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진짜 메이플스러움을 손 안에 담았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최근 모바일의 대작화가 진행되면서 기존 온라인 게임의 IP가 속속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재탄생'이란 단순히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아닌,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맛'과 '멋'을 그대로 손안으로 옮겨오는 것...
인터뷰 | 기자: 김오찬,지민호 | 작성시간 10-13
50
-
[IGC2016] "PD가 원하면 나는 쓴다" 황상훈 기획자의 '실전 시나리오 라이팅'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한 초기에는 시나리오에 대한 중요도가 그리 높지 않았다. 그러나 게임이 엄청나게 발전된 지금, 시나리오는 게임의 재미와 맛을 살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오히려 시나리오가 없는 게임을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6
-
[IGC2016] 버프 스튜디오 김도형 대표의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
IGC의 마지막 날인 8일 버프 스튜디오의 김도형 대표는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용사는 진행중 2'는 2014년에 출시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용사는 진행중 1'의 후속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
[IGC2016] "어째서 인디?" 콰트로기어 이석호 대표의 '2년간의 인디 게임 개발 일지'
이석호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이상을 게임 업계에 종사한 이른바 '베테랑 게임 개발자'다. 그러나 약 2년 전 그는 돌연히 회사를 그만두고 친구와 함께 '콰트로기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인디 개발자가 됐다. 이제는 인디 게임 개발을 시작한 지도 2년이 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9
-
[IGC2016] "프로그래밍, 아트, 사운드 혼자 다 하는 법" 메구스타 게임즈 정진섭 대표
어떤 한 분야에서 성과를 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그 분야가 하나가 아니라 셋이 된다면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는 더 어려울 것이다. 게임 개발도 마찬가지다. 프로그래밍, 아트, 사운드 중 하나가 아니라 세 가지 분야에서 모두 성과를 낸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8
15
-
[IGC2016] "지극히 개인적인 게임 음악 이야기" 엔씨소프트 황주은 사운드 디렉터
6일에 진행된 IGC 첫째 날 행사에서 마지막 강연을 맡게 된 황주은 사운드 디렉터는 창세기전, 서풍의 광시곡, EZ2DJ,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아스가르드, 라테일 등 게임을 직접 해 본 적은 없어도 최소한 이름은 알 법한 게임들의 음악을 작곡한 베테랑 사운드 디렉터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7
16
-
[IGC2016] "뼈저린 시행착오와 실패에 대한 수습" 에피드 게임즈 한정현 대표
강연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어떤 분야에서 성공했거나 혹은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성공 사례 뒤에는 수많은 실패를 겪은 이들이 존재하며, 이들의 이야기는 널리 알려지지 않는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7
8
-
[리뷰] '은밀하게, 그리고 집요하게' 식량 확보를 위한 고군분투기, '떡 하나 주라!'
'인내심'이란 '괴로움이나 어려움을 참고 견디는 마음'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지키기는 어려운 것이 인내심이죠.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라는 말도 있지만, 인내하지 않고 열매만 얻고 싶은 것이 또 사람 마음입니다....
리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9-23
4
-
[인터뷰] "콘텐츠의 순환 고리를 넓히겠다" 크리스탈하츠 개발자 인터뷰
'크리스탈하츠'는 스타트업 개발사인 DMK 팩토리의 처녀작이자 '드래곤 플라이트', '엘브리사' 등을 개발한 넥스트 플로어가 처음으로 퍼블리싱에 도전한 타이틀입니다.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이동 및 타겟을 설정하고 최대 4인의 파티를 구성해 다양한 전...
게임뉴스 | 기자: 강민우,지민호 | 작성시간 06-07
55
-
[리뷰] 같은 RPG가 아닙니다! '크리스탈 하츠', 조작하는 전투!
크리스탈 하츠는 스타트업 개발사인 'DMK 팩토리'의 처녀작으로 퍼블리셔인 '넥스트 플로어'와 공동으로 개발한 게임입니다. 최초의 게임 형태는 턴제 방식이었지만, 넥스트 플로어와의 의견 교환을 통해 현재의 실시간 조작 방식으로 결정되었다고 하네요....
