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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유니티 그래픽의 정점! '아담(Adam)' 영상 제작 그 뒷이야기
유니티는 유니티 개발자들이 지식을 공유하는 '유나이트 유럽 2016'의 키노트에서 '아담(Adam)'의 풀버전 영상을 최초로 공개됐다. '아담'은 지난 3월에 개최된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6'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영상으로, 기존의 유니티 엔...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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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 " VR/AR 대중화는 4~5년 지나야"
유니티는 최근 새로운 구독 모델 3가지를 발표하고 iOS와 안드로이드 등을 포함한 통합 서비스로 전환했다.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 '유니티 프로'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보다 세분화 된 서비스로 다가가며, 월 정액제를 도입함으로써 그들의...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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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전세계 게임시장 119조원...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모바일시장 더 커진다"
유럽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한 지식 공유의 장 '유나이트 유럽 2016'이 31일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키노트에는 유니티 '존 리치텔로' CEO, '클라이브 다우니' CMO, '요하킴 안테' CTO 등 핵심인력들이 대거 참석하...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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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VR서도 개발의 민주화! 유니티 랩스 "초보자용 VR 콘텐츠 툴 개발"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불과 2000년도만 해도 PC 게임이 강세였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고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모바일 게임은 게임 시장의 주류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 게임 산업은 VR과 AR이라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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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속력, 하이엔드, 안정성" 김인숙 지사장이 말하는 유니티의 미래
비지니스 웨어가 더이상 한 번 판매하고 끝인 물건이 아니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포함한 사후관리가 중요한 프로그램이 된 지금, 비지니스 웨어 시장에서 이런 월정액제로의 이행은 세계적인 추세다. 대표적인 사례인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이미...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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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유니티 프로' 월정액은 125달러! 유니티, 신규 구독 모델 3종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김인숙)는 2D, 3D, VR 및 AR 콘텐츠 개발자들이 더 강력해진 개발 엔진을 자신의 개발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3개의 구독 모델 제품군인 ‘유니티 퍼스널(Unity Personal)’, ‘유...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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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클라이브 다우니' CMO "신규 가격정책은 개발자를 위한 것"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나이트 유럽 2016' 첫 날 키노트 발표에서는 유니티의 새로운 가격 정책이 공개됐다. 유니티는 새로운 구독 모델로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 '유니티 프로'를 선보였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애드온을 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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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장과 킹의 탄생 비결? 유니티 '앤디 터치'. "스웨덴은 다음 세대에게 게임 지식을 전수"
유니티 개발자들의 지식 교류의 장, '유나이트 유럽 2016'이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다. 이에 앞서 30일에는 유니티 초급자들을 위한 '트레이닝 데이'가 진행, 총 201명의 사람이 참석하여 어드벤처 게임을 만...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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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어때요? Unity 참 쉽죠?" 유나이트 유럽 '트레이닝 데이' 개최
전 세계 유니티 개발자들이 한곳에 모여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유나이트 유럽 2016'이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암스테르담에 있는 '베스터가스파브릭(Westergasfabriek)' 개최됩니다. '유나이트 유럽'은 지난 4월 7일 서울 삼성...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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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동욱 부장 '컴투스 북미대표에서 스타트업 전도사가 되기까지' (1부)
인터넷으로 전 세계가 연결된 요즘, 언제 어디서나 해외의 소식을 접할 수 있고 외국 사람들과 손쉽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 그래서 너나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국제적 기업을 꿈꾸며 해외 지사 설립 등을 고민한다. 하지만 말이 쉽지, 생각보다 고...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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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예비 요원들을 위한 축제! '오버워치 페스티벌' 21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개발 중인 ‘픽업 앤 플레이(pick-up-and-play)’ 방식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5월 24일(화)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되는 ‘오버워치 페스티벌’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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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화이트데이', '헬게이트' VR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개발자 컨퍼런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금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리츠 칼튼호텔에서 '2016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PC 및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에게 다양한 PS 게임 개발 정보를...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양영석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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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미디어웹 정건웅 팀장 "게임트릭스 순위요? 