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그라비티의 첫 서브컬쳐 도전, '뮈렌' 20일 출시
그라비티는 12일, 잠실 스카이31 컨벤션에서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서브컬쳐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의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주희 사업 PM, 정기동 사업 PM, 남궁솔 운영 총괄이 참석해 '뮈렌'의 출시에 앞서 게임의 세계관 및 시스템,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후 현장에서 매체들의 질문에 응답했다. 행사: 뮈렌: 천년의 여정 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2
19
-
[컨콜] '어닝 서프라이즈' 크래프톤, "PUBG 영향력 강화"
표현 문제일 수 있는데, 일단 다 오가닉이다. 비즈니스를 하면서 사업 파트너들과의 모든 계약을 디테일을 다 공유하지는 않고, 어쨌든 저희 PUBG IP 프랜차이즈의 성과에 따라서 저희가 수익을 인식한 부분이 있다. 리커링은 정기적으로 하며, 주기나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자세히 말씀드릴 수 없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2
-
[순위분석] 홀수 시즌도 괜찮...나? 디아블로4, 3계단 순위 상승
라이엇게임즈의 온라인 FPS '발로란트'가 지난 주간 PC방 점유율 9.80%를 차지하며 2위로 올라선 가운데, 현재 진행중인 e스포츠 또한 흥행 조짐을 보이며 '대세 게임'으로서 입지를 굳히는 모양세입니다. 올해 한국에서 처음 개최한 챔피언스 서울은 개막전에서 최고 시청자 수 65만여 명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23일부터 2...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2
37
-
WoW는 확장팩 내부 전쟁, 한국은 감사제 '외부 전쟁'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 이하 내부 전쟁) 출시를 기념, 한국 팬들을 위한 커뮤니티 이벤트인 “외부 전쟁” 감사제를 개최한다. 오는 8월 27일로 예정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의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8월 24일(토) 서울 청담동에 위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2
6
-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4개의 보스전 담는다
펄어비스가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Gamescom 2024)’에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 부스는 입장부터 시연까지 마치 게임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람객들은 쾰른메쎄(Koelnmesse)...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2
17
-
웹젠 프로젝트S, 동화풍 MMORPG '용과 전사'로
웹젠이 퍼블리싱 신작 ‘프로젝트S’의 출시명을 ‘용과 전사’로 확정하고 BI 등록을 마쳤다. ‘용과 전사’는 오픈월드MMORPG의 게임성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화풍의 애니메이션과 시각적 그래픽 효과를 강조한 게임이다. 게임 내 필드와 사냥터, 콘텐츠에서는 여러 지역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며 커뮤니티를 결성하는 등 오픈월드MM...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2
7
-
승리의 여신 니케 X 신세기 에반게리온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컬래버레이션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반게리온’은 1995년에 방영된 ‘신세기 에반게리온’ TV 시리즈와 2007년부터 개봉한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시리즈 등으로 전 세계에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컬래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2
2
-
에픽세븐 '슈퍼크리에이티브', 개발자 컨퍼런스 연다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창사 이래 최초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PIXEL 2024(이하 픽셀)’를 개최한다고 12일(월) 밝혔다. 오는 8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슈퍼크리에이티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게임, 서브컬쳐, 2D 아트를 핵심 키워드로 ‘슈퍼크리에이티브’, ‘컨트롤나인...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2
1
-
[인터뷰] 주목받는 게임 스타트업 에이버튼, 사세 확장한다
게임 스타트업 '에이버튼'을 창업한 김대훤 대표가 이제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한다. 지난해 넥슨을 떠난 김 대표는 올해 2월 법인 설립을 마쳤다. 컴투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에이버튼은 신규 게임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김대훤 대표의 철학이 반영된 사무실도 정식으로 마련됐다. 현재 에이버튼 인력 규모는 80여 명이다. 김대훤 대표는 핵심 개발자...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8-12
18
-
[포토] 밝고 투명한 업무 공간, 김대훤 대표의 에이버튼
