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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은 '에버그린' 포트폴리오, 텐센트 게임으로 39조원 벌어
텐센트는 2024년 매출 6,603억 위안으로 8% 성장, 영업이익은 30% 증가했다. '왕자영요', '화평정영' 등 에버그린 게임 전략이 주효했으며, 해외 게임 매출도 9% 증가했다. AI 기술을 게임에 적극 활용, 매칭 시스템 최적화 및 챗봇 기능 강화 계획이다. 마화텅 회장은 AI 팀 재편 및 투자 확대를 통해 장기적 가치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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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이정헌 대표, 지난해 보수로 58억원 수령
이정헌 넥슨 대표가 작년 보수로 약 55억 9,557만 원을 수령했다. 넥슨은 2024년 매출액 4조 91억 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첫 4조 원을 돌파했다. 이 대표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라이브 서비스 능력을 강조하며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의 성공을 발판 삼아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4년 말 기준 넥슨 임직원 수는 9,329명으로, 한국 임직원 수가 크게 증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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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최지원 디렉터 "서곡, 'P의 거짓'을 완성할 이야기"
네오위즈 'P의 거짓' DLC '서곡'은 크라트 시 인형 폭주 이전, 전설적인 스토커 레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개발팀은 본편의 장점을 계승하고 아쉬웠던 점을 개선해 'P의 거짓'을 완성하는 콘텐츠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새로운 무기와 전투 스타일을 선보이며, 본편과의 조합도 고려했다. '서곡'은 'P의 거짓' 세계관의 최종 완성본이며, 팬들의 성원에 따라 IP 확장 가능성은 열려있다. 개발팀은 팬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만들어가는 철학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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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T1 측 "조 마쉬 CEO 과거 발언, '판단'에 불과"
T1과 제우스 선수 에이전시 더플레이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조 마쉬 CEO의 '제우스 이적 사가' 관련 AMA 발언에 대해 더플레이는 허위사실이라며 반박했다. T1은 과거 사례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더플레이는 에이전트 수수료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T1은 계약 조건을 알지 못한다고 맞섰다. T1은 제우스 선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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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김창한 대표 "크래프톤, 펍지 IP 성장과 AI 혁신으로 글로벌 도약"
크래프톤은 26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펍지 IP의 지속 성장과 AI 기반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강화하고, 5년 내 매출 7조 원을 목표로 한다.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인조이' 등 AI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인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창한 대표는 펍지 IP 프랜차이즈화 확대, 신규 IP 개발, AI 기술 도입을 핵심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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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엔씨소프트 "2025년, 기본으로 돌아가 기술력과 게임성을 극대화"
박병무 대표는 '리니지M' 등 기존 IP 강화, 신규 장르 투자, 글로벌 시장 재도약을 강조하며 2025년을 기술력과 게임성 극대화의 해로 정의했다. 신작 '아이온2', 'LLL', '브레이커스', '타임 브레이커즈'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자사주 소각 및 현금 배당을 통해 주주 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완전한 리니지 클래식 서버도 검토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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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붉은사막의 심장, '블랙스페이스 엔진'
펄어비스가 '2025 GDC'에서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최초 공개했다. 룩앤필, 기술 통제, 멀티플랫폼 지원을 핵심 가치로 개발된 엔진은 거리 기반 렌더링과 심리스 로딩 기술로 광활한 오픈월드를 구현한다. '붉은사막'의 파이웰 대륙을 통해 다이내믹한 물리 효과와 환경 표현을 선보였으며, 레이트레이싱 기술로 정교한 광원 효과를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을 통해 엔진을 검증하고, 향후 다양한 게임에 적용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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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GDC 2025: "AI, AI, AI"
GDC 2025는 AI가 게임 개발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줬다. 엔비디아, MS 등 주요 기업들은 AI를 활용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고, 크래프톤, 텐센트, 스퀘어 에닉스, 로비오 등은 AI 연구 및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개발자들은 AI 도입에 따른 직업 안정성과 창의성 저하를 우려하면서도, 효율성 향상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텐센트게임즈가 GDC 엑스포에서 에픽게임즈의 자리를 대신하며 주목받았다....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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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아름다운 이별을 깬 것은, '제우스'가 아니다”
