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나감'은 그만! 명중 능력치,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적정 레벨 몬스터 사냥을 위한 필수 조건 '명중'
30레벨 희귀 아이템 세팅은 특화 장비와 반지, 팔찌부터!
결사 활동, 아퀴 성장, 안심 기기 등록으로도 명중 챙길 수 있다


◆ 전기 공략, 아이템 파밍을 진행하고 싶다면? 명중 확보가 우선

프라시아 전기를 플레이하다 보면, 명중 능력치가 부족해 진행이 막히는 단계를 한 번쯤 경험하게 된다. 보통 30레벨 이후 전기 콘텐츠를 진행하며 명중의 중요성을 체감하게 되는데, 별도의 세팅을 진행하지 않을 시 공격이 빗나가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는 상황을 겪게 된다.

대량의 경험치 보상과 희귀 장비 기록서, 희귀 등급 장비 파편을 제공하는 전기 콘텐츠를 5막까지 완료하기 위해서는 명중 능력치의 확보가 필수적이다. 또한, 30레벨 희귀 등급 아이템 파편을 드롭하는 사냥터 정예 몬스터 공략을 위해서도 명중은 미리 확보해두는 것이 좋다. 필요한 아이템 종류에 따라 레벨이 40 이상인 몬스터를 처치해야 할 때도 있는데, 대략 130 정도의 명중이 확보되어야 사냥터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명중을 필요 이상으로 확보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45레벨이 넘는 몬스터가 등장하는 사냥터에 들어가면 명중보다 공격, 방어 능력치의 중요성이 느껴지기도 한다. 다만, 명중이 부족하다면 적정 레벨 사냥터 진입 자체가 어려워지고 레벨업과 장비 파밍 속도가 뒤처질 수 있으니 꾸준히 챙겨주는 것을 추천한다.




▲ 일단 명중이 확보되어야 원하는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 전기 콘텐츠 공략에도 충분한 명중 능력치 확보는 필수다


◆ 강화가 필요 없는 항목부터 빠르게 확보! 기억 회복을 통한 명중 상승

명중을 높이고 싶다면 우선 기억 회복을 살펴보자. 기억 회복에서는 아이템을 조건에 맞게 투입해 특정 능력치 상승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명중 옵션을 제공하는 항목도 다수 마련되어 있다. 특히, 지난 4월 5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30레벨 단계에서도 명중을 확보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되었기에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기억 회복 메뉴에 진입한 후 좌측 하단 필터에서 '명중'을 선택하면 관련 콘텐츠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의 제작 정보를 통해 획득처도 미리 볼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수급하고 기억 회복에 하나씩 등록해나가는 방식으로 명중 능력치를 확보하면 된다.

가장 접근이 쉬운 것은 '돌아온 스탠더 (2)'다. 튜토리얼 과정에서 얻는 채집용 농부 천장갑과 매듭이 풀린 각반을 사용해 명중 1을 얻을 수 있다. 간혹, 해당 아이템을 이미 소모해 진행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보이는데, 기억 회복은 계정 공유이기에 부캐릭터를 통해 활성화를 진행하면 된다.




▲ 필터에서 명중을 선택해 간편하게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 강화 부담이 적은 콘텐츠부터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에는 강화 부담이 적은 것부터 목표로 삼는 것을 추천한다. '4개 집단의 반지(2)'와 '4개 집단의 귀걸이 (4)'를 우선 확보하는 것이 좋고 스킬 명중 혜택을 제공하는 '4개 집단의 팔찌 (1)'와 '4개 집단의 목걸이 (3)'도 여유가 될 때 챙겨두자. 위 4개 항목은 별도의 강화가 필요하지 않기에 파편을 얻은 뒤 제작까지만 진행하면 바로 기억 회복에 등록할 수 있다.

이 외에는 기억 회복에 필요한 아이템 강화 수준이나 재료의 종류 등을 살펴보고 파밍 여부를 결정하자. 초반 단계에서는 장신구/팔찌/목걸이 강화 주문서보다 무기, 방어구 강화 주문서 수급이 수월하니 해당 부위 위주의 콘텐츠에 먼저 접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묘지기의 무기 (1)'과 '직조공길드의 무기 (2)'는 완료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 일반 등급 무기 및 방어구로 구성되어 있다.

