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보는 'P의 거짓', 1시간 플레이 영상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89개 |
게임스컴 어워드 주요 게임 부문에서 수상 이력을 쌓으며 큰 주목을 받은 라운드8 스튜디오 P의 거짓(Lies Of P). 네오위즈가 P의 거짓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13일 공개된 P의 거짓 신규 플레이 영상은 총 2종으로 게임 총괄인 최지원 PD의 시연 플레이를 담았다. 특히 그간 파편적인 부분과 스테이지 일부 구간만을 담아 공개했던 기존 게임 영상과 달리 시네마틱 파트를 최소화한 것 외에 큰 편집 없이 약 70분간의 플레이 장면을 4K 해상도로 고스란히 담았다. 이에 실제 게임 안에서의 플레이 감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플레이 영상은 신시가지에서의 30분 플레이, 40분 분량의 두 번째 영상은 인형공장 플레이를 담고 있다. P의 거짓은 소울 시리즈에서 영향을 받은 소울라이크로 액션 부분에서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완벽한 방어, 적의 뒤로 몰래 다가가 큰 피해를 주는 공격, 쉽게 쓰러지지 않고 큰 피해를 주는 강력한 졸개 몬스터 등을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공격 중 모으기 공격을 활용해 패턴을 바꾼다든가 전기를 발산해 피해 형태를 바꾸는 듯한 근접 액션이 전투의 다양성을 살렸다. 또한, 팔에 달린 의수는 적을 끌어오거나 원거리 피해를 주는 포탄을 발사할 수도 있다. 의수와 무기 조합은 휴식지에서 구성을 바꿀 수 있으며 이를 통한 공격 형태나 딜레이, 피해량 등이 달라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합, 혹은 손에 익은 무기의 활용이 중요해 보인다.

맵 구성은 별도의 미니 맵 없이 수직 이동을 포함해 다양하게 뻗은 갈림길로 복잡하게 구성된다. 이를 통해 맵 내비게이션에 의한 따라가는 이동 대신 플레이어의 경험을 통해 게임을 풀어나가도록 디자인됐다.




두 영상 막바지에는 보스와의 대결이 각각 그려진다. 각각의 보스는 거대한 몸집에 걸맞게 쉽게 경직되지 않고 주변 넓은 범위를 한 번에 공격해 쉽게 상대하기 어렵게 그려진다. 또한, 전기, 화염 등 각각의 특성에 맞춰 추가 피해를 주는 속성 공격을 가하기도 한다. 원거리에서는 이 속성 공격을 주로 활용해 근접, 원거리 모두 대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처음 공개된 P의 거짓은 독일에서 진행된 게임스컴2022를 통해 실제 게임 플레이와 시연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게임스컴 어워드 PS 최고 기대작,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최고의 RPG 등 3개 부문에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리며 큰 기대를 받기도 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