끈다. 우리 지역만의 게임...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7
1
-
[인터뷰] ‘퍼스트 디센던트’, 다듬고 또 다듬었다
넥슨의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6월 초 미국 LA에서 진행된 서머게임페스트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이어지는 미디어 행사인 플레이데이에서 시연 버전을 선보이면서 글로벌 시장을 향해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두 차례 베타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개선하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린 퍼스트 디센던트, 출시를 목전에 둔 지금, 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26
18
-
[인터뷰] 페르소나와 다른, '진여신전생'만의 매력은?
시리즈 최신작이자 5편의 결정판으로서 더 많은 이야기를 담아낸 ‘진여신전생5 벤전스’. 특히 확장된 이야기와 보다 고사양 플랫폼으로 출시 기기가 확장되며 한층 쾌적한 플레이 역시 가능해졌다. 특히 ‘진여신전생5 벤전스’는 전체적으로 진화에 초점을 맞춘 타이틀임에도 전작에서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던 부분들을 지워내며 평점 역시 한층 높게 형성됐다. 출시 후 좋...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26
2
-
[단독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명실상부, PC 최고의 게임 플랫폼 자리를 거머쥔 스팀(Steam)은 지금도 꾸준히 이용자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 3,300만 명의 동시 접속자 기록을 넘어선 이 플랫폼은, 지난 3월에 3,600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우상향하는 동시 접속자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꽤나 오래 전부터 몇몇 개발사들이 스팀을 통해 해외 게임 시장의 문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1
3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좋아하는 것을 파고들다, 이를 업으로 삼는 사례는 무척 낭만적으로 들리지만, 생각보다 흔한 이야기다. 제조업이나 사무직 같은 경우엔 드물겠지만, 게임 같은 엔터 산업에는 이런 이들이 생각보다 많다. 취미 삼아, 혹은 여가 삼아 하던 일이 업이 되어버리는 상황. 하지만, 많다는 말이 곧 쉽다는 뜻은 아니다. 첫 취직이라면 몰라도, 번듯한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21
-
[인터뷰] "매출보다 신뢰" 착한 BM 내세운 '에오스 블랙'의 꿈
블루포션게임즈의 신작 MMORPG '에오스 블랙'이 20일 출시를 앞두고 금일(19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The 위험한 MMORPG'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에오스 블랙'은 대규 전투 기반의 전작인 '에오스 레드'의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한 편, 자유경제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들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결투에서 진 상대에게 '치욕...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19
27
-
[인터뷰] "젠레스 존 제로, 쉽고 재밌는 액션의 새로운 공식"
호요버스의 신작 '젠레스 존 제로'가 오는 7월 4일 출시된다. '젠레스 존 제로'는 현대 문명이 초자연적인 재해 '공동'에 의해 파괴된 이후, 이에 대항할 수 있는 기술과 자원을 보유한 '뉴에리두'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한 액션 RPG다. 최초 공개 당시부터 모던하고 펑크한 스타일의 PV와 캐릭터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젠레스 존 제로'는 그간 두 차례의 C...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6-19
17
-
[인터뷰] 라테일 18주년 스텔라 업데이트, "오랜 진입장벽 싹 줄였다"
액토즈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5월에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 '2024 라테일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18주년을 더 풍성하게 채워줄 '스텔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별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스텔라'는 개발자와 유저들이 함께 힘을 모아 라테일의 앞날을 밝히겠다는 의미, 그리고 태양이나 달처럼 크고 화려한 빛은 아니더라도 언제나 은은하게 자리를 지키겠다는 각오가 담긴 작명이다. 라테일 개발진들은 유저들을 '가족'이라고 부르며 가까이에서 항상 소통하는 유대 관계를 중요시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9
12
-
[인터뷰] 스톰게이트, "한국에서 다시 RTS의 뉴트로스톰 만들 것"
카카오게임즈가 18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의 공동 인터뷰를 개최했다.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스타크래프트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 대표, '워크래프트3'의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밸 게임 디렉터가 여러 RTS 장르 게임 개발 베테랑들과 함께 설립한 개발사다. 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8
14
-
[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고룡 크샬다오라 추가, 함께하는 재미에 집중"
나이언틱은 13일, 캡콤과 공동 개발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며 대형 업데이트인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연'을 적용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몬스터와 무기까지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함께 추가된다. 첫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고룡종 크샬다오라가 처음으로 등장...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3
3
-
[인터뷰] 몬헌 와일즈 "몬헌 월드의 2배, 역대 최대 규모의 타이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이하 몬헌 와일즈)'의 첫 번째 프로모션 트레일러가 지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해당 트레일러를 통해서는 전 세계 헌터들이 궁금해했을 새로운 정보들이 대거 소개됐는데요. 한층 역동적으로 변한 모션은 말할 것도 없고 다채로운 액션으로 파생되는 집중 모드의 존재, 그리고 새로운 탈것인 세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3
40
-
[인터뷰] '마블' 그 자체가 차별점, 히어로 슈터 '마블 라이벌즈'
미국 LA에서 진행 중인 서머게임페스트 플레이데이에서 반가운 게임을 만났다. 익숙한 마블 히어로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6vs6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히어로 슈팅 게임, 마블 라이벌즈다. 현장에서는 30분가량의 시연과 함께 마블 게임즈의 대니 쿠(Danny Koo)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와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나눠볼 수 있었다. 대니 쿠 프로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1
9
-
[인터뷰]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시리즈 최고의 입문작"
세가는 금일(10일), 세가 본사에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스페셜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데모 빌드 시연과 함께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개발자 인터뷰에는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개발을 진두지휘하는 카무라 슌 프로듀서, 그리고 시기하라 카츠유키 디렉터가 참석했다. 이날 카무라 슌 프로듀서와 시기하라 디렉터는 오는 10월 25일에 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1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에 노동조합이 지난달 설립됐다. 이전에도 카카오게임즈 직원은 모기업 카카오의 노동조합 '크루유니언'에 개별적으로 가입했다. 이번에 카카오게임즈 구성원이 직접 노조를 구성한 것은 회사에 안 좋은 변화가 감지되었고, 이를 직접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골프 전문 사업체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VX에도 노조가 출범...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5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