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목표에 따라 공략법이 달라진다?' 나이츠폴 승리 목표 정리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단순한 조작으로 병사들을 발사하고 적을 처치하며 챕터를 클리어해서 였을까? 나이츠폴의 첫인상은 가벼운 게임이었다. 하지만 챕터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클리어 목표가 등장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했다. 자칫하면 같은 패턴에 지루할 수 있지만 챕터별로 달라지는 지형과 오브젝트, 목표 때문에 다음 챕터에 대한 도전욕이 자극된다.

탈출, 목표 제거, 방어 등 챕터 클리어 목표마다 다른 전략을 세워야 한다. 예를 들어 오브젝트가 없는 보스전 스테이지의 경우 적절한 타이밍에 돌격병과 아이템을 활용해야 하고, 특정 위치의 적을 처치하는 챕터에선 주변의 오브젝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한 명의 병사만 주어지는 은신 미션의 경우, 적과 닿지 않는 방향으로 병사를 발사해야 한다.

챕터 클리어 목표가 달라짐에 따라 게임 플레이 방식이 바뀐다. 어떤 클리어 목표가 있고, 어떻게 병사들과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강력한 오크를 물리쳐라! 적 지휘관 처치

지휘관 처치는 나이츠폴에서 가장 기본적인 클리어 목표이다. 지휘관은 일반 오크들에 비해 체력이 높고, 장애물이나 방패병 뒤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처치하기 까다로운 목표이기도 하다.

때문에 돌격병을 활용하는 것이 챕터 클리어의 핵심이다. 돌격병은 일반 병사에 비해 공격력이 강하고, 발사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병사를 발사하는데 걸리는 대기 시간을 무시할 수 있다. 돌격병을 한 번에 사용하면 십자형 오브젝트나 스프링형 오브젝트의 효과가 극대화, 좁은 지역에 침투할 때 유용하다.



▲ 대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돌격병을 한 번에 쏟아붓는 전략


적 지휘관 근처에 특별한 오브젝트가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폭탄이나 스프링을 이용하면 병사 발사로는 타격하지 못하는 적을 처치할 수 있다. 특정 챕터에서는 지휘관 주변에서 지속적으로 체력을 채워주는 몬스터가 등장하니 먼저 제거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지휘관 주변의 적을 먼저 처치해야 할 때도 있다



■ 중요한 것은 순발력과 돌격병! 목표 보호하기

목표 보호 챕터에선 많은 수의 병사들이 주어진다. 그리고 많은 오크들이 목표를 향해 돌진한다. 플레이어는 게이지를 조절해 적이 침투하는 경로에 병사들을 쏘고, 체력이 많은 적 지휘관이 올 때 돌격병을 사용해야 한다. 병사들이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쉽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적 지휘관이 목표와 접촉하면 빠른 속도로 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다.



▲ 체력과 공격력이 높은 지휘관을 우선 공격하자



■ 적은 병사들을 안전하게 목표까지 보내기, 은신과 탈출

적은 병사들을 목표 지점까지 인도하는 챕터도 있다. 목표 지점까지의 길목에는 다양한 조형물이 있고, 가시 방패병이 있는 챕터도 존재. 방심했다가는 순식간에 아군이 사라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 가시 방패병을 피해 병사를 발사, 목표 지점으로 인도하는 챕터


특히나 한 명의 병사만 주어지는 은신 목표의 챕터는 병사가 굴러떨어지며 적과 마주칠 수 있다. 최대 3회 피격시 병사가 사망하기 때문에 2명의 적을 마주하는 길에 떨어지도록 게이지를 조절해야 한다.



▲ 3명의 적과 닿으면 병사가 사망하니 주의하자



■ 아이템을 아껴둬야 하는 이유! 강력한 보스 처치

나이츠폴에서 보스 챕터는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아이템 없이 보스를 클리어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이다. 보스마다 체력, 공격 패턴, 약점이 모두 다르다. 하지만 병사들이 튀어나오는 입구를 향해 광역 공격을 시전하는 패턴은 모두 가지고 있다. 타이밍을 잘못 잡는다면 돌격병을 모두 잃을 수 있으니 특히 조심해야 한다.



▲ 병사가 나오는 길목을 향해 공격하는 패턴. 이때 돌격병 사용은 금물


또한 목표 보호 미션처럼 병사들이 부딪히거나 튕길만한 장애물이나 오브젝트가 없기 때문에 한 번 대미지를 입히고 떨어지는 병사들이 많다. 보스가 좌, 우 벽과 가까워지는 타이밍에 약점을 파괴, 큰 대미지를 주지 않으면 클리어하기 힘든 임무이다.



▲ 보스가 벽에 붙었을 때 돌격병을 사용, 최대한 많이 공격하는 것이 좋다


챕터를 진행하며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반짝이는 아이템 상자를 부수자. 챕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3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무료 뽑기나 3별 클리어 보상으로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는 체력이 높고 공략하기 까다로우니 아이템은 보스 챕터에서 쓰는 것을 권장한다.



▲ '벼락' 아이템은 보스에게 사용했을 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스프링을 활용, 금화 상자 부수기! 보너스 챕터

보스 챕터를 클리어하고 난 후 보너스 챕터에 들어갈 수 있다. 스프링형 오브젝트와 황금상자들로 구성된 이 챕터는 소수의 병사들로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챕터 3별 클리어가 목표라면 맵에 등장하는 상자들을 모두 격파해야 한다. 여러 갈래로 길이 나뉘기 때문에 병사들을 적절히 분배하는 것이 중요하다.



▲ 길에 따라 적절히 병사를 분배, 황금 상자를 부수는 챕터


☞ [바로가기]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게임, '나이츠폴' 공식 카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