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R 풀돌 니케와 픽업 티켓까지! 최초-최강 스쿼드의 이야기, '오버존'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개 |
승리의 여신: 니케의 4월 27일 업데이트로, 신규 스토리 이벤트 '오버존(OVER ZONE)'이 개최되었다.

오버존은 메인 스토리 시간보다 과거의 시점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벤트다.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3D 필드와 미니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진행에 따라 풀 돌파 SSR 니케 '라이' 등의 보상도 얻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해서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 신규 스토리 이벤트 오버존 PV 풀버전


최강의 스쿼드, '갓데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오버존'

개최 중인 스토리 이벤트, 오버존은 필그림으로 구성된 최초의 스쿼드, '갓데스'의 이야기를 다룬다. 현재 진행 중인 메인 스트림의 이전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로, 필그림 소속의 도로시와 홍련, 스노우화이트. 라푼젤의 과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오버존에 등장하는 니케들은 캐릭터성, 성능 모두 뛰어나기에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 오버존 스토리 이벤트에서 도로시와 홍련의 과거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완전히 새롭게 구성된 3D 필드에서 진행할 수 있다. 오버존 이벤트 3D 필드는 출석하여 보상을 얻는 [출석 스탬프],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이벤트 재화를 모을 수 있는 [스토리], 미니게임 [화이트 메모리], 고난도 보스에 도전하는 [챌린지], 마지막으로 이벤트로 모은 재화를 이용하는 [상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맵 곳곳에 순차적으로 개방되는 유실물도 있으니, 숨겨진 요소를 찾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준다.



▲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오버존의 3D 필드



▲ 순차적으로 개방되는 유실물도 모아보자


잊지 말고 매일매일! 출석 스탬프 찍으면 SSR 라이와 고급 모집 티켓이

오버존 이벤트 개최와 동시에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출석 이벤트는 오버존 이벤트 필드에 진입 후, 하단의 [출석 스탬프] 메뉴를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다. 다른 조건 없이 메뉴에 진입하여 수령할 수 있으니, 꼭 챙기도록 하자. 특별 출석 이벤트인 만큼 뛰어난 보상을 지급한다. 픽업 모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급 모집 티켓'을 총 10장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와 호감도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보상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무료로 배포되는 SSR 등급의 신규 니케 '라이'다. 라이는 테트라 소속 방어형 니케로, 냉정히 말해 사용처는 한정적이다. 스킬 자체가 서포팅/방어쪽으로 치우쳐져 있는데, 그 능력이 그렇게까지 뛰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라이는 이번 이벤트로 반드시 얻어야 한다. 하프 애니버서리로 한 장 획득이 가능하고, 출석으로도 한 장, 그리고 그 외의 이벤트에서 추가로 두 장 더 수급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무료로 SSR 풀돌파가 가능한데, 싱크로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레벨 160의 벽을 뚫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지금까지 한 번도 없었던 파격적인 보상인 만큼, 반드시 획득할 것을 권장한다.



▲ 현재 진행 중인 도로시 픽업에 사용할 수 있는 고급 모집 티켓이 10장!



▲ 나중을 위해, 라이 풀돌파는 무조건 해줘야 한다. '역대급' 파격적인 보상이다.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여 이벤트 상점 재화를 획득하자

스토리 콘텐츠는 오버존 이벤트의 핵심이다. 스토리는 전투와 이벤트로 나뉜다. 전투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다음 이벤트가 개방되는 방식이다. 오버존의 스토리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열리는데, 본 기사가 작성된 5월 4일 기준으로는 '스토리 ll'까지 개방된 상태다. '하드' 난이도는 5월 11일에 플레이할 수 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기억의 편린'이 필요한데, 기억의 편린은 하루에 다섯 개 충전된다. 즉, 하루에 도전할 수 있는 기본적인 회수는 5번이다. 추가로 입장하고 싶다면 이벤트 상점에서 기억의 편린울 쥬얼로 구매해야 한다.

스토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새겨진 기억'을 얻을 수 있다. 이 새겨진 기억은 '보너스 보상 니케'를 파티에 편성하여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보너스 니케는 오버존의 주연인 도로시를 비롯한 니케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치는 100%가 한계점이니, 보너스 수치와 전력을 잘 분배하자.



▲ 보너스 보상 니케를 편성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하자



▲ 재화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니케 리스트



▲ 클리어한 스테이지 중 'Reapeat'마크가 있는 곳은 빠른 전투를 사용할 수 있다



▲ 이벤트 재화로 구매 가능항 아이템 리스트


21개의 엔딩이 준비된 미니게임, 스노우화이트의 '화이트 메모리'

화이트 메모리는 오버존 이벤트 기간 진행되는 미니 게임이다. 갓데스 스쿼드의 일원이자 필그림 소속 니케인 '스노우화이트'가 주연이다. 스노우화이트가 다양한 상황이 직면, 선택지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고 장비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택지는 엔딩에 영향을 끼치며, 총 21개의 엔딩이 준비되어 있다.

선택지에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이전에 선택했던 선택지에는 별도의 표시가 있으니, 아직 진행하지 않은 엔딩을 위해 새로운 선택지를 고르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화이트 메모리에서 획득한 장비는 영구 보관이기에, 다른 엔딩 루트에도 사용된다.

미니 게임 보상으로 쥬얼을 비롯한 아이템을 증정하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들려서 진행해주도록 하자.



▲ 다소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의 오버존에 작은 쉼표를 제공하는 화이트 메모리



▲ 21개의 엔딩을 모두 모아보자!



▲ 쥬얼을 비롯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갓데스 스쿼드 레디' 이벤트 로비 획득 가능한 미션과 챌린지 모드도 체크

오버존의 미션도 잊지말고 챙기자. 미션은 오버존 3D 필드에 진입하여 우측 상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일 미션은 각 수행 항목마다 포인트를 지급하고, 최대 180 포인트까지 모을 수 있다. 보상은 이벤트 및 성장 재화다.

스테이지 진행 정도에 따라 업적 미션도 수행할 수 있다. 업적 보상으로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24개의 업적을 완료하면 '갓데스 스쿼드 레디' 애니메이션 이벤트 로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 데일리 미션도 잊지말고 챙기자



▲ 업적 24개를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갓데스 스쿼드 레디 로비 아이템


오버존의 스토리 모드의 전투 난이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다. 초보자도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쉽게 설계되었는데, 오랜 시간 니케를 플레이했던 유저라면 전투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다.

오버존엔 베테랑 지휘관들을 위한 콘텐츠, '챌린지'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챌린지 모드 역시 오버존 3D 필드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 번 입장 할 수 있다. 입장권은 최대 3개까지 누적된다. 실패해도 도전회수는 차감되지 않으니, 편하게 도전해보자.

챌린지 모드는 스쿼드의 레벨이 고정된다. 따라서 파티 편성과 컨트롤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클리어 보상은 크레디트와 배틀 데이터 세트다.



▲ 레벨이 고정되는 만큼 스쿼드 편성과 컨트롤이 중한 챌린지 스테이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