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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26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GAMES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향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발전을 목표로 업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물관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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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넥슨 민트로켓 황재호 본부장이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을 25일 소개했다. 황 본부장은 최근 넥슨 인사개편을 통해 민트로켓 전체를 맡게 됐다. 민트로켓은 넥슨이 매출보다는 재미 자체에 중점을 둔 게임을 소규모로 빠르게 제작하기 위해 재작년 출범한 서브 브랜드다. 민트로켓 게임으로 '데이브 더 다이버'가 있다. 아이언메이스의 '다크 앤 다커'와 송사가 얽힌...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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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크래프톤이 인도 게임시장 개척에 이어 확장에 나선다. 자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이하 BGMI)는 인도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 크래프톤은 젭토랩의 '불릿 에코'를 인도에 서비스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크래프톤의 인도 게임시장 개척, 확장 앞단에 손현일 인도법인장이 있다. 현지에서 느낀 인도 게임산업 "인도인들이 쉽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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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혼: 리치 마작, 보드게임으로 구글매출 TOP 10 진입
'작혼: 리치 마작'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보드게임으론 이례적으로, 특히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생소한 마작으로 구글매출 TOP 10에 진입했다. 22일 기준 '작혼: 리치 마작'(이하 작혼)의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8위다. 바로 위에 엔씨소프트 '리니지W'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가 있다. '리니지W'와 '브롤스타즈'는 TOP 10 내에 상주하는 게임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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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5월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전병극 제1차관이 22일 한국게임산업협회와 7개 게임사와 함께 국내 게임산업 제2의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리 게임산업은 2022년 기준 역대 최고액인 매출액 22조 2,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문체부는 게임산업이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게임산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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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 엔씨소프트 상대로 '슈퍼계정'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엔씨소프트를 상대로 '슈퍼계정' 조사에 돌입했다. 엔씨가 슈퍼계정을 만들어 유저들에게 경쟁심을 유발해 소비를 유도했는지가 쟁점이다. 22일 공정거래위원회 측은 이날 오전 엔씨소프트에 현장 조사관을 보냈다고 밝혔다. 대상 게임물은 '리니지M'과 '리니지M'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리니지 유저들이 엔씨소프트를 상대로 공정거래위원회에 민원을 제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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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의 후속작, '레이븐2' 5월 런칭
넷마블이 신작 MMORPG '레이븐2'를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18일 진행했다. '레이븐2'는 201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한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차승원 배우가 전작에 이어 홍보모델을 맡았다. 기존 액션 RPG에서 MMORPG로 확장한 게 특징이다. '레이븐2'는 오는 5월 말 출시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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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뜨거운 감자 'e스포츠 토토', 22대 국회에 논의된다
국회의원의 게임 의정활동은 다양하다. 정부로부터 게임 관련 자료를 요구해 문제점을 찾아 지적할 수 있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 수 있다. 하태경 의원이 '카나비 사태'를 다뤘을 때 힘을 보여줬다. 그러면서도 결국 중요한 것은 입법활동이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도 법을 만들어서 이뤄졌다. 이러한 입법활동은 일부개정과 전부개정으로 나뉜다....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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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SM 아이돌 게임 만든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와 글로벌 대표 엔터테인먼트사 SM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장철혁, 탁영준)는 16일, 최초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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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도 'YPO 뭄바이 대표단'과 AI 논의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도 리더십 커뮤니티 'YPO 뭄바이 대표단(YPO Mumbai Connect)'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YPO 뭄바이는 전 세계 140개국 약 3만 4000명의 최고 경영자들이 모인 글로벌 리더십 커뮤니티 'YPO(Young Presidents' Organization)'의 인도 및 남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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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빅 앤 리틀' 전략 전면에 내세운다
넥슨이 강대현, 김정욱 공동대표 체제의 첫 개발조직 개편을 완료했다. 전임자였던 이정헌 대표와 김대훤 부사장의 '빅 앤 리틀' 전략을 전면에 내세웠다. 15일 넥슨은 내부공지를 통해 빅게임본부, 민트로켓본부를 신설했다고 알렸다. 넥슨은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에게 넥슨코리아 개발부사장을 겸임케 하고, 빅게임본부장을 맡겼다. 민트로켓본부장은 황재호 '데이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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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선거 앞둔 모디 총리, 게임&e스포츠 산업 강조
