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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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나혼렙' 6,000만 명이 즐겼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가 출시 10개월만에 누적 이용자수 6,0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5월 8일 글로벌 정식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출시 1년이 채 되기 전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6,000만을 넘어서면서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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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인조이 출사표, "유저와 함께 완성할 게임"
크래프톤이 3월 19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인조이'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김형준 PD는 게임의 비전, 로드맵, DLC 계획, 얼리 액세스 가격(44,800원)을 발표했다.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프리 데모가 배포되며, 3월 28일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인조이'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로, 창작 도구와 AI 기능을 통해 건축물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5월에는 모딩 기능 공개, 고양이 컨셉 도시 추가, AI 건축 기능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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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ITIC SCORE] 역대 최고의 어쌔신 크리드 or 또쌔신 크리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가 공개 당시 일본 배경과 암살단 시노비 등장으로 관심을 모았으나, 역사 구현, 주인공 설정 논란 및 개발 연기로 이어졌다. PS5 플랫폼 기준 메타크리틱 점수 81점, 오픈크리틱 점수 81점을 기록하며, 확장된 오픈 월드 구현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혁신에는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가 공존한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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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조이' 약 4만5천 원, 얼액 기간 DLC 업데이트 무료
크래프톤이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김형준 디렉터가 얼리 엑세스 가격을 39.99USD(한화 44,800원)로 확정하고, 3월 28일 얼리액세스 출시를 발표했다. 얼리 엑세스 구매자에게는 정식 출시까지 모든 DLC와 업데이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 디렉터는 향후 로드맵을 통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콘텐츠 추가를 약속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김수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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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임박 '마비노기 모바일', 원작 감성 담은 콘텐츠 공개
데브캣은 오늘(18일) 마비노기 모바일의 개발 비화를 담은 '마비노기: 음유시인의 노래 - 마비노기 모바일'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마비노기: 음유시인의 노래 - 마비노기 모바일'은 데브캣 김동건 대표와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진이 마비노기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로 담아내기 위한 고민을 풀어낸 영상이다. 김동건 대표가 마비노기 원작을 개발할 때의 회...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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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오버워치2를 즐기는 르세라핌! 라이브스트림 현장
오버워치2와 르세라핌이 두 번째 콜라보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르세라핌 멤버들이 참여한 '오버워치2 - 르세라핌 라이브스트림 이벤트'에서는 게임 플레이와 콜라보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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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스팀이 세일을 제안한다면...?
게임 마케팅 전문가 크리스 주코프스키가 GDC '독립 게임 서밋'에서 '새로운 스팀 규칙 아래 게임 마케팅' 강연을 했다. 그는 2024년 스팀 정책 변화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며, 특히 데모 출시 전략을 강조했다. '신규 및 트렌드 무료' 탭 진입을 위해 동시 접속자 100명 확보를 목표로, 스팀 페이지 조기 준비, 데모 신속 개발, 플레이테스트 활용, 별도 데모 페이지 설정, 대형 이벤트 동시 출시 등을 제안했다. 또한, 출시 후 '리얼 스팀' 단계를 통해 추가 홍보 기회를 얻는 지속적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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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AI와 게임의 결합, 핵심은 "사용자 욕구, 실현 가능성, 비즈니스 가치"
GDC에서 MS가 AI 기술 토론을 진행했다. 하이얀 장이 사회를 맡고 카탸 호프만, 카일런 깁스가 패널로 참여했다. 호프만은 7년 이상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훈련된 생성형 AI 모델 Muse를 소개했다. Muse는 게임 화면의 시각 데이터를 압축된 토큰으로 변환해 다음 장면을 예측한다. 또한, 실시간 생성 및 조작이 가능한 WEM 데모도 공개했다. 깁스는 AI가 플레이어에게 재미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은 기술이 사용자 욕구, 실행 가능성, 비즈니스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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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군단으로 전장을 지배하라! 컨커러스 블레이드 신규 시즌 '신라' 등장