'제우스' 최우제 선수 이적 논란에 대해 에이전시 더플레이는 T1 조 마쉬 CEO의 주장을 반박하며 상세한 협상 과정을 공개했다. 더플레이는 제우스 선수와의 계약 수수료가 0%이며, T1과의 협상 과정에서 역제안이 있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e스포츠의 데드라인 때문에 T1과의 계약이 결렬되었으며, T1이 먼저 최종 제안을 했다고 주장했다. 더플레이는 T1의 첫 제안이 '납득할 수 없는 수준'이었으며, 제우스 선수는 T1에 남고 싶어 했으나 계약 기간에 대한 이견으로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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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게임 스튜디오를 위한 '원칙'
셸 게임즈 CEO 제시 셸은 GDC 강연에서 게임 스튜디오 핵심 원칙을 제시하며 팀 단결과 탁월한 게임 제작을 강조했다. 20년 이상 회사를 이끌며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18가지 원칙을 소개하고, 명확성, 용기, 진정성이 팀에 동력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셸은 2025년 3월 21일 금요일 아침 GDC 세션에서 스튜디오 운영 원칙 수립에 대한 5가지 질문을 제시하며, 팀원 참여를 유도하는 인내심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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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 다음의 중국식 액션 RPG, '명말: 공허의 깃털'
중국 개발사 Leenzee의 소울라이크 액션 RPG '명말: 공허의 깃털'이 505 Games의 지원으로 PS5, Xbox Series X|S, PC 플랫폼에서 2025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GDC에서 튜토리얼 시연이 진행되었으며, 명나라 말기 '조류병'으로 황폐해진 슈의 땅을 배경으로 기억을 잃은 해적 우창이 자신의 과거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게임은 중국 역사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액션과 깊은 서사를 제공하며, 언리얼 엔진5로 구현된 그래픽이 특징이다....
게임소개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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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자연어를 이해하는 AI 동료' 최초 공개
텐센트 게임즈 엘비스 리우 수석 엔지니어가 세계 최초 FPS AI 동료 'FACUL'을 소개했다. FACUL은 자연어로 복잡한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하며, 17,000개 이상의 객체와 위치를 인식한다. 90% 이상의 정확도를 목표로 개발되었으며, 과도하게 강하지 않도록 인간처럼 행동하도록 설계되었다. 텐센트는 FACUL이 FPS에 실시간 전략 요소를 더해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창조할 것으로 기대하며, NPC와의 자연어 소통을 통해 게임의 미래를 열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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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퍼스트 디센던트'는 어떻게 유저의 마음을 되돌렸나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는 GDC 2025에서 '퍼스트 디센던트'의 메타크리틱 57점 극복 과정을 발표했다. 유저 피드백 적극 반영, 내러티브 강화, 스토리텔링 모험 등의 시즌 2 성공 요인과 향후 방향성을 제시했다. 캐릭터 밸런스 관련, 오버파워 캐릭터와 기준점 캐릭터 간 밸런스 조정 및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캐릭터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과 글로벌 유저 간 미묘한 선호도 차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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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윤명진 대표 "글로벌 개발사와 소통, 더 폭넓은 개발을 하겠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가 미국 GDC에서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를 격려하고,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중심으로 서구 시장 공략 전략을 논의했다. 윤 대표는 글로벌 개발사와의 소통을 통해 액션, 슈팅 등 다양한 장르의 개발자와 교류하며 개발 이해를 넓히고 경험을 공유했다. '던전앤파이터'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에 대한 해외 개발자들의 질문이 많았으며, 개발 철학 및 방향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진행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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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엔비디아와 손잡은 유일한 MMORPG, 위메이드 '미르5'
GDC에서 위메이드넥스트 박정수 대표는 엔비디아와의 기술 협약 체결이 이번 출장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2025년 12월 출시 목표인 ‘미르5’는 전투, 생산, 모험을 핵심 요소로 하며, 일반 필드 PK 제한과 인터서버 전쟁을 특징으로 한다. ‘미르4’의 블록체인, NFT 시스템을 계승 및 보완하고, 재화 연동도 논의 중이다. 박 대표는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통해 MMORPG 외 장르 다변화를 시도하고, AI MMORPG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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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원일 전무 "위메이드, 북미에서 더 큰 사업 추진할 것"
샌프란시스코 GDC에서 위메이드 서원일 전무는 위믹스 플레이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올 여름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안사고에 대해 플랫폼 신뢰도 영향은 미미하며, 불편을 최소화하고 곧 정상화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웹3 게임 시장에 대해선 투기적 관심보다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 플레이에 접목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믹스 페이는 신규 매출 창출의 핵심이며, 모든 콘텐츠에 기본 탑재될 예정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출시 시점은 미정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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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디센던트, GDC 현장에서 시즌3 ‘돌파’ 발표
