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매출보다는 좋은 게임이라는 평가가 중요" '레거시퀘스트' 사업PM 인터뷰
작년 지스타 넥슨 부스에서 큰 관심을 받았고, 2015년 소프트런칭 때부터 해외에서 호평을 받은 액션RPG, ‘레거시퀘스트’가 출시되고 약 열흘의 시간이 흘렀다. 본격적인 홍보가 시작되기 전임에도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퍼지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터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21
8
-
[인터뷰] "우리가 해서 재밌는 게임을 만듭니다." '레거시퀘스트' 소셜스필 인터뷰
‘소셜 스필(Social Spiel)’은 사실 한국에서는 생소한 회사이다. 역사가 그다지 긴 것도 아니고, 국내에서 흥행한 전작이 있는 것도 아니다. ‘레거시퀘스트’ 역시 가끔 들려오는 소식을 통해 알고만 있었을 뿐, ‘대작’의 평가를 받는 게임이 아...
인터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18
15
-
[취재] 유쾌한 개발자들의 유쾌한 개발사, '레거시퀘스트'의 소셜스필 탐방기
고풍스러운 거리와 건물, 길을 채우는 거리의 악사들과 울려 퍼지는 클래식 음악, 전통있는 카페에서 마시는 한 잔의 커피, 모차르트의 고향이자 음악의 도시. 바로 ‘빈’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입니다. 그리고 레거시 퀘스트 개발사로 유명한 ‘소셜 스필(S...
탐방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18
11
-
[뉴스] MMORPG '이카루스' 넥슨과 손잡고 북미 시장 출격
위메이드아이오의 PC온라인게임 '이카루스'가 2016년 넥슨과 손을 잡고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 넥슨은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카루스의 북미 서비스는 지난 12월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석훈 개발총괄이 한차례 언급한 바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2-10
39
-
[인터뷰] 야생의 땅: 듀랑고 이은석 디렉터 인터뷰, "2월 중 다음 테스트 일정 발표"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가 끝나고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야생의 땅: 듀랑고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다. 지금까지의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PC나 콘솔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는 듀랑고 자체의 묵직함에 메인 디렉터 ‘파파랑’ 이은석...
인터뷰 | 기자: 김민영,김강욱,이인규 | 작성시간 01-15
89
-
[취재] 각성 스킬 등장! '이카루스2.0', 오는 23일 업데이트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고, 위메이드가 개발한 MMORPG '이카루스'가 업데이트 2.0 '위대한 여정'의 세부 내용을 공개하는 발표회를 금일(17일) 진행했다. 판교에 위치한 위메이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 2.0 발표회에는 석훈 개발PD,...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김규만 | 작성시간 12-17
44
-
[뉴스] 선착순 2,000명! 야생의 땅: 듀랑고, iOS 베타테스트 참여 신청 시작
야생의 땅: 듀랑고의 iOS 베타테스트 참여신청이 12월 8일부터 시작되었다. 12월 16일(수)부터 진행되는 리미티드 베타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지스타2015 등을 통해 공개된 베타테스트 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아이폰용 테스트 어플리케...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2-08
3
-
[취재] 내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와의 대화, '연애센서'의 '이모션다이나믹스' 부스
지금 내 앞에 있는 사람의 감정을 알 수 없을까? 이는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었다. 이 분야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기 전부터 착용자의 감정을 색으로 나타내주는 반지나 목걸이 등이 관심을 받았던 것을 생각해보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하고 원...
게임소개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1-16
27
-
[풍경기] "줄 안서면 혼나요" 김하음과 함께한 '아르피엘' 부스
오는 12월 3일 오픈베타를 시작하는, 넥슨이 퍼블리싱하고 엔진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신작 RPG, '아르피엘' 부스가 지스타2015 현장에 준비되었다. 옴니버스 형식을 채택, 다양한 테마로 구성한 '아르피엘'은 동물을 컨셉으로 탄생한 수인들의 학원 RP...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1-14
17
-
[체험기] 쉽고 단순한 '이터널 클래시', 전략은 디테일에 있다
라인디펜스 장르 게임의 룰은 간단하다. 시간이 지나면 자원이 모이고, 모인 자원으로 병력을 생산해 반대편에서 몰려나오는 적들을 상대하고 최종적으로 적의 기지를 파괴한다. 난이도나 밸런스 조절, 전략적 요소 역시 누구나 쉽게 예상할 수 있기에 같은 장...
