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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어기면 '처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2일부터 '게임산업법' 제33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9조의2가 시행됨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이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58번 ‘케이-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 중 게임 분야 핵심 추진 사항으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의 첫걸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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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4년 차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난해 매출 1183억원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4년 차를 맞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장 김재영)의 지난해 매출이 1,183억 원으로 확인됐다. 전년 대비 41.3% 감소한 수치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수익 대부분을 카카오게임즈로부터 받는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2021년 6월 '오딘'을 출시했다. 서비스 1년 차에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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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닫는 웹젠 노사갈등, "지회장직 걸겠다"
웹젠 노동조합이 21일 회사 앞에서 '부당노동행위 반대'를 주제로 집회를 열며 회사 경영진에 개선을 촉구했다. 웹젠노조 발표에 따르면 지회장 및 근로시간 면제자의 2022년, 2023년 임금인상 및 인센티비를 지급하지 않은 건이 중앙노동위원회로부터 부당노동행위로 인정됐다. 또한, 수석부회장 A씨는 '장기간 직무태만'만이 정당한 징계사유로 인정됐으나, 그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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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극복한 엑스엘게임즈,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가 2023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 엑스엘게임즈는 완전자본잠식, 영업손실 339억 원을 기록하며 위기를 겪었다. 엑스엘게임즈의 지난해 매출은 7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전년 339억 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자본 부분도 상당히 개선됐다. 엑스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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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지난해 게임으로만 33.4조원 벌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2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3년 성과를 공개했다. 텐센트의 2023년 매출은 6,090억 위안(약 113조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919억 위안(약 54조 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지난해 텐센트는 게임으로만 1,799억 위안(약 33.4조 원)을 벌었다. 전년 대비 5.2% 증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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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공동대표 체제로 글로벌 도약"
김택진 대표 = 공동대표라는 새로운 경영 체계를 도입한 이유와 앞으로 엔씨가 어떤 방향으로 가려고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말씀드리고자 한다. 2024년은 엔씨에 여러 의미로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의 글로벌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블레이드 앤 소울2'의 중국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 RPG 등 새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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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김승수 의원, 거짓 확률에 '징벌적 배상' 개정안 발의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19일 확률형 아이템 등 게임사의 고의·과실에 의한 공급 확률정보 미표시·거짓 표시로 게임 유저의 손해가 발생했을 때 게임사가 손해배상 책임을 지는 내용의 게임산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으로 ▲게임사가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를 표시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표시하며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손해배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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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게임산업, AI 군비 경쟁 시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19일 중국 게임산업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게임산업은 2023년 시장 매출액이 처음으로 3천억 위안(약 55.7조 원)을 돌파했으며, 2024년에는 미니게임 생태계 구축과 AI 투자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중국 게임산업, "마이너스 성장에서 회복세" 2023년 중국 게임이 해외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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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양회, 게임사에 '청소년 과몰입 감독' 강화 요구
올해 중국 양회에서 청소년 게임 과몰입에 대한 게임사 관리 감독 강화 제안이 나왔다. 게임사가 청소년 게임 과몰입을 유발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과몰입 확산을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라는 제안이다. 중국 양회는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를 합쳐 부르는 명칭이다. 중국에서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로, 전 세계가 양회에서 나오는 메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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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국가권력급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넷마블이 19일 구로 지타워에서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게임 '나혼렙'은 원작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유저는 주인공 성진우가 되어 원작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나혼렙' 개발사 넷마블네오는 다양한 IP 기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면서 이용자의 많은 사랑을 받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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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체인저 될까, '구글 플레이 패스' 연내 국내 도입