넥슨은 GDC 2025에서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 '돌파'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범준 PD는 메타크리틱 57점을 극복한 경험을 공유하며, 7월 서비스 1주년에 맞춰 새로운 대형 필드 '엑시온'과 몬스터, 탑승물, 거신 전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형 IP 협업, 신규 무기, 콜렉션 전시 공간 '라운지' 추가도 예고하며,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변화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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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inZOI 속 스마트 조이, 인간다움을 위한 크래프톤의 도전
크래프톤이 엔비디아 후원으로 GDC에서 인조이 NPC를 살아있는 캐릭터로 만드는 기술을 20일 소개했다. 엔비디아는 실시간 확장성을 위해 출력 토큰 최소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조이는 2025년 3월 28일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이며, RTX 3060 이상에서 실행 가능하다. 스마트 조이는 다양한 대형 모델 데이터로 소형 모델의 개성 약화를 보완했다. 엔비디아는 에이전트 간 상호작용을 미래 과제로 제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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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무엇이 GDC를 특별하게 만들까? - 툴라이 맥낼리 고문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는 글로벌 게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전 세계 관점을 공유하고자 한다. 툴라이 맥낼리는 스마일게이트가 접근성 개선을 우선순위로 삼아 혁신을 추구하는 사례를 주목하며, GDC가 한국의 혁신을 세계에 소개하고 글로벌 개발자들이 배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GDC는 산업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접근성과 포괄성 같은 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다룬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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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스마일게이트가 추구하는 "모두를 위한 접근성"
스마일게이트는 GDC에서 게임 접근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포용적인 게임 환경 구축 여정을 공유했다. 이경진 리드는 게임이 모두를 위한 이야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개발 커뮤니티 협력 및 접근성 체크리스트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김세진 스페셜리스트는 장애 경험을 공유하며 게임 속 자유를 강조했다. 또한, 한국 게임 시장의 특징과 접근성 도입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스마일게이트의 접근성 강화 노력을 소개했다. 이들은 접근성 테스터 채용 및 보조 장치 전시회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포용적 플레이어 경험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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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애니멀 웰'을 더 특별하게 만든 ARG
'애니멀 웰' 개발사 쉐어드 메모리의 댄 애덜만은 GDC 강연에서 ARG를 활용한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ARG가 커뮤니티 활성화, 위시리스트 증가, 리뷰 점수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디스코드 멤버가 14명에서 1만 명으로 증가하고, 위시리스트가 25만 건까지 치솟은 사례를 예로 들었다. 하지만 의도치 않은 정보 유출, 개발 부담 증가, 일부 유저의 과몰입 등 부작용도 있었다고 한다. 댄은 ARG를 고려하는 개발자에게 플레이어의 정신 건강을 염두에 두고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을 조언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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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팩맨부터 AI까지: 게임 AI 진화의 숨겨진 역사"
스퀘어 에닉스의 미야케 유이치로 선임 AI 연구원이 GDC에서 '게임 AI의 역사' 강연을 18일(현지 시각)에 진행했다. 1980~90년대 게임 AI의 숨겨진 역사를 공개하며 초기 혁신이 현대 게임 AI 기술의 원형임을 강조했다. 드래곤 퀘스트IV의 유틸리티 시스템, 크리처스의 신경망, 시맨의 음성 기반 상호작용 등을 예시로 들었다. 그는 게임 개발 역사의 공공 아카이브를 구축 중이며, 과거 기술들이 미래 게임 AI의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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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앵그리버드' 로비오의 AI 활용, 배경은 "OK" 캐릭터는 "NO"
로비오의 타투 페테르센-예센 수석 아트 디렉터는 GDC 아트 디렉션 서밋에서 '앵그리버드' 시리즈의 AI 활용 사례를 18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앵그리버드 드림 블라스트' 배경 제작에 AI를 활용, 효율성을 높여 캐릭터와 스토리에 집중 투자했다고 밝혔다. 캐릭터에는 AI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와 AI 학습 과정, 스타일 일관성 유지 기술도 설명했다. 그는 AI가 아티스트의 역할을 대체할 수 없으며, 기술, 비전, 언어 능력을 겸비한 사람이 최고의 AI 아티스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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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스팀이 세일을 제안한다면...?
