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레벨 업과 슈트 전이 활용, 승급으로 업그레이드까지! 슈트 강화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슈트는 레벨 업으로 능력치가 크게 상승하고, 전이를 통해 슈트끼리 경험치를 옮길 수 있다.
슈트는 6개 등급으로 구분되어 등급마다 성장 가능한 최대 레벨이 제한되어 있다.
최대 레벨 슈트는 승급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최대 레벨도 상승한다.




▲ 슈트가 성장하면 더 강력해진다.



강해지는 게 체감되는 슈트 레벨 업은 필수!

슈트는 전용 경험치칩을 소비하여 레벨 업이 가능하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실드, 방어력, 물리 공격력 같은 기본 성능이 향상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레벨 업을 위해 사용되는 '슈트 경험치칩'은 하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고, 각각 슈트에 사용 시 하급 50, 중급 250, 상급 1,000의 경험치를 획득한다.

레벨 상승으로 증가되는 능력치가 굉장히 큰 편이므로 주기적인 슈트 레벨 업은 필수다. 이때 필요한 '슈트 경험치칩'은 행성 파견, 성운 돌파에서 획득할 수 있고, 하급의 경우 필드 사냥으로도 수급이 가능하다.

반면, 중급과 상급은 필드 사냥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대신 경쟁 콘텐츠에서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중급은 필드 네임드, 가디언 임무, 길드 및 교환 상점에서도 발견되며, 상급은 필드 보스 공략 시 등장한다. 중급과 상급 모두 하위 '경험치 칩'으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소비되는 하위 칩 여러 개와 제작되는 상위 칩 사이의 경험치 차이는 보이진 않는다.




▲ 슈트 레벨이 상승하면 능력치가 크게 증가한다.



슈트마다 지니고 있는 특수 효과와 함께 버스트 스킬, 체인지 스킬은 따로 강화가 가능하다. '슈트 스킬칩'을 소비하여 각 스킬의 레벨을 높일 수 있고,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슈트 스킬칩'은 행성 파견, 성운 돌파, 경쟁 콘텐츠, 가디언 임무, 필드 사냥, 제작, 교환 상인까지 다방면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 제작의 경우 재료로 '상급 슈트 경험치칩'을 요구하기 때문에 다소 부담스러운 편.

또한, 각각의 슈트 스킬은 같은 종류라고 해도 슈트마다 따로 레벨 업이 적용된다. 같은 B 등급 헌터 슈트로 버스트, 체인지 스킬이 동일해 보이지만, 스킬 레벨은 각자 적용되는 것! 따라서 귀중한 '슈트 스킬칩'을 낭비하지 않도록 장기간 사용할 슈트 중심으로 현명한 투자가 요구된다.




▲ 슈트의 고유 스킬 역시 따로 레벨을 높일수 있다.



레벨 업 망설일 필요 없이 슈트 전이로 경험치를 옮긴다!

퀘스트 진행 중 적이 너무 강해서 막막할 때, 또는 사냥터에서 효율이 떨어질 때 등 더욱 강력한 힘을 원할 때 가장 먼저 눈을 돌리게 되는 게 바로 슈트 레벨 업이다. 강해지는 게 쉽게 체감될 정도록 슈트는 레벨에 따른 성능 차이가 심하기 때문.

하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많이 소비되는 '슈트 경험치칩'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언제 교체할지 모르는 슈트를 레벨 업하는 게 아쉽다고 생각될 수 있다. 이때 게임 내 슈트 레벨 업에 대한 경험치 전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쉽게 고민이 해결된다.

스킬, 장비에는 없는 슈트 레벨 업에서만 발견되는 경험치 전이는 레벨 업된 슈트의 경험치를 다른 슈트로 옮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슈트 교체 시 기존 슈트의 레벨을 새로운 슈트에 옮기는 게 가능하고, 이때 다소 골드가 소비되긴 해도 기존 경험치가 100% 이전되므로 슈트 레벨 업에 부담을 느낄 필요가 전혀 없다.

게다가 이전 시 원하는 레벨만큼만 경험치를 분할해서 이전하는 것도 가능! 예를 들어 40레벨 슈트에서 10레벨만큼의 경험치만 옮길 수 있는 셈이다. 슈트는 전이를 활용하면 성장 부담이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슈트 레벨 업에 투자하여 전투 효율을 높이는 게 좋다.




▲ 슈트끼리 전이를 통해 레벨 경험치를 전달한다.



승급을 통해 낮은 등급 슈트를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슈트는 C 등급부터 B, A, S, R, SR 등급까지 총 6개의 등급으로 분류된다. 당연히 상위 등급일수록 기본 능력치가 뛰어난데, 현재 확인되는 바로는 C~A 등급은 특수 효과 1개, S 등급은 2개, R 등급은 3개의 특수 효과를 가진다. 기본 능력치 외에 S 등급부터는 보유하는 특수 효과의 개수도 차이가 나는 것.

게다가 상위 등급의 슈트는 성장할 수 있는 최대 레벨도 더 높기 때문에 더 강력한 성장이 가능하다. C 등급 슈트는 20레벨이 한계지만, B 등급은 30, A 등급은 40까지 등급이 높아질수록 최대 레벨이 10씩 증가! 이후 S 등급은 최대 60레벨, R 등급은 80까지 최대 레벨을 가진다.

또한, 등급이 높은 슈트는 액티브 스킬 최대 레벨도 증가하여 C 등급은 4, B는 7, A는 10, S는 13, R은 16으로 최대 레벨이 측정된다, 즉, 슈트는 등급이 높을수록 다방면에서 최대 레벨이 향상되어 성장 가능성이 더욱 커지는 셈이다.




▲ S 등급 이상부터 특수 효과가 추가된다.



따라서 슈트 레벨 업을 위해서라도 높은 등급은 필수인데, 게임 내 슈트는 높은 등급을 소환하는 것 외에도 승급을 통해 등급을 높이는 게 가능하다. 낮은 등급 슈트도 높은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셈이며, 승급으로 등급이 높아지면 슈트 레벨 업 가능한 최대 수치 역시 새 등급에 맞게 확장된다.

승급을 위해서는 현 등급에서 슈트 레벨을 최대까지 달성해야 하며, 해당 슈트의 속성에 맞는 '슈트 코어'가 요구된다. 이때 '슈트 코어'는 더 높은 등급으로 승급할 때 요구 수량이 증가! 게다가 A 등급 이후부터는 '슈트 코어'와 함께 '에너지 코어'도 필요하므로 승급이 마냥 쉽지는 않다.

승급에 필요한 '슈트 코어'는 성운 돌파, 필드 사냥, 교환 상인에게 획득할 수 있고, '에너지 코어'는 성운 돌파, 경쟁 콘텐츠, 필드 네임드와 보스, 제작으로 얻는 게 가능하다. '에너지 코어'의 제작 재료로는 3가지 속성의 '슈트 코어'가 각각 3개씩 소비되므로 승급을 위해서는 '슈트 코어' 확보가 가장 큰 관건으로 여겨진다.

단, 낮은 등급 슈트를 높은 등급으로 승급해도 원래부터 등급이 높았던 슈트만큼의 성능을 보이진 않는다. 승급을 거치면 기본 성능이 향상되고 성장 가능한 최대 레벨도 높아지지만, 외형이나 보유 슈트 스킬, 특수 효과에는 변화가 없기 때문이다.




▲ 승급으로 업그레이드 시 태생 상위 등급보다는 아쉬운 성능을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