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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연내 1,000억 원 목표 자신있다"
크로니클은 어떤 매력으로 빠른 시간 안에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일까? 컴투스, 그리고 신작 크로니클이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어떤 형태의 현지 사업 및 시장 현황에 대한 치밀한 조사와 이해가 있었는지, 컴투스 대만 및 동남아 법인 김상민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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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시리즈의 명작, '룬 팩토리3 스페셜'
오는 3월 30일, 생활형 판타지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관심을 가질 수 없을 만한 타이틀이 정식으로 출시된다. 바로 닌텐도 스위치로 '룬 팩토리3 스페셜'. 시리즈 팬들이라면, 그리고 혹은 이런 생활형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장르 팬들에게는 명작으로 기억되는 게임. 룬 팩토리3는 몬스터와 인간의 혼혈인 주인공 마이스가 구조...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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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머너즈 워에 담긴 암살단의 신조
2014년 4월에 출시됐으니 곧 9주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꾸준히 달려왔다. '짧고 굵게'가 정론이 되다시피 한 모바일 게임 시장을 생각하면 탄탄한 글로벌 흥행 타이틀로 강산이 한번 뒤바뀔 시기를 지켜오고 있다. 그 꾸준함에 색다름을 더한 컬래버레이션(콜라보)는 그래서 더 이색적이다. 유비소프트와의 협업으로 어쌔신 크리드 주역들을 담아낸 이번...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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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터테인먼트, 그 이상의 '게임'을 가르치는 대학교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디지털 아트로 풀어내는 학생 대상 공모전,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가 지난 2월 27일부터 참가작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해당 경연대회는 송도 인천 글로벌 캠퍼스에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엔씨소프트, 젠지 글...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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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라시아 전기 "오래 사랑받는 MMORPG가 목표"
넥슨의 MMORPG 신작, 프라시아 전기가 3월 30일 출시를 앞두고 국내 미디어들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에는 프라시아 전기 개발을 담당한 넥슨 신규개발본부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와 런칭 및 라이브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 강석환 사업실장이 참여했다.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와 SLG가 합쳐진 모바일/PC 크...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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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피파 + 키보드 = 방배우, 키황 방배우님을 만나다
피파온라인과 키보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띕니다. 방향키를 통해 선수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여러 조작키를 통해 패스, 슛, 드리블 등 다양한 제스처를 취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주변기기 중 하나기 때문이죠. 물론 키보드 외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변기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게임 컨트롤러,...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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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언리얼 엔진5로 실감나게 그려낸 한국, '프로젝트 류'
작년 3월, 언리얼 엔진5로 한국적인 배경을 그려낸 게임 '프로젝트 류'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티저에서는 아파트 단지나 골목길, 청계천, 경복궁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공간이 총원 6명의 인디 개발팀이 만든 것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에 디테일까지 살린 그래픽을 엿볼 수 있었죠.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은 언리얼 엔진5.1 업데이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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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부캐' 키우기도 편해진 디아블로4
간담회가 끝나고, 어떻게 하다 보니 자리가 성사되었다. 오픈 베타를 기념해 한국을 방문한 '로드 퍼거슨'과 '조 셜리'와의 대담이 끝난 후, 이들과 별도로 다시 자리를 마련해 미처 '디아블로4'에 대해 묻지 못한 질문들을 할 기회를 잡았다. 문제는 시간이었다. 제한된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질문 수는 극히 소수, 그간 여러번 진행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의 인터뷰를...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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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노트부터 다시 찍은 스위치 버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리듬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여 개발하고 있는 국산 리듬 액션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오는 3월 1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스팀으로 출시된 PC 버전은 아직 얼리액세스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스위치 버전에 대한 관심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실물 패키지 제작을 위해 텀블벅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는데, 목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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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플라네타리움 "블록체인 더한다고 더 재밌어지진 않는다"
블록체인을 게임에 접목한 웹3 게임을 바라보는 게임사와 게이머의 시선은 정반대다. 게임사는 게임의 미래라고 하면서 그간 게임사가 가졌던 소유권 역시 게이머에게 돌려준다면서 전에 없던 새로운 생태계가 만들어질 거로 전망한다. 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게이머들의 시선은 싸늘하다. 현재 웹3 게임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P2E 게임 상당수가 조악한 퀄리티일 뿐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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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자님, 여기 사셨군요" 후속작으로 돌아온 'ALTF42'
수많은 게이머들을 비롯, 여러 스트리머들의 속을 벅벅 긁은 플랫포머 게임. 너무나도 악랄한 발판 배치로 괜히 개발자의 주소를 찾고 싶게 만들던 '알트에프포(ALTF4)'의 후속작이 지난 스팀 넥스트패스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역시나 이 게임, 스팀 상점 페이지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ALTF4'바로 다음에 후속편을 의미하는 2를 붙여 ALT42처럼 보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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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바이오하자드 RE:4, "새로운 나이프 액션으로 신선함 더했다"
그간 캡콤은 '바이오하자드2', '바이오하자드3'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원작을 리메이크하는 데 성공하며 프랜차이즈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데 성공한 듯 보이지만, '바이오하자드4'에 거는 팬들의 기대는 사뭇 다르다. 시리즈의 새 지평을 여는 도전을 선보인 원작은 현재 3인칭 액션 슈터의 기준을 제시했다고 일컬어질 정도로 호평을 받았으며, 96점에 이르...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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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티즌 컨플릭트, "블록체인보단 게임의 재미에 집중"
