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퍼왔어용
다보고 싶음 공홈가서 보삼
http://power.plaync.co.kr/aion/%EB%AC%BC%EB%A6%AC%EC%B9%98%EB%AA%85%ED%83%80+%EB%A7%88%EC%84%9D+%EC%8B%A4%ED%97%98
③ 실험 방법
실험 조건은 같은 몬스터를 시간에 관계에 없이 각각 30마리씩 쓰러뜨린다.
마석 강화는 총 네 가지 - 마석 없음, 물리 치명타 + 9, 물리 치명타 + 12, 물리 치명타 + 15 - 를 사용하여, 각 마석을 방어구 및 무기의 23개의 모든 슬롯에 강화하여 4가지로 분류하였다. 이 장비를 가지고 평균 대미지, 평균 타수, 평균 치명타 수를 알아낸다.
실험 방어구인 ‘빛의 가죽 조끼 세트’는 파츠마다 3개씩 15개의 마석으로 강화하였고, 실험 무기인 크세노폰의 단도와 달인의 빛나는 아다만티움 단검에는 무기마다 4개 씩 총 8개의 마석으로 강화하였다. 따라서 실험자의 방어구와 무기의 물리 치명타 마석 갯수는 총 23개이다.
|
마석 없음 |
물리 치명타 + 9로
23개 슬롯에 강화 |
물리 치명타 + 12로
23개 슬롯에 강화 |
물리 치명타 + 15로
23개 슬롯에 강화 |
|
|
|
|
|
결과
마석이 없는 경우와 있는 경우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주는 실험이었다. 마석의 단위가 높을수록 몬스터 한 마리당 사냥 할 때 나오는 평균 타수는 줄었고, 치명타 발생 확률은 마석 강화를 하지 않은 경우와, 강화 단위가 가장 높은 +15 마석으로 한 경우와는 거의 2배의 차이를 보여주었다.
이는 높은 수치의 치명타 마석으로 사냥뿐만 아니라 PVP시에도 평균 대미지 보다 1.5~2배 정도의 치명 대미지를 높은 확률로 상대를 가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미지 딜링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직업들에게 전투를 좀 더 빠르고,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는 얘기로 볼 수 있다. 또한 여기에 액세서리나 음식 등의 부수적인 요소로도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치명타 외 다른 능력치 상승의 효과를 노릴 수 있을 것이다.
|
마석 수치 |
슬롯/강화갯수 |
치명타 수치 |
평균 대미지(1타) |
치명타 발생 횟수/총 타격수 |
발생 확률(%) |
|
마석 없음 |
23 / 00 |
283 |
264 |
11 / 41 |
26.82 |
|
마석 + 9 |
23 / 23 |
490 |
299 |
17 / 37 |
45.95 |
|
마석 + 12 |
23 / 23 |
559 |
307 |
18 / 36 |
50.00 |
|
마석 + 15 |
23 / 23 |
628 |
311 |
19 / 36 |
52.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