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기획] 내 최애캐는 몇점? 게임 속 패션, 전문가에게 물었다
게임 속 인물들은 '아이돌'에 가깝다. 멋지고 예쁜 인물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들의 보여주는 모든 모양새가 너무나 이상적이기 때문이다. 무심코 내뱉는 대사 한마디가 사람을 웃고 울게 만들고, 평범한 동작 하나도 괜스레 인상적이다. 이러한 게임 캐...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7-08
34
-
[인터뷰] 무협의 명가가 만든 '영웅신검', 바다 건너 개발자를 만나다
게임 업계에는 '명가'라는 타이틀이 종종 보입니다. 특정 장르의 게임을 압도적인 퀄리티로 만들어내는 명품 회사라는 뜻이죠. 프린세스 크라운, 오딘 스피어 같은 2D 횡스크롤 RPG를 대표하는 '바닐라웨어', 발더스 게이트, 네버 윈터 나이츠 등 정통...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6-11
1
-
[현지취재] 샤오미 창립자의 게임회사, '킹소프트'에 가다
서문 육,해,공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갈 수 있다? 시선게임즈가 위치한 주하이까지 가는 여정, 그리고 뜻밖의 숙소 시선게임즈가 위치하고 있는 주하이는 중국 광둥성 중남부 연해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마카오와 인접해 있다고 하면 어디쯤에 있는지 훨씬...
포토뉴스 | 기자: 김규만,원동현 | 작성시간 05-28
7
-
일곱 개의 대죄, 사전 이벤트로 먼저 즐기자
오는 6월 4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 개의 대죄)'가 공식 카페를 통해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최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한 '마을 가이드 영상' 속에 담긴 정보를 기반으로...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7
-
일곱 개의 대죄, 모바일 화면 속 모습은?
오는 6월 4일 정식 출시 예정인 넷마블의 신작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 개의 대죄)'가 공식 카페를 통해 '마을' 콘텐츠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일곱 개의 대죄에는 '바냐 마을'을 비롯해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다섯 개의 마을이 게...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7
-
[영상] 군용 차량, 강아지, 고질라, 'Hum-V Dogs'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돌아다니다 낙서 같은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언뜻 보기엔 정말 초등학생이 휘갈긴 낙서 같은 그림체라 제가 잘못본 게 아닐까 하는 우려가 들 정도였죠. 그런데 자세히 보니 아주 개성 넘치고 매력있는 그림체였습니다. 괜히 웃음이 나오고...
동영상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1
-
[PlayX4 피플 # 23] 오락실 고전 감성에 배틀로얄 한 움큼, '탱크 로얄'
과거 봄버맨을 기억하시나요? 상하좌우로 폭발이 퍼지는 폭탄을 이용해 길을 뚫고, 적을 잡아내는 심플한 게임이었죠. 규칙은 단순했지만, 플레이는 결코 단순하지 않았습니다. 적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폭탄으로 길을 막는 고도의 플레이가 요구됐죠....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1
-
[영상]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오묘한 퍼즐, '도어'
무심코 지나가다 파란 화면이 보였습니다. 블루스크린 같은 불길한 색이 아닌, 푸르고 투명한 예쁜 파란색이네요. 무슨 게임일까 들여다보니 3D 퍼즐 게임입니다. 분명 이쁘긴 한데, 제 눈에는 퍼즐을 풀 '길'이 보이지 않아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영상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1
1
-
[PlayX4 피플 #22] 끊임없이 진화하고 터진다, '헥사곤 던전: 아르카나의 돌'
퍼즐과 RPG, 언뜻 참 안 어울려보이는 조합입니다. 퍼즐은 퍼즐이고, RPG는 RPG인데 대체 어떻게 결합될 수 있을지 많은 게이머가 의문을 표했던 장르죠. 하지만 일본의 퍼즐앤드래곤을 필두로 이 장르는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퍼즐의 전략성과 RPG...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1
1
-
[영상] 퍼즐 게임도 꿀잼일 수 있다, '이름 없는 저택'
솔직히 퍼즐 게임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워낙 오래된 장르다 보니 이제는 새로울 게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이렇다 할 연출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저 묵묵히 퍼즐을 맞추는 게 전부여서 어느덧 지루하다고만 여겼습니다. 하지만 이런 선입견을 이번...