부밍 테크의 컨커러스 블레이드가 3월 20일 최초의 한국 시즌 '신라'를 시작한다. 신라 시대를 배경으로 흑의장창말보당, 복호사, 화랑 등 신규 병종과 신규 서버 서라벌이 추가된다. 개발팀은 역사적 자료를 참고하여 신라 시대 병사들을 구현했으며, 한국어 무장 음성까지 더했다. 시즌 패스 예약 구매 시 추가 보상과 '기사의 원정' 이벤트 해제, 신규 서버 캐릭터 예약 생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임소개 | 기자: 서동용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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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텐센트처럼 플레이테스트하는 방법
텐센트 게임즈의 조와 크리스티는 GDC 2025에서 플레이테스트의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 이들은 플레이어의 기억에 남는 순간인 '메모리 볼'을 중심으로 플레이테스트를 설계하고 분석할 것을 제안했다. 플레이어의 경험을 '피크-엔드 법칙'에 따라 분석하고, 플레이어의 능력, 플레이 스타일, 동기를 고려하여 통찰력을 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플레이테스트 목표를 명확히 정의하고, 빌드 및 플레이어 준비, 규칙 설정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의 여정 시각화, 리플레이 분석, 언어 사용을 통해 결과를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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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게임 개발은 멈추지 않는다, GDC 2025 첫 날 풍경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5)가 개최됐다. 5일간 700개 이상의 강연과 엑스포,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개발자들의 열기가 뜨거웠고, 일부 강연은 대기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GDC에서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들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토뉴스 | 기자: 김규만,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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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도 게임이다
인디 게임 개발자 핫핑크는 GDC 2025에서 '섹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섹스 게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저품질 게임이 만연한 가운데 고품질 게임을 만들 기회가 있다고 강조했다. 핫핑크는 섹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십계명을 제시하며, 게임의 본질을 섹스에 두고 플레이어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몬스터 걸 트렌드를 언급하며, 핫핑크 게임즈 X를 통해 소통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할 것을 제안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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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2와 르세라핌, 다시 한 번 만나다
오버워치2가 르세라핌과 두 번째 콜라보를 진행, 신규 및 리믹스 전설 스킨 컬렉션을 선보인다. 메르시, 주노 등 영웅 스킨이 포함되며, 르세라핌은 성수동 라이브 스트림 이벤트에서 콜라보 스킨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개발팀은 첫 콜라보 성공에 힘입어 재협업을 추진, 르세라핌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디자인에 차별화를 뒀다고 밝혔다. 르세라핌 멤버들은 스킨 제작 과정에 참여, 스트리트 힙합 스타일을 담아냈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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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커뮤니티 매니저를 위한, 첫 출시에서 살아남는 방법
린 리히터는 게임 출시 전 준비, 팀 실행, 출시 후 커뮤니티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강연했다. 그는 출시 1년 전 커뮤니티 관리자 조기 참여를 강조, 개발팀과의 관계 구축 및 피드백 통합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넉아웃 시티' 프로젝트 당시 오픈베타 일주일 전 합류했던 경험을 토대로, 'Probably Monsters'에서는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개발 주기 변화를 이끌었다. '넉아웃 시티' 유료에서 무료 전환 당시 커뮤니티 옹호자들의 긍정적 설득이 플레이어 참여를 확대한 사례를 소개하며,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서 커뮤니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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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게임의 '풍미'를 살리는 비법
아담 돌린 작가는 GDC 내러티브 서밋에서 게임 시스템과 스토리텔링의 교차점을 탐구했다. 그는 '정신 모델'을 활용해 플레이어의 감정을 유발하고, '라스트 오브 어스 2'의 기타 연주를 통해 상실감을 전달하는 등 게임플레이로 감정을 증폭시키는 방법을 제시했다. '갓 오브 워' 개발 사례를 통해 전투 중 대사를 조건부 논리로 제어하여 내러티브를 강화하는 방법도 소개했다. 그는 팀 협업과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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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폭발적 인기, 그 뒤에 찾아온 어둠 - 팰월드
2024년 초 출시되어 스팀 판매량 2위, 최다 동시 접속자 수 3위를 기록한 '팰월드'는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2,500만 명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AI 생성, 표절, 모델링 도용 등의 비난과 협박에 시달리기도 했다. 최근 팰월드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테라리아'와의 협업, 크로스플레이 업데이트 등 새로운 콘텐츠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애니플렉스, 소니뮤직과 합자해 비게임 IP 확장을 추진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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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나미스 원 박병림 대표 "유출 혐의, 사실과 다른 부분 많다"