게임 마케팅 전문가 크리스 주코프스키가 GDC '독립 게임 서밋'에서 '새로운 스팀 규칙 아래 게임 마케팅' 강연을 했다. 그는 2024년 스팀 정책 변화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며, 특히 데모 출시 전략을 강조했다. '신규 및 트렌드 무료' 탭 진입을 위해 동시 접속자 100명 확보를 목표로, 스팀 페이지 조기 준비, 데모 신속 개발, 플레이테스트 활용, 별도 데모 페이지 설정, 대형 이벤트 동시 출시 등을 제안했다. 또한, 출시 후 '리얼 스팀' 단계를 통해 추가 홍보 기회를 얻는 지속적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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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AI와 게임의 결합, 핵심은 "사용자 욕구, 실현 가능성, 비즈니스 가치"
GDC에서 MS가 AI 기술 토론을 진행했다. 하이얀 장이 사회를 맡고 카탸 호프만, 카일런 깁스가 패널로 참여했다. 호프만은 7년 이상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훈련된 생성형 AI 모델 Muse를 소개했다. Muse는 게임 화면의 시각 데이터를 압축된 토큰으로 변환해 다음 장면을 예측한다. 또한, 실시간 생성 및 조작이 가능한 WEM 데모도 공개했다. 깁스는 AI가 플레이어에게 재미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은 기술이 사용자 욕구, 실행 가능성, 비즈니스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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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5] 텐센트처럼 플레이테스트하는 방법
텐센트 게임즈의 조와 크리스티는 GDC 2025에서 플레이테스트의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 이들은 플레이어의 기억에 남는 순간인 '메모리 볼'을 중심으로 플레이테스트를 설계하고 분석할 것을 제안했다. 플레이어의 경험을 '피크-엔드 법칙'에 따라 분석하고, 플레이어의 능력, 플레이 스타일, 동기를 고려하여 통찰력을 얻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플레이테스트 목표를 명확히 정의하고, 빌드 및 플레이어 준비, 규칙 설정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의 여정 시각화, 리플레이 분석, 언어 사용을 통해 결과를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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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게임 개발은 멈추지 않는다, GDC 2025 첫 날 풍경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5)가 개최됐다. 5일간 700개 이상의 강연과 엑스포,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개발자들의 열기가 뜨거웠고, 일부 강연은 대기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GDC에서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들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토뉴스 | 기자: 김규만,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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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도 게임이다
인디 게임 개발자 핫핑크는 GDC 2025에서 '섹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섹스 게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저품질 게임이 만연한 가운데 고품질 게임을 만들 기회가 있다고 강조했다. 핫핑크는 섹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십계명을 제시하며, 게임의 본질을 섹스에 두고 플레이어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몬스터 걸 트렌드를 언급하며, 핫핑크 게임즈 X를 통해 소통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할 것을 제안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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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폰트 변경" 킹덤 컴: 딜리버런스2 대규모 개선 패치
워호스 스튜디오와 딥실버는 '킹덤 컴: 딜리버런스2'의 1.2 패치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패치에는 이발소 무료 DLC와 스팀 공식 모드 지원이 포함되어 있다.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여 1,000개 이상의 게임 내 다양한 부분을 수정 및 개선했으며, 한국어 폰트도 변경되었다. 이발소에서는 헨리의 외형을 꾸밀 수 있고, 스팀 모드를 통해 UI, 전투 메커니즘 등 300개 이상의 요소를 조정할 수 있다. 현재 PC, PS5, Xbox 시리즈 X/S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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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두돌잔치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가 3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과 2주년 기념 이벤트를 공개했다. 업데이트에는 파티 던전 '칼레바르의 수레', 상위 지역, '해방된 방어구' 등이 포함된다. 3월 19일까지 '2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가 열려 '아스티의 특별 복구권' 등을 지급하고, 3월 21일까지 '돌아온 아스티의 감사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또래오래, 페스티버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3월 19일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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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FC 모바일', 'FC 프로 마스터즈' 한국 대표 선발전 실시