이렇게 집계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문득 궁금해진다. '내가 하는 이 게임이 어느 정도 인기가 있을까?' 하고 말이다. 개인 유저도 물론이지만, 게임 순위를 알고 싶어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게임사이다.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의 순위가 어디에 머물러 있느냐가...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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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 한국어판 11월 4일 출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layStation4(이하 PS4) 타이틀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한국어판을 2016년 11월 4일에 발매한다. '...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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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한정판 3천개 판매! ‘오버워치 페스티벌’ 사전 참가 신청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개발 중인 ‘픽업 앤 플레이(pick-up-and-play)’ 방식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인 ‘오버워치 페스티벌’ 개최에 앞서 오늘부터 5월 11일(수)까지 사전 참...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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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겟앰프드, 액세서리를 반값에! ‘액세서리 보급상자’ 업데이트
JUNEiNTER( 대표 한성택, http://www.juneinter.com )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겟앰프드"에서 5월 3일(화)에 ‘액세서리 보급상자’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액세서리 보급상자‘ 는 마계 출...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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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아바타 추가! ‘괴리성밀리언아서’, 5월 1차 정기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배틀 RPG ‘괴리성밀리언아서’가 5월 1차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아바타 및 레이드 보스, 스페셜...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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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알파오와 오목 대결!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목)과 8일(일) 양일 간 어린이와 부모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오목의 신! 알파오와 대결”이라는 이름으로 박물관과 신청...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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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네오싸이언 ‘배틀쉽’,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 www.neocyon.com)에서 서비스하고 게임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배틀쉽’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일(수)부터 다양한 이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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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알리의 공방’ 첫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가 3일(화), 신규 시스템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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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6명의 게임전문가와 함께! ‘백전백승 for Kakao’ FGT 영상 공개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RPG ‘백전백승 for Kakao(이하, 백전백승)’이 게임 전문가들...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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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2019년에는 1조원 규모! '라스베가스' e스포츠의 중심지 될까?
라스베가스가 향후 e스포츠의 중심이 될까? 라스베가스의 다운타운 그랜드 '세스 쇼어(Seth Schorr)' 회장은 최근 폴리곤과의 인터뷰를 통해 라스베가스를 e스포츠의 중심지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전문적인 게임 대회를 여는 곳은 많지만 3...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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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게임 등급분류 탄생 -'12세와 15세 사이의 ‘블랙홀’을 풀어드립니다'
새로 출시된 게임에 매겨진 등급을 보고 '이 게임이 대체 왜?'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용가나 등급을 매기는 평가 기준이 분명히 있지만, 비슷한 게임 두 개중 하나가 12세 이용가, 또 하나가 청소년이용불가 판정이 나면 납득이 되지 않을...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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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게임인이 알아야 할 '뉴미디어' 트렌드
작년 NDC에서는 SNS활용법에 대해 발표했다. 그리고 올해, NDC16에서는 게임사가 어떠한 대중 콘텐츠를 만들어가야 하며, 뉴미디어 기업과 게임사가 협업할 수 있는 영역이 어떻게 되는 지 등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발표자는 아웃스탠딩 공...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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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오픈 소스 '헤이스트' 배포! UDP를 사용해서 게임 서버 만들기
NDC16 세 번째 날인 28일, NHN 엔터테인먼트 권오범, 김태경 책임 개발자는 'UDP를 사용해서 게임 서버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사람은 현재 NHN엔터테인먼트에서 TOAST Cloud 의 Real-time Multiplaye...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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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모두의 마블' 성공 비결 - 태국의 국민게임이 되기까지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이 태국에서 국민 게임으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인을 통해 ‘LINE Let’s Get Rich’라는 영문명으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출시 13일 만에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을 석권하는 기록을 거뒀...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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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풀영상) 정상원 넥슨 부사장이 말하는 '다양성'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6(이하 NDC16)'이 금일(26일)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NDC에서는 '다양성(Diversity)'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에 걸쳐 폭넓고 깊이 있는 강연이 펼...
