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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임시기준', 대폭 칼질... 사행성은 게임법으로 막아
과기부는 법원행정처 협의안을 두고 국회 법사위에 "국내 메타버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안'(메타버스진흥법)의 신속한 통과를 요청드린다"라고 건의했다. 국회 법사위는 31일 오후에 전체회의를 열고 메타버스진흥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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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서 최신 정보 공개"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다가오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 발표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최신 타이틀 정보를 소개하는 연례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2월 1일 오전 7시부터 약 40분 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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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메타버스 쿠데타
"실패하면 반역, 성공하면 혁명 아닙니까!" 영화 '서울의 봄'에서 전두광(황정민 분)의 인상깊은 말이다. 영화에서 전두광은 성공을 이루기 위해 대통령의 재가를 받으려 애쓴다. 결국 대통령 재가를 받아내는 데 성공한 전두광은 혁명으로 마무리 짓고 영화는 끝이 난다. 최근 비교적 조용히 추진됐던 법이 있다. 상황을 지켜보던 국회 관계자는 "이건 사실상 법으로...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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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치지직', 2월 19일부터 누구나 방송 가능
네이버의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오는 2월 19일부터 누구나 방송이 가능해진다. 네이버는 오늘(30일) '치지직' 공식 라운지를 통해 2월 19일부터 누구나 치지직을 통해 방송이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현재 '치지직'은 베타 테스트 중으로, 사전 신청해서 통과한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방송 기능을 오픈한 상태다. 치지직은 지난 12월 발표된 네이버의 스트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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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차원을 넘나드는 생존게임 '나이팅게일'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바이오웨어 핵심 개발자가 만들고 있는 '나이팅게일'은 차원을 넘나드는 독특한 세계관 기반의 서바이벌 크래프팅을 추구합니다. 지난해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 때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었죠. 고정된 필드에서만 서바이벌 크래프팅이 이뤄지는 게 아닌, 다양한 차원을 이동하며 생존해...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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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 게임물 등급분류 '민간 완전 자율화' 추진
정부가 게임물 등급분류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춘다. 정부는 등급분류를 단계적으로 완전히 민간에 이양하고, 게임이용자에게 엄격하게 느껴졌던 기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게 개선할 계획이다. 게임물 등급분류가 국가 관리에서 민간 자율규제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30일 윤석열 대통령이 판교에서 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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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만들면 더 재밌으니까, 연합동아리 'UNIDEV'
전국 대학생 게임 개발 동아리 연합 유니데브(UNIDEV)가 2박 3일 게임잼 유니잼(UNIJAM)을 28일 마쳤다. 유니데브는 지난해 여름 설립된 연합동아리다. 게임으로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모였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유니잼은 주최하는 유니데브보다 더 오래됐다. 지난해 초 전국 대학생 게임개발 동아리가 모여 먼저 유니잼이 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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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스타필드 수원, 전면에 게임 '브롤스타즈' 내세웠다
26일 정식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 손님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정문 앞에는 다름 아닌 게임이 자리 잡고 있었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스타필드 수원'을 MZ 세대의 성지로 만들겠단 의지를 드러냈었고,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첫 번째 카드로 게임 '브롤스타즈'가 기용됐다. '스타필드 수원'은 신세계프라퍼티가 5번째로 오픈하는 스타필드 매장으로 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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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vs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소송, 본안에서 다툰다
법원이 '다크 앤 다커'를 두고 넥슨과 아이언메이스의 가처분 신청을 모두 기각했다. 법원은 이 문제에서 넥슨의 주장이 일리 있다고 봤으나, 가처분 단계에서 다툴 게 아니라 본안에서 다뤄져야 한다고 봤다. 수원지방법원 민사31부(김세윤 부장판사)는 지난 25일 △넥슨이 아이언메이스를 상대로 낸 '영업비밀 및 저작권 침해금지 등 가처분' △아이언메이스가 넥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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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이주환 컴투스 대표 "2024년, 글로벌 탑티어 퍼블리셔로 도약"
컴투스 이주환 대표가 25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2024년, 글로벌 탑티어 퍼블리셔로 거듭나겠다"라 밝히며 주요 신작 3종을 공개했다. 컴투스가 올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한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날 "세계 메이저 기업들과 쌍방향 제휴로 전방위적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자사 IP를 글로벌로 확장함과 동시에 우수한 IP...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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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컴퍼니 "IP 침해 조사, 적절한 조치 취할 계획"
