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형상 확정 지급! 프라시아 전기 유저라면 꼭 챙겨야 하는 콘텐츠들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프라시아 전기의 초반 육성은 어렵지 않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인 퀘스트 동선만 따라가도 어렵지 않게 30레벨 달성이 가능하다. 사실상 30레벨까지는 튜토리얼이라고 볼 수 있다.

30레벨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이 콘텐츠들을 잘 이용해야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특정 콘텐츠는 주기적으로 챙겨야 하니 꼭 챙겨서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전기 - 막대한 경험치 제공! 진행할 수 있는 곳까지 최대한 밀어두자

전기는 30레벨에 해금되는 [아퀴 체화] 퀘스트 완료 후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다. 지금까지는 하나의 메인 스토리를 진행했다면, 전기가 해금된 이후부터는 네 개의 파벌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전기가 주는 경험치와 보상은 크다. 따라서 빠른 성장을 하고 싶다면 최대한 빠르게 전기 퀘스트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전기를 진행하다 보면 명중을 비롯한 스펙이 부족해 진행이 막히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경우, 여러 개의 전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다른 전기를 병행하여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각 마을마다 있는 파란색 임무와 의뢰 중개인을 통한 경험치 의뢰를 모두 클리어하면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하다. 의뢰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앞서도 설명했듯 전기가 주는 경험치와 보상이 매우 큰 만큼, 보다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해진다.



▲ 어느 전기든 맘에 드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 스펙의 한계로 전기 진행이 불가능하다면, 다른 전기를 진행하자


의뢰 -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10개의 의뢰, 완료하여 보스까지 잡자

의뢰는 각 영지에 존재하는 의뢰 중개인을 통해 시작할 수 있는 콘텐츠로, 목표 몬스터를 사냥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하루에 최대 10개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하나의 영지의 의뢰를 10회 완료하면 의뢰 보스가 출현, 더 많은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단, 42레벨 의뢰소에서 토벌 의뢰를 클리어 하면 일일 의뢰 횟수가 증가하니 추가적인 보상을 챙길 수 있다. 레벨 42 이상부터는 3레벨 간격으로 토벌 의뢰도 받을 수 있다.

의뢰는 특정 지역의 몬스터를 퇴치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적지 않은 숫자의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 퀘스트를 10번 수행해야 하기에 꽤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의뢰는 최대 5개까지 동시 수락이 가능한데, 사냥 대상이 동일한 퀘스트를 동시에 받으면 시간 대비 효율을 높일 수 있다.



▲ 동일한 대상을 잡는 의뢰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


모두 완료하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소모되는 의뢰. 하지만 보상과 경험치가 뛰어나기에 시간을 투자할 가치는 있다.

의뢰는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데, 일정 확률로 희귀 장비 파편이나 심연석 등 희귀한 제작 소재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량의 골드, 혹은 경험치도 얻을 수 있으니 성장이 막힌다면 의뢰를 통해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필요한 보상이 있다면 골라서 의뢰를 진행하자


특정한 영지의 의뢰를 10번 완료하면 '보스 추적' 의뢰가 해금된다. 보스 추적 의뢰가 시작되면 특정 지역에 보스가 리젠되고, 해당 보스를 토벌하여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여기서 등장하는 보스들의 난도는 솔로 플레이 답게 그렇게까지 어렵지 않다.

보스 추적 의뢰 보상으로 다량의 경험치와 골드, 그리고 심연잉크 등 다양한 소재를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일일 퀘스트가 그러하듯, 보스 추적 역시 시간 대비 파밍 효율이 매우 높으니 매일매일 챙길 것을 추천한다.