리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2-26
163
-
[취재]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광개토태왕' 3월 31일 서비스 종료
엔도어즈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광개토태왕'이 모든 서비스를 종료한다. 넥슨은 지난 2015년 12월 30일 '광개토태왕'의 iOS 서비스 종료 후 안드로이드 서비스만을 이어갔다. 그리고 오는 3월 31일부로 모...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2-19
23
-
[리뷰] 괴물초장이 나가신다! '드래곤라자M', 재미는 과연?
기자가 드래곤라자를 처음 접한 것은 약 10년 전 고등학생이던 때입니다. 한창 판타지에 관련된 소설을 모두 탐독하던 그때, 학교 도서관의 한 켠을 차지하고 있던 책을 발견했죠. 표지가 특이하여 무의식적으로 꺼낸 책, 바로 그것이 드래곤라자였습니다....
리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2-17
57
-
[앱스리뷰] 도트와 8비트 사운드, 그리고 속도감 넘치는 액션! '다운웰(Downwell)'
어두운 배경화면, 생각보다 귀여운 도트 그래픽과 흥겨운 8비트 사운드, 속도감 넘치는 액션.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요소들이 모여 완성된 게임. 일본의 한 개발자가 개발한 인디 게임 '다운웰(Downwell)'을 플레이하면서 받은 첫인상입니다....
리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2-10
10
-
[기획] 설날 귀성길의 지루함을 달래 줄 '추천 모바일 게임 7선'
그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누군가에는 손꼽아 기다릴 정도로 반가운, 그러나 누군가에게는 여러 가지 의미의 고통(?)이 기다리고 있는 날.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은 '설날'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큼직한 만두와 쫄깃한 떡...
게임소개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2-05
28
-
[게임소개] 오덕? 아닙니다. 발음에 주의하세요! '오! 덕!(Oh! Duck!)'
"네..? 게임 제목이 뭐라고요..?" "오덕이요." "죄송한데, 게임 제목이 뭐라고요?" "게임 제목이 오! 덕! 이라고요." 위 대화는 한 게임을 두고 동료 기자와 나눈 실제 대화 내용입니다. 바로 '오덕(Oh! Duck!)'이라는 게임을 두고 말...
게임소개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2-04
9
-
[신작소개] '클래시 로얄' 한 번 더 파이어볼! 다시 모인 그들의 전투!
기자는 전략이란 이름이 붙은 장르의 게임과는 거리가 멀다. 스타크래프트는 컴퓨터를 상대로 겨우 이기는 수준이고, 하스스톤과 같은 전략 카드게임은 밧줄을 태우다가 상대의 홧병을 유발하기 일쑤였다. 그랬던 기자에게 전략 디펜스라는 장르의 게임이 주어졌다....
게임소개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1-28
24
-
[신작소개] '아머블레이드' 존재감 넘치는 유닛들의 조금은 독특한 디펜스
지난 5일 구글플레이와 카카오 게임을 통해 정식 출시한 후, 약 1주일 만에 구글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한 게임이 있다. '아보카도 엔터테인먼트'사에서 개발한 디펜스 게임인 '아머블레이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아머블레이드는 자신의 유닛들을...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01-19
13
-
[인터뷰] 디지몬 어드벤처의 향수, '디지몬 소울 체이서' 개발진 인터뷰
지난 10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 인기 게임 2위를 기록함과 더불어 구글 매출 26위까지 기록한 게임이 있다. 바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인 '디지몬 소울 체이서'이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는 넷마루가 개발한 게임으로, 반다이남코코리아...
인터뷰 | 기자: 김지연,지민호 | 작성시간 12-28
37
-
[인터뷰] '가장 원더한 콜라보' 원더5 마스터즈 김우현 PM 인터뷰
판타지 풍의 개성적인 영웅들과 드래그 스킬 시스템을 활용하여 '유저가 직접 개입하는 컨트롤 RPG'를 표방하는 '원더5 마스터즈(이하 '원더5')'가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3개월이 되어갑니다. 원더5는 원작 IP를 차용한 아이덴티티모바일의 다른 모바...
인터뷰 | 기자: 박광석,지민호 | 작성시간 11-10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