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이번 역은 삼성역! 붕괴: 스타레일 은하열차 글로벌 투어

포토뉴스 | 박희수 기자 |



'이색'

보통의 것과 다름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식품 업계, IT 업계 심지어 시에서까지, 이전에 없던 색다른 방법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봤던 각종 이색 마케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바로 '대전역 인증 사진'입니다. 지난 2020년 전역을 한 군인이 대전역 앞에서 사진을 찍게 되는데, 사진 각도에 따라 '대'가 가려지며 완벽한 전역 인증 샷이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대전역은 군인들 사이에서 전역 인증 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큰 화제였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대전시는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 활용하여 전역 사진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며 이색 마케팅 중 하나로 떠오르게 됐습니다.

이렇듯 이색 마케팅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며 여러 예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하면 게임 업계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지난 26일(금) '호요버스'에서 출시한 신작 '붕괴: 스타레일'도 이색 마케팅을 금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선보였습니다. 글로벌 사전 등록자 1,000만 명을 달성한 붕괴: 스타레일은 우주여행을 하는 개척자를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의 주 무대인 은하열차가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주말(29일~ 30일)동안 정차되어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현장 방문 인증을 마친 유저들을 대상으로 기념엽서 및 인게임 아이템이 포함된 선물이 제공되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붕괴: 스타레일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글로벌 출시 기념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의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는 '은하열차 글로벌 투어' 이벤트로 도쿄에서도 동시 진행되고 있으며, 이후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도 열차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서울 글로벌 투어 첫 번째 날,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 어딜 가도 별마당 도서관이 나온다는 미로 같은 코엑스에 도착했습니다.



▲ 비가 오는 날인데도 벌써 많은 개척자가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 개척자들의 안전을 위해 금일 9시 30분부터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 앞에서 보니 은하열차의 디테일에 깜짝 놀랐습니다.



▲ 반대편에서도 빼놓을 수 없은 디테일들



▲ 어린 친구들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개척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비가 와도 은하열차는 달리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릭터 웰트부터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히메코와



▲ 바람 속성의 단항도 현장에 찾아왔습니다.



▲ 개척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단항



▲ 마스코트와 사진은 못 참지



▲ 다들 우산을 들고 열차 탑승을 기다립니다.



▲ 현장에선 게임 다운로드 인증,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인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 인증 확인 좀 하겠습니다~



▲ 인증 확인에 성공하면 인게임 아이템이 있는 열차 티켓과 방문 기념엽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열차 한쪽에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곳도 마련!



▲ 붕괴: 스타레일을 응원하는 개척자들의 마음이 가득한 곳입니다.



▲ 인정합니다.



▲ 멀리서 보니 생각보다 크기가 크더라고요.



▲ 제일 먼저 온 개척자는 새벽 5시 20분에 도착해서 대기했다고 합니다.



▲ 귀여운 강아지 개척자도 함께 왔습니다.



▲ 금일 준비된 열차 티켓은 마감이지만 일요일을 노려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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