구글이 올해 안으로 '구글 플레이 패스(Google Play Pass)'를 우리나라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구글 플레이 패스' 이용자는 적용된 게임을 패키지 구매, 광고 및 인앱 결제 없이 즐길 수 있다. Xbox의 '엑스박스 게임 패스', 애플의 '애플 아케이드'에 해당하는 서비스다. 현재 '구글 플레이 패스'는 미국, 일본 등 일부 국가에만 출시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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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올해 7600억원 규모 투자 집행한다
크래프톤이 올해 7,6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600억 원은 지난해 크래프톤 영업이익 전체와 비슷한 액수다. 18일 공개된 크래프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예상 투자 규모를 전년 대비 137.5% 늘렸다. 2023년 크래프톤이 단행한 총투자 규모는 3,200억 원 수준이다. 올해 크래프톤은 게임 IP 확보를 보다 공격적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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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애니박스 통해 국내 방영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국내 방영이 확정됐다.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애니박스'는 18일 SNS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국내 독점 방영 소식을 전했다.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은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TV 애니메이션이다.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와 이를 돕고자 하는 선생, 그리고 여러 학...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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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e스포츠 총선공약 내건 국민의힘, "핵 사용자 처벌"
국민의힘이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총선)를 앞두고 게임, e스포츠 공약을 당 차원에서 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 기조에 맞춰 사용자 친화적 정책을 마련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게임과 e스포츠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자, 남녀노소 즐기는 보편적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사용자 친화적 게임 및 e스포츠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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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프라시아 전기'는 결국 전쟁이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을 진행하고,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16일 가졌다.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쇼케이스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이현경 아나운서가 출연해 지난 1년간의 업데이트 내용을 회고하고, 1주년 주요 업데이트와 2024년 로드맵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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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K, 3월 20일부터 '유관중' 생중계 재개
LCK 사무국이 9주 차인 3월 20일(수)부터 '유관중' 대회 진행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CK 사무국 관계자는 "무관중 생중계로 전환한 뒤 하루도 빠짐없이 디도스 공격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보호조치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면서 경기와 방송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라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방심할 수 없기 때문에 남아있는 주말 경기 진행...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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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브 더 다이버 3위, 밸브 선정 "스팀덱 인기 100선"
밸브가 선정한 '스팀덱' 최고 인기 게임 100선에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가 3위에 올랐다. 밸브는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스팀덱(Steam Deck)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상위 100개를 선정했다. 플레이 수는 일일 활성 플레이어 수를 기준으로 한다. 밸브는 스팀덱 호환성 등급과 관계없이 게임을 소개했다. 넥슨이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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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딩컴 모바일, "유저의 로망이 이뤄지는 곳으로"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든(James Bendon)이 5년간 개발해 2022년 7월 얼리 액세스로 선보인 게임이다. 호주 배경의 성장감, 몰입감, 샌드박스의 재미, 오픈월드에서의 모험 요소가 잘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현재까지 약 70만 장이 판매됐고,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크래프톤이 개발 자회사 5민랩(대표 박문형)을 통...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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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장현국 → 박관호 대표 체제로 변경
위메이드 박관호 이사회 의장이 대표이사 회장으로 경영 일선에 복귀한다. 위메이드는 14일 박관호 의장이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1세대 게임 개발자 박관호 의장은 지난 2000년 2월 위메이드를 설립,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 개발 및 서비스를 이끌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박관호 의장은 개발에 전념하며 경영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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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도 서비스 중단 루머에 "사실무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서비스 종료 위기라는 일부 외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란 입장을 밝혔다. 14일 오전 크래프톤 주가는 한때 전 거래일 대비 7%가량 하락한 주당 22만 원 선에서 거래됐다. 이달 초 인도 현지 매체가 보도한 'BGMI' 서비스 종료 루머가 국내에 전해진 게 원인으로 꼽힌다. 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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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메타-아이돌 콘소시엄, 교육용 메타버스 협업
