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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명실상부, PC 최고의 게임 플랫폼 자리를 거머쥔 스팀(Steam)은 지금도 꾸준히 이용자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올해 초, 3,300만 명의 동시 접속자 기록을 넘어선 이 플랫폼은, 지난 3월에 3,600만 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우상향하는 동시 접속자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꽤나 오래 전부터 몇몇 개발사들이 스팀을 통해 해외 게임 시장의 문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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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좋아하는 것을 파고들다, 이를 업으로 삼는 사례는 무척 낭만적으로 들리지만, 생각보다 흔한 이야기다. 제조업이나 사무직 같은 경우엔 드물겠지만, 게임 같은 엔터 산업에는 이런 이들이 생각보다 많다. 취미 삼아, 혹은 여가 삼아 하던 일이 업이 되어버리는 상황. 하지만, 많다는 말이 곧 쉽다는 뜻은 아니다. 첫 취직이라면 몰라도, 번듯한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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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매출보다 신뢰" 착한 BM 내세운 '에오스 블랙'의 꿈
블루포션게임즈의 신작 MMORPG '에오스 블랙'이 20일 출시를 앞두고 금일(19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The 위험한 MMORPG'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에오스 블랙'은 대규 전투 기반의 전작인 '에오스 레드'의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한 편, 자유경제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들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결투에서 진 상대에게 '치욕...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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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젠레스 존 제로, 쉽고 재밌는 액션의 새로운 공식"
호요버스의 신작 '젠레스 존 제로'가 오는 7월 4일 출시된다. '젠레스 존 제로'는 현대 문명이 초자연적인 재해 '공동'에 의해 파괴된 이후, 이에 대항할 수 있는 기술과 자원을 보유한 '뉴에리두'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한 액션 RPG다. 최초 공개 당시부터 모던하고 펑크한 스타일의 PV와 캐릭터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젠레스 존 제로'는 그간 두 차례의 C...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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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테일 18주년 스텔라 업데이트, "오랜 진입장벽 싹 줄였다"
액토즈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5월에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 '2024 라테일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18주년을 더 풍성하게 채워줄 '스텔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별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스텔라'는 개발자와 유저들이 함께 힘을 모아 라테일의 앞날을 밝히겠다는 의미, 그리고 태양이나 달처럼 크고 화려한 빛은 아니더라도 언제나 은은하게 자리를 지키겠다는 각오가 담긴 작명이다. 라테일 개발진들은 유저들을 '가족'이라고 부르며 가까이에서 항상 소통하는 유대 관계를 중요시하고 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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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톰게이트, "한국에서 다시 RTS의 뉴트로스톰 만들 것"
카카오게임즈가 18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의 공동 인터뷰를 개최했다.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스타크래프트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 대표, '워크래프트3'의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밸 게임 디렉터가 여러 RTS 장르 게임 개발 베테랑들과 함께 설립한 개발사다. 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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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고룡 크샬다오라 추가, 함께하는 재미에 집중"
나이언틱은 13일, 캡콤과 공동 개발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며 대형 업데이트인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연'을 적용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몬스터와 무기까지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함께 추가된다. 첫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고룡종 크샬다오라가 처음으로 등장...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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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헌 와일즈 "몬헌 월드의 2배, 역대 최대 규모의 타이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이하 몬헌 와일즈)'의 첫 번째 프로모션 트레일러가 지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해당 트레일러를 통해서는 전 세계 헌터들이 궁금해했을 새로운 정보들이 대거 소개됐는데요. 한층 역동적으로 변한 모션은 말할 것도 없고 다채로운 액션으로 파생되는 집중 모드의 존재, 그리고 새로운 탈것인 세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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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블' 그 자체가 차별점, 히어로 슈터 '마블 라이벌즈'
미국 LA에서 진행 중인 서머게임페스트 플레이데이에서 반가운 게임을 만났다. 익숙한 마블 히어로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6vs6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히어로 슈팅 게임, 마블 라이벌즈다. 현장에서는 30분가량의 시연과 함께 마블 게임즈의 대니 쿠(Danny Koo)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와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나눠볼 수 있었다. 대니 쿠 프로듀...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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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시리즈 최고의 입문작"
