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뉴비 필독!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전 체크 포인트

게임뉴스 | 이주훈 기자 |
진행하기 전에 '아이템 자동 획득'을 켜고 시작
커맨드마다 기본 공격 콤보가 다르니 손에 익는 것을 선택
스킬은 '집중력/반사신경' 증폭이 1순위,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고려





시프트업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액션 RPG,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화려하고 숨가쁜 액션이 강조된 게임성과 미려한 디자인의 캐릭터까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는 지금, 출시 전에 미리 체크해두면 좋을 정보 몇 가지를 간략하게 정리했다.

시작 전에 [아이템 자동 획득] 옵션 ON! 포니테일 길이 조절은 덤
스텔라 블레이드는 주변 아이템을 자동으로 습득하는 옵션을 지원한다. [설정-게임 플레이]로 가서 아이템 자동 획득을 꼭 켜고 시작하도록 하자.

덤으로 이브의 긴 머리가 너무 찰랑거려서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된다면 숏 포니테일로 바꿀 수도 있다.



▲ 아이템 자동 획득은 필수, 포니테일 길이는 취향에 따라 선택






▲ 롱 포니테일이 거슬린다면 숏으로 플레이


막 누른다고 되는 게 아니다! 나에게 맞는 기본 공격 콤보는?
이브는 약공격과 강공격을 조합해 다양한 기본 공격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 공격 콤보인 만큼 대미지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콤보별로 모션이 다르다. 때문에 활용도가 가장 높고 자기 손에 가장 익는 콤보가 무엇인지 확인해 놓는 것이 좋다.

특히 '맹공lll'은 특별한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도 적의 배후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도 있다.

다만 게임 진행을 위해 반드시 콤보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마음에 드는 콤보가 없거나 손에 익지 않는다면 그냥 일반적인 소울라이크 게임처럼 약공격과 강공격으로 진행해도 지장이 없다.

▶스텔라 블레이드 기본 공격 콤보 정리



▲ 총 8개의 기본 공격 콤보가 있으며 서로 모션이 많이 다르다


스킬은 뭐부터 찍지? 집중력+반사신경이 최우선!
스텔라 블레이드에는 다양한 스킬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생존] 카테고리에 있는 '집중력 증폭'과 '반사신경 증폭'을 찍는 것을 추천한다. 패링과 닷지가 핵심인 게임인 만큼 두 스킬을 찍으면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반사신경 증폭을 배운 후에는 2번 회피가 가능한 '더블 닷지'도 배울 수 있다.

이후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나 개인적으로는 베타 에너지 충전과 관련된 스킬을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베타 스킬은 복잡한 커맨드가 필요 없어 일반 콤보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며 대미지도 훌륭하다. [공격] 카테고리에 있는 '베타 에너지 충전(공격 적중 시)'과 [생존] 카테고리의 '베타 에너지 충전(퍼펙트 패링 성공 시)'를 찍으면 된다. 각각의 베타 스킬에도 사용한 베타 에너지를 일부 회수하는 스킬이 있으니 배워주도록 하자.



▲ 집중력 증폭과 반사신경 증폭이 1순위, 베타 에너지 관련 스킬도 배워주면 좋다


첫 보스가 너무 어렵다면? 패턴 공략을 참고하세요
'아바돈'은 스텔라 블레이드에서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보스다. 액션 게임이나 소울라이크를 좀 해본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지만 경험이 없다면 생각보다 고전할 수 있다. 어떤 패턴에서 어떤 모션이 나오는지, 대처법은 뭔지 헷갈리는 패턴이 있다면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아바돈(Abaddon) 패턴 공략



▲ 액션 게임 경험이 없다면 생각보다 고전할 수 있는 보스 '아바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