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그대로 다시 한번, '라이자의 아틀리에3'

동영상 | 강승진,김수진 기자 | 댓글: 4개 |
2라는 넘버링과 함께 메인 시리즈 처음으로 단독 주인공이 바뀌지 않고 이어진 라이자의 아틀리에. 3편을 통해 그 이야기가 더욱 확장한다.


코에이테크모는 거스트가 개발하는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를 공개했다. 바다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군도의 등장과 이를 조사하러 나서는 게 이번 작의 시작이며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라이자가 다시금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번작은 드넓은 오픈 필드와 맵 사이를 별도의 로딩 없이 이동하는 심리스 필드가 특징으로 소개됐다. 이에 군도를 배경으로 뭍과 바다가 이어지는 아름다운 배경을 뒤로 자유로운 탐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작의 캐릭터들과 재회, 총 11명의 파티 멤버가 게임에 등장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종류와 효과를 가져 전투, 탐색, 조합 등에 사용이 가능한 열쇠가 핵심 시스템 중 하나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번 작품은 라이자와 함께하는 마지막 여름 모험을 강조한 만큼 라이자를 주인공으로 한 시리즈 마지막 타이틀이 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어느덧 시리즈 25주년을 맞은 아틀리에 시리즈는 연금술을 통한 아이템 조합과 다양한 퀘스트, 매력적인 캐릭터 등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았다. 이에 수많은 타이틀이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됐고 그에 맞는 다양한 주인공과 이야기를 선보여왔다.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는 2023년 3월 24일 PS4, 닌텐도 스위치 출시되며 공식 한국어화 역시 이루어질 예정이다. 스팀 버전 서비스 역시 이루어질 전망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