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S 글로벌파이널] 죽음이 두렵지 않은 C9 조합, DK 꺾고 디그니타스와 결승 대결

경기결과 | 장민영 기자 | 댓글: 19개 |


▲출처 : OGN방송캡처 화면

독특한 전략 꺼내든 C9이 DK를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될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월드 챔피언십(HWC) 4강 2경기에서 클라우드9(이하 C9)과 DK 만났다. C9은 끈질긴 합류가 가능한 공성 조합으로 DK에게 2:0으로 승리했다.

1세트 용의 둥지는 C9이 가져갔다. C9은 불리한 상황에서 실바나스의 ‘울부짖는 화살’로 우서의 궁극기 활용을 봉쇄하고 교전에서 승리하며 반격에 나섰다. 탑 라인에서는 ‘드워프 도약’이 빠진 ‘노블레스’ 채도준의 무라딘을 끊어내고 역전에 성공했다. 주도권을 주고 받으며 치열한 상황. C9는 다시 한 번 교전 지역에서 홀로 남겨진 무라딘을 끊어내고 DK의 영웅을 차례로 제압하며 핵까지 파괴했다.

이어진 2세트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C9은 머키-아바투르-빛나래로 공성 운영을 위한 조합을 선택했다. C9는 아군 영웅이 죽더라도 빠르게 공물 생성 지역으로 끈질기게 합류했다. 공성에서도 머키와 아바투르가 탑 라인을 집요하게 밀며 이득을 챙겼다. 이에 DK는 세 개의 공물을 차지하고 합류해 라인을 밀어냈다. 1차 라인을 밀어낸 DK는 두 개의 우두머리를 모두 챙기며 공성에서 C9을 압박했다.

C9 역시 그대로 무너지지 않았다. 아바투르가 탑 라인 성채를 밀어내고 머키의 끈질긴 생명력을 바탕으로 제이나를 제압하며 역전을 노렸다. 봇 라인까지 장악한 C9은 우두머리까지 가져가며 결승으로 직행했다.


■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블리즈컨 4강

C9 2 VS 0 DK
1세트 C9 승 VS 패 DK 용의 둥지
2세트 C9 승 VS 패 DK 저주받은 골짜기

블리즈컨2015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김경범(Its), 김홍제(Koer), 이명규(Sawual), 정성모(Daram) 기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