포켓몬 컴퍼니가 최근 캐릭터가 유사한 게임을 겨냥해 "당사는 해당 게임에 포켓몬의 IP 사용을 허가하지 않았다"라며 "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라고 25일 밝혔다. 포켓몬 컴퍼니는 정확히 어떤 게임이 문제인지 알리지 않았지만, 올해 1월 출시된 게임이라고 단서를 달았다. 게임업계에서는 최근 화제의 게임 '팰월드'라고 유력하게 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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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기준' 논란 메타버스진흥법, 국회 법사위에 계류
'임시기준'으로 논란이 있던 메타버스진흥법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24일 계류됐다. 임시기준은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서 적절한 법률이 없으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정할 수 있단 개념이다. 이날 법사위에서 법원행정처가 메타버스진흥법의 '임시기준' 조항이 포괄위임금지 원칙에 위배된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박동찬 전문위원이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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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메타버스진흥법, '임시기준' 우려
국회 법사위에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안(메타버스진흥법)'이 제출됐다. 이 법을 두고서 게임산업이 오랫동안 지켜온 '게임을 통한 사행행위 금지'가 허물어질 것이라 우려가 제기된다. 사행행위는 실제 돈이나 돈에 준하는 가치를 보상으로 받는 것으로 확률형 아이템과 같은 '사행성'과 차이가 있다. 이전까지 메타버스를 두고 정부 내에서는 과기부와 문체부의 의견 충돌...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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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새로운 e스포츠 프로그램 'OWCS' 발표
블리자드가 23일 새로운 e스포츠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블리자드는 기존 오버워치 리그를 폐지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블리자드는 새로운 오버워치 e스포츠 프로그램 핵심으로 '개방적인 e스포츠 생태계'를 꼽았다.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고, 지역에 집중하며, 선수와 팬 모두에게 경험을 선사하는 생태계란 설명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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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nppa, '게임 규제' 예고 공지 돌연 삭제
중국 국가신문출판국(nppa)이 게임 규제안 예고 공지를 삭제한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nppa는 삭제 이유를 알리지 않았다. 지난해 12월 22일 nppa는 과도한 소비 유도 금지, 유저끼리 강제 전투 설정 금지, 확률형 아이템 규제안 등의 내용을 담은 '대책'을 발표하고 의견수렴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기존보다 강력한 규제 예고로 당시 중국 텐센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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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총선 정강정책에 'e스포츠' 담았다
21대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처음으로 정강정책에 'e스포츠 진흥'을 담았다. 23일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후보자는 "민주당은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이 계속해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공약을 정강정책으로 정했다"라고 밝혔다. 이전까지 e스포츠 진흥책은 개별 의원이나 후보자 차원에서 다뤄졌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당 차원의 정강정책에 올랐다. 정강정책이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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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송 리스크 줄인 위메이드, '미르' IP 분쟁 마무리 단계
위메이드가 22일 공시를 통해 액토즈소프트의 싱가포르 ICC 중재 판정문 취소소송이 취하됐다고 공시했다. 앞서 싱가포르 ICC 중재법원은 '미르' IP 관련 소송 결과로 액토즈소프트가 위메이드에 손해배상금과 이자를 합쳐 총 2,579억 원을 지급하라고 지난해 3월 판결했다. 이에 액토즈소프트는 해당 법원에 취소소송을 제기했다. 이후 취소소송 원고 중 하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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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조이시티, 해외를 겨냥한 신작 효과 기대"
신한투자증권이 22일 리포트를 통해 "조이시티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기존 예상치가 19억 원이었는데, 실제 131억 원으로 크게 상회했다"라며 "해외를 겨냥한 신작을 통해 실적 성장 및 멀티플 리레이팅이 기대된다"라고 호평했다. 조이시티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전기 대비 24% 상승한 440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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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신임 사무국장에 엔씨 출신 권혁우 이사 내정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신임 사무국장에 엔씨소프트와 4:33 출신 권혁우 이사를 선임했다. 권 내정자는 첫 게임업계 출신 게임위 사무국장이 된다. 게임위 사무국장은 별정직 공무원으로 임기는 3년이다. 앞으로 권혁우 내정자는 게임위 경영본부, 게임물관리본부, 자율지원본부 등 3개 본부와 민원교육센터, 정책연구소 등을 관리한다. 아울러 권 내정자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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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 '이용자 보호'에 방점
정부가 새로운 게임산업 종합 진흥계획을 1분기 중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게임산업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종합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지난 발표는 2020년 5월 이뤄졌고 확률형 아이템 법적 규제라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계획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미래정책팀이 주축이 되어 이끌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 콘진원 미래정책팀은 계획 수립을 위해 자문위원 28명을 모집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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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네이버 '치지직' 쾌적해진다, 문제적 방송인 스트리밍 못하게 될까