약 반년 만에 에이버튼 김대훤 대표를 다시 만났다. 이번 만남은 인터뷰의 목적도 있었지만, 공유 오피스를 벗어나 꾸리게 된 에이버튼의 사무실을 확인하기 위해서였다. 환한 입구를 지나 들어간 에이버튼의 사무실은 입구보다 더 밝은 조명과 함께 넓은 업무공간, 그리고 몇 개나 되는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었다. 회의실은 면접용으로 사용하는 한 곳을 제외하면 모두...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12
-
[포토] 실제 경복궁에서 만나는 '아침의 나라: 서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호평받았던 '아침의 나라'의 후속편이자 완결편, 서울을 선보였다. 지난 7일 추가된 아침의 나라: 서울은 조선의 궁궐들을 비롯해 한양의 고즈넉한 풍경을 담고 있으며, 설화 일지 등 한국적인 요소가 가득한 콘텐츠들을 포함하고 있다. 게임 내에서 유저들은 경복궁을 비롯해 광화문과 창덕궁, 근정전, 경회루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데, 마치...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12
20
-
엔씨소프트, 해외법인 자회사 리더십 개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해외법인 자회사 인사 개편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각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과 글로벌 역량 확대 등 새로운 성장을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엔씨아메리카(NC America) 대표에 진정희 전 펄어비스 아메리카 대표를 영입했다. 진정희 대표는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북미법인 지사장을 역임했다. 북미...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2
4
-
크래프톤,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영입...'하이파이 러시'도 확보
㈜크래프톤은 12일,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를 선택하고, 개발 인력의 영입을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엑스박스 및 제니맥스와 협력해, 탱고 게임웍스의 인기 IP '하이파이 러시(Hi-Fi RUSH)'도 같이 확보하게 된다. 탱고 게임웍스는 2010년에 설립된 일본의 개발사로, 리듬 액션 '하이파이 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 이블 위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2
6
-
[종합] 레벨 확장과 All 2차 각성! 던파모바일 업데이트 총정리
넥슨은 금일(1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현장에서 서비스중인 모바일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의 여름 시즌 업데이트 내역과 하반기 로드맵의 방향성을 소개했다. 이번 쇼케이스의 진행은 성승헌 캐스터가 맡았으며, 옥성태 총괄 디렉터와 고민용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지난 2주년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0
15
-
[포토] 어느덧 두 번째 축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
금일(1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의 축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벌써 서비스 2주년을 지나 이제 2년하고도 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던파 모바일의 최대 규모 오프라인 행사죠. 이번 행사는 '모험'을 테마로 꾸며졌고, 각종 미니게임 체험존과 함께 아트존, 현장에서 즉석으로 접수하는...
포토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0
1
-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 신임 게임물관리위원장에 유력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8월 12일(월) 자로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과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등 2명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새롭게 위촉한다. 이는 기존 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른 것이며 신임 위원의 임기는 3년(2024. 8. 12.~2027. 8. 11.)이다. 위촉식은 8월 12일(월)에 열릴 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9
6
-
[체험기] 잊힌 고전을 현대 FPS 문턱까지 견인, '델타 포스: 호크 옵스'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FPS를 즐기던 사람들이라면 '델타 포스'라는 이름이 남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미 육군 최정예 특수부대이자, 정식 명칭이 알려지지 않아 통칭으로 그렇게 부르는 부대를 일컫는 말이지만, 그들을 소재로 했던 동명의 게임이 그 시기에 꽤 영향력이 컸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부대 로고마저도 알려지지 않았던 상황에, 게임사에서 임...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9
6
-
[리뷰] 재미까지 더 끈적해진 '월드 오브 구2'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게임의 흥행을 만드는 핵심이 되기도 한다. 기술적으로 엄청난 복잡함이 없을 지더라도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누구보다 먼저 집어넣고, 그 참신함으로 눈길을 끄는 것이다. 이런 창의성은 처음이, 때로는 처음'만' 어렵다. 맛을 얼마나 잘 살렸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 창의성의 짜깁기와 반복 자체는 따분할 정도로 쉽기 때문이다. 찌개보...