에듀메타-아이돌 콘소시엄(송승근 대표)이 정보기술(IT)과 한국어 교육 사업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을 공략한다. 현지 고용노동부 산하 모노센터(Mono Cneter)에 한국어, 한국문화, 노동법 교육을 위한 교육용 메타버스를 구축해 우즈벡의 인력송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12일 에듀메타-아이돌 콘소시엄의 송승근 대표는 우즈벡 고용노동부 산하 해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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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키에이지 워'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가 12일,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의 '아키에이지 워'에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Beyond Compute Service(이하 BCS) m2a 인스턴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m2a 인스턴스는 AMD의 3세대 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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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넥슨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TFT' 만들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넥슨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TFT'를 만들었다. 메이플스토리 확률형 아이템 관련 집단분쟁조정 사건의 신속한 접수 및 처리를 위해서다. 지난 1월 공정거래위원회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며 확률을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고도 알리지 않거나 거짓으로 알린 행위가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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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①] 게임산업 10.9% 역성장 전망, "유저 신뢰 얻어야"
국내 게임산업 규모가 5.8% 성장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발간한 '202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산업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5.8% 성장한 22.2조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 0.3% 감소 이후 10년 넘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진원은 매해 전년 게임산업 규모를 조사해 백서로 만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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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유니버스x아발란체 블록체인 동맹
넥슨유니버스가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고도화를 위해 아발란체(Avalanch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1일 넥슨은 아발란체의 '서브넷' 플랫폼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발란체의 서브넷은 거래 급증에도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원작 IP 기반 신규 블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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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신작 '롬', 추정매출 1천만 달러 돌파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가 출시 초기 매출 1천만 달러(약 130.9억 원)를 돌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11일 센서타워는 '롬'이 출시일인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출시한 글로벌 국가에서 매출 1,013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했다. 센서타워는 글로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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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컴 2024' 얼리버드 신기록, 역대급 규모 예고
오는 8월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4' 얼리버드(사전 신청)가 신기록을 세우며 마무리됐다. 게임스컴 사무국은 "얼리버드가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며 종료됐다"라며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회사가 등록된 적은 없었다"라고 밝혔다. 사무국은 지난해 수치를 크게 웃돌았으며, 지난 2019년의 최고 기록도 경신됐다고 전했다. 사무국이 밝힌 '게임스컴 2024' 얼리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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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철 위원장 "게임사, 확률공개법 생긴 취지를 공감해달라"
김규철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 3월 22일 시행을 앞두고 게임사에 "이 법이 생긴 취지를 이해하고 공감해달라"며 "확률형 아이템 상품을 이용하는 유저가 이해하고 양해해줄 수준까지 준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8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판교에서 게임사를 대상으로 '확률형 아이템 사후관리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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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피해자 없는 GTA 사설서버 사건, 대법원에서 벌금형 확정
대법원이 피해자가 없는 'GTA 산 안드레스' 사설서버 사건에 대해 벌금형을 확정했다. 관련해 피해자가 없다는 게 쟁점이 되어 이상헌 의원이 처벌을 축소하는 개정안을 낸 바 있다.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권)가 지난 2월 게임산업법 위반으로 기소된 A씨의 벌금 500만 원 선고를 확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1심에서 A씨는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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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스포츠토토에 'e스포츠' 추가 추진"