인도 모디 총리와 게이머 간담회가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간담회는 지난 4월 11일 인도 총리 관저에서 이뤄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인도 게이머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발로란트', '마인크래프트', '하스스톤' 등 다양했다.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나 수준도 e스포츠 대회 우승자, 크리에이터, 스트리머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인도 정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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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라이엇게임즈, 2023년 매출 18.1% 증가한 4472억원
'리그 오브 레전드'를 국내에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의 2023년 실적이 12일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미국 '라이엇게임즈(Riot Games Inc.)'로부터 게임을 받아 국내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내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는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의 모회사다. (지배기업)Riot Games Inc. → 라이엇게임즈 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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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 2023년 매출 29% 감소한 5237억원
'로스트아크' 개발사 스마일게이트RPG의 2023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9% 감소한 5,237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준 영업이익은 26.1% 감소한 2,690억 원이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 1,426억 원 적자에서 2023년 6,547억 원 이익으로 전환됐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로만 매출을 올린다. 지난해 '로스트아크' 국내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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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나딕게임즈, 2023년 완전자본잠식 전환
'클로저스' 개발사 나딕게임즈(각자대표 이선주, 정승훈)가 2023년 완전자본잠식으로 전환되며 '불확실성' 평가를 받았다. 12일 나딕게임즈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150억 원이다. 나딕게임즈는 게임사업으로만 매출을 올린다. 이 기간 국내매출은 10.6% 감소, 해외매출은 10.7% 증가했다. 같은 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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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A 인증, '페르소나5: 더 팬텀X' 출시 D-7
퍼펙트 월드 게임즈(Perfect World Games)가 신작 '페르소나5: 더 팬텀 X'(이하 P5X)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페르소나5는 SEGA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고, ATLUS의 전면 감수를 받은 작품이다. 게임은 오는 18일 출시된다. 지난 8일 진행된 프리뷰 스페셜 공식방송에는 P5X의 프로듀서 'Vulpe'와 인기 인플루언서 'Rinkow...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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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O 역량이 빛난 엔픽셀, 투자로 게임 부진 메꿨다
'그랑사가'의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2023년에도 적자를 이어갔다.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7% 줄어든 316억 원, 영업손실은 432억 원이다. 엔픽셀은 급감한 매출에 대비하기 위해 비용을 31.3% 줄였다. 2022년 비용 1,090억 원에서 2023년 748억 원으로 허리띠를 조였다. 그 결과 적자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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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 검' 4399, 2023년 매출 46% 급감한 652억원
'기적의 검' 등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의 2023년 매출액이 6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46.3% 급감했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 '기적의 검', 'EOC: 문명정복', '드래곤 트라이얼M', '헌터W',...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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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vs 위정현 학회장, 민사소송 첫 변론 진행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 첫 변론이 서울동부지법 제15민사부(부장판사 조용래)에서 11일 진행됐다. 지난해 위메이드는 위정현 학회장이 'P2E 입법로비' 의혹을 제기해 회사의 명예와 신용이 훼손됐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원고소가는 5억 100원이다. 소송은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위메이드를 대리하고, 법무법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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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레스 존 제로, 'PS5' 테스트 참가자 17일까지 모집
호요버스가 신작 '젠레스 존 제로'(ZZZ) PS5 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4월 10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테스트 기간은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테스트 참가는 별도 링크를 통해 호요버스 통행증으로 로그인하여 설문 조사 완료 뒤에 신청할 수 있다. 테스트는 만 16세 이상만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 성격은 호요버스가 기술적인 부분을 점검(테크니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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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골드행, 26일 출시만 남았다