리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
[컨콜] 컴투스, 2024년 2분기 매출 1,730억 원... 2분기 연속 흑자 기록
일 시: 2024년 8월 9일(금) 10:30 참 석: 컴투스 남재관 대표,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정덕수 재무관리실장, 김동희 IR 실장 등 발표내용: 컴투스 2024년 2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컴투스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2분기 실적(연결) - 2024년 2분기 연결 매출 1,730억원 (전기 +9.7%, 전년 -21.5%) 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2
-
[컨콜] 컴투스홀딩스, PC와 콘솔로 라인업 확장 본격화
일 시: 2024년 8월 9일(금) 09:0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정철호 대표이사, 컴투스 플랫폼 최석원 대표이사, 컴투스홀딩스 김동희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4년 2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컴투스홀딩스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2분기 실적(연결) - 2024년 2분기 연결 영업수익 379억 원 (전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
中 게임사 새로 쓰는 '오공', 출시 전 스팀 매출 1위
첫 공개부터 글로벌 팬과 게임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온 '검은 신화: 오공'이 스팀 판매 수익 1위를 기록했다. 근래 중국에서 개발된 모바일 기반 게임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아왔으나, PC, 콘솔 기반의 AAA 게임이 이러한 성과를 낸 건 이례적이다. '검은 신화: 오공'은 한국 시각으로 9일 스팀이 공개한 최고 인기 게임 리스트 갱신과 함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46
-
[컨콜] 넥슨 이정헌 대표의 방향성, '종횡적 성장' 추진한다
넥슨이 2분기 매출 1조 762억 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성과를 거뒀다. 중국에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흥행에 성공했고,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등 주요 프랜차이즈 IP도 성장에 일조했다. 이정헌 대표는 넥슨 일본법인 실적발표 자리에서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9
12
-
[컨콜] 나혼렙이 만든 '분기 최대', 넷마블 2Q 매출 7821억원
넷마블은 2024년 8월 8일 목요일 16:00 권영식 대표, 김병규 대표, 도기욱 최고재무책임자, 김동환 재무기획실장이 참여한 가운데 넷마블 2024년 2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넷마블 2024년 2분기 매출 7,821억 원을 기록, 전기 대비 33.6%, 전년 대비 +29.6% 상승한 매출을 발표했다. 이는 2분기 신작 출시 비용 구조 개선 효과로 인한 결과로 상장 이래 분기 최대 매출 달성...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5
-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월드, 일반 월드로 전환한다
8월 8일(목), 메이플 나우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리부트 월드의 일반 월드화와 관련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리부트 월드의 일반 월드로의 전환을 위해 8월 13일(화)부터 12월 19일(목)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차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8월 13일(화)부터 9월 12일(목)까지는 리부트 월드에 보유 중인 재화 소모를 위한...
게임뉴스 | 기자: 원유식 | 작성시간 08-08
59
-
넥슨, 2분기 매출 1조 762억 원, YoY 30% 상승
넥슨(NEXON 대표이사 이정헌)은 8일 자사의 2024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풍부한 콘텐츠와 중국 이용자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흥행에 성공하며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중국 PC ‘던전앤파이터’ 또한 게임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안정적 운영으로 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08
23
-
'던전 스토커즈'. 13일 글로벌 베타 테스트 진행
하이브IM이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의 스튜디오 HG가 개발 중인 던전 익스트랙션 액션 게임 '던전 스토커즈'가 8월 13일,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2주 간 진행되며, '스팀'내 던전 스토커즈 상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참가 조건은 없으며, 테스트 중 전보다 더 개선된 빌드의 던전 스토커즈'를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08
5
-
출시까지 단 12일 "이게 검은 신화: 오공", 파이널 트레일러
하반기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 사이언스 신작 '검은 신화: 오공(Black Myth: Wukong)'의 파이널 트레일러가 8일 공개됐다. 8월 20일 출시까지 보름도 채 남지 않은 시기 공개된 출시 직전 트레일러인 만큼 이번 영상에는 근래 프로모션 중심 영상과는 다른 게임플레이, 게임 요소, 시네마틱 등이 다양하게 담겼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주인...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9
-
[인터뷰] 역대 최대 규모! 올해 '데브컴'에서 주목할 부분은?