네이버가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의 약관을 개정해 문제가 있는 스트리머를 빠르게 막기로 했다. 18일 네이버는 '치지직' 약관에 제5조 제3항을 신설했다. 내용은 네이버가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경우 스트리머의 방송 신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유에는 성범죄, 살인, 폭력, 아동학대, 강도, 마약 등 중대한 범죄를 저지른 경우가 해당한다. 또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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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미국 자회사 '픽셀베리 스튜디오' 직원 감축
넥슨이 지난 2017년 인수한 미국 개발사 '픽셀베리 스튜디오'가 최근 다수의 직원을 정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픽셀베리 스튜디오에 속했던 직원은 SNS에 "회사의 직원 감축으로 인해 능력 있는 많은 사람이 떠나게 됐다"라며 "프로그래머, PM, 아티스트, PD 등이 새로운 자리를 찾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남겼다. 픽셀베리 스튜디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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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태곤 대표 "드래곤 엠파이어, 중국산 4X 넘어설 전쟁게임"
'드래곤 엠파이어'는 유저가 게임을 지배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히 게임사가 의도한 대로 흘러가는 게 아닌, 유저 주관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김태곤 대표는 "유저가 어떤 게임을 못 만들었다고 평가할 때는, 자신이 게임에 끌려가고 있다고 여길 때가 많다"라며 "게임이 시키는 대로 따라가다 보면 이걸 왜 하는지 의문을 품는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유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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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자협회' 공식 출범, "이용자의 확성기 되겠다"
앞서 준비위원회에서 정관을 준비한 이철우 회장은 "단체 이름을 '이용자'로 정한 이유는 돈을 써야만 하는 '소비자'보다 게임을 문화로 더 본다고 생각했다"라며 "약칭을 무엇으로 할지는 아직 고민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협회 관계자는 "민주적인 절차로 대표성을 확보한 게임이용자 단체를 통해 게이머들의 요구사항을 정치권과 게임사에 전달할 필요가 있다는 공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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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혁신추진단, 'P2E 게임 선결과제' 최종 제외
규제혁신추진단이 진행한 '게임산업 규제 개선' 연구에 'P2E 게임 선결과제'는 제외된 것으로 확인됐다. 규제혁신추진단(이하 추진단)은 국무총리 산하 소속으로 한덕수 총리가 단장을 겸임하고 있다. 민간 전문가, 전직 공무원, 국책 연구기관 등이 모여 여러 산업의 규제 개혁을 추진한다. 지난해 4월 추진단이 게임산업 규제 개선을 위한 연구를 시작했다. 이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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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AI 사용 가이드라인 발표...딥러닝 개발사는 "환영"
스팀(Steam)을 운영하는 밸브(Valve)가 게임 내 AI 사용 방향성을 10일 제시했다. 게임 개발자가 AI 기술을 통해 저작권 침해 콘텐츠를 사용해선 안 되고, 생성형 AI를 통해 불법 콘텐츠를 만들어선 안 된다. 밸브는 개발자가 스팀에 게임을 제출할 때 AI 관련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설문 조사를 업데이트했다. 스팀은 AI가 사용되는 방식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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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클라우드, 밸로프 신작 '크리티카: 제로'에 서비스 제공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가 게임 개발사 밸로프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 '크리티카: 제로'의 클라우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텐센트 클라우드는 '크리티카: 제로'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구축하여 이용자들에게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티카: 제로'는 2013년 출시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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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했던 게임이용장애 연구, 합리적 보완책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심리학회가 기존 부족했던 게임이용장애 진단연구를 보완할 연구 자료를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진단 선별도구의 문제점을 검토하는 게 목적이다. 학회는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 기획연구 타당성 및 중립성 검증 △게임이용장애 진단 선별도구의 문제점 검토 및 보완 △개선된 진단 선별도구의 예비조사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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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K-게임, 이용시간 의미있게 증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 게임에 대한 해외 게임 이용자들의 인식과 이용 실태를 정리한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조사는 ▲아시아(중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미주․대양주(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유럽(영국, 독일, 프랑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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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무 엔씨 공동대표 후보자, 5억원에 2천주 취득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이사 후보자가 회사 주식을 2천주가량 매입했다고 8일 공시했다. 엔씨소프트 공시에 따르면 박병무 후보자는 지난 1월 5일 회사 주식 2,088주를 취득했다. 취득단가는 1주당 239,759원으로 총 5억여 원이다. 박 후보자는 장내매수를 통해 엔씨소프트 주식을 샀다. 관련 자금은 모두 박 후보자 개인 자산으로 이뤄졌다. 박 후보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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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치프 체제로 개편 "권한과 책임 명확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분야별 권한과 성과 책임을 명확히 하도록 조직을 일부 개편했다. 8일 엔씨소프트는 사내공지를 통해 조직 개편 방향성을 알렸다. 엔씨는 전사 분야별 권한과 성과 책임을 명확히 하는 것을 골자로 체제를 강화했다. 