시프트업이 10일 공식 SNS를 통해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 골드행 소식을 알렸다. 골드행은 게임 개발사가 배급사에 출시 버전을 완성해 전달했다는 의미로 쓰인다. 과거 CD롬 시절 최종 버전을 담은 게임이 황금색 CD롬에 담긴 게 유래로 알려졌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소니 PS5 독점작으로 4월 26일 출시된다. 소니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여의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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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MS와 넷이즈 손 잡고 중국 복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넷이즈 손을 다시 잡고 중국으로 복귀한다. 10일(미국 현지 시각) 블리자드는 넷이즈와 계약을 갱신하고, 2024년 여름부터 중국 게임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11월 블리자드는 넷이즈와 재계약을 이루지 못했다. 이에 넷이즈를 통한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가 2023년 1월부터 중단됐다. 이때 블리자드와 넷이즈 재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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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그룹 2023년 매출 4조 8471억원, 9.7% 증가
넥슨그룹 2023년 매출액이 4조 8,471억 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했다. 넥슨그룹은 지주회사 NXC를 중심으로 연결회사 전체를 의미한다. 게임사 넥슨과 더불어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스토케, 가상화폐 거래소, 다양한 투자사들이 넥슨그룹에 속해있다. 넥슨그룹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조 2,2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8% 늘었다. 게임 관련 매출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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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데브캣&니트로, 개발 장기화와 실적 부진 나타나
넥슨의 개발 전문 자회사 데브캣과 니트로 스튜디오(이하 니트로) 2023년 실적이 9일 공시됐다. 데브캣은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 장기화, 니트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초기 성과 부진이 확인됐다. 두 회사는 2023년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게임을 서비스하지 않는 전문 개발사라는 점에서 '예상된 적자'로 볼 수 있다. 일반 회사의 적자와 같이 평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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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지난해 매출 308억원...'별되2' 계약금은 60억원
하이브의 게임 전문 자회사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의 첫 감사보고서가 8일 공개됐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8% 감소한 308억 원이다. 2022년 매출액은 감사를 받지 않은 수치다. 하이브IM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낙폭이 커진 197억 원 손실이다. 2022년 영업이익은 21억 원 손실이었다. 하이브IM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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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 적자전환, "자립 불확실성 존재"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가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며, 자립하기 어려운 상태란 평가를 받았다. 8일 라이징윙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11.9% 감소한 104억 원이다. 같은 기간 비용은 199억 원으로 매출 대비 큰 144% 증가로 나타났다. 이에 영업이익이 95억 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라이징윙스는 게임 전문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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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게임협회, 부회장에 크래프톤 손현일 법인장 선임
우리나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 해당하는 IDGS(Indian Digital Gaming Society, 인도 디지털 게임 협회)가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을 부회장(Vice President)으로 선임했다. 6일 크래프톤 측은 "손현일 법인장이 인도 게임 생태계에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임명은 인도 게임 업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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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기 의원, LCK 디도스 사태에 "특수본 설치라도 해야"
한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최근 LCK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브 2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 패한 뒤 인터뷰에서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른 팀은 연습을 할 수 있는데 반해 우리는 솔로 랭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경기력이 떨어졌던 게 조금 있는 것 같다"라고 디도스 피해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플레이오프 준비 기간이 길었음에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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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계속되는 허위 게임광고, 王서방은 왜 그럴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헛웃음이 나올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SNS가 성향에 맞춰 광고를 내기에 비교적 게임광고를 많이 본다. 일반적인 게임광고는 대부분 지나친다. 오히려 눈길을 끄는 건 일부 중국 게임사의 광고다. "이게 뭐야?" 싶은 것들이다. 실제 허위광고를 내보낸 업체에 직접 물어봤다. "게임 플레이 화면과 광고 이미지가 다르고,...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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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 게임 늘리는 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불릿 에코'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러시아 게임사 젭토랩(zeptolab)과 협업해 인도에 '불릿 에코 인디아(Bullet Echo India)'를 4일 출시했다. 우리나라에 '불릿 에코'는 이미 서비스되고 있다. '불릿 에코 인디아'는 젭토랩이 2020년 6월 출시한 '불릿 에코'를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맞게 개발한 게임이다. '불릿 에코'는 탑다운 시점의 슈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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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매출 늘린 T1, 영업손실 120억원으로 줄여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대표: 조세프 패트릭 마쉬)이 지난해 영업손실 120억 원을 기록했다. 적자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은 LCK에 출전하는 프로게임단 T1 운영 주체다. T1을 중심으로 다양한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한다. 2023년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이하 T1) 매출액은 3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4% 증가했다. 비용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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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무 대표 "신사옥, 엔씨의 글로벌 전진기지로 탄생"