리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1-12
5
-
[프리뷰] 액션의 본질만을 담백하게 남겼다, '레거시퀘스트' 체험기
모바일 시장에 액션 RPG의 홍수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동 장르의 ‘대작’들이 연이어 등장하는 가운데, 오스트리아 개발사인 소셜스피넬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퍼블리싱하는 ‘레거시퀘스트’가 다른 액션 RPG와의 차별성을 내세우며 지스타2015 현장에 공개...
리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1-12
1
-
[정보] 3D 큐브로 만들어진 히어로들의 대를 이은 투혼, '레거시퀘스트' 소개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에는 액션 RPG의 홍수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동 장르의 게임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화끈한 타격감, 정교하고 화려한 그래픽, 큰 볼륨을 내세운 ‘대작’들이 연이어 등장하는 가운데, 지스타2015 현장에서 오스트리아 개발사인 소...
게임소개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1-12
-
[영상] 몬스터를 박살내는 재미를 느낀다, '레거시퀘스트' 플레이영상
넥슨은 오스트리아 개발사 소셜스피넬이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액션RPG ‘레거시퀘스트’의 시연 버전을 지스타2015 현장에서 공개했다. 레거시퀘스트는 직업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캐릭터 육성과 영웅의 죽음,...
동영상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1-12
2
-
[칼럼] 운영자가 아이템을 판매했다? '이카루스' 불법 아이템 생성 사건의 진실은?
지난 7월 이카루스 온라인에 발생했던 내부 직원의 툴 악용을 통한 아이템 부당 획득 논란으로 받은 충격이 쉽게 가시지 않고 있다. 사안이 컸던 만큼 후유증이 오래 가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발생 이후 100일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회자되는 것을 보면...
칼럼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29
43
-
[IGC2015] 간단한 조작으로 액션을, '블레이드' 이한순 기획실장의 모바일 액션 RPG 전투기획
한때, 액션 게임은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패드로 하는 것이 정석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모바일 기기는 원버튼 터치 방식 혹은 시간을 두고 플레이하는 SNG에나 어울릴 뿐, 빠른 판단력과 그만큼 빠른 조작이 필요한 액션 게임은 모바일, 특히 터치스크린을...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2
7
-
[TGS2015] 마인크래프트 드퀘 에디션? '드래곤퀘스트 빌더즈' 체험기
‘드래곤퀘스트 빌더즈’(이하 빌더즈)는 기존의 드퀘와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작품입니다. 드퀘의 캐릭터와 몬스터 등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게임 구성이 마인크래프트와 동일해 일각에서는 ‘마인크래프트 드퀘 스킨판’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오죽하면...
리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2
8
-
[TGS2015] 스타워즈를 제대로 옮겼다, 하나만 빼고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체험기
솔직하게 말하자면, 저는 “FPS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하는 것이 진리”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아날로그 스틱을 움직여 조준점을 맞추는 방식은, 물론 익숙하지 않아서일지는 몰라도 느리고, 불편하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마...
리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2
14
-
[TGS2015] 모바일로 부활! '토치라이트 모바일' 플레이 영상
이번 TGS 2015에서는 토치라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직접 시연해 볼 수 있었다. '토치라이트 모바일(가제)'는 5홀 스마트폰 게임 및 소셜존에 위치해 있었는데 2개의 시연대에서 아이패드로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시연하면 작은 고무 팔찌를 선물로 받을...