디나미스 원이 넥슨게임즈 신규 프로젝트 유출 의혹으로 압수수색을 받은 건에 대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디나미스 원은 블루 아카이브 PD였던 박병림 대표가 2024년 4월 퇴사 후 설립한 회사다. 이후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 김인 아트 디렉터 등 주요 개발진이 합류했으며, 8월 '프로젝트 KV'의 티저를 발표했다. 그러나 블루 아카이브와 유사성 논란과 사업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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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그 박력을 애니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듀얼 룰러즈' 4월 5일 방영
아크시스템웍스의 대표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오는 4월 5일부터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다. 아크시스템웍스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듀얼 룰러즈'의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라그나크림슨 OP 'ROAR' 등을 부른 오키나와 출신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 ulma sound junction가 부른 오프닝곡 'AXCLUS...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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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1 참가 확정 LoL EWC, 7월 사우디서 개최...상금은 MSI 동일한 200만 달러
사우디아라비아 e스포츠 연맹이 주최하는 e스포츠 월드컵(EWC)의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EWC에는 T1을 포함한 12개 팀이 참가하여 총 200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MSI 상위 4팀은 플레이오프에 직행하며, 나머지 8팀은 GSL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플레이오프 진출을 다툰다. 경기 방식에 대한 팬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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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GDC서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확대 방안 발표
로블록스가 GDC 2025에서 생성형 AI 모델 '큐브' 오픈소스화 및 크리에이터 도구 출시를 발표했다. 큐브는 3D 메시 생성을 지원하며, 향후 멀티모달 모델로 발전 예정이다. 로블록스 스튜디오 간소화, 친구 추천 프로그램 정식 출시, 광고 관리자 업그레이드 계획도 공개했다. 2024년 개발자들에게 9억 2,300만 달러를 지급했으며, 수익 창출 방식 확대를 위해 2분기 내 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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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분석] 발로란트, FC 제쳤다! 2위 탈환한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가 3월 24일 8주년을 맞아 이벤트에 힘입어 인벤 순위 2위를 탈환했습니다. 온라인 이벤트와 더불어 21일부터 23일까지 성수동에서 'PUBG 팬 페스타 서울'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한편,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출시 초반의 흥행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부족으로 순위가 하락했으며, 4월 초 업데이트로 반등을 노릴 예정입니다....
순위분석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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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IP 인수…재서비스 예고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애닉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 ‘킹스레이드’의 지식재산권(IP)를 인수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킹스레이드는 2017년 출시 이후 캐릭터를 확률형으로 뽑지 않는 과금 모델과 준수한 디자인,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연출과 스토리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국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특히 일본과 동남아 시장에서 높...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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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믹스 재단, "심려 끼쳐 죄송, 재발 방지와 서비스 재개 준비 마쳤다"
위메이드는 2025년 3월 17일 위믹스 자산 탈취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대응 상황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2월 28일 내부 모니터링 중 이상 거래를 감지, 약 860만 개의 위믹스 코인이 탈취된 것을 확인했다. 위믹스 팀은 탈취된 자산을 재단 보유량으로 복구하고, 시장 신뢰 회복을 위해 코인 매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플레이 브릿지 기능은 부분 재개되었으며, 3월 21일까지 전체 서비스 재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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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4K 300프레임↑ '스텔라 블레이드' 최적화 합격
