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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공속, 홈피상 수치와 게임상 수치 어느 것이 적용?

aika21
댓글: 4 개
조회: 9762
추천: 1
2009-04-14 01:45:08

공속에 대한 여러 말들 중에 가장 말이 많은 것이 이것입니다.
과연 홈피상에 보이는 수치가 적용되는 것인지...

아님, 디아블로 마냥 어느 일정 수치는 동일 프레임을 가져서 같이 적용되는지...
예로 단+단의 경우 같은 0.9 공속의 범위 안에 드는 37% ~ 43% 까지 같은 공속을 가지는지...


공속검이 없을 땐 참 궁금했었는데.. 막상 공속검을 갖게 되고 실험을 하려고 했는데 난감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실험 도구가 되어줄 허수아비가 몇대 때리면 걍 죽어버린다는 것이었습니다.ㅜ


그래서 이 방법을 택했습니다.

준비물 : 저랩 단검 두 자루, 용기의 주문서(3%, 6%, 9%), 19% 유일단검, 15% 전승 단검, 5% 공속 장갑, 2% 공속 타이틀
(노란 완장을 찬) , 살성 46 레벨

실험 방법 : 1분간 공속을 달리해가며 허수아비를 가격 후 몇 번 가격했는지 기록


공속 퍼센트(%) 1분간 타격수 홈피 수치 게임 수치
25 106 1.125 1.1
26 108 1.110 1.1
27 108 1.095 1.1
28 110 1.080 1.1
29 112 1.065 1.1
30 114 1.050 1.1

31 116 1.035 1.0
32 116 1.020 1.0
33 118 1.005 1.0


간단히 말씀드리면 같은 게임상 수치라 하더라도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단검이 한번 휘두르면 2대씩 때리는 관계로 홀수 타격이 없다보니 같은 타격수가 나온 것이 있긴 하지만
약 1분에 1%당 2대 차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0초에 2대.. 막연한 차이지만 3% 차이날 때 6대로, 10초에 1대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 상대보다 공속이 빠르다면 10초에 3대를 더 때릴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저도 여지껏 디아블로 시절의 생각으로 게임상 수치에 의존 간신히 0.8 공속을 맞췄는데요...
다시 한번 세팅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공속 관련 아이템 세팅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4% 이상 테스트 못한 이유는 아무리 오른손에 저렙 단도를 들어도 허수아비가 빠른 공속으로 인한
자체 힐 타임을 놓쳐 죽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 저 공속(5%~10%)의 테스트도 하였는데 위 결과와는 약간 틀리게 많은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만약 1분이 아닌 100분이라면 비슷한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Lv3 aika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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