읽기와 쓰기를 넘어 소유의 개념이 더해진 Web3 기술의 등장은 게임 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아 플레이어가 획득한 게임 속 아이템의 소유권을 얻고 유저간의 거래를 진행하면서 경제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파이가 등장하기도 했죠. 지난 2월, 알파 테스트를 마친 QORPO 게임 스튜디오의 '시티즌 컨플릭트'가 바로 이러한 게임파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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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과 함께 키우는 IP 생태계"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3년 초,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게임 출시 시점에 반짝 달성한 기록이 아닌, 정식 출시 후 1년이 더 지난 시점에 보여준 기록이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국산 서브컬처 게임이, 해당 분야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 꾸준한 강세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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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요시다 나오키 PD, "FF16, 시리즈 팬이라면 누구나"
지난 2월 초,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스퀘어 에닉스 본사에서 아시아 각국의 미디어를 초청하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16'의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인터뷰가 진행됐다. 인터뷰에는 파이널 판타지16의 프로듀서이자 제3개발사업본부의 본부장인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한 시간이라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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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혀로 로프 액션하는 개구리의 기상천외 퍼즐 모험, '바인'
1인 개발팀 '프로그파티'에서 만들고 있는 2D 퍼즐 횡스크롤 플랫포머, '바인'이 BIC, 버닝비버 등 오프라인 출품을 진행한 것에 이어 오는 6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그냥 훑어볼 때는 로프를 연결해서 이리저리 공략하는 평범한 횡스크롤 플랫포머처럼 보였지만, 조금 더 주시하면서 본 순간부터 확고한 개성이 눈에 보였던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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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을 지휘하고, 편곡한다. 플래직 진솔 지휘자, 정재민 편곡가
그저 게임을 즐기는 것에만 만족한 20대 여자 게이머가, 더 깊은 덕후로 진화하는 데에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게임의 엔딩을 N 회차로 보면 자연스럽게 굿즈에 관심이 가고, 어느덧 전시용과 실제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2개씩 구매하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는 게임의 팝업스토어가 생겼다 하기만 하면 어떻게든 방문하려고 집에서 최단 루트를...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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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옥토패스 트래블러2 "1회차에 꽉 채운 100시간의 여행"
스퀘어에닉스와 어콰이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작 RPG '옥토패스 트래블러2'가 닌텐도 스위치와 PS4, PS5, PC 플랫폼을 통해 오는 2월 24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지난 2018년에 발매된 후 전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300만 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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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콜 오브 더 마운틴, PSVR2의 스펙을 보여줄 호라이즌 세계관"
호라이즌 시리즈의 신작,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이 오는 2월 22일 PSVR2로 출시된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문명이 파괴된 원시 사회와 현대 병기도 안 통할 것 같은 기계 생명체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오픈월드를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아온 PS 진영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잡은 시리즈다.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사냥꾼으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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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바타2 영상미 빚은 유니티-웨타 툴, "CG 기술의 새 지평 열 것"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물의 길이 작년 12월 14일 국내에 개봉됐다. 다양한 3D 및 CG 기술로 선구적인 영상미를 보여줬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판도라 행성의 숲에 이어 바다라는 새로운 생태계와 그곳에서 벌어지는 나비족과 RDA의 갈등을 최첨단 기술로 실감나게 그려냈다. 전작보다 발전한 압도적인 영상미와 연출에 힘입어 아바타: 물의 길은 글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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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타크리틱 88점, 인도네시아에서 빛난 인디 개발사
동남아 게임 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은 수년 전부터 익히 들려오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자국의 게임을 동남아에 수출하려는 입장에서 해당 시장을 주의깊에 바라보는 시선이 늘어났을 뿐, 아직도 동남아시아는 '게임을 개발하는' 국가로서의 이미지는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 동남아 국가들 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팬층을 쌓아나가기 시작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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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만의 역사와 정서를 그려내다, '레드 캔들 게임즈'
'반교', '환원' 등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녹여낸 독특한 공포 게임으로 유명한 레드 캔들 게임즈가 작년 3월 신작 '나인 솔즈'를 발표했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심리적 공포를 내세웠던 전작과 달리 반격과 패링 등이 주가 되는 2D 횡스크롤 액션을 선보인 이 작품 또한 도교적 색채를 녹여낸 독특한 '타오펑크'를 내세우면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간 만든 작품이 게임에 그치지 않고 드라마, 영화로도 제작되면서 대만하면 떠오르는 개발사 중 하나가 된 레드 캔들 게임즈.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불참했지만 올해 출시 예정인 '나인 솔즈'를 통해 또다른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 그들의 열정을 레드 캔들 게임즈의 양 시웨이 공동창립자에게서 서면으로나마 전해들을 수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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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판타지14, "역대 최고 성과 갱신, 이제 '향후 10년' 바라본다"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한국판 서비스를 운영하는 액토즈소프트가 다가오는 14일에 업데이트 예정인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를 앞두고 국내 미디어 관계자를 초청하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022년 8월 글로벌 서버에서 먼저 공개된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는 새로운 시나리오부터 신규 레이드와 인스턴스 던전 추가는 물론, 많은 국내 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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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전이 전부가 아니었던 CES 2023, 무엇이 있었나
2023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이 성황리에 종료되고 어느덧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사실 행사 이전부터 범세계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 이슈가 완전하게 종식되지 않은, 엔데믹 기간에 행사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의아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가보니 앞선 걱정은 말끔히 사라졌고, 오히려 내년 CES에 대한 기대감만 증폭됐다....
