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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MS와 넷이즈 손 잡고 중국 복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넷이즈 손을 다시 잡고 중국으로 복귀한다. 10일(미국 현지 시각) 블리자드는 넷이즈와 계약을 갱신하고, 2024년 여름부터 중국 게임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11월 블리자드는 넷이즈와 재계약을 이루지 못했다. 이에 넷이즈를 통한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가 2023년 1월부터 중단됐다. 이때 블리자드와 넷이즈 재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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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그룹 2023년 매출 4조 8471억원, 9.7% 증가
넥슨그룹 2023년 매출액이 4조 8,471억 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했다. 넥슨그룹은 지주회사 NXC를 중심으로 연결회사 전체를 의미한다. 게임사 넥슨과 더불어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스토케, 가상화폐 거래소, 다양한 투자사들이 넥슨그룹에 속해있다. 넥슨그룹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조 2,2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8% 늘었다. 게임 관련 매출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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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데브캣&니트로, 개발 장기화와 실적 부진 나타나
넥슨의 개발 전문 자회사 데브캣과 니트로 스튜디오(이하 니트로) 2023년 실적이 9일 공시됐다. 데브캣은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 장기화, 니트로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초기 성과 부진이 확인됐다. 두 회사는 2023년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게임을 서비스하지 않는 전문 개발사라는 점에서 '예상된 적자'로 볼 수 있다. 일반 회사의 적자와 같이 평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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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지난해 매출 308억원...'별되2' 계약금은 60억원
하이브의 게임 전문 자회사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의 첫 감사보고서가 8일 공개됐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8% 감소한 308억 원이다. 2022년 매출액은 감사를 받지 않은 수치다. 하이브IM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낙폭이 커진 197억 원 손실이다. 2022년 영업이익은 21억 원 손실이었다. 하이브IM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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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 적자전환, "자립 불확실성 존재"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가 지난해 적자를 기록하며, 자립하기 어려운 상태란 평가를 받았다. 8일 라이징윙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11.9% 감소한 104억 원이다. 같은 기간 비용은 199억 원으로 매출 대비 큰 144% 증가로 나타났다. 이에 영업이익이 95억 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라이징윙스는 게임 전문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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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게임협회, 부회장에 크래프톤 손현일 법인장 선임
우리나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 해당하는 IDGS(Indian Digital Gaming Society, 인도 디지털 게임 협회)가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을 부회장(Vice President)으로 선임했다. 6일 크래프톤 측은 "손현일 법인장이 인도 게임 생태계에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임명은 인도 게임 업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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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기 의원, LCK 디도스 사태에 "특수본 설치라도 해야"
한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최근 LCK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브 2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 패한 뒤 인터뷰에서 "플레이오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른 팀은 연습을 할 수 있는데 반해 우리는 솔로 랭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경기력이 떨어졌던 게 조금 있는 것 같다"라고 디도스 피해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플레이오프 준비 기간이 길었음에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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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계속되는 허위 게임광고, 王서방은 왜 그럴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헛웃음이 나올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SNS가 성향에 맞춰 광고를 내기에 비교적 게임광고를 많이 본다. 일반적인 게임광고는 대부분 지나친다. 오히려 눈길을 끄는 건 일부 중국 게임사의 광고다. "이게 뭐야?" 싶은 것들이다. 실제 허위광고를 내보낸 업체에 직접 물어봤다. "게임 플레이 화면과 광고 이미지가 다르고,...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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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 게임 늘리는 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불릿 에코'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러시아 게임사 젭토랩(zeptolab)과 협업해 인도에 '불릿 에코 인디아(Bullet Echo India)'를 4일 출시했다. 