전사가 원팀(one team)으로 상호 협력을 신장하고, 향후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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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다크 앤 다커' 등급분류, 이용자 위한 결정"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지난 4일 '다크 앤 다커' 등급분류 결정은 일반 이용자 피해를 고려한 결정이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5월 '다크 앤 다커' 개발사 아이언메이스가 게임위에 등급분류를 신청했으나, 보류 결정을 받았다. 당시 넥슨이 아이언메이스의 '다크 앤 다커'는 내부 프로젝트 단계에 있던 '프로젝트 P3'을 무단 반출한 것이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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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3년 상반기 게임산업, 10% 감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2023년 상반기 게임산업 매출액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0.9% 감소한 9.3조 원이라고 발표했다. 게임산업은 다른 콘텐츠산업보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 폭이 컸다. 같은 기간 게임산업 수출액은 규모는 34억 달러(약 4.4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했다. 콘텐츠산업 수출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64%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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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등급분류 받았다
아이언메이스가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다크 앤 다커' 등급분류를 받았다. 4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공고한 결정서에 따르면 '다크 앤 다커'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았다. 과도한 폭력 표현과 직접적인 약물류 표현 때문이다. 게임산업법에 따르면 '다크 앤 다커'가 등급분류를 정식으로 받았기 때문에 국내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아이언메이스는 '다크 앤 다커'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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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남북공동 게임산업협력센터'가 생길 뻔했다
24년 전인 2000년, 김대중 정부는 북한과 게임산업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추진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웠다. 당시 문화관광부(현재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입게임 의존도 90%인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북한과의 공조안를 계획했다. 당시엔 북한의 기술과 값싼 인프라가 우리의 마케팅 능력이 결합되어 서로 이득을 볼 것으로 기대했다. 2000년 기준 조사에 따르면 당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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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TL' 서버 통합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 중인 최신작 'TL' 서버를 통합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서비스 시작 27일 만의 결정이다. TL 측은 "최근 일부 서버에서 파올라의 차원진, 던전 플레이, 지역 이벤트, 필드 보스 등을 플레이하기에 파티나 길드의 모집이 원활하지 않다는 동향이 확인됐다"라며 "전 서버의 조정을 통해 이러한 현상을 완화하고 새로운 환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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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위믹스 관련 추징금 536억원 납부하게 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부지방국세청에 추징금 536억 원을 납부하게 됐다고 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추징금 536억 원은 과거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트리'에 부과된 세무조사 결과 금액을 합산한 것이다. 위메이드트리는 2022년 2월 위메이드에 흡수합병됐다.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연구 개발사였다. 위메이드는 이번 추징금에 대해 "가상자산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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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이 '페이커가 읽은 책' 코너를 만든 이유
인터넷 서점과 중고매장을 운영하는 알라딘이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추천한 책을 매장 코너에 따로 모아두면서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3일 취재 결과, '페이커' 코너는 알라딘 어린이분야 임이지 MD가 기획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은 실제 매장 코너를 설치하기 전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임이지 MD는 "개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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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공정위, 메이플스토리 '보보보' 이슈에 과징금 부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가 지난 메이플스토리 '보보보 이슈' 등에 넥슨 과실이 인정된다며 시정명령과 과징금 116억 원(잠정)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전자상거래법 관련으론 역대 최다 과징금액이다. 3일 공정위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 및 버블파이터 게임 운영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선택에 중요한 요소인 확률 변경 사실을 누락하거나 거짓으로 알렸음이 확인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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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대표 "거대한 장강(중국)의 흐름, 막지 못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미시적인 작은 물결은 거대한 장강의 흐름을 막지 못한다"라며 올해 중국 게임사업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장현국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 1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로는 형용할 수 없을 정도의 도전이 있었고,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우리 일을 해 나가면서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라며 "명실상부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게임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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