인터뷰 | 기자: 이형민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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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언라이트 크로니클, "90년대 JRPG+학원물 감성으로 덕심 공략"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센터에서 대만 최대의 게임축제 '타이베이 게임쇼'가 개최됐다. 1년 중 가장 먼저 개최되는 게임쇼이자, 일본 애니메이션 및 서브컬쳐 문화에 친숙한 대만 시장인 만큼 올해 출시를 앞둔 여러 서브컬쳐 게임들이 유저에게 어필하기 위해 자리잡았다. 혹은 그 시장에 함께 진출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B2B를 운영하는 모습도 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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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실감형 게임사, '지니소프트'
코로나19 유행 이후, 타이베이 게임쇼가 3년만에 본격적으로 B2B 전시관을 오프라인으로 전개했다. 2월 2일부터 3일까지 운영된 그곳에는 대만뿐만 우리나라 그리고 해외의 다양한 인디 및 스타트업들이 파트너를 찾기 위해 참가했다. 엔씨소프트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하고 심사를 통해 5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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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과 게임 융복합 IP를 꿈꾸는 애니듀의 '또바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엔씨소프트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스타트업 위드 NC K-GAMES 공동관'을 2월 2일부터 2월 3일 양일간 B2B 전시관에서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 허브가 구축된 지역에서 추천을 받은 기업 중 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다섯 개의 기업이 들어섰다. '또바또'라는 외계인 삼총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IP 확장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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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버스라는 천리길을 향한 한 걸음, '로코 아일랜드'
최근 몇 년 간 화두가 됐던 단어 중 하나를 꼽자면 '유니버스'가 있다. 각각 다른 작품에 등장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연결해주는 세계관이자 각각의 이야기 같은 회사의 다른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는 기반이자,'유니버스'라는 로코아일랜드는 미지의 섬에 떨어진 에블린을 따라 섬의 비밀을 풀어가는 퍼즐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섬 곳곳에 숨겨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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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섬'의 모험으로 개발자로 거듭난 '팀 올림포스'
BIC 조직위원회와 펄어비스는 BIGEM 사업에 선정된 작품 중 4종을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진행하는 타이베이 게임쇼 출품 지원했다. BIGEM은 BIC 조직위원회에서 일정 성과를 거둔 인디 게임을 선정, 펄어비스와 함께 해당 작품의 글로벌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졸업작품에서부터 시작된 팀 올림포스의...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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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시장에서 유명 IP와 파트너십까지 이어간 인디 개발사, '온닷'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 타이베이 게임쇼 B2B관에서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했다. 엔씨소프트의 중소기업 상생 활동의 연장선에서 후원을 받아 꾸려지는 이번 부스는 각 지역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의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게임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사가 참여했다. 캐주얼 게임을 기반으로 국내외 유명 IP를 라이센싱해서 여러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온닷'도 그 중 하나였다.
