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유저 vs 콘솔유저 가능! 오버워치, 크로스플레이 도입한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2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Windows® PC, PlayStation® 4, Xbox One 및 Nintendo Switch 등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오버워치(Overwatch®)를 즐기는 모든 플레이어가 접속 지역에 상관 없이 함께 그룹을 맺고 건전한 경쟁을 치를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의 베타 버전을 조만간 공식 도입한다고 10일(목) 밝혔다.

크로스 플레이 도입에 따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플레이어는 각자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다양한 플레이어와 팀을 이뤄 자유롭게 대전에 참여하게 된다. 최근 단행된 글로벌 Battle.net 업데이트는 타 지역 친구 목록을 하나로 통합, Battle.net에서 접속 지역의 변경 없이 다른 국가 플레이어와 게임을 하도록 조정됐다. 단, 중국 플레이어는 기존과 같이 중국 지역 내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다.

크로스 플레이 베타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Battle.net 계정과 사용 중인 콘솔 계정을 연동해야 한다.

오버워치는 크로스 플레이 도입을 기념, 12월 31일까지 게임에 로그인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접속 플랫폼별 하나씩의 황금 전리품 상자를 제공한다. 가령 PC와 Nintendo Switch에서 각각 접속 시 총 2개의 전리품 상자를 얻게 되는 셈이다.

크로스 플레이 베타는 Windows® PC, PlayStation® 4, Xbox One 및 Nintendo Switch 등을 통해 조만간 공식 선보인다.

크로스 플레이 베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포스트에 있는 FAQ를 통해 추가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