동영상 | 기자: 석준규,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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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루프스가 조석으로? '블레스' 그래픽 최적화- 6년의 묵은 때를 제거할 때
자기가 만든 게임이 다른 게임보다 더 멋져 보이고 싶은 건 당연한 마음이다. 특히 개발자들은 더더욱 그러할 것이다. 그래서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새로운 방식을 적용하면서 더 나은 퀄리티를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뛰어난 퀄리티에는 많은 리소스가 동반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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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넥슨 오웬마호니 대표 "알파고 탄생에는 '게임'이 있었다"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16)'가 26일 막을 올렸다. NDC16은 지난 22년간 넥슨의 구성원들이 게임 개발과 관련한 기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자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시작한 컨퍼런스이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N...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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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6] 넥슨 신작 타이틀 '프로젝트 A1' NDC서 최초 공개
넥슨의 미공개 작품인 '프로젝트 A1'이 26일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16)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인 '프로젝트 A1'은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인 타이틀로, AAA급 그래픽 품질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NDC16 첫 날 진...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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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4대4의 치열한 전투! 새로운 AOS '엘리멘탈쓰론'
EGLS KOREA(이하 EGLS)는 지난 4월 18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AOS '엘리멘탈쓰론'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했다. EGLS는 ‘암드히어로즈’를 만든 개발사로, 이번 '엘리멘탈쓰론'에서는 불필요한...
게임소개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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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구글(Google), 인디 게임 개발사를 위한 성공 원칙 5가지는?
구글은 오늘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중소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을 도와 국내 게임 생태계의 허리를 강화하가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망한 국내 중...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이현수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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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웹젠 신작, '뮤 레전드' 비공개테스트 21일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1차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오늘(4월 21일)부터 26일까지 총 6일 간 핵앤슬래쉬 MMORPG ‘뮤 레전드’의 1차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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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성장속도↑ 업무효율↓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의 장단점
"안녕하세요. 저희 두 사람은 부부입니다. 옆 사람은 제 아내이죠. 결혼 이후에 저희는 유럽의 삶을 포기하고 인도네시아 발리로 넘어갔어요. 처음에는 유럽을 떠난다는 게 정말 아쉬웠는데, 생활하다 보니 발리도 정말 좋더라고요." 오프닝 멘트를 듣고 '비즈니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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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성공적인 글로벌 런칭을 위한 '번역, 그 이상의 현지화'
홍콩 침사추이에서 12일부터 양일간 개최된 MGF 아시아 2016에는 아시아 게임사 및 퍼블리셔 대표와 실무자들이 참여해 비즈니스에 대해 논했다. 올해 포럼에서는 특히 '인도'나 '베트남'과 같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시장에 대한 조명이 잦았으며,...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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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권순범 SSA 대표 "모바일 e스포츠 시대, 반드시 온다"
터치와 드래그만으로 e스포츠를 즐긴다? 'e스포츠'라는 단어를 들으면 대다수 사람이 '리그오브레전드'와 '도타2' 등의 PC 게임을 떠올린다. 뛰어난 전략과 더불어 컨트롤이 중요하기에, 모바일 게임 기반의 e스포츠는 주류로 인정받기 어려워 보인다. '...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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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개발사가 알아야할 'Google 마켓' 성공 비결
구글에서 구글플레이 앱과 게임을 담당하고 있는 '제니퍼 챈(Jennifer Chan)' 비즈니스 매니저는 MGM 아시아 2016에서 '안드로이드 개발 그리고 구글플레이의 성공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구글이라는 네임밸류 때문인지 혹은 구글...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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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美日中韓 게이머 "돈 쓰는 이유 제각각"...4개국 연간매출 28조 규모
비디오게임 시장 분석업체 EEDAR은 MGF아시아에서 '2015년 모바일 마켓 성적'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공유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과 시장 규모, 디바이스 이용률, 주요 OS, 평균 플레이 타임 등의 분야로 나뉘어 국가별로 조사가 이루어졌다...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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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12억 인구의 '인도', 차세대 모바일 게임시장의 강국될까?
요즘 인도가 뜨겁다. 게임업계 내 뿐만 아니라 수 많은 매체에서 '떠오르는 신흥 게임시장'으로 대만이나 중동과 더불어 인도를 언급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삼성전자(인도 법인)가 국산 게임의 인도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인도 타...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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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F2016] '베인글로리' 윤태원 대표 "동네 e스포츠 문화가 성장 키워드"
'베인글로리(Vainglory)'의 개발사 슈퍼이블메가코프의 윤태원 아태지역 대표는 홍콩서 열린 MGF ASIA 2016 에서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키노트 강연을 펼쳤다. 본격적인 강연에 앞...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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