동영상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1
3
-
[TGS2015] '스타오션5'의 대단한 인기! 스퀘어에닉스 부스 풍경기
올해 TGS 2015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유난히 풍족한 한국어화 예정작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를 지원하는 스타오션5에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까지. 게임을 하고 싶어도 언어의 장벽에 가로 막혀 매번 군침만 삼켰던 국내...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0
-
[TGS2015] 젊음과 열정으로 가득한, '게임스쿨 존' 풍경기
행사장 2홀에 위치한 게임스쿨 존은 여러 개의 부스가 하나의 구역 안에 모여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규모 자체는 상당히 컸어요. 세가 부스와 비교해봐도 큰 차이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주로...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0
-
[TGS2015]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 곳, '스마트폰, 소셜 부스' 풍경기
스마트폰, 소셜 게임 부스는 마쿠하리멧세 5홀에 위치했습니다. 여러 개의 작은 부스들이 한 지역 안에 배치된 형태인데요. 외국 게임쇼에서 볼 수 있는 '한국공동관'과 같은 구조라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1~2칸 규모의 작은 사이즈지만 '퍼펙트월드'와...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0
-
[TGS2015] 이 줄의 끝은 도대체 어딜까? TGS 일반인 관람 1일차 풍경기
인산인해(人山人海). TGS2015 일반인 관람 1일차를 딱 한 마디로 표현한 말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일반 유저들이 줄을 지어 전시장으로 들어섰고, 11시가 지나자 전시장 안은 몰려든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찼습니다. 유명 게임의 부스는...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20
2
-
[TGS2015] "전차장님 어디서 바다 냄새 나지 않습니까?" 워게이밍 부스 풍경기
7홀에 위치한 워게이밍 부스는 곧 PS4로 출시되는 '월드 오브 탱크'와 워게이밍의 신작 '월드 오브 워쉽' 이렇게 2개의 출품작으로 꾸며졌습니다. 두 출품작이 모두 밀리터리 게임이기 때문인지 부스 근처에 있는 대형 탱크 모형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19
3
-
[TGS2015]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하나로 출품작 끝! 'EA' 부스 풍경기
게임에 대한 자존심이 있어서 가능한 것이었겠죠? 이번 TGS 2015에서 EA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1개의 게임만을 출품했습니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는 2개의 모드로 시연을 진행했는데요. 하나는 40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형 전장에서 '워커...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19
1
-
[정보] 난투를 처음 시작하는 소환사들을 위한 총정리! 난투 FAQ
난투는 AOS와 RPG가 결합된 독특한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생소한 개념도 다소 있을 수 있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인벤에서는 난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소환사님들을 위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한 번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9-10
20
-
[취재]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난투' 기자간담회
오늘(13일), 쿤룬코리아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출시를 앞둔 '난투 with NAVER(이하 난투)' 시연회를 개최하고 게임 소개 및 시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난투' 담당 김대섭 PM과 넷이즈 핵심 개발자 왕...
게임뉴스 | 기자: 박순,김강욱,이현수 | 작성시간 08-13
29
-
[취재] 전략모드의 최강팀은 과연? 광개토태왕 '최강자전' 풍경기
8월 8일 토요일 오후 3시,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구글 게임위크’에서 ‘광개토태왕’ 이벤트가 열렸다. 행사장에 별도로 마련된 부스에서는 광개토태왕의 장수인 담덕, 부루, 주평의 피규어가 전시되었고, 행사장 곳곳에 게...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8-08
6
-
[인터뷰] "이카루스, 진정성있는 운영 하겠다" YD온라인 인터뷰
YD온라인과 함께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이카루스 하나의 게임이 서비스된 이후에 운영 주체가 바뀌는 일은 그렇게 흔한 일이 아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MMORPG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운영의 주체가 바뀐다는 것은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6-09
69
-
[리뷰] '뮤 오리진': 자동으로 진행되는 MMORPG는 이런 맛입니다
뮤 오리진이 출시된 지 어느덧 한 달이 흘렀다. 중국에서의 성공이 가져온 화제몰이에 뮤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이름값이 더해져 한국에서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일각에서는 전형적인 양산형 게임, ‘지갑전사’들을 위한 뻔한 게임, 오픈 초기 반짝하고...
리뷰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6-02
44
-
[NDC2015] 유저들의 반응을 데이터로 확인한다, 비정형 데이터 분석과 온라인게임
네트워크 환경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스마트폰의 보급이 이뤄지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SNS나 블로그 등을 통해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디지털 정보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들은 기존의 DB형태, 즉 정형 데이터와는 달리 그림이나 영상, 문서처럼 형...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5-22
1
-
[NDC2015] 넥슨 이은석 디렉터가 말하는 작업장과 봇 문제, 그리고 해법
인공지능의 끝은 어디일까. 사람이 할 수 없는 일, 귀찮고 싫은 일들을 대신 해주는 로봇과 인공지능의 개발은 인간의 끊임없는 꿈이었다. 많은 명사들이 뛰어난 AI의 개발이 가져올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은 인간...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5-20
58
-
[기획] MMORPG 이카루스 1주년, 그동안을 돌아보다.