시프트업이 개발한 스타일리시 액션 어드벤처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 최적화 영상이 엔비디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돼서 화제다. 엔비디아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의 최적화는 매우 준수한 편인 것으로 보인다. 4K 해상도에 게임 내 모든 옵션을 최고 옵션(MAX)으로 한 상태에서 RTX 5090으로 DLSS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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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 "국내 게임산업 매출 23조 원 기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2023년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을 정리한 ‘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지난 14일 발간했다. ◆ 2023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 22조 9,642억 원, 종사자 수 8만 4,970명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게임시장의 성장률 자체는 둔화했지만, 게임산업 규모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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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8 외전’ 제작 비화 – 마지마와 해적, 그리고 새로운 모험
'용과 같이8 외전' 요코야마 마사요시 대표 인터뷰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마지마를 주인공으로 해적 이야기를 다루며, 뮤지컬 오프닝과 엔딩, 소년 노아와의 관계, 아시아 외 캐릭터 증가 등 새로운 시도를 했다. 개발진은 유머의 지역적 차이를 고려하며, 과거 인연보다 앞으로의 만남에 집중했다. 점프 액션 추가, 전투 밸런스 조정, 해상 콘텐츠 강화 등 게임플레이 개선에 힘썼다. '용과 같이' 시리즈는 야쿠자가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없다는 기조를 유지하며, 매일의 노력이 담긴 작품을 만들어간다. '계속'이라는 엔딩 문구는 용과 같이 세계관의 지속을 의미한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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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AAA급 퀄리티" 레이싱 마스터
넷이즈는 고퀄리티 모바일 레이싱 게임 '레이싱 마스터'를 3월 18일 한국에 출시한다. 코드마스터즈와 협력 개발, PC/콘솔급 경험을 제공하며, 현대 아이오닉 5N 차량과 국내 명소 서킷 등 현지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가오 웨이 담당자와 뤄 중위안 엔지니어는 CBT 피드백을 반영, 조작감, 사운드, UI 등을 개선하고, 오픈 월드 시스템을 조기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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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TFT 세트14, 해킹으로 차별화 더한 '사이버 시티'가 온다
라이엇게임즈는 5일 TFT 세트14 '사이버 시티' 미리보기 행사를 열고 신규 특성 '거리의 악마', '동물특공대', '범죄단', '황금 황소', '사이퍼'와 5단계 유닛 레넥톤, 가렌, 자크, 코부코를 공개했다. 특히 '해킹' 시스템을 도입, 게임 핵심 체계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2025년 TFT e스포츠는 프로 선수들이 경쟁하는 새로운 티어의 대회를 도입할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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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폰트 변경" 킹덤 컴: 딜리버런스2 대규모 개선 패치
워호스 스튜디오와 딥실버는 '킹덤 컴: 딜리버런스2'의 1.2 패치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패치에는 이발소 무료 DLC와 스팀 공식 모드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여 1,000개 이상의 게임 내 다양한 부분을 수정 및 개선했으며, 한국어 폰트도 변경되었다. 이발소에서는 헨리의 외형을 꾸밀 수 있고, 스팀 모드를 통해 UI, 전투 메커니즘 등 300개 이상의 요소를 조정할 수 있다. 현재 PC, PS5, Xbox 시리즈 X/S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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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지모토 프로듀서가 전하는 몬헌 시리즈 21주년 감사의 메시지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몬스터헌터 시리즈 21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일본 오사카에서 4월 5일까지 열리는 20주년 기념 전시와 4월 13일 간사이 엑스포에서 공개될 체험형 콘텐츠 '몬스터 헌터 브릿지'를 소개하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츠지모토 프로듀서는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토쿠다 디렉터, 후지오카 아트 디렉터와 함께 감사를 표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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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JMAX 리스펙트 V, 블루아카 콜라보 4월 24일 출시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를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과거 넥슨 콜라보에 이어, 유저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단독 콜라보가 성사되었다. 개발진은 넥슨 게임즈, 스튜디오 알로와의 협업으로 멀티 트랙을 받아 전곡 키음이 존재하는 DLC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정확한 수록곡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Unwelcome School'을 포함한 블루 아카이브 대표 BGM들이 수록될 것으로 기대된다. 콜라보 DLC 팩은 4월 24일 출시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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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가격, 무게 모두 앞자리 1의 게이밍 노트북, 'MSI 사이보그 15'
MSI 사이보그 15는 15인치의 적당한 화면 크기, FHD와 144Hz의 무난한 디스플레이, 100만 원 초반 대의 착한 가격과 대비되는 i7 + RTX 4060이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이다. 비록 차세대 부품을 탑재한 노트북은 아니지만, FHD에서의 게임을 생각했을 때 충분히 쾌적한 환경을 지원하는 부품들이라 오히려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 더 메리트가 느껴진다....
