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홍련급 메인 딜러, 2B 실장! 니케,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 이벤트 개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대형 콜라보 이벤트, 'OuteR: Automata' 개최
홍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초고스펙의 메인 딜러, 2B 실장
요르하의 분위기를 니케에서 느껴보자!



▲ 니케x니어: 오토마타, 상상만했던 꿈의 콜라보레이션이 실현되다!


홍련과 어깨를 나란히할 메인 딜러 등장! 콜라보 니케 둘러보기
#. 2B: 홍련-모더니아급 메인 딜러 등장?!

니어: 오타마타 콜라보 대형 이벤트 'OuteR: Automata' 개최와 함께,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인 '2B'가 콜라보 캐릭터로 실장되었다. 2B는 콜라보 기간 한정 캐릭터로, 모집 기간인 9월 28일 이후엔 모집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없다.

2B는 AR-3버스트-어브노멀-방어형-작열 코드의 니케다. 출시 전 스펙이 공개되었을 때만 해도 방어형 3버스트 니케기에 메인 딜러로 고용하기엔 애매한 면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현재 1티어로 평가받는 홍련-모더니아 급의 스펙을 갖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홍련-모더니아급의 새로운 메인 딜러로 주목받고 있는 2B


2B는 방어형 니케 답게 공격 스텟이 높진 않다. 하지만 이 약점은 스킬셋으로 커버한다. 2B는 체력을 증가시키는 스킬과, 자신의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을 높이는 스킬을 갖고 있다. 여기에, 매우 높은 계수의 버스트 스킬까지 보유하여 압도적인 화력을 자랑한다. 1스킬 최대 중첩까지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버스트 스킬이 분배 대미지기에 전투 시간이 긴 보스전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2B는 이제 막 실장된 니케기에, 조합 및 활용에 대해서는 연구가 필요하다. 최대 체력에 기반하여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노이즈', '퀸시' 등과의 조합이 주목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워낙 뛰어난 성능을 가진 니케고, 콜라보 니케의 특성상 이벤트가 종료되면 언제 다시 복각될지 알 수 없기에 많은 유저들이 최소 명함, 여유가 된다면 한계 돌파까지 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 한정 니케에 엄청난 성능까지 갖췄다. 명함은 꼭 챙길 것을 추천!


#. A2: 범위형 딜러, 토커티브전에서 활약 가능?

A2는 콜라보 이벤트 후반기에 픽업이 시작되는 또 하나의 한정 니케다. 런처- 3버스트-어브노멀-화력형-작열 코드의 특성을 갖고 있다. A2의 픽업은 9월 9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A2는 다수의 파츠를 갖고 있는 '토커티브'와 같은 보스전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런처를 사용하기에 공격 범위가 넓고, 버스트와 스킬로 폭발 범위 및 차지 관련 성능을 증가/강화할 수 있다. 여기에, 파츠 대미지 보너스까지 갖고 있어 다수의 파츠를 가진 보스전에 유리한 스킬셋을 갖고 있다.



▲ 토커티브와 같은 파츠 많은 보스전에 활약할 것으로 기대되는 A2. 픽업은 9일 시작이다



#. 파스칼: 1버스트 힐러, 신입 지휘관이라면 체크!

파스칼은 SR 등급의 배포 니케다. 모든 이벤트를 클리어시 3돌파까지 강화할 수 있다.

파스칼은 모든 스킬에 체력 회복 효과를 갖고 있는 힐러형 니케다. 따라서, 아직 니케 풀을 완벽하게 갖추지 못한 초보 유저들의 스토리 진행에 큰 도움을 준다. 니케 스펙의 한계로 1~2군 채용은 무리지만, 다수의 파티를 운영하는 '스페셜 아레나' 콘텐츠에서의 기용은 고려해봄직 하다. 콘텐츠의 특성상 첫 버스트의 활용이 매우 중요한데, 런쳐의 특성을 이용하여 빠르게 버스트 게이지를 채울 수 있어 활약할 여지가 있다.



▲ 다수의 힐 스킬을 보유하여 초보 유저에게 도움을 주는 파스칼



▲ 이벤트에 참가하여 무료로 3돌파까지 할 수 있다


'요르하' 스타일로 재단장! 콜라보 이벤트 'OuteR: Automata'
9월 1일 정기 점검 완료 후 부터 9월 28일까지, 니어: 오토마타 대형 콜라보 이벤트 'OuteR: Automata'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전용 3D 필드에서 진행되고, 이벤트 전투에서는 크로스 헤어를 비롯한 UI가 니어 오토마타의 세계관에 맞는 형태로 변하는 등, 니케에서 니어 오토마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스토리를 해금하고, 여기서 얻은 재화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여러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는 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반기 이벤트 스토리는 9월 8일에 해금된다.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던 2B와 A2의 중파 코스튬은 콜라보 이벤트의 업적을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다. 업적은 해당 니케를 획득하는 것만으로 완료된다.



▲ 전용 3D 필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OuteR: Automata'



▲ 크로스 헤어, UI가 니어 오토마타 스타일로 변한다!



▲ 2B와 A2의 중파 코스튬은 캐릭터만 획득하면 얻을 수 있다



▲ 2B의 중파 코스튬


콜라보 미니 게임 'HACKING GAME'도 잊지 말고 진행하자. 미니 게임 콘솔을 선택하면 이벤트 맵 위에 특정 위치가 표시되고, 해당 위치로 이동하여 간단한 슈팅 게임을 클리어하면 완료된다. 보상으로는 쥬얼을 비롯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출석 체크로 앞서 설명한 배포 니케 '파스칼'을 포함, '고급 모집 티켓' 등 가치 높은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동안 협동 작전 '게이트 키퍼'에도 참여할 수 있다. 5명의 플레이어가 파티를 결성하여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클리어 시 쥬얼, 호감도 아이템, 성장 재화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고철 상점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보상 획득 조건을 달성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부담없이 도전해도 좋다.



▲ 상점에서 다양한 성장 재화를 구매할 수 있다



▲ 미니 게임은 간단한 형태의 슈팅 게임이다



▲ 협동 작전 '게이트 키퍼'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다. 부담없이 도전해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