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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KOF '시라누이 마이'가 현실로! 코스프레팀 제이코스의 주아
돌이켜보건대 내 인생 최초의 히로인은 남세스러울만큼 시원한 복장에 부채 하나 들고 뛰어다니는 날다람쥐 그녀 '시라누이 마이' 였다. 뭘(?) 잘 모르던 꼬맹이 시절이긴 했지만 결투에서 승리하고 '니폰이치!'를 외치던 그녀의 승리 포즈에 내 마음도 따라...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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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바주카부터 뿅망치까지, 세상의 모든 무기를 담았다! 레이드헌터
인간은 도구의 동물이다. 인간이 도구를 사용하는 유일한 동물은 아니지만, 연약한 육체를 대신할 도구들을 사용해 약점을 보완하고 현대 문명을 이룩했다. 덕분에 인간은 언제나 도구에 대한 열망을 DNA에 간직하고 있다. 그래서 만능 공구 세트를 보면 남자...
인터뷰 | 기자: 장인성,이동연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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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4] 중국 점유율 50%, 모바일 게임 개발의 문턱 낮춘다! COCOS엔진 왕저 대표
모바일 게임 엔진을 논할 때 절대 뺴놓을 수 없는 중국의 게임 엔진 'cocos2d-x'의 창립자이자 개발자인 왕저 대표가 NDC 2014의 강단에 섰다. 왕저 대표의 강연 제목은 'Cocos 2014'로 cocos 엔진의 점...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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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4] 48시간의 놀라운 경험! 수줍은 메두사를 개발하기까지
글로벌 게임잼에서 만난 6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48시간만에 게임을 만들었다. 팀명은 '팀 메두사', 그들이 만든 게임의 제목은 '수줍은 메두사'. 불과 이틀만에 만들어낸 게임이었지만 호평을 받았고, '팀 메두사'는 그들이 게임을 제작했던 48시간의 경...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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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NDC에서 만난 김형태 AD, "가까운 시일 내에 멋진 게임으로 만나뵐 것"
한동안 너무 조용했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게임업계를 뒤흔들어놓더니, 갑작스럽게 '시프트업'이라는 모바일 게임 회사의 창립자로 돌아왔다. 한국에서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중 하나로 인정받는 김형태 AD. 넥슨이 주최하는 게임...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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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4] "모에 요소에 끌리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김용하 PD의 모에론
게임 개발자로서, 김용하 PD라는 인물은 유명하다. 샤이닝 로어와 마비노기의 개발에 몸을 담았으며, 현재는 스마일게이트의 IO 스튜디오에서 큐라레:마법도서관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그가 진짜 유명한 분야는 따로 있다. 김용...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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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윈드러너와 쿠키런, 후속작 대결 성사될까? 모바일 게임 후속작 열풍!
'형만한 아우 없다'는 속담과 비슷하게, 영화 업계에는 유명한 격언(?)이 있습니다. '전편만한 속편없다.'는 말인데, 보통 후속작의 저주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후속작에 쏟아지는 기대와 부담이 크다는 뜻이고, 한번 성공은 가능해도 연이은 대박으로 프랜...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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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4] 에브리타운의 흥행 비결? 엄마와 누나가 게임을 즐기는 법!
출시된 이래 줄곧 모바일 게임 시장의 매출 상위권을 유지해온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비결은 무엇일까? 5월 27일부터 3일간 넥슨에서 개최되는 NDC 2014에서, 에브리타운이 약 1년 2개월여 동안 흥행을 유지할 수 있었던 노하우에 대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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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새로 쓰는 IT-모바일의 역사? '다음카카오' 출범 기자 간담회
카카오와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한 길을 걷게 됐다. 금일(26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법인 ‘다음 카카오’ 출범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양사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양영석 | 작성시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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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네이버 '밴드' 출시작! '벽돌팡' 안드로메다 게임즈의 전략
멀지않아 새로운 게임 플랫폼 BAND가 열린다. 카카오 게임하기가 열리면서 모바일 러시가 이어졌던 2년 전을 기억하는 개발사라면, 2900만의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알려진 BAND의 진출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카카오 모바일 러시에 도화선이 되었...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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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열성팬에서 파트너로! 추억의 게임 찾아 미국까지 떠난 김주보 대표의 무모한 도전!