세가는 금일(10일), 세가 본사에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스페셜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데모 빌드 시연과 함께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개발자 인터뷰에는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개발을 진두지휘하는 카무라 슌 프로듀서, 그리고 시기하라 카츠유키 디렉터가 참석했다. 이날 카무라 슌 프로듀서와 시기하라 디렉터는 오는 10월 25일에 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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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에 노동조합이 지난달 설립됐다. 이전에도 카카오게임즈 직원은 모기업 카카오의 노동조합 '크루유니언'에 개별적으로 가입했다. 이번에 카카오게임즈 구성원이 직접 노조를 구성한 것은 회사에 안 좋은 변화가 감지되었고, 이를 직접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골프 전문 사업체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VX에도 노조가 출범...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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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현장에 오랜만에 보는 게임이 있었다. 2015년, 벌써 거의 10년 전에 나왔던 게임이며, 당시에는 흔치 않았던 모바일 싱글 플레이 게임이었고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게임이기도 하다. 용사에게 쫓기며 살아가는 작은 마녀 '파이베이'의 이야기를 다룬 '마녀의 샘'이다. 이후로도 꾸준히 시리즈가 출시되어 4편까지 등장...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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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수없이 떨어지는 노트를 연타로 지우며 완곡하는 리듬 게임. 화려함 만큼이나 마니아층이 많고, 유명한 게임들이 오래도록 사랑받는 게임이다. 그런 리듬 게임에 새로운 이름이 플레이엑스포 전시장에 이름을 올렸다. 그간 디제이맥스 등 여러 리듬 게임을 개발해온 김태준 대표는 하이엔드 게임즈를 통해 신작 '플라티나:: 랩(PLATiNA:: LAB)'을 선보였다. 서...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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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턴제 전술 게임의 금자탑 엑스컴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외전인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가 출시된 지 벌써 4년이 지났다. 그사이 수많은 턴제 전술 게임들이 빈 왕좌를 노리고 등장했지만, 대부분은 엑스컴의 위상 근처에도 미치지 못하고 사라졌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는 엑스컴의 개발사인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마블 미드나잇 선즈 역시 마찬가지였다. 엑스컴의 개발사, 그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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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나흘간 열리는 플레이엑스포의 메인 스테이지에는 강연, 진로체험, 성우들의 특별 방송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게임 대전 역시 준비되어 있죠. 메인 스테이지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게임은 '마리오카트8 디럭스', '스플래툰3', '스시 배틀 램벙셔슬리'가 있습니다. 앞에 두 게임은 알겠는데 스시..는 잘 모르겠다고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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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올해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더 코마 시리즈의 개발사 드보라 스튜디오였는데요. 드보라 스튜디오는 올해 플레이엑스포에 더 코마 시리즈의 신작 '더 코마2B'와 뱀브레이스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뱀브레이스: 던전 모나크(이하 던전 모나크)' 2종의 게임을 출품하며, 참관객을 맞이하느라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무려 4년 만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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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지
2015년 설립된 스타트업, 센티언스는 게임 개발보다는 AI 솔루션으로 친숙한 회사다. 지난 2020년 정식으로 출시한 '텐투플레이'가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심리학적, 사회적, 인지적, 감정적 요소를 연구해 유저 행동의 원인을 모델링하고 데이터로 학습하는 ‘행동경제학 AI’를 기반으로 라이브 서비스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게임 개발자 및 운영자들을 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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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송민석 대표 "개발자에 더 다가가는 유니티 코리아 될 것"
유니티는 오늘(22일)부터 23일까지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유니티 엔진의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U Day 서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중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인 최신 엔진인 '유니티6'에서 선보일 새로운 기술과 개선 사항을 비롯해, 유니티가 최근 선보인 AI 제품군인 '유니티 뮤즈'와 '유니티 센티스' 등을 국내 개발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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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과 뇌 센터는 왜 '게임 적성 평가 도구'를 만드는가?
Q. 이렇게 만나게 되어 반갑다. 이전에 강연도 듣긴 했지만, 당시엔 조금 다른 주제에 대해 말했었다. '게임과 뇌'센터가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지 말해줄 수 있나? - 시작은 'ICD-11(국제질병분류-11)'부터였다. 아마 많이 기억하실 거다. 2019년, 세계보건기구(WHO)는 게임을 많이 플레이하는 이들의 정서, 학습, 대인관계 문제를 '게임 이용...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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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액션과 메트로배니아가 만났다 '리전 오브 저지먼트'
트렌드에 민감한 게임 업계지만, 오래도록 인디 및 소규모 개발사가 사랑하는 장르가 있습니다. 바로 메트로배니아 장르입니다. 한때는 고전 게임으로 취급되기도 했던 메트로배니아지만, 오늘날에는 오리 시리즈와 할로우 나이트 등 명작들의 등장에 힘입어 당당히 인디씬을 대표하는 장르로까지 발돋움할 정도가 됐습니다. 실제로 국내에서도 이러한 분위기에 메트로배니아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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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다시 한 번 수렵, 아니 라이드 온의 시간이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외전작으로 가장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시리즈. 그 시작을 알린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1(이하 스토리즈1)의 리마스터가 8년 만인 오는 6월 1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향상된 그래픽에 음성 더빙이 추가되어 여러모로 눈길을 끌고 있는 스토리즈1이지만, 한국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따로 있다. 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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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이모탈 두 번째 신직업 '격풍사', 어떻게 만들어졌나?
