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슈트는 엔지니어와 헌터가 다수! 월드별 상위 랭킹 50인 비교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1개 |
디오네를 제외한 월드 상위권 랭커는 다수가 10만 전투력을 초과한 모습이다.
랭커 평균 전투력이 가장 높은 월드는 전체 전투력 1, 2위를 보유한 타이탄이다.
슈트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클래스는 엔지니어, 헌터, 워로드, 워락 순이다.




▲ 특히 랭커들 사이에서 SR 엔지니어 슈트 시그마가 많이 발견된다.



평균 전투력 최고 월드는 타이탄! 월드별 상위 랭킹 50인 살펴보기
타이탄, 이오, 닉스, 트리톤, 오베론, 디오네까지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는 현재 6개 월드가 존재한다. 단 2개 서버로 구성된 디오네를 제외한 나머지 월드는 5개씩 서버가 준비되어 있는데, 각 서버의 상위 랭킹이 모인 월드 랭커들을 살펴보면 인기 슈트와 전투력에 따른 각 월드의 성장 속도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이제는 상위 랭커에 들기 위해서는 R 등급 이상의 슈트와 오퍼레이터, 탈것을 지닌 것은 필수로 여겨지며, 그중 소수의 유저는 SR 등급도 보유 중이다. 더불어 대부분 S 등급의 장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공격력을 보유한 것은 물론이고, 다수의 상위 랭커들이 전투력 10만을 넘기고 있다.




▲ 최상위 랭커에게는 SR 슈트와 고 강화 S 등급 무기도 보인다.



또한, 월드마다 상위 랭커 50인을 기준으로 측정했을 때 평균 전투력이 가장 높은 곳은 타이탄이다. 특히 타이탄의 최상위 랭커 '루옹'과 '부에노'는 18만이 넘는 압도적인 전투력으로 다른 어떤 랭커보다 강력한 힘을 선보이고, 평균 전투력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트리톤과 이오가 비슷한 평균 전투력을 가지고 있다. 최상위권 전투력은 이오가 좀 더 높지만, 트리톤은 전투력 10만 이상 랭커를 더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슷한 평균을 기록 중이다.

이후는 오베론, 닉스, 디오네 순서로 높은 전투력을 보이고 있는데, 오베론의 경우 평균은 다른 월드에 비해 다소 낮지만, TOP3 랭커 전투력 만큼은 타이탄 다음으로 높은 수준이다. 그리고 디오네의 경우 다른 서버보다 늦게 오픈되고 상대적으로 인구도 적기 때문에 전투력 순서에서 말석을 차지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 타이탄 월드의 상위 랭커 평균 전투력이 가장 높다.



상위 랭커들이 사용하는 슈트를 살펴보면 인기 클래스를 알 수 있다. 6개 월드마다 랭커 50인, 총 300명의 랭커가 각각 3개씩 착용하고 있는 총 900개의 슈트를 확인해 보면 다수에게 선호되는 클래스를 확인할 수 있는 것.

전체 랭커들의 슈트 중 1/3 수준을 차지하여 인지도 1위에 오른 클래스는 엔지니어였다. 900개의 슈트 사이에서 281개가 발견된 엔지니어는 준수한 공격 성능과 SF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멋진 외형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뒤를 이어 공격 효율이 좋아서 선호도가 높은 헌터 슈트가 263개, 안정적인 전투가 돋보이는 워로드가 228개로 많은 랭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반면, 900개 슈트 중 워락은 128개만 선택되면서 상대적으로 비인기 클래스로 여겨지는데, 비효율적인 전투 능력과 스킬로 인해 많은 유저에게 저평가되기 때문이다. 즉, 가장 많이 보이는 슈트 조합은 헌터, 워로드, 엔지니어 3개 클래스 구성이며, 간혹 같은 클래스 슈트를 2종 착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드문 편이다.




▲ 엔지니어 슈트는 가장 많은 랭커에게 선택받았다.



■ 월드별 상위 랭커 50인 비교 (2023.09.12 기준)
※ 랭킹이 실시간 변화하여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