리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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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누적 출하 2억 장 돌파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가 누적 출하 2억 장을 돌파했다. 특히, 패미콤, 슈퍼 패미콤으로 출시된 1~6편을 리마스터한 '파이널 판타지 픽셀 리마스터' 시리즈는 5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픽셀 리마스터는 원작의 픽셀 아트를 현대적으로 계승했다는 평을 받으며, 다운로드 및 패키지, 스페셜 에디션 판매량을 합산한 결과다. 이로써 파이널 판타지는 마리오, 포켓몬에 이어 일본 프랜차이즈 중 2억 출하를 넘긴 게임이 되었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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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70% 할인! 그라비티 인디 게임 5종, 인벤게임즈 입점
그라비티가 인벤게임즈를 통해 자사 인디 게임 5종을 최대 70% 할인한다. 펌킴의 'ALTF42'는 70% 할인된 2,520원에 판매하며, 높은 난이도와 스토리가 특징이다. '심연의 작은 존재들'은 60% 할인된 6,200원, 'Wetory'는 70% 할인된 3,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1월 13일 얼리액세스를 시작한 '파이널 나이트'와 1월 29일 출시된 JRPG '카미바코'는 각각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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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겜스토랑] 이런걸 먹고 사냥이...되겠구나! - '몬헌: 와일즈' 편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출시 3일 만에 글로벌 누적 800만 장 판매를 기록하며 음식 묘사로도 화제다. 시리즈 전통대로 이번 작품에서도 게이머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들이 등장, 일본에서는 치즈 난 판매 급증을 일으키기도 했다. 문명의 발길이 닿지 않은 미지의 땅 콘셉트에 맞춰 복잡한 조리 과정이 생략된 음식들이 등장해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로 재현해 볼 수 있다....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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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되면 그만 의심해라 '스페이스 마린3' 공식 발표
스팀 정식 출시 첫날 최대 동접자 22만 명을 돌파하며, 워해머 시리즈(워해머 판타지, 워해머 40K) 시리즈 역대 최다 동접자를 기록한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2(이하 스페이스 마린2)'의 후속작 개발 소식이 전해졌다. 포커스 엔터테인먼트는 금일(14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넘버링 후속작 '스페이스 마린3'의 티저를 공개했다. '스페이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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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사일런트 힐f' - 일본식 공포로 새롭게 태어나다
코나미가 '사일런트 힐 트랜스미션'에서 신작 '사일런트 힐f' 정보를 공개했다. 1960년대 일본을 배경으로, 주인공 히나코가 안개 속에서 기괴한 존재와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쓰르라미 울 적에'의 용기사07이 각본을 맡아 일본식 미스터리를 결합, 플레이어가 직접 이야기 의미를 해석하도록 설계했다. 야마오카 아키라가 음악을 담당, 시리즈 특유의 공포에 집중했다. PS5, XBX|S, PC 출시 예정이며, 상세 출시일은 미정이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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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웨이' 두 번째 이야기 '배틀그라운드, 새로운 전장으로' 출간
김영사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의 5년간 기록을 담은 책 '배틀그라운드, 새로운 전장으로'를 14일 출간했다. 이 책은 500GB 분량의 자료와 인터뷰를 통해 크래프톤의 성장통과 혁신 과정을 담았다. 2017년 출시 이후 2021년까지의 도전과 성과를 연도별로 정리했으며, 2024년 최대 실적 달성까지의 숨겨진 노력을 조명한다. 책은 독자들에게 경영 원칙과 성공 방법을 제시하며, 크래프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록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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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T] 팀 리퀴드 '코어장전' "최악의 경기를 펼쳤다"
팀 리퀴드가 13일 종각 LoL 파크에서 펼쳐진 퍼스트 스탠드 CFO와 대결에서 0:2로 패배하며 1승 2패로 위기의 봉착했다. 남은 경기가 현재 폼이 좋은 한화생명e스포츠와 대결이라 어려운 여정이 예상된다. '코어장전' 조용인은 "최악의 경기였다. 각성해야 하고, 팀원끼리 신뢰 회복이 필요하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하 팀 리퀴드 '코어장전' 조용인과 인터...
인터뷰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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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시간 정지 시계로 멈춰놓고 공략하는 재미, 어센드투제로
시간 정지라는 매력적인 소재를 활용한 신작 국산 게임이 소개됐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에서 개발한 PC 게임 '어센드투제로(Ascend to ZERO)'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크래프톤의 자체 검증 과정을 통과한 프로젝트를 소프트 런칭이나 데모 형태로 시장에 공개한 뒤, 일반 게이머의 반응을 살피며 가능성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신작...
게임소개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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