하나의 IP를 공유하는 여러 시리즈 작품들은, 업데이트도 대부분 비슷한 방향으로 가게 된다. 하나가 튀어버리면 세계관이 흔들리고, 세계관이 흔들리면 다른 작품도 영향을 받기 마련이니까. 색다른걸 넣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세계관도 고치고, 설정도 덧붙이면서 말이다. '디아블로3' 당시 부두술사가 공개되었을 때도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 지금이야 너도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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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는?
웹3 게임 시장에서 스카이마비스의 엑시 IP가 가지는 위상은 엄청나다. 웹3 게임, P2E 게임의 기준을 제시한 게임이자 그 선봉에 선 게임으로 전성기 때는 NFT 거래량의 70%를 차지했을 정도였으니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크립토 윈터를 겪은 지금은 그 열기도 한풀 꺾였으나 지금도 여전히 웹3 게임을 대표하는 IP로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그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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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스
텐센트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모바일 MOBA '아너 오브 킹즈' 국내 정식 서비스를 준비한다. '아너 오브 킹즈'는 중국 원작 '왕자영요'의 글로벌 서비스 버전이다. '아너 오브 킹즈'는 5월 16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6월 20일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아너 오브 킹즈'는 P2W(pay to win) 요소를 배제했음에도 글로벌 모바일 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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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넷마블에 노조가 생긴 계기는 최근 연봉협상 때문이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엔투'에서 스톤에이지 아트를 맡은 이해미 개발자는 생각보다 낮은 임금 인상을 통보받았다. 동료들에게서도 동결됐거나 낮은 인상을 통보받았단 불만이 나왔다. 이해미 개발자는 자신의 평가를 납득할 수 없었다. 그래서 담당 파트장에게 설명이나 자료를 요구했다. 파트장은 자신의 권한이 아니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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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WH게이밍 이원주, "첫 승리에 안주하지 않고 좋은 모습 보여줄 것"
WH게이밍이 금일(11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개막전 두 번째 경기에서 피굽남을 만나 2승 1무로 승리하며 승점 7점을 먼저 가져갔다.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선 WH게이밍 이원주는 "처음엔 상대 중앙선을 넘어가지 못하길래 이거 사고 났다고 생각했는데, 세 골을 먹히고 난 뒤에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손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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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출시 앞둔 넷마블 나혼렙, "액션 게임 장르 대표하고 싶어"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이하 나혼렙)이 5월 8일 모바일과 PC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게임 나혼렙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한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원작으로 한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고퀄리티로 구현한 원작 스토리 및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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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이플스토리 월드, 앞으로 100배 커진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를 지난 25일 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플랫폼이다. 누구나 넥슨이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사용해 게임 및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개발한 게임 또는 콘텐츠로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까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이용한 크리에이터는 2.2만여 명, 생성된 콘텐츠 수는 4.5만여 개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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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전 세계를 호령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성과에 힘입으며, 서브컬쳐 문화가 거의 주류로 떠오른 게 아닌가 싶은 가운데, 지난해부터 개최된 동인 행사 '일러스타 페스'는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23년 1월 첫 행사에 만 여 명의 참관객을 모객한 일러스타 페스는 2회에 약 2만 5천 명, 3회차에는 3만 5천 명에 가까운 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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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출시 전부터 화제였던 '스텔라 블레이드'가 오늘(26일) 정식 출시됐다. 데모 버전부터 아름다운 그래픽와 치밀한 최적화, 호쾌한 액션을 선보였던 스텔라 블레이드는 리뷰 엠바고 해제와 함께 대다수의 매체에게 뛰어난 '액션'을 인정 받았다. 그리고 출시 당일인 오늘(26일) IFC 몰에서 대대적인 출시 이벤트도 전개됐다. 엠바고 해제 당일 리뷰가 100개 이상...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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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크래프톤이 인도 게임시장 개척에 이어 확장에 나선다. 자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이하 BGMI)는 인도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 크래프톤은 젭토랩의 '불릿 에코'를 인도에 서비스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크래프톤의 인도 게임시장 개척, 확장 앞단에 손현일 인도법인장이 있다. 현지에서 느낀 인도 게임산업 "인도인들이 쉽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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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NKT3 "일본 IP 콜라보, 지금 도전해보세요"