동영상 | 기자: 윤홍만,원동현 | 작성시간 05-10
2
-
[PlayX4 피플 #12] 저렴하게 양질의 음악을, '엘리펀트 웨이브'
사운드, 참 중요합니다. 게임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 중 가장 ‘눈’에 안 띄는 요소지만, 퀄리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좋은 퀄리티의 사운드가 적재적소에 배치된 게임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죠. 그뿐만 아니라...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10
-
[영상] 영화 같은 연출이 일품! 워킹 데드 아케이드
한때 오락실을 가면 꼭 하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건슈팅 게임입니다. 사실 그래픽이나 게임의 깊이로나 PC와 비교하면 많이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총 쏘는 맛 하나만큼은 그 어떤 그래픽 좋은 게임도 부럽지 않았죠. 그러나 제아무리 맛있는...
동영상 | 기자: 윤홍만,원동현 | 작성시간 05-09
-
[영상] '마음의 소리'와 함께하는 청기백기 게임
플레이엑스포 1일차, 현장을 지나가다가 익숙한 그림체를 발견했습니다. 국민 웹툰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마음의 소리' 캐릭터들이 눈에 확 들어왔죠. 아기자기한 아케이드 속에서 조석 캐릭터가 깃발을 들고 아장아장 걷고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청기...
동영상 | 기자: 원동현,윤홍만 | 작성시간 05-09
-
[PlayX4 피플 #3] 하다 보면 중독될 마라탕 같은 게임, '더 라스트 아일랜드'
게임계에도 유행은 돌고 돕니다. 00년대 초반에는 RTS와 핵앤슬래시 RPG가, 10년대 초반에는 테마파크형 MMO가 전세계적인 흐름을 만들어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게임 업계에는 ‘로그라이크’와 ‘슈팅’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으...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09
2
-
[PlayX4 피플 #1] 본인이 직접 길 파는 타워디펜스? '리로드'
2000년대 중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플래시 게임이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별다른 설치도 필요없고, 가볍게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접할 수 있어 많은 게이머가 즐겨했죠. 특히 그중에서도 ‘타워디펜스’ 장르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아...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09
-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종 서비스 종료… 신작으로 '전환'
텐센트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종이 중국 내 서비스를 동시에 중단했다. 지난 2017년 12월 1일, 텐센트 게임 카니발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종 '절지구생:자극전장'과 '절지구생:전군출격'이 공개된 바 있다. 두 작품은 모두 PC...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08
28
-
[게임&컬쳐] 이렇게 섹시한 피카츄가 또 있을까? '명탐정 피카츄'
"피까 피까?"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캐릭터 중 하나인 '피카츄'. 특유의 통통한 외형과 발랄한 색감 그리고 귀여운 목소리와 행동 덕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큰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다. 사실상 포켓몬은 피카츄요, 피카츄는 포켓몬이라 해도 과...
리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08
5
-
[인터뷰] 진실의 소리를 들어라, '언허드'
추리 : 몇 개의 증거를 바탕으로 하여 어떤 사실이 성립되어 있음을 미루어 추측하는 일 - 네이버 두산백과 - 인간은 수많은 종류의 사고를 합니다. 덧 없는 상상을 하기도 하고, 배운 걸 되새기며 외우기도 하죠. 이러한 고도의 사고는 인간을 인간답게...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02
2
-
중국발 게임, 한국 모바일 시장 1분기 전체 매출 20.2% 차지
지난 30일,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기관 센서 타워(Sensor Tower)는 '중국 모바일 게임 한국 시장 매출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 100위권(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의 매출...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5-01
8
-
[NDC2019] "컨펌을 위한 컨펌은 안녕", 카트라이더 '갓 테마' 제작기
금일(2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는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의 3일 차 행사가 진행됐다. 3일 차에는 총 29개의 강연이 준비되었으며, 넥슨코리아의 김태완 레벨 디자이너는 금일 오후 연단에 올라 ‘카트라이더 아스가르드 귀환...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6
-
[NDC2019] 하스스톤을 위한 '알파고'를 만들 수는 없을까?