▲ 보스 자체는 쉬운 편이다. 체력 관리가 안 된다면 큰 장판 기술만 피해주자



▲ 제법 가치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의뢰를 수행하면 보스 추적 게이지가 차오르고, [보스 의뢰 획득] 버튼으로 보스 추적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사냥터 보스 - 파란템이 우수수! 파티 플레이를 하는 유저라면 체크 필요

사냥터 보스는 말 그대로 사냥터에 등장하는 보스다. 정해진 지역에서 등장하고, 3~5시간 단위로 리젠된다. 보스에 대한 정보는 [메뉴]-[모험 가이드]-[협동]-[사냥터 보스]를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계지도를 열어 보스의 출현 여부 및 위치 체크도 가능하다.

스펙 부족 등의 이유로 전기를 밀기 힘든 상황이 오고, 효율이 좋은 일일 퀘스트도 끝냈다면 레벨업이나 장비 소재 획득을 위한 파밍이 필요하다. 자신이 필요한 소재가 드랍되는 사냥터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여유가된다면 사냥터 보스 처치도 병행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 사냥터 보스는 희귀 장비 제작에 필요한 파편을 높은 확률로 드랍하고, 아퀴 강화에 필요한 아퀴룬도 드랍하기 때문이다.

사냥터 보스의 경우, 일정 비율의 대미지를 누적시켜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일종의 경쟁 콘텐츠기에, 스펙이 부족한 상황에서 보상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럴 경우, 결사부대를 편성하여 사냥하다가, 보스 리젠시간에 맞춰 함께 토벌하면 보상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다.



▲ 사냥터 보스는 희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소재를 높은 확률로 드랍한다



▲ 보상은 좋은 편이다. 결사 부대를 조직해서 토벌을 시도해보자


제전 - 꼭 챙겨야 하는 기간 한정 이벤트를 한 눈에 확인하자

우측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제전은 현재 프라시아 전기에서 진 행중인 이벤트들을 모아보는 코너다. 이곳에서는 이벤트 내용과 보상, 일정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중, 가장 주목해야 하는 이벤트는 '영웅의 대서사시'다. 레벨링과 검은칼 사용, 장비 제작 등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이 이벤트는, 모든 미션을 완료하지 않더라도 기록서 16개만 획득하면 영웅 형상과 영웅 탈것이라는 높은 가치의 보상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별한 출석 이벤트인 '근면한 습관의 보답' 역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제전은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영웅 형상과 탈것을 확정 지급하는 이벤트도 제전에서 진행 중



▲ 출석 이벤트 역시 제전에서 획득 가능하다.


만일 플레이 도중,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전을 열어 '헌신과 결속'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제전 '헌신과 결속'에서는 레벨링과 의뢰, 장비 제작, 사냥, 전기 등의 콘텐츠 진행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여기에서 다양한 소모 아이템과 소재를 얻을 수 있으니, 플레이의 이정표로 삼아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제전을 잘 활용하면 스탠더님이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소재 획득이 가능하다



▲ 뭘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제전을 이정표 삼아 플레이해보자


시즌패스 - 꾸준히 진행하여 검은칼과 심연잉크를 얻자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여 포인트를 모아, 단계별로 보상을 수령하는 시즌 패스도 체크해야 한다. 프라시아 전기의 시즌 패스는 무료 트랙과 유료 트랙으로 나뉘어져있다. 시즌 패스를 결제하지 않아도 무료 트랙에 포함된 보상은 모두 획득 가능한만큼, 일일 임무의 개념으로 접근하여 수행하는 것이 좋다. 1차 시즌 패스는 4월 27일에 종료된다.

시즌 패스의 무료 트랙에서는 마법 부여에 사용되는 심연잉크와 심연석을 얻을 수 있는 검은칼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15,000원으로 시즌 패스의 유료 트랙을 해금할 수 있는데, 유료 트랙에서는 고급 형상/탈것 소환(11회), 희귀 형상/탈것 확정 소환권 등 가치있는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즌 패스



▲ 무료 트랙에서는 심연잉크 등, 유용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유료 트랙에서 획득 가능한 고급 탈것 소환권



▲ 포인트 채우기가 만만치 않으니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