게이머라면 누구나 추억의 게임이 있다. 어린 시절 걸리면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눈물 찔끔 나올 정도로 혼나면서도 다음날이면 또 부리나케 달려가 손에서 놓지 못했던 게임들. 세월은 흘렀고 지금 나오는 최신 게임들과 비교해보면 어이가 없을 정도로 간단했던...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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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트레스 날려줄 시원한 게임! 노라조와 함께, 치고박고 무한상사!
정통파 락그룹을 자처해도 남부럽지 않은 뛰어난 가창력, 시청자를 사로잡는 화끈하고 재미있는 퍼포먼스, 독특한 콘셉트 때문에 간혹 개가수(개그맨 가수)가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알고보면 그 누구보다 뜨거운 음악의 열정을 간직한 그룹, 노라조와 무한상사가 만났습니다. 노라조는 직접 주제가를 작곡해 부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편곡을 통해 디지털 싱글까지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입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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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무게감있는 콘텐츠로 중무장한 스마트폰 MMO, 레전드 오브 워
'대륙의 기상'이라는 말은 - 원래는 좋은 뜻이지만 - 최소한 한국의 인터넷에서는 부정적인 느낌이 더 강하다. 흠이나 하자가 있는 물건들을 보면 습관처럼 '그거 중국산 아냐?'라는 말이 튀어나올 정도로 메이드 인 차이나에 대한 편견이 심한 것과 비슷한...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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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출시도 안했는데... 일본에서 표절 논란 휩싸인 소울 하츠
지난 18일 CBT를 진행하는 등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네오위즈 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소울 하츠'가 일본에서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표절 논란은 '소울 하츠'의 게임 영상이 일본의 4Gamer를 통해......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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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카카오, 2013년 영업이익 전년대비 9배 상승… 모바일게임 매출 비중 85%
모바일 게임의 플랫폼으로 자리를 굳힌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의 2013년 매출이 전년대비 4.5배 이상, 영업 이익은 전년대비 9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이중 모바일 게임 수수료가 포함된 중개 매출 분야의 비중이 약 84%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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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비스 3주년, 4.0 업데이트로 돌아온 소셜게임의 교과서 '룰더스카이'
지금까지 수많은 변화를 거쳐오면서 여전히 최고의 소셜게임 중 하나로 손꼽히는 룰더스카이가 벌써 4.0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보통 업데이트의 앞자리는 확장팩 버금가는 규모의 변화를 뜻하는 경우이니 온라인 게임으로 치면 무려 4번의 고비를 넘어온 것이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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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와 RPG의 새로운 조화, ‘파이프 앤 퀘스트’ 플레이 영상
셀바스가 이번에 선보일 ‘파이프 앤 퀘스트’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의 RPG게임으로써, 고도의 집중력과 순발력을 요하는 퓨전RPG 게임이다. 특히 클래스 업으로 인한 외형 변형과 잠재 능력 강화를 통해 유저들이 애정을 가지고 키운 캐릭터를...
동영상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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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의 집중력 빠른 순발력, ‘파이프 앤 퀘스트’ 프로모션 영상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 온 ‘셀바스’에서 이번에 새로운 장르의 퓨전RPG게임 ‘파이프 앤 퀘스트’를 선보인다. 고전콘솔그래픽과 사운드를 가진 ‘파이프 앤 퀘스트’는 ‘파이프 연결하기’라는 콘텐츠와 육성RPG의 콘텐...
동영상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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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를 이용한 연결하기 방식과 육성RPG를 한 번에 새로운 퓨전RPG, 파이프 앤 퀘스트!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머리 좋아지는 파이프 연결하기 게임, 국내에서도 다양한 분위기의 파이프 연결하기 플래쉬 게임이 공유 되었던 기억이다. 하지만 일회성인 플래쉬 게임 성격상 두 번하기는 힘들었다는 게 많은 유저들의 공통 사항이다. 그런 의미...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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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파이프를 이용하여, 침략당한 왕국을 구하라, ‘파이프 앤 퀘스트’
파이프를 이용하여, 침략당한 왕국을 구하라, ‘파이프 앤 퀘스트’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머리 좋아지는 파이프 연결하기 게임, 국내에서도 다양한 분위기의 파이프 연결하기 플래쉬 게임이 공유 되었던 기억이다. 하지만 일회성인 플래쉬 게임 성격상...
게임소개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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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와 순발력을 동시에 갖춘 용사여 ‘연결하고’ 공격하라, ‘파이프 앤 퀘스트’
스펙트럴소울즈, 블레이징소울즈, 용의심장으로 유명한 셀바스의 신작 ‘파이프 앤 퀘스트’는 침략당한 왕국을 구하기 위한 용사의 모험을 다룬 새로운 퓨전RPG 장르의 게임이다. ‘파이프 앤 퀘스트’는 파이프 연결하기라는 콘텐츠와 육성RPG가 조합 된 게임...