금일(2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는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의 3일 차 행사가 진행됐다. 3일 차에는 총 29개의 강연이 준비되었으며, 넥슨코리아의 옥찬호 프로그래머는 금일 오후 연단에 올라 ‘하스스톤 강화학습 환경...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6
63
-
[NDC2019] 기적의 역주행 '카트라이더', 그 비결은?
금일(2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는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의 2일 차 행사가 진행됐다. 2일 차에는 총 40개의 강연이 준비되었으며, 넥슨코리아의 김동현 PM은 금일 오후 연단에 올라 ‘PM이 이야기 하는 2018년 라이브 서비스 : 차트 역주행...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5
30
-
[NDC2019] "망했다고? 축하해!" 슈퍼셀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
브롤스타즈 본 강연은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강연자의 시점으로 서술되었습니다. 사실 슈퍼셀에 오래다닐 생각은 없었다. 특유의 철학은 마음에 들었지만, MSG가 팍팍 들어간 마케팅용 이미지라 생각했다. 그저 한번쯤 경험을 해보고 싶다 생각을 했지만,...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5
15
-
[NDC2019] AxE의 '밸런스 찾아 삼만리', 그 실수를 논하다
액스 밸런싱 포스트모템 현재 액스는 한국, 일본, 글로벌 세 가지 프로젝트로 나뉘어서 서비스 중이다. 각 국가별로 밸런스가 상당히 다른데, 이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 것이 사실이다. 애초에 왜 밸런스를 다르게 했을까? 이는 국가간의 차이에 기인...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5
-
[인터뷰] "오늘날, R2는 잘 담근 김장김치맛" 리워드 페스티벌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나다 보면, 뭐든 시들해지기 마련입니다. 강산이 바뀌는 시간이라고도 표현할 만큼 길기 때문이죠. 처음 품었던 열정은 어느덧 지루함으로 바뀌어있을 수도 있고, 그날의 추억은 이젠 빛이 바래서 잘 기억이 안 날지도 모릅니다. 그런...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5
13
-
[NDC2019] 시나리오 기획자, 대사만 잘 쓰면 되는 거 아니냐구요?
라이브 게임에서 왜 시나리오를 만들까? 플레이어들은 끊임없이 확장되는 세계관과 추가되는 설정을 통해 지적 만족감을 느낀다. 또한, 내러티브의 연속성으로 인한 몰입도를 높여주고, 업데이트에 규모감을 더해주는 역할도 한다. 결과적으로 유저들이 ‘파고들만한...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4
-
[NDC2019] 모션 제작, 이젠 AI한테 양보하세요
금일(2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는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의 1일 차 행사가 진행됐다. 1일 차에는 총 29개의 강연이 준비되었으며, 엔씨소프트의 유문원 연구원은 금일 오후 넥슨 1994홀에서 연단에 올라...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4
-
[NDC2019] "스토리, '픽사'에서는 이렇게 썼습니다", 데브시스터즈 김연주
금일(2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는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의 1일차 행사가 진행됐다. 1일차에는 총 29개의 강연이 준비되었으며, 데브시스터즈의 김연주 스토리 아티스트는 금일 오전 GB1 행사장에서 연단에 올라...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4
2
-
[인터뷰] 역지사지 인터뷰, '검사모' 조용민 PD가 묻는다
며칠 전 참 기이한 경험을 했습니다. 항상 인터뷰어였던 제가 난생처음으로 인터뷰이가 된 것이죠.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사인 펄어비스가 게임 기자 네 명을 두고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마치 손님한테 요리를 대접받는 셰프, 경찰을 보호하는 시민과 같은 관계...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23
16
-
[인터뷰] 세계가 인정한 명작, '리턴 오브 디 오브라 딘'의 제작자를 만나다
작년 10월, 전세계 개발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긴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1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3D 공간, 불친절하고 복잡한 퍼즐, 그리고 강렬한 서사가 인상적이었던 '리턴 오브 디 오브라 딘(Return of the Obra Dinn, 이하 오...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19
6
-
[인터뷰] 애플 아케이드의 선발주자를 만나다, '어톤'