2018년 설립한 '온닷'은 캐주얼 게임 '킷캣스토리'로 처음 출발했다. 고양이에게 다양한 옷을 입히면서 꾸미고 소품과 함께 배치해서 자신만의 고양이를 만들고 베스트샷을 찍는 간단한 유형의 게임이었지만, 구글 피처드에 오르고 다운로드 수도 50만을 돌파하는 등 예상보다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 뒤로 꾸준히 캐주얼, 특히 옷을 갈아입히고 캐릭터를 꾸미는 유형인 '드레스업' 장르에 집중했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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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만의 1+3 재미, 대만에도 통할 것"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대만 및 아시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2월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개최되는 타이베이 게임쇼에 참가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글로벌 1억 8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 IP의 기반의 신작으로, 지난 8월 국내에 선출시됐다. 다채로운 소환수를 속성∙스킬 등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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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음에 Buff를 주는 게임사, '버프 스튜디오'
타이베이 게임쇼 취재를 앞두고 참가작과 참가사를 확인하는 중, 낯익은 이름이 보였습니다. 용사는 진행 중으로 시작해 힐링 게임 '마이 오아시스', 그리고 스토리 어드벤처 '세븐데이즈', '언더 월드 오피스', '히어로 아닙니다' 등으로 널리 알려진 '버프 스튜디오'였죠. 버프 스튜디오는 올해 출시 예정인 PC, 콘솔 신작 스토리 어드벤처 '블루 웬즈데이'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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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픽셀배틀 "P2E 핵심은 코인이 아닌, 유저 중심의 생태계"
픽셀플레이가 개발한 웹3 슈팅 게임 '픽셀배틀'이 지난 6일, OBT를 실시했다. '픽셀배틀'은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한 슈팅 PvP 게임이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메카 NFT를 가지고 전장에 참여, 다른 유저와 겨룸으로써 랭킹을 올리고 그에 따라 보상으로 전용 유틸리티 토큰인 코어를 얻을 수 있다. 얼핏 여타 웹3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은 '픽셀배틀'이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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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트 워커, 한국 서비스는 무엇이 다를까?
에이스톰과 넥슨이 26일 정식 런칭을 준비중인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사전 등록부터 출시까지 기간이 매우 짧은 만큼, 런칭 의지가 강력한 게임이기도 하다. 이미 '나이트 워커'는 중국에서 '나이트메어 브레이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이뤄진 게임이기도 하여 이미 노하우가 있던 거라고도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박주형 디렉터는 어느 정도의 '미래시'는 있...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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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의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Dominion'을 말하다
웹젠의 간판 타이틀이자 어느덧 서비스 17년차를 향해 나아가는 장수 MMORPG 'R2'가 신규 업데이트인 'R2naissance Part7: Dominion'소식을 알렸다. 한때, 대한민국 게임 산업 최고의 게임으로 꼽혔던 R2. 시간이 지나며 자연스럽게 왕좌에서는 물러났지만, 펄펄 끓던 인기는 꾸준한 온기처럼 남아 아직도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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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지화의 요람 '무사이 스튜디오'에 가다
"지금까지는 번역만 잘해도 그걸로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다를 겁니다.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커지는 만큼, 이제는 '더빙'까지도 당연한 시대가 올 겁니다" 이인욱 무사이 스튜디오 대표는 현지화(Localization) 서비스, 그리고 한국어 더빙에 대한 물음에 이같이 밝혔다. 무사이 스튜디오는 국내를 대표하는 현지화 전문 스튜디오다. 그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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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마무스메 소송총대의 회고
'우마무스메' 유저와 카카오게임즈에 있어 지난 2022년은 기억할 거리가 많은 해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우마무스메'가 6월 출시되었고, 키타산 블랙 추가 이후 많은 일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순간은 마차시위와 유저간담회, 그리고 손해배상 소송이다. 현재 소송은 철회된 상태다. 우마무스메 유저 김성수 씨는 손해배상 소송 당시 총대를 멘 사람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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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액션 외길 '하운드13'의 비전
헌드레드 소울을 통해 게이머들의 뇌리에 액션 하나만큼은 정평이 난 게임사로 자리매김한 하운드13이 개발 중인 신작 2종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잔혹한 연출에 더해 처절한 액션을 키워드로 삼은 싱글 PC/콘솔 게임 프로젝트M과 최근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하며, 게이머들에게 존재감을 내비친 PC/모바일 게임 프로젝트D가 그 주인공입니다. 액션이라는 공통...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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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트워커, "누구나 쉽게 즐기는 액션 RPG 시스템을 계승했다"
'최강의 군단'으로 짜릿한 액션을 선보였던 에이스톰이 이번에는 넥슨 신작 액션 RPG '나이트워커'로 돌아온다. 이 게임은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와 캐릭터마다 선보이는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핵심으로 액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나이트 워커’ 개발진은 게임의 매력을 더하기 위해 어떤 부분에서 가장 신경을 썼을까...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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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조용민 PD의 새로운 도전, '레드휠게임즈'
레드휠게임즈를 공동창업한 조용민 공동대표 겸 PD, 서용수 공동대표 겸 CAD(최고아트책임자)는 펄어비스 출신이다. 서용수 CAD의 아트는 검은사막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조용민 대표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및 6관왕에 올랐을 때 총괄PD이다. 조용민 대표는 TTT 소개를 조심스러워했다. 아무래도 초기 개발사의 핵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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