IP의 힘은 게임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에서 날이 갈수록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품 하나를 성공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미디어믹스를 전개하는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죠. 최근엔 OTT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애니메이션 IP의 일반 대중 인지도도 크게 높아졌고, 이를 게임과 이벤트, 실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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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역 아이돌이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에 출연한 이유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독특한 게임을 하나 선보였습니다. 현역 아이돌 그룹과 셀러브리티가 ‘실사’로 등장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무려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인 ‘U&I 우리도 사랑일까’입니다. 스카이플러스가 개발한 U&I 우리도 사랑일까는 가수를 꿈꾸던 주인공이 대리기사로 일하던 중 손님으로 우연히 걸그룹 아이돌 멤버를 만나며 일어나는 로맨스 스토리를 담은 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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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렉터가 전하는 '던파 모바일'의 2주년
던파 모바일이 어느새 서비스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22년 3월 24일 시작한 서비스 기간부터 지금까지도 한결같이 모바일 '액션' 게임에 대한 정체성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면서 꾸준히 모험가들에게 다가간 셈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던파 모바일은 자동 플레이가 없는 액션 플레이를 다듬어가며 자리를 잘 지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3월 17일 유튜를 통해서...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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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손맛' 하나는 확실한 좀비 익스트랙션, 미드나잇 워커스
게임업계는 트렌드 변화에 민감합니다. 한때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로얄은 이제 새로울 게 없는 장르가 돼버렸고 그 뒤를 이은 오토배틀러는 한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게 무색하게도 이제는 거의 잊혀진 장르가 됐습니다. 그나마 '뱀파이어 서바이버즈'가 정립한 뱀서라이크가 최근까지 인기를 끌기도 했으나 앞선 게임들과 비교하면 여러모로 부족한 모습이었죠. 그런 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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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전통과 퓨전의 멋을 호쾌한 액션으로 담다, '도사'
라이펄스가 오는 4월 30일 출시 예정인 신작 ‘도사: 가디언즈’는 제목 그대로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도사들의 활극을 퓨전 판타지로 다룬 작품이다. 산업혁명, 근대화가 조선 그리고 동양권에서 일어났다면? 이라는 상상에서 출발한 이 게임은 지스타 2022에 참가, 카툰렌더링 그래픽에 전통의 멋과 도사라는 소재를 현대적인 요소와 뒤섞은 독특한 퓨전 스타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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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IAC 2024 "게임업계 발전을 위한 목소리"
4월 13일(토) 여러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행사 인터랙티브 아트 컨퍼런스(이하 IAC) 2024가 개최되고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IAC에서는 이후 잠깐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 인터뷰는 순서대로 IAC 주최자 배상현 대표, IAC 최고 후원자 스트리머 김나성, 블루아카이브 시나리오 디렉터 양주영 디렉터 3명의 인...
인터뷰 | 기자: 이성혁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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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세력으로 새로운 재미 찾을 것",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넷마블의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연대기)이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까지 3개 세력이 아스 다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로 권력 투쟁을 펼치게 된다.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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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영상 외길, 윤성우 대표와 '발렌타인드림'
'외길'을 걷는 이들을 보며, 우리는 두 상반된 개념을 떠올린다. 장인과 외골수, 놀라운 실력과 부족한 융통성. 모두가 그런 건 결코 아니지만, 대체로 그렇다고 생각한다. 빛이 내리쬐면 그림자가 드리우듯, 어느 개념에나 명암은 존재하기 마련이니 말이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외길'을 걸은 이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훨씬 세상에 큰 영향을 주었다. 계속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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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콘 오버로드, "SRPG에 대한 갈망을 불태운 작품"
바닐라웨어와 아틀러스의 합작 SRPG인 유니콘 오버로드는 사실 크게 놓고 보면 출시 시기가 썩 좋다고는 할 수 없었다. 대작들이 앞뒤로 포진한 상황이다보니 중간 시점에 출시한 유니콘 오버로드는 어찌보면 주목을 받지는 못할 거라 우려하는 시선도 많았다. 게다가 호불호가 제법 갈리는 SRPG장르가 아니었던가. 그렇지만 유니콘 오버로드는 이러한 세간의 예상을...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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