최근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애플 아케이드', 그간 외면받아오던 유료 게임들을 구독형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내보인다는 포부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시장성이 아닌 작품성으로 승부를 보던 게임들에겐 더할나위 없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점쳐졌습니다. 최근 뉴...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17
2
-
천애명월도 25일 대형 업데이트… 신규 던전 및 해전 시스템 추가
오는 25일, 천애명월도 4월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넥슨 측은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5일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던전 조천궁, T6 장비, 신병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17
9
-
천애명월도, '천하통일 논검대회 1vs1' 18일 개최
천애명월도의 '천하통일 논검대회' 1vs1 PVP 대회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1일차인 18일은 20:00부터 22:02까지 2시간가량 예선이 진행된다. 이후 19일에는 동일한 시간에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며, 20일부터는 64강전으로...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17
4
-
[인터뷰] 화제의 레이싱 천재 소녀, 여덟살 '마쨩'을 만나다
"와, 어른보다 잘하는데?" 세계에는 참 다양한 천재들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수학자 '가우스'는 비범한 능력으로 학창시절 선생님을 곤란하게 만들었고, 거장 '피카소'는 너무나 어린나이에 그림을 통달한 나머지 기존의 개념을 허무는 큐비즘을 창시하기에 이...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16
22
-
프린세스 커넥트 앱스토어 매출 3위… 흥행 '청신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리코네R)'가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다. 금일(9일), 모바일 인덱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볼루션에 의하면 프리코네R이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전일(8일...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9
43
-
[기획] 그 선생에 그 학생, '항아리 게임' 개발자 베넷 포디의 제자들
지난 2017년, 정체불명의 게임이 전세계를 강타했다. 어딘가 어설픈 배경, 불편한 조작감, 이해할 수 없는 캐릭터의 외형 등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에 가까웠던 게임. 대체 왜 상의 탈의를 한 남성 캐릭터가...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8
3
-
중국, 'e스포츠 선수' 등 13개 직업 정식 직업으로 채택
지난 1일, 중국의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시장감관총국 및 통계국과 함께 13개의 신직업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해당 직업 목록에 'e스포츠 경기 운영사'와 'e스포츠 선수'가 포함되어 있어 중국 게임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위 두 직업의...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4
18
-
게임빌 모바일 MMORPG '탈리온', 북미·유럽으로 향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글로벌 MMORPG ‘탈리온(TALION)’의 북미 및 유럽 지역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미 동남아시아와 일본, 러시아 등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만큼 북미 지역...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3
-
[GDC2019] 엔진과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 유니티 'DOTS'
코딩 참 어렵습니다. 컴퓨터로 배우는 외국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고유한 체계를 이해하는데 참 오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죠. 그런 와중에 점점 그 위상은 높아져 키즈 코딩이 유행할 정도입니다. 개발자가 아닌 이도 새삼 다시 코딩을 배워야 하나 싶은...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1
4
-
[이슈] 킹스레이드 무한 뽑기 버그… "작년부터 존재했다"
최근 국내 개발사 베스파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가 무한 뽑기 버그로 홍역을 치루고 있다. 지난 30일, 킹스레이드를 해외에서 즐기고 있는 S모 유저는 공식 커뮤니티에 게임 내 중대한 버그 관련 영상과 글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게임 내...
게임뉴스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1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