우리나라에 '불릿 에코'는 이미 서비스되고 있다. '불릿 에코 인디아'는 젭토랩이 2020년 6월 출시한 '불릿 에코'를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맞게 개발한 게임이다. '불릿 에코'는 탑다운 시점의 슈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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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매출 늘린 T1, 영업손실 120억원으로 줄여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대표: 조세프 패트릭 마쉬)이 지난해 영업손실 120억 원을 기록했다. 적자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은 LCK에 출전하는 프로게임단 T1 운영 주체다. T1을 중심으로 다양한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한다. 2023년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이하 T1) 매출액은 3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4% 증가했다. 비용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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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무 대표 "신사옥, 엔씨의 글로벌 전진기지로 탄생"
엔씨 컨소시엄은 1조 8,712억 원을 들여 해당 부지에 연면적 36만 739㎡, 지상 14층, 지하 8층 규모의 건물을 짓는다. 이 시설에는 엔씨소프트 글로벌 연구개발혁신센터와 기타 소프트웨어기업이 입주한다. 컨소시엄 지분에 따라 엔씨는 건물 50%만 사용한다. 성남시와 협약에 따라 엔씨는 스타트업 성장 지원 공간, 지역주민을 위한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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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확률형 아이템 규제 후속조치에 나선다
정부가 지난 2일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 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게임 이용자 권리 보호 방안을 추가 지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확률형 아이템이 주요 안건으로 올랐다. 윤 대통령은 "대표적 디지털 융합 산업이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진 게임 산업을 제대로 육성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도 강화했다"라며 "게임 이용자들에게 확률형 아이템의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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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뽑기 149회까진 0%, 뮤 아크엔젤 '바닥 시스템' 있었다
웹젠이 최근 '뮤 아크엔젤' 확률 정보를 바로잡는 과정에서 '바닥 시스템'이 있었다는 게 나타났다. 특정 횟수 전까지 확률이 0%로 설정됐으나, 해당 정보가 제대로 고지되지 않았다. 웹젠 측은 "획득 가능 회차(바닥) 및 확정 획득 회차(천장)에 대한 확률표기가 실제 게임 내 확률과 상이한 오류를 확인했다"며 "잘못된 표기를 제공 드림에 따라 고객님들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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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 위메이드에 고발당한 위정현 교수 '불송치' 결정
경찰이 위메이드로부터 고발당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지난해 5월 위메이드는 위정현 학회장이 'P2E 입법로비설'을 주장한 것에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형사소송 등을 제기했다. 당시 위 학회장은 "몇 년 전부터 P2E 업체와 협회, 단체가 국회에 로비한다는 소문이 무성했다"며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의 위믹스 투자 여부를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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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22대 총선 게임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재명)이 2일 '취향저격' 공약을 발표했다. 취향저격 공약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나온 의견을 민주당 선거대책본부가 취합해 공약으로 만든 것이다. 민주당이 발표한 취향저격 공약에 인벤 등 커뮤니티 유저가 제안한 게임정책이 반영됐다. 이재명 대표는 SNS를 통해 "인벤 등 게임 커뮤니티에서 제안한 게임관련 정책인 △게임중독 근거법 개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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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공정거래위원회, '라그나로크' 확률 이슈 들여다본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확률 이슈 본격 조사에 나섰다. 사건은 처음 민원을 접수한 서울지방공정거래사무소에서 본부로 이관됐다. 지역에서 본부로 이관되어 조사의 수위와 전문성이 높아질 거란 전망이다. 앞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적용된 확률이 표시된 것과 실제가 다르다고 공지했다. 공지를 통해 확률이 다르다고 확인된 것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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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685억원 기록한 시프트업, 텐센트 지분은 40%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5% 증가한 1,685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 대부분이 텐센트로부터 받은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서비스 로열티다. 1일 시프트업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155% 증가한 1,685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08% 증가한 1,110억 원이다. 시프트업이 받은 로열티는 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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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NDC, 2024년에도 '비공개'로 진행