넥슨은 EA의 'FC 모바일'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터즈' 한국 대표 선발전을 3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총 상금 700만 원 규모로, 온라인 예선은 3월 26일까지 게임 내 '어센틱 챌린지 모드'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예선은 4월 5일과 6일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4월 12일 오프라인 본선에서 최종 2인이 한국 대표로 선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본선에서 한국, 중국, 일본 대표와 경쟁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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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리, 미스터리 장르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월간 할인 프로모션을 '테마 기획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3월에는 '추리, 미스터리' 테마를 선정했다. 23일까지 추리 게임 10종을 매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며, 신작 '양쯔강 살인사건'도 포함됐다. 매일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Strikers 1945 Ⅲ'를 무료로 제공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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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숨 걸고 하는 숨바꼭질, '미드나이트 머더 클럽' 14일 얼리 액세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Velan Studios의 파티 게임 'Midnight Murder Club'을 PS5와 PC 버전으로 얼리 액세스 시작한다고 14일 발표했다. 가격은 22,800원이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두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와 진행도를 지원하며, 플레이어는 게임 세션을 직접 호스팅할 수 있다. 'Midnight Murder Club 게스트 패스 에디션'을 통해 최대 5명의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숨바꼭질과 FPS 장르를 결합한 이 게임은 최대 6명이 참여하여 사냥, 함정 회피, 아이템 활용으로 승리해야 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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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다키스트 데이즈' 4월 OBT 확정
NHN의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가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107개국 57,000명이 참여, 멀티 콘텐츠 3종이 호평을 받았다. 스팀 찜하기 15만 명을 돌파,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4월 말 OB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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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K 게임 라인업, 최대 80% 봄맞이 할인 프로모션
CFK가 봄맞이 게임 할인 행사를 발표했다. 스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진행하며, 최대 80% 할인율이다. 플랫폼별 할인 기간은 스팀 3월 14~22일, 닌텐도 스위치 14~21일, PS4 3월 26일~4월 23일이다. 할인 대상 게임은 '기적의 분식집', '닌자 일섬', '썸썸 편의점', '식혼도: 백화요란', '다운폴' 등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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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엔비디아와 신작 FPS '블랙 벌처스' AI 전투 분석 장비 공동 개발
디스민즈워가 개발하는 FPS 게임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가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AI 전투 분석 장비 '바이퍼'를 개발한다. '바이퍼'는 엔비디아 에이스 기술을 활용, 실시간으로 전쟁 상황을 분석해 핵심 전투 정보를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극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심리전, 전략이 특징이다. 트레일러 영상은 13일 엔비디아 웹사이트와 위메이드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됐다. 올해 연말 스팀에서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인피니티 플레이'를 통해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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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봄맞이 스팀 할인 이벤트 개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Steam에서 PC용 세가 아틀러스 타이틀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는 'Spring Sale'을 진행한다. '용과 같이8', '소닉×섀도우 제너레이션즈', '페르소나3 리로드', '메타포: 리판타지오'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진·여신전생5 Vengeance'도 특별가로 제공된다. 본 할인은 2025년 3월 20일까지 진행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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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과 확장 일발장전! 붉은보석 2025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엘엔케이가 '붉은보석' 2025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6가지 개발 기조 'R.E.L.O.A.D'를 통해 개선, 밸런싱, 그래픽 및 편의성 개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1250레벨 이상 참여 가능한 신규 필드 '위상 정복자', 신규 성장 시스템 '페이즈 스톤', '어설트 챌린지'가 공개되었으며, 2000레벨 이상 신규 지역 '임페리얼 패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8일에는 일본 서비스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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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후계자 태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후계자 태유'를 업데이트했다. 5성 광속성 전사 영웅인 그는 '강신' 효과로 능력 강화 및 전투 주도권을 잡는 것이 특징이다. 3월 27일까지 월광극장 나탈론 학원편 시즌2가 진행되며, 미니게임 '대난투'가 정식 콘텐츠로 추가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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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작귀' 첫 스마트폰 게임 "먼작귀 포켓", 27일 출시
어플리봇이 개발한 스마트폰 앱 '먼작귀 포켓'이 3월 27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자 수 150만 명을 돌파했다. '먼작귀 포켓'은 인기 만화 '먼작귀'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43개국에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자 150만 명 돌파 기념으로 게임 내 재화인 보석 5,000개가 지급될 예정이며, 두 번째 공식 PV가 공개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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