매년 8월에 독일에서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게임스컴’이 열립니다. 이에 앞서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행사인 ‘데브컴(Devcom)’이 먼저 시작되는데요. 게임스컴에 선행되어 진행되는 데브컴은 수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올해 데브컴은 60명 이상의 연사와 200개 이상의 세션이 이...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8-08
-
'카스와 함께하는 2024 자낳대 시즌1' 8월 12일 선수 경매
게임 전문 미디어 인챈트가 주관 및 주최하는 '카스와 함께하는 2024 자낳대 시즌1'이 12일, 선수 경매를 진행한다. '자낳대'는 2019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꾸준히 이어진 인플루언서 이벤트 매치 시리즈다. 전 프로 선수 및 코치, 감독을 인플루언서 팀에 매칭해 대회 수준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렸으며, 감독들이 팀 포인트를 활용해 선수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8
9
-
[컨콜] 게임스컴 30분 시연 '붉은사막', 1시간 분량 영상도 공개 예고
2024년 8월 8일 08시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는 펄어비스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과 향후 전략이 공개됐다. 펄어비스는 게임스컴을 통해 붉은사막의 30분 시연 플레이를 예고했으며 1시간 분량의 게임플레이 영상도 공개할 계획이다. 이날 컨퍼런스콜에는 허진영 CEO, 김경만 CBO, 조석우 CFO가 참여했으며 펄어비스 2분기 매출은 818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30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첫 15분 플레이 공개
넥슨이 개발 중인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첫 플레이 모습과 세계관 소개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카잔'은 원작 '던전앤파이터' 개발사 네오플이 개발 중인 하드코어 액션 RPG다. 넥슨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잔'의 첫 15분 플레이 모습을 영상으로 선보였다. 세계관 소개 영상은 5분 29초 분량이다. 공개된 영상은 '카잔'의...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8
30
-
하이브IM, 8,0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 유치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8,000만 달러(1,098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가 주도했으며, ‘IMM인베스트먼트’와 모회사 ‘하이브’ 등이 참여했다. 하이브IM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8
-
차지 중 방향 전환?! '몬헌 와일즈', 최신 정보 공개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오는 21일, 게임스컴에서 세계 최초로 유저 시연을 실시한다. 게임스컴 개최까지 이제 약 2주가량 남은 상황. 이에 캡콤은 자사 유튜브를 통해 '몬스터 헌터 와일즈' 최신 정보를 소개했다. 캡콤이 공개한 영상은 기본 액션, 집중 모드, 그리고 무기별 영상들로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7
8
-
디아블로4, 시즌5 '지옥불 군세의 시즌' 7일 시작
디아블로 IV(Diablo IV) 신규 시즌인 ‘지옥불 군세의 시즌(Season of the Infernal Hordes)’이 오늘 시작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파상 공격 기반 콘텐츠인 ‘지옥불 군세’가 적용되었으며, 50개 이상의 신규 고유 및 전설 아이템도 추가됐다. 끝도 없이 몰려드는 악마는 물론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는 ‘지옥불 군세’는 디아블로 IV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7
5
-
국민의힘 김성원, '핵 이용자 처벌법' 대표발의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이 불법 프로그램(핵) 이용자 처벌을 골자로 하는 게임산업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로 발의했다고 7일 밝혔다. 현행법은 불법 프로그램 제작, 유통, 배포만 금지하고 있다.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건 금지 대상이 아니다. 게임사는 약관을 근거로 규제한다. 이에 김성원 의원실 관계자는 "게임핵은 명백히 불법, 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골칫거리"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7
20
-
[인터뷰] 게임에 AI 활용, 텐센트는 어떻게 쓰나
게임에 AI 기술이 쓰이는 게 점차 일반화되고 있다. 개발자의 작업 효율에 도움이 될 수 있고, AI 자체가 콘텐츠화될 수 있다. 챗GPT처럼 채팅을 통한 추리 게임도 정식으로 출시된 상태다. 텐센트는 전 세계 게임업계에서 AI 기술이 앞서나가는 곳 중 하나다. 국내 게임업계의 AI 기술 한계 중 하나는 직접 만든 AI 기술이 적다는 점이다. 텐센트는 토큰...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7
-
이번에는 정말? 요동치는 '하프라이프3'
이제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이 핵심이 되며 개발 플랜에서 멀어진 듯했던 '하프라이프3'. 하지만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통해 새로운 하프라이프 개발의 가능성이 열린 상태에서 추가적인 유출까지 이루어지며 새로운 하프라이프 이야기 전개 역시 이루어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루머의 발단은 스타필드, 발로란트 등에 참여한 성우 나타샤 샹델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7
2
-
국가유산청과 합작한 조선의 궁궐 '검은사막'에서 만난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과 신규 무기 ‘군왕’을 오늘(7일) 선보였다. ‘아침의 나라 : 서울’은 지난해 3월 출시한 ‘아침의 나라’의 후속편이자 완결편으로 약 1년 반 만에 선보이는 신규 지역이다. 기존 ‘아침의 나라’ 지역 북서쪽에 위치해 있다. 모험가는 검은사막 기존 대륙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거나 ‘마그누스’를 이용...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7
15
-
[컨콜] 위메이드 "블록체인 문법 신작 이미르, 매출 1위 기대"
위메이드가 6일(화)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714억원, 영업손실 약 241억원, 당기순이익 약 4억원으로 집계됐다. 2 분기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과 신규 라이선스 매출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적자폭은 감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07
8
-
[컨콜] 카카오게임즈 "내년 게임스컴에 아키에이지2 출품"
일 시: 2024년 8월 7일(수) 9:00 ~ 10:00 참 석: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CEO, 조혁민 CFO 발표내용: 카카오게임즈 2024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등 ■ 카카오게임즈 2024년 2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2분기 매출 2,356억 원(전기 -4.3%, 전년 -13.1%) - 모바일 게임 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7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