게임소개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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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밀려오는 RPG 파도, 꽉 눌러담은 콘텐츠로 넘는다! 레드사하라 스튜디오, 불멸의 전사!
레드 사하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불멸의 전사를 봤을때, 처음에는 이런 붐에 편승한 게임이라고 생각했다. 아니라면 다른 게임들과의 경쟁에서 승리를 자신할 정도로 정말 용감하던가. 은근슬쩍 물어보니 이지훈 대표는 농담 섞인 말투로 "억울하다."고 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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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화끈하게 밀어줄 코인 액션 RPG? 한국 출시 앞둔 드래곤코인즈
잘 만들었고 독특한 매력도 있지만 생소한 게임, 일본 세가의 '드래곤코인즈'가 한국에 출시된다. 일본에서 흥행한만큼 게임 자체의 재미야 입증되었지만 한국에서는 넘어야할 난관이 많다. 다행히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을 출시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는 NHN엔터테인먼트가 한국 서비스를 맡았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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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여심 사로잡으려 별에서 날아왔다! 안드로메다 게임즈 '별에서 온 냥이'
사람들이 많이 키우는 애완 동물로 개와 고양이가 손꼽히지만 커뮤니티에서 자주 거론되는 것은 아무래도 고양이쪽이 우세하다. 한결같은 충성심으로 주인을 따르는 개와 달리, 인간을 집사로 여기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독립적인 성격의 고양이는 돌발적이고...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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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조선의 정취 가득 담은 활극 액션 등장! 조이시티 '달과 그림자'
칠흑같이 어두운 대나무 숲. 사방에 내려앉은 어둠을 찢으며 울려퍼지는 날카로운 칼의 울음소리. 달음박질과 함께 시작된 긴박한 추격전. 그리고 지켜보는 사람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북소리. 조이시티가 공개한 달과 그림자 for kakao는 시작부터...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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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둘이 함께 불타오르는 슈팅? 두리번으로 첫 도전, 엔터펀 장연우 대표
무엇인가를 쏘고 피하려는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은 게임에서도 여지없이 발휘됩니다. 그래서 어렸을때 오락실에 가면 인기있었던 게임들 중에 꼭 슈팅이 있었습니다. 갤러그와 제비우스부터 에어리어 88, 해리어, 라이덴, 파로디우스도 있었고 텐가이나 도돈파치...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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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피캣 열풍? 20년 노하우를 담은 '영웅의 군단'으로 정면돌파! 김태곤 총괄 PD의 화려한 귀환!
트렌드를 쫓는 것이 꼭 나쁜 일은 아니다. 산업은 자기 복제와 참조를 통해 성장하기 마련이다. 스트리트 파이터 2 이후로 격투 게임의 전성 시대가 열렸고 리니지는 온라인 게임 시장의 문을 열었다. 유저들이 납득할만한...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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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14년, 모바일 게임 엔진의 전쟁이 시작된다!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게임과 많은 부분이 다릅니다. 특히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변 환경이 다릅니다. 수백억의 자금을 기반으로 몇년씩 수백명의 개발자가 열정을 쏟아야하는 온라인 게임이 철저한 분업이 갖춰진 대형 공장 체제라면, 모바일 게임은 많아봐야 십여...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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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격의 변신! 추억에서 부활한 SD 마징가, 이제 모바일로 달린다!
한국에서 마징가 Z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태권브이 vs 마징가 Z'의 성능 논란은 여전히 인터넷을 떠돌고, '기운 센~ 천하장사~' 로 시작하는 노래는 40년 가까이된 지금까지 응원가로 쓰일만큼 유명하다. 심지어 마징가 Z가 일본 캐릭터라는 걸 나중에야 알고 배신감을 느끼는 사람까지 있었을 정도니까....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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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친구와 함께 즐기는 모바일 RPG의 끝판왕! 다함께 던전왕
작년 중반기부터 앱스토어 상위권에 RPG들이 이름을 올리더니, 올해 2014년에는 1월부터 스마트폰에 적응을 끝마친 다양한 RPG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비디오 게임이나 PC 온라인 게임의 입장에서 바라보기에는 다소 가볍지만, 스마트폰의...