고급 등급 재료로 범위를 넓히면, '3개 집단의 허리띠 (6)', '4개 집단의 방어구 (1)', '3개 집단의 목걸이 (7)', '4개 집단의 방패 (3)', '5개 집단의 목걸이' 등도 도전해볼 수 있다. '해적단의 팔찌'의 경우, 강화 조건이 없어 언뜻 보기엔 빠르게 완료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귀상어 팔찌가 보스 몬스터에게만 드롭된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보스 몬스터 사냥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해적단의 팔찌는 후순위로 미뤄두자.




▲ 가능한 항목부터 하나씩 채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된다


◆ 특화 장비와 반지, 팔찌가 우선! 명중을 높여주는 30레벨 희귀 등급 장비는?

아이템 옵션을 통해서도 명중 능력치를 챙길 수 있다. 30레벨 희귀 등급 장비를 세팅하고 있는 단계라면, 특화 장비와 반지, 팔찌를 먼저 챙기는 것이 좋은데 이는 해당 장비들이 상당한 명중 상승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건틀렛, 성물, 각인의돌, 파이프 등의 특화 장비는 종류에 따라 근거리/마법/원거리 명중 11~12 옵션을 가지고 있다. 30레벨 희귀 등급 반지는 명중 10을 기본으로 가지며 팔찌 착용을 통해서도 11 혹은 12를 얻을 수 있다. 반지는 두 개의 슬롯을 가지기에 특화 장비, 반지, 팔찌만 희귀 등급으로 구성하면 42 이상의 명중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수치 차이는 있으나 다른 부위에서도 명중을 끌어올 수 있다. 검, 방패, 텔라, 활 등의 무기도 기본적으로 근거리나 마법, 원거리 명중을 4 높여주고 장갑, 허리띠도 3의 명중 상승 옵션을 갖췄다. 또한, 투구 중 갈고리 모자나 갈고리 로브 상의도 명중 2의 옵션을 지녔으니 여유가 있다면 해당 장비로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귀걸이에서는 어둠기사 귀걸이가 명중을 높여준다.




▲ 명중에만 집중하면 특화 장비가 가장 기대치가 높다


이렇게 명중 옵션을 가진 30레벨 희귀 등급 장비를 갖추고 강화를 진행해 135 정도의 명중을 확보하면 45레벨 이전까지는 적정 레벨 지역에서 빗나감을 거의 볼 수 없게 된다. 또한, 전기 5막 클리어도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하니, 이를 목표로 초반에는 명중 세팅에 집중하자.

참고로, 30레벨 희귀 등급 아이템 중 마법 부여를 통해 기본 명중이나 원거리, 근거리, 마법 명중을 얻을 수 있는 부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팔찌와 목걸이에서 마법 부여로 스킬 명중을 얻을 수 있다. 스킬 적중률이 낮다고 판단된다면 노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 상의 갈고리 로브, 투구 갈고리 모자, 어둠기사 귀걸이에도 명중 옵션이 존재한다


◆ 결사 가입, 아퀴 성장, 안심 기기 등록으로도 명중 능력치 UP!

이 외에도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명중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다수 마련되어 있다. 우선, 안심 기기 등록만 진행해도 명중이 1 상승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여기에 결사에 가입하면 결사 연구 효과로 명중을 포함한 능력치 상승 혜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아퀴도 꾸준히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전투 체화 2레벨과 8레벨, 10레벨 등에서 명중을 높일 수 있고 소마 명중, 스킬 명중을 제공하기도 하니 아퀴 성장 상황이나 필요성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추종자와 탈것을 통해서도 명중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추종자의 경우, 고급 등급의 펠리시티가 원거리 명중 1 능력을 가졌고 카롤리, 베로나가 각각 근거리, 마법 명중을 높여준다. 탈것에서는 희귀 등급부터 명중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반달초원 얼룩말이 6의 명중 능력치를 지녔다. 탈것과 형상의 경우, 보유 능력을 통해 명중을 제공하기도 한다.




▲ 결사 효과로도 명중 등의 추가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다




▲ 안심 기기만 등록해도 1의 명중을 얻게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