넥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DC 비공개 진행을 결정했다. NDC는 넥슨이 개최하는 개발자 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다. 넥슨 측은 "올해 NDC는 넥슨 구성원 간 지식과 경험 공유에 더욱 집중하여 넥슨 내부로부터 상호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라며 "NDC를 기다려주신 많은 분에게 비공개 콘퍼런스 진행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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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신사옥' 4월 3일 첫 삽 뜬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오는 4월 3일 신사옥 기공식을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신사옥은 현재 판교 R&D센터 앞 부지에 건설된다. 기존 판교구청(가칭) 예정 부지였으나, 오랫동안 쓰이지 않아 주차장으로 활용됐다. 과거 성남시는 엔씨소프트와 협약을 맺고, 부지 활용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2021년 성남시와 계약했다. 올해 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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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위메이드 박관호 대표, '지닥'과 '장현국' 이슈에 선 그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29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박관호 위메이드 창업자가 대표 및 의장 자격으로 주주총회를 직접 진행했다. 앞서 위메이드가 공시한 박관호 사내이사 선임의 건 등 모든 안건이 통과됐다. 박관호 대표는 주총이 끝난 뒤 최근 이슈에 대해 직접 답했다. 박 대표는 일각에서 제기되는 장현국 전 대표의 '사법 리스크' 소문에 사실이 아니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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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라시아 전기'의 벌써 1년
1년 전, 넥슨이 '공성전의 대중화'를 내걸며 '프라시아 전기'를 선보였다. 이미 모바일 MMORPG가 과열된 시기에 넥슨은 깊이 있는 세계관, 다양한 역할을 지닌 클래스로 공성전의 맛을 더했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에 접목한 여러 시도는 눈에 띈다. '크리에이터 후원'으로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 '프라시아 전기'를 공략하는 틀을 만들었고, '어시스트...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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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엔씨소프트, TJ는 구글 미팅 BM은 주총 진행 - 질의응답 전문
엔씨소프트가 28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택진 대표는 미국 구글 관련 사업 이유로 주총에 불참했고 규정에 따라 박병무 기타사외이사가 의장 역할을 대리했다.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 겸 의장대행은 "김택진 대표가 구글과 긴급한 미팅들이 잡혀 부득이하게 내가 의장대행을 수행하게 됐다"라며 "다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우리 회사 실적과 관련된 중요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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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이정헌 대표 "김정주 창업자의 '존중' 되새기겠다"
넥슨 이정헌 대표가 27일 취임하며 넥슨그룹 구성원에게 "대단히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으로 넥슨 일본법인의 CEO로서 넥슨 그룹 전반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에 서게 되었다"라며 "새로운 정책이나 계획을 발표하지는 않지만, 내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일본법인 넥슨은 이정헌 대표가 직전에 있던 넥슨코리아의 지분 100%를 가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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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율촌이 제시하는 게임산업 주요 쟁점
법무법인 율촌이 27일 게임산업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법적 쟁점을 짚어보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율촌 게임산업팀은 지적재산권, 확률형 아이템, 업계 특유의 조세문제를 주요 이슈로 제시했다. 손도일 율촌 IT 테크놀로지 부문장은 "전 세계 게임산업 규모가 지난해 300조 원을 넘길 만큼, 점점 게임을 둘러싼 법적 분쟁과 규제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게임관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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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미래 전병헌 후보, e스포츠 5대 공약 발표
전병헌 새로운미래 후보(서울 동작갑, 공동선대위원장)가 22대 총선을 앞두고 e스포츠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과거 한국e스포츠협회장, 국제e스포츠연맹(IeSF)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27일 전병헌 후보는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발표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으로 △디지털·IT 시민연대 설립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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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산업 '조세지원' 연구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에 나선다. 정부 주도로 세액공제를 위한 법률 제정에 나서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정부가 정책 방향성을 정하면 하위기관에서 연구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보고서를 준비한다. 보고서를 통해 정책의 논리적 근거, 정당성을 마련한다. 이번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는 10월에 완료된다. 정부는 올해 말, 내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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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게임즈, 'TL' 4월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예고
아마존게임즈가 'TL'(THRONE AND LIBERTY)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4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26일(미국) 아마존게임즈는 "개발사인 엔씨소프트와 전 세계 게이머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TL' 개발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라며 "두 번째 테스트에서 향상된 전투 경험, 경매장 체험, 주요 조정을 선보일 계획"이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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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율 0.72와 게임산업 전망에 김창한 대표 대답은?
