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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1.2 패치 후 스킬모션 느려진 이유.

지노아
댓글: 4 개
조회: 5462
2009-04-16 17:48:22
이번 공속 패치 후 공속을 예전 처럼 맞추실려고 많이들 노력하시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주변 지인분들 중..

지인1 : 어라? 장장때 1.0 이고, 패치 후 단단해서 1.0 했는데 왜 더 느린거 같지?
모야 이거 스킬연속사용 패치해서 그런건가..

이러시는분들 꽤 있으시더군요..;;

살성분들 혹 기존 장장사용하시다 단단 or 단장으로 셋팅 바꾼 후

기존 공속 기대하신다면 그건 잘못된 생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설명드리자면...

일단 평타는 패치전 장장 1.0 과 패치후 단단 1.0 에 공속은 동일하게 나옵니다.

말 그대로 공속은 평타시에 나오는 공격속도니까요.

하지만.. 스킬에 경우는 캐릭터정보란에 표시되는 공속이 적용되는게 아닙니다.

눈치빠르신분은 벌써 아셨겠지만.

스킬은 스킬고유에 스킬사용속도가 있죠.

즉.. 어떤 스킬은 발동 모션이 2초걸린다. 그럼 이 스킬에 공속은 1.0 이고 여기에 고유의 공속을

더한 값이 최종 공속이 된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공속은... 단단 2.5 장장 2.75 이 나오겠군요.
(스킬에 무기의 공속이 적용되지 않은 부분은 별하님께서 지적해 주셨습니다.)

자.. 그럼 여기에 패치후 상황으로

단단인경우 19% + 8% + 9% + 2% = 38% [정보창 표기상 공속 0.9(0.93)]

스킬에 공속인 2.5 에 계산해보면.. 2.5*0.01*(100-38) = 1.55에 공속이 나오는군요.

네, 그렇습니다. 2초에 모션이 걸리던 스킬은 1.55초만에 발동이 되는거죠.

자.. 그럼 패치전으로 돌아가서 가장 느린 파템장장의 경우로 계산해보겠습니다.

장장인경우 14%+14%+8%+9%+2% = 47% [정보창 표기상 공속 0.9(0.9275)]

스킬에 공속인 2.0 에 계산해보면.. 2.75*0.01*(100-47) = 1.06

흠.. 오히려 패치전인 장장인 경우에는 스킬이 1.4575 초만에 발동이 되는군요.

그렇습니다!. 바로 그래서 평타는 비슷한거 같은데.. 막상 스킬쓰면 느린이유이지요.

음.. 나름 열심히 설명해드렸는데.. 이해못하신다면.. 저도 모르겠습니다~.


ps. 위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 공홈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단지 NC가 단순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생각해보시면 누구나 쉽게(?) 아실 수 있는거죠.;;

Lv25 지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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