이카루스가 출시되고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1년, 어리버리 이등병이 노련한 상병이 되는 시간입니다. 이카루스의 경우에는 감회가 더욱 새롭지 않을까요. 다른 게임이라면 5년, 6년에 걸쳐 경험했을 모든 사건을 서비스 1년 만에 전부 겪으면서...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4-17
72
-
[인터뷰] 엘로라의 성역 업데이트의 모든 것을 말한다, '이카루스' 개발자 인터뷰
햇살이 제법 따사로워진 봄날, 이카루스에도 따뜻한 소식이 들려왔다. 이카루스의 다섯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이 나온 것이다. 매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유저들을 찾아왔었기에, 이번 업데이트에 가지고 있는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30
70
-
[정보] 이거 극장에서 볼 수 있나요? 라인레인저스 시네마 영상 공개!
샐리를 구하기 위한 라인 친구들의 좌충우돌 우주구원 전략 디펜스 게임, ‘라인레인저스’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6분 분량의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각 영상은 지금껏 TV광고 등으로 공개된 영상들이 모두 포함된 내용으로, 메피스토에게서 샐리...
동영상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26
15
-
[정보] 드디어, 올 것이 왔다! '이카루스' 펠로우 위탁 시스템과 레이드 보스 샌드스톰 등장
참으로 오랜 기다림이었다. 펠로우를 소환하고 잠들었던 기나긴 시간, 다음 달에 날아올 전기세 고지서를 두려워했던 시간도, 혹여나 게임이 꺼지진 않았을까, 점검 때문에 튕기진 않았을까 하는 걱정도 이제 추억의 한 페이지가 되었다. 드디어, 드디어 ‘펠로...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25
10
-
[취재] 라인레인저스가 현실에 등장! 가로수길 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기
이미 샐리를 구하신 분들도 많겠지만, 이쯤에서 메피스토 입장에서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각 지역의 기지들을 하나하나 부수고 부하들을 처치하며 한발 한발 자신의 목을 죄여오는 레인저스를 바라보는 메피스토의 심정은 어땠을까요. 위풍당당 걸어오는 아이...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3-16
6
-
[정보] 8성 레인저, 진화와 스페셜 스테이지! 라인레인저스 시즌2 업데이트
지난 1월 23일 라인 레인저스의 두 번째 시즌이 열렸다. 시즌 2는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성한 컨텐츠와 스테이지가 존재하며 진화와 스킬, 업그레이드 등 새로운 시스템도 다수 공개되었다. 특히, 진화를 통해 최대 8성 레인저를 손에 넣을...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01-27
3
-
[인터뷰] 불사의 사막에 대한 궁금증을 파헤친다! '이카루스' 개발자 인터뷰
유난히도 추웠던 12월 첫째 날은 테스트 서버 마지막 날이었다. 판교 위메이드 사옥에서 만난 석훈 개발총괄, 노규일 기획파트장, 최원용 그래픽팀장은 입을 모아 “‘불사의 사막’을 준비하느라 정신없이 바쁘다”며 웃는 얼굴로 운을 띄웠다. 파르나 Part...
인터뷰 | 기자: 이종훈,김강욱 | 작성시간 12-03
54
-
[지스타2014] 상품에 대한 열정? 게임에 대한 열정! 코어마스터즈 암기왕과 퀴즈 이벤트!
11월 22일(토) 13:00시 지스타 2014 KOCCA 행사 무대에서 소프트 빅뱅이 주관한 [코어마스터즈 암기왕] 이벤트가 진행됐다. [코어마스터즈 암기왕]은 영상에 노출된 18명의 코어마스터즈 마스터 이름을 10초간 가장 많이 외운 사람을 뽑는...
포토뉴스 | 기자: 김강욱,송철기 | 작성시간 11-22
1
-
[지스타2014] 게임 상품 및 지스타 현장에서 선물 지급! 클로저스 친구 등록 이벤트
지스타 2014에 참가중인 클로저스에선 넥슨 플레이에서 클로저스를 공식 친구로 등록하는 “쏜다!벤다!땅땅땅빵!”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친구 등록 후 1:1 대화창에 “쏜다!벤다!땅땅땅빵!” 메시지를 입력하면 ‘클로저스 선물 상자’를 지급하며, 상자에...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송철기 | 작성시간 11-22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