게임소개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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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 리뷰] 『★3.5』귀여운 양들의 매력에 흠뻑~ 개성만점 소셜게임, 쉽팜 인 슈가랜드!
우연히 새로 나왔다는 신작 게임의 홍보 영상을 받게 되었다. 구경이나 해보자는 심정으로 클릭을 했는데, 기타를 든 범상치 않은 양 한마리와 귀여운 소녀가 등장하더니 난데없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둠칫~ 둠칫~' 안 들었으면 몰라도 영상을 봤다면...
리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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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세계 1위 인기 돌풍 '플래피버드' 개발자, 내 인생을 위해 판매 중지할 것
출시 후 미국과 영국 등 전세계 100개국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인기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깜짝 돌풍을 일으켰던 모바일 게임 플래피버드(Flappy Bird)의 개발자 '응우옌 동(Dong Nguyen)'이 갑작스럽게 게임을 내리겠다는 글을 올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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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콘텐츠로는 아이온 못지않아? 지용찬 표 모바일 RPG '어디서나 던전'
무소식이 희소식이다. 2년간의 침묵을 깨고 전화가 걸려온 이유가 있었다. 그의 손에는 신작 모바일 게임이, 그것도 RPG가 들려 있었다. 지용찬 대표가 2년간의 침묵끝에 만든 모바일 게임은 과연 어떤 게임일까? '우리 지금 만나~ 당장 만나~'라는 노래를 떠올리며 바로 달려갔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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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500만 사로잡은 캐주얼! 명랑 겨울캠프로 돌아온 피닉스 게임즈 '김정훈' 대표
피닉스 게임즈가 겨울옷을 입었다. 명랑 스포츠의 후속작인 만큼 쉽고 단순한 게임성은 유지하고 있지만, 게임 내에 등장하는 스포츠의 종류도 달라졌고 전체적인 게임 구성은 물론 캐릭터와 세부적인 콘텐츠들도 모두 재단장을 끝마쳤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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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해외파 개발자의 미소녀 액션!" 모바일 신작 '펀치버스터'를 소개합니다.
개발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게임을 꿈꾼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이나 현실적인 어려움, 주변의 여건 등 여러 피치못할 사정때문에 독립을 선택하기 힘들 뿐이지, 개발자들은 대부분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김동현 대표는 미국에...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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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디의 열정과 감성을 담은 도전장! 탄막 회피 액션? 롤링 플래닛!
인디의 감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파비욘드더게임이 모바일에 첫 도전장을 내민다. 당연히 흔한 스타일은 아니다. '롤링 플래닛 for Kakao'. 달리기인지 슈팅인지 애매하지만 직접 해본 소감을 말하자면 인디 게임 특유의 맛과 재미를 잘 살린 독특한 모바일 게임이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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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 리뷰] 『★4.0』스마트폰에 적응한 도트스타일 고전 RPG '천만의 용병 for Afreeca TV'
처음 봤을때, 마뜩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제목도 뭔가 유행따라 성의없이 지은 것 같이 느껴져서 마음에 들지 않았고, 온라인 게임 못지않은 그래픽을 자랑하는 모바일 게임까지 출시되는 요즘에 20세기 풍의 도트 그래픽은 시대 착오적인 발상처럼 느껴졌습니...
리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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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급 감성 가득 담은 키치한 매력! 조이시티의 러닝 어드벤처 '좀세지'
좀비라는 소재에 러닝 류의 게임이다. 여기까지만 설명하면 흔하디 흔한 모바일 게임 같다. 그런데 직접 해보니 B급 감성으로 버무려낸 나름의 특징을 잘 살렸고 눈여겨볼만한 독특한 장점도 갖추고 있다. 조이시티의 신작 러닝 어드벤처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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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바라만 봐도 재미있는 전투! 캐주얼 RPG의 진화, 몬몬몬 for Kakao
게이머들은 종종 뻔한 게임들만 내놓는다는 비판을 하지만, 사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항상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한다. 다만 회사에 소속된 이상 자기 마음대로 개발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충분한 경력을 쌓거나 이름을 알릴 때까지 꿈을 펼칠 수 있는...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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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iOS도 준비 끝! 시즌 2로 돌아온 소프트맥스의 카드 RPG, 이너월드!
벌써 5개월이 흘렀다. 모바일 게임의 흐름이 빠른 만큼 이너월드도 그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다. 초반의 여러 이슈들도 대부분 해결되었고, iOS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힐 준비를 마쳤다. 시즌 2의 이너월드는 과연 어떤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을까?...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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