개혁신당이 스포츠토토에 대한 규제 완화와 e스포츠 종목 추가를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개혁신당 발표에 따르면 스포츠토토는 2001년 도입되어 2022년까지 누적수익금이 약 17.4조 원이다. 수익금 대부분은 생활체육, 스포츠 사업 육성, 국민 체육활동 전반에 쓰인다. 국민체육진흥기금에서 사용되는 금액이 체육 관련 정부예산 규모보다 더 크다. 반면, 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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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10년, 디펜스 게임의 답이 된 '라인 레인저스'
시계를 10년 전으로 돌려보면, 당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디펜스'는 인기 장르 중 하나였다. 많은 게임사가 저마다 디펜스 게임을 내놓았고 라인(LINE)도 보유한 캐릭터 IP를 활용해 '라인 레인저스'를 선보였다. 2014년 2월 출시된 '라인 레인저스'가 어느새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메신저앱 점유율 특성상, 라인 캐릭터로 구성된 '라인...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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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게임 내에서 확률 '즉시 확인'하도록 개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확률 정보 공개법 시행을 앞두고 '리니지M'에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전에도 '리니지M'은 자율규제에 따라 주요 확률을 공개하고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에서 유저가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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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영전 IP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등급분류 받아
넥슨의 '마비노기 영웅전' IP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Vindictus: Defying Fate)가 등급분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등급분류는 정식 출시 직전에 이뤄지는 만큼, 예상보다 출시일이 빠를 수 있다. 빈딕투스(Vindictus)는 '마비노기 영웅전'의 서양권 명칭이다. 7일 게임물관리위원회는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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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서야 등급분류 제도 개선에 나선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등급분류 제도 개선방안과 사후관리 연구 착수에 나섰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월 민생토론회에서 게임 이용자 친화적 등급분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게임위 연구는 윤 대통령 발표의 후속조치다. 게임위는 게임물 사후관리 정책수립을 위한 대국민 설문 조사에 나선다. 결과는 게임 유저 보호를 위한 정책에 근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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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청불' 게임도 민간이 분류할 수 있도록 추진
정부가 게임물 내용수정신고 의무를 완화하고, 관련 광고 등급분류 민간 자율성을 확대한다. 또한 자체등급분류사업자가 '청불' 게임물도 등급을 분류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자유롭고 창의적인 문화‧스포츠‧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규제혁신 추진회의를 주재하고, 문체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등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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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야 '게임정책' 공방, 민주당 "국힘, 제대로 파악해라"
'게임정책'을 두고 여야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5일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여당을 향해 "윤석열 정부의 게임정책은 영혼 없는 표절"이라 지적한 게 시작이다. 이미 민주당이 낸 정책과 법안을 '복붙(복사 붙여넣기)'했다는 주장이다. 이후 27일 국민의힘이 "사실관계가 다른 모순된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29일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반박에 재반박을 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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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직접 작은배를 만들어 망망대해로" 에이버튼 김대훤 대표
김대훤 개발자가 넥슨을 떠났단 소식은 지난해 말 게임업계 화제였다. 그가 넥슨을 떠난 이유에 대해 다양한 추측이 오갔고, 대형 게임사가 러브콜을 보내고 있단 소식도 전해졌다. 결국, 그의 최종 선택은 게임사 창업이었다. 김대훤 대표를 만나러 가는 길 건너편에 넥슨이 보였다. 10층짜리 넥슨 건물을 뒤로 하고, 지하에 있는 공유 오피스에 김대훤 대표가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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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마영전' IP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공개
넥슨이 '마비노기 영웅전' IP 기반의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Vindictus: Defying Fate)를 29일 공개했다. 넥슨 측은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신작 액션 RPG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완전히 새로운 게임이다"라고 밝혔다. 게임은 켈트 신화를 바탕으로 하는 판타지 세계관 속에서 정해진 운명 속 세상의 진실을 향해 나아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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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허민과의 관계 재정립... 데브캣&니트로스튜디오 지분 인수
넥슨(대표 이정헌)이 원더홀딩스(대표 허민)가 50% 보유하던 개발 자회사 데브캣 지분 일부, 니트로스튜디오 지분을 전량 인수하면서 관계를 재정립했다. 28일 넥슨은 원더홀딩스가 보유한 데브캣 지분 5.54%, 니트로스튜디오 지분 전량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넥슨이 지분 인수에 사용한 금액은 데브캣 95억 원, 니트로스튜디오 1천 원이다. 니트로스튜디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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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민트로켓 프로젝트 '웨이크러너' 개발 중단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신규 프로젝트 '웨이크러너' 개발 중단을 결정했다. 28일 웨이크러너 측은 스팀 페이지를 통해 "지난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서 웨이크러너의 데모 버전을 공개한 이후, 많은 고심 끝에 프로젝트 개발 중단이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웨이크러너는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포스트 아포칼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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