엔씨 컨소시엄은 1조 8,712억 원을 들여 해당 부지에 연면적 36만 739㎡, 지상 14층, 지하 8층 규모의 건물을 짓는다. 이 시설에는 엔씨소프트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와 기타 소프트웨어기업이 입주한다. 컨소시엄 지분에 따라 엔씨는 건물 50%만 사용한다. 성남시와 협약에 따라 엔씨는 스타트업 성장 지원 공간, 지역주민을 위한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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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확률형 아이템 규제 후속조치에 나선다
정부가 지난 2일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 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게임 이용자 권리 보호 방안을 추가 지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확률형 아이템이 주요 안건으로 올랐다. 윤 대통령은 "대표적 디지털 융합 산업이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게임 산업을 제대로 육성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도 강화했다"라며 "게임 이용자들에게 확률형 아이템의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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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뽑기 149회까진 0%, 뮤 아크엔젤 '바닥 시스템' 있었다
웹젠이 최근 '뮤 아크엔젤' 확률 정보를 바로잡는 과정에서 '바닥 시스템'이 있었다는 게 나타났다. 특정 횟수 전까지 확률이 0%로 설정됐으나, 해당 정보가 제대로 고지되지 않았다. 웹젠 측은 "획득 가능 회차(바닥) 및 확정 획득 회차(천장)에 대한 확률표기가 실제 게임 내 확률과 상이한 오류를 확인했다"며 "잘못된 표기를 제공 드림에 따라 고객님들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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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 위메이드에 고발당한 위정현 교수 '불송치' 결정
경찰이 위메이드로부터 고발당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지난해 5월 위메이드는 위정현 학회장이 'P2E 입법로비설'을 주장한 것에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형사소송 등을 제기했다. 당시 위 학회장은 "몇 년 전부터 P2E 업체와 협회, 단체가 국회에 로비한다는 소문이 무성했다"며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의 위믹스 투자 여부를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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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22대 총선 게임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재명)이 2일 '취향저격' 공약을 발표했다. 취향저격 공약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나온 의견을 민주당 선거대책본부가 취합해 공약으로 만든 것이다. 민주당이 발표한 취향저격 공약에 인벤 등 커뮤니티 유저가 제안한 게임정책이 반영됐다. 이재명 대표는 SNS를 통해 "인벤 등 게임 커뮤니티에서 제안한 게임관련 정책인 △게임중독 근거법 개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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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공정거래위원회, '라그나로크' 확률 이슈 들여다본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확률 이슈 본격 조사에 나섰다. 사건은 처음 민원을 접수한 서울지방공정거래사무소에서 본부로 이관됐다. 지역에서 본부로 이관되어 조사의 수위와 전문성이 높아질 거란 전망이다. 앞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적용된 확률이 표시된 것과 실제가 다르다고 공지했다. 공지를 통해 확률이 다르다고 확인된 것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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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685억원 기록한 시프트업, 텐센트 지분은 40%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증가한 1,685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 대부분이 텐센트로부터 받은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서비스 로열티다. 1일 시프트업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155% 증가한 1,685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08% 증가한 1,110억 원이다. 시프트업이 받은 로열티는 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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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NDC, 2024년에도 '비공개'로 진행
넥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DC 비공개 진행을 결정했다. NDC는 넥슨이 개최하는 개발자 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다. 넥슨 측은 "올해 NDC는 넥슨 구성원 간 지식과 경험 공유에 더욱 집중하여 넥슨 내부로부터 상호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라며 "NDC를 기다려주신 많은 분에게 비공개 콘퍼런스 진행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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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신사옥' 4월 3일 첫 삽 뜬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오는 4월 3일 신사옥 기공식을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신사옥은 현재 판교 R&D센터 앞 부지에 건설된다. 기존 판교구청(가칭) 예정 부지였으나, 오랫동안 쓰이지 않아 주차장으로 활용됐다. 과거 성남시는 엔씨소프트와 협약을 맺고, 부지 활용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2021년 성남시와 계약했다. 올해 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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