우리나라는 현재 출산율 0.77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일반적으로 게임산업은 젊은 층의 수요가 높은 만큼, 향후 게임사업이 축소될 거란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 26일 진행된 크래프톤 정기주주총회에서도 줄어드는 인구에 따른 게임사업 방향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한 크래프톤 주주는 김창한 대표에게 "초등학교, 중학교가 줄어드는데, 궁극적으로 게임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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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게임사 350곳 살펴본 크래프톤, 공격적 M&A 예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6일 제1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크래프톤이 공지한 이사 보수 및 기본 의안들은 모두 통과했다. 이번 정기주총을 통해 사외이사로 여은정 교수(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이수경 P&G 인터내셔널 SK-II 글로벌 CEO, 백양희 라엘 CEO가 재선임됐다. 주주총회 의장 역할을 맡은 김창한 대표는 인사말에서 "지난해 크래프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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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e스포츠진흥재단'과 '게임법 전부개정' 추진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재명)이 총선공약에 e스포츠진흥재단 설립을 내세웠다. 민주당은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육성하고, 거점시설을 마련한단 계획이다. 25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 부산 계획에 e스포츠가 반영됐다"라며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육성하기 위해 e스포츠진흥재단을 설립하고, 국제경기 유치와 레전드 선수 기념관 및...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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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최대 8배 차이, '라그나로크 온라인' 거짓 확률 논란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거짓 확률 표기 논란에 휩싸였다. 기존 그라비티가 확률이 0.8%라 공지했는데, 실제 게임에선 0.1%에 불과했다. 현재 그라비티는 보상 범위를 확인 중이다. 지난 20일 그라비티는 유료 아이템 최신화 작업 안내 공지를 내면서 "확인 결과 일부 아이템이 게임 내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부분을 발견했다"라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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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앤다커 모바일' 4월 24일부터 베타 테스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베타 테스트의 진행을 알리는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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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오스 블랙, 유저 뒤통수 치는 운영 없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가 신작 '에오스 블랙'을 상반기 중 선보인다. '에오스 블랙은' 전작 '에오스 레드'와 원작에 해당하는 '에오스 블루' 사이를 배경으로 한다. 타이틀의 '블랙'은 전작 '레드'에서 MMORPG의 본질을 더 깊이 파고들었단 의미가 담겼다. '레드'가 '에오스 블루'에서 횡적인 확장을 시도했다면, '블랙'은 '레드'에서 깊이를 추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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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미래 전병헌 위원장, 게임과 e스포츠 이끈다
전 위원장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등급분류제도가 헌법상 금지되는 사전검열에 해당하여 폐지되어야 한다'라는 주장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며, 주장의 근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본다"라고 선을 그었다. 전 위원장은 과거 국가기관인 게임물등급심의위원회를 폐지하고, 민간 성격의 게임물관리위원회로 개편을 주도했다. 전병헌 위원장은 "등급분류제도는 게임물의 유해성을 평가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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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지면 노예처럼 끌려다닌다, '에오스 블랙' 상반기 출시
블루포션게임즈가 22일 출시 예정인 신작 '에오스 블랙'을 자세히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회사는 쇼케이스가 끝난 직후 사전예약과 캐릭터명 선점을 시작했으며, 4월 3일부터 5일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정식 출시는 상반기 내 예정이다. 일 시: 2024년 3월 22일(토) 12:00~13:00 참 석: 블루포션게임즈 정재목 대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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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어기면 '처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2일부터 '게임산업법' 제33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9조의2가 시행됨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이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58번 ‘케이-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 중 게임 분야 핵심 추진 사항으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의 첫걸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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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4년 차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난해 매출 1183억원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4년 차를 맞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장 김재영)의 지난해 매출이 1,183억 원으로 확인됐다. 전년 대비 41.3% 감소한 수치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수익 대부분을 카카오게임즈로부터 받는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2021년 6월 '오딘'을 출시했다. 서비스 1년 차에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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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닫는 웹젠 노사갈등, "지회장직 걸겠다"
웹젠 노동조합이 21일 회사 앞에서 '부당노동행위 반대'를 주제로 집회를 열며 회사 경영진에 개선을 촉구했다. 웹젠노조 발표에 따르면 지회장 및 근로시간 면제자의 2022년, 2023년 임금인상 및 인센티비를 지급하지 않은 건이 중앙노동위원회로부터 부당노동행위로 인정됐다. 또한, 수석부회장 A씨는 '장기간 직무태만'만이 정당한 징계사유로 인정됐으나, 그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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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극복한 엑스엘게임즈,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가 2023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 엑스엘게임즈는 완전자본잠식, 영업손실 339억 원을 기록하며 위기를 겪었다. 엑스엘게임즈의 지난해 매출은 7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전년 339억 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자본 부분도 상당히 개선됐다. 엑스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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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지난해 게임으로만 33.4조원 벌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2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3년 성과를 공개했다. 텐센트의 2023년 매출은 6,090억 위안(약 113조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919억 위안(약 54조 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지난해 텐센트는 게임으로만 1,799억 위안(약 33.4조 원)